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討論 中 ‘强펀치’…싸움판 된 조지아 國會 | 채널A 뉴스
討論 中 ‘强펀치’…싸움판 된 조지아 國會
2024-04-17 19:39 國際

[앵커]
國會에서 상대 黨 議員에게 펀치를 날리며 패싸움을 벌이고 있는 이 곳, 東유럽 國家 조지아 國會입니다.

過去 우리 國會 생각도 나죠. 

김용성 記者가 報道합니다

[記者]
黑海 沿岸 國家 조지아의 국회의사당 會議場에서 한 議員이 演壇에 나와 법안을 說明합니다.

그런데 한 男性이 갑자기 高喊을 치며 달려들더니 얼굴을 向해 주먹을 날립니다.

[現場音]
"넌 러시아 ○○○야."

現地時刻 15日 조지아의 한 野黨 議員이 연설 中이던 執權 與黨 代表를 폭행하는 事件이 벌어졌습니다.

興奮한 同僚 議員들도 함께 뒤엉키며 주먹을 날리는 等 集團 亂鬪劇으로 번졌고 이 場面은 그대로 生中繼됐습니다.

野黨 議員이 주먹을 날린 理由는 여권이 밀어붙이고 있는 法案 때문입니다.

海外에서 資金을 支援받는 언론사와 非政府機構를 '외국 代行 機關'으로 登錄해 관리하는건데, 야당과 市民團體들은 사회를 統制하고 재갈을 물리는 法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特히 친 러시아 性向의 現 與圈이 반 러시아 性向의 市民과 言論을 억압하려는 意圖가 깔려있다는 憂慮에 연일 大規模 示威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타마르 코子美로비 / 示威 參加者]
"言論의 自由에 反하고 조직의 自由에 半합니다."

조지아가 유럽聯合 加入을 추진하고 있는 狀況에서, 유럽연합마저 "민주주의적 價値와 양립할 수 없는 法案"이라며 비판하고 있어 내부 葛藤은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용성입니다.

映像編輯: 이태희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