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統領은 不通·黨은 無能”…國民의힘 元老들 쓴소리 | 채널A 뉴스
“大統領은 不通·黨은 無能”…國民의힘 元老들 쓴소리
2024-04-17 19:08 政治

[앵커]
한 때 黨 代表, 國會議長 지냈던 국민의힘 元老들이 윤재옥 院內代表를 만났는데요.

大統領도 黨도 완전히 바뀌어야 한다며 "통렬한 反省이 必要하다" 쓴소리를 쏟아냈습니다.

어떤 助言을 했는지 최수연 記者가 보도합니다.

[記者]
國民의힘 常任顧問團 所屬 元老들이 윤재옥 國民의힘 院內代表 앞에서 쓴소리를 쏟아냈습니다.

總選 慘敗는 大統領과 黨 모두의 責任이라는 겁니다.

[정의화 / 國民의힘 常任顧問團 會長]
"이番에 慘敗의 原因은 大統領의 不通 그리고 黨의 無能에 對한 國民的 審判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黨을 向해서는 대통령에 直言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꼬집었습니다.

[정의화 / 國民의힘 常任顧問團 會長]
"더以上 大統領만 쳐다보는 그런 政黨이 돼선 안될것입니다. 직언을 해야될 때는 直言하는 黨이 돼주고 國民만 보고 政治해주길 바라고요."

尹 大統領이 態度를 바꿔야 한다는 요구도 이어졌습니다.

[유준상 / 國民의힘 常任顧問]
"直接 記者會見을 자주 해서 國民 앞에 堂堂하게 나서서 氣죽지말고 대통령이 이제는 그때그때마다 記者會見 해서 疏通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오연 / 國民의힘 常任顧問]
"서로 協商도 하고 어떤 것은 讓步도 하고 어떤 것은 가져오기도 하고 그렇게 해야 되기 때문에 當然히 나는 (大統領이 野黨 代表를) 만나줘야 될 것 같아요."

앞서 尹 院內代表는 초선 當選人들과도 만났는데, 국민의힘을 支持하지 않는 4050세대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쓴소리도 나왔습니다.

三星電子 社長 出身인 고동진 서울 江南丙 當選人은 "옛날 會社 體質이었으면 오늘쯤 벌써 TF를 만들어 움직이고 있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總選 敗北에도 쇄신 움직임이 더딘 黨을 에둘러 指摘한 것으로 解釋됩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映像取材 김찬우
映像編輯 강민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