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헤즈볼라 攻襲…‘이란 피말리機 作戰’ 驅使 | 채널A 뉴스
이스라엘, 헤즈볼라 攻襲…‘이란 피말리機 作戰’ 驅使
2024-04-17 19:33 國際

[앵커]
이스라엘이 이란을 向해 豫告한 ‘고통스러운 報復’李 始作됐습니다.
 
이란을 直接 打擊하는 代身에 헤즈볼라 같은 주변 勢力들을 공격하며, "피말리기 戰略"에 들어갔는데요.

擴戰을 憂慮하던 西方 國家들도 반색하며 제제 論議에 着手했습니다.

조아라 記者입니다.

[記者]
레바논의 한 海岸都市, 이스라엘 드론이 달리는 車輛을 正照準瑕疵 큰 爆發이 일어납니다.

이 車輛에는 친이란 武裝政派 헤즈볼라의 로켓 攻擊 擔當 指揮官 이스마일 유세프 바즈가 타고 있었습니다.

現地時刻 어제 이스라엘軍은 바즈를 包含해 헤즈볼라 高位 司令官 3名을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나흘 前 이란의 攻襲을 받은 이스라엘이 이란 本土를 卽刻 攻擊하기보다는 이란의 支援을 받는 代理 勢力 中 하나인 헤즈볼라를 먼저 攻擊한 겁니다.

[아키바 토르 / 駐韓 이스라엘 大使 (그제 뉴스A 出演)]
"이란은 헤즈볼라를 무장시키고 있어요. 후티 叛軍도 무장시키고 있습니다. 하마스도 支援하고 있어요. 事實 이들은 모두 하나의 電線입니다."

이스라엘 當局者는 戰時內閣 會議 後 "이스라엘의 對應이 무엇인지 이란이 繼續 推測하게 하는 것이 目標"라 말했다고 현지 媒體가 報道했습니다.

이스라엘로서는 팔레스타인 武裝 團體 하마스와의 戰爭도 神經을 써야하는 만큼 全面 對應보다 시간을 끌며 이란을 꾸준히 壓迫하는, 이른바 '피말리機 作戰'을 택한 것이라는 分析이 나옵니다.

擴戰을 反對하는 美國도 대이란 制裁에는 同參했습니다.

[재닛 옐런 / 美國 財務長官]
"앞으로 며칠 內 이란에 對해 追加 制裁 措置를 取할 것으로 期待합니다."

이란의 核心 資金줄인 石油 輸出 關聯 制裁도 檢討 中인 가운데 이란 미사일과 無人機 製造 프로그램 等 軍事 關聯 制裁도 나설 것이라는 觀測이 나옵니다.

채널A뉴스 조아라입니다.

映像編輯: 김태균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