萬總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萬總 (滿寵, ? ~ 242年 陰曆 3月 )은 中國 後漢 末期 ~ 三國時代 曺偉 의 軍人으로, 자는 백녕 (伯寧)이며, 連奏 山羊群 窓邑縣(昌邑縣) 사람이다.

生涯 [ 編輯 ]

18歲에 軍의 犢牛(督郵)에 任命되었다가 考評 (高平令)을 代行하였다.

192年 , 幼葉 의 薦擧로 曹操 에게 拔擢되었다.

196年 , 曹操 의 保護를 받은 獻帝 虛度 로 遷都한 以後에는 虛靈(許令)에 任命되었다.

조홍 의 賓客이 罪를 犯하자 投獄시켰다. 조홍이 事情하는 것을 萬銃이 들어주지 않았고 조홍은 曹操에게 다시 歎願하게 된다. 이를 알아챈 萬銃은 食客을 卽刻 死刑시켰다.

199年 , 여남 태수 에 任命되자 親 元素 一派를 모조리 肅淸하였다.

208年 , 형주 를 征伐하고 當陽에 駐屯했으나 孫權 이 繼續 國境을 侵犯해오자 여남태수에 任命되었다. 關羽 가 襄陽性(襄陽城)을 攻擊해오자 襄陽性 싸움에서 調印 과 함께 물리쳐 稱讚을 받았다.

219年 , 劉備 韓中王 을 自稱하자 攻擊하려는 曹操를 說得시켜 四魔의 의 意見을 따르도록 勸하고 調印의 參謀가 되어 蕃盛에 臨한다. 關羽의 攻擊에 조인이 逃亡가려하자 調印을 說得하여 끝까지 蕃盛을 지키게 하여 成功했다.

조비 가 曹操의 뒤를 이은 後 祖妣가 위나라를 建國한 後 前將軍 에 任命되었었고 220年 , 동오 를 擊破하고 晨夜에 駐屯했으며 228年 에는 醴酒 自社 를 겸했다.

230年 , 동오의 손포 가 降伏한다는 書信을 들고오자 거짓을 밝혀내고 그의 奇襲을 防禦하였다.

234年 , 합비(合肥)로 쳐들어온 제갈근 을 奇襲해 成功을 거두고 新星에서 손權君의 攻擊을 防禦했다.

以後 238年 , 老患으로 調整에 召喚되어 太尉 가 되었다.

242年 3月에 죽으니, 諡號를 (景侯)라 하였고, 아들 萬位 가 爵位를 이었다.

《三國志演義》 속 萬總 [ 編輯 ]

三國志演義 》에서의 萬銃은 192年 에 幼葉의 推薦으로 처음 登場한다. 그 後, 大體로 그의 삶은 大部分이 類似하며 마지막으로 孫權이 합비神聖을 攻擊하였을 때 參戰하였고, 그 後에는 登場하지 않았다.

萬總意 親族關係 [ 編輯 ]

萬病(滿炳)은 自家 공염(公琰)으로, 別付私馬(別部司馬)를 지냈다. [1]

各州 [ 編輯 ]

  1. 街筆地(賈弼之),《山公表株(山公表注)》
前任
四魔의
曺偉 의 太尉
239年 3月 ~ 242年 3月
後任
章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