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不確實性 時代, 防産·掘削機株 注目|週刊東亞

週刊東亞 1341

..

不確實性 時代, 防産·掘削機株 注目

[애널리스트 Pick]

  • 이혁진 삼성증권 首席硏究員, 金鍾民 三星證券 先任硏究員

    入力 2022-05-30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LIG넥스원의 지대공유도무기 천궁Ⅱ(위). 한국 대표 굴삭기 부품 업체 디와이파워. [LIG넥스원 홈페이지 캡처, 디와이파워 홈페이지 캡처]

    LIG넥스원의 地對空誘導武器 天宮Ⅱ(危). 韓國 代表 掘削機 部品 業體 디와이파워. [LIG넥스원 홈페이지 캡처, 디와이파워 홈페이지 캡처]

    世界 證市가 不確實性에 시달리면서 株式市場도 不振한 모습이다. 인플레이션과 그에 따른 景氣沈滯 憂慮, 美國 聯邦準備制度理事會(聯準)의 通貨政策 方向性, 地政學 리스크 長期化 等이 不確實性을 高調시킨다. 證市 周邊의 不確實性에 對備하려면 明確한 테마가 있어야 한다. 只今 防産과 掘削機 種目에 注目해야 하는 理由다.

    防産 테마의 가장 큰 모멘텀은 主要國 防産物資 具備를 위한 國防費 擴充이다. 代表的으로 獨逸은 GDP(國內總生産)의 2% 水準까지 國防費를 增額하겠다고 밝혔다. 韓國 代表 防産株로는 LIG넥스원(미사일)이 있다. 掘削機 테마는 글로벌 建設機械 需要 增加가 가장 큰 모멘텀이다. 投資者들은 美國 인프라 投資 計劃과 우크라이나 再建 關聯 이슈에 關心을 가질 必要가 있다.

    LIG넥스원·眞性티이씨·디와이파워 好調勢

    LIG넥스원은 LIG그룹 系列社다. 비즈니스別 賣出額 比重은 精密打擊(미사일) 65.0%, 監視偵察 14.6%, 航空電子 11.2%다. 精密打擊 代表 製品으로는 ‘天宮’(地對空誘導미사일), ‘請상어’(水中誘導미사일) 等을 들 수 있다. 따라서 主要 武器 量産 사이클과 海外 프로젝트 進行에 따른 輸出 擴大 같은 이슈를 잘 살펴볼 必要가 있다. 그런 面에서 LIG넥스원의 最近 모습은 매우 興味롭다. 먼저 核心 비즈니스인 精密打擊 部門이 量産 사이클을 맞아 賣出額이 增加하고 있다. 規模의 經濟效果로 營業利益率도 11.8%를 記錄해 前年 同期(3.7%) 對比 높아졌다. 海外 輸出 比重도 11%까지 上昇하면서 두 자릿數를 突破했다. 受注 殘高는 8兆3000億 원으로, 2分期 UAE(아랍에미리트) 프로젝트가 追加 反映된다면 向後 數年間 높은 成長率을 보일 것으로 展望된다. 무엇보다 株價가 아직 2016年 高點을 突破하지 못했다는 點을 留念瑕疵.

    韓國 代表 掘削機 部品 業體로는 眞性티이씨와 디와이파워를 들 수 있다. 眞性티이씨는 美國 輸出 比重이 큰 企業이다. 無限軌道式 下部走行體 部品을 生産하는 企業으로, 主要 顧客社 賣出 比重은 美國 캐터필러 60%, 韓國 現代斗山인프라코어 15%, 日本 히타치 14%로 構成돼 있다. 特히 캐터필러 物量의 最小 80% 以上을 眞性티이씨가 供給할 豫定이다.

    디와이파워는 中國 賣出이 높은 企業이다. 重裝備 機械裝置에 들어가는 油壓실린더를 製造하고 있다. 賣出 比重은 2020年 基準 國內 55%, 中國 40%, 印度 5%로 構成돼 있다. 最近 先進市場 需要 增加가 中國市場 賣出 鈍化를 相殺하며 成長勢를 보이고 있다. 한便 最近 시진핑 中國 國家主席이 自國 內 大規模 인프라 投資에 速度를 내겠다고 밝힌 만큼 中國 建設市場이 다시 살아날 境遇 그 受惠 亦是 期待할 만하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