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 토막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위키百科에서 토막글 이라는 말은 짧은 內容을 담고 있어 앞으로 發展할 可能性이 있는 文書를 말합니다. 이러한 文書들은 다른 關心 있는 參與者가 文書를 발전시켜 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萬若 이러한 토막글을 平素에 關心 있는 文書에서 發見하게 되면 그 文書를 補充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萬若 큰 關心이 없는 文書라면 그냥 넘겨 보면 됩니다. 또한, 簡單한 文書를 새로 만들 때에 토막글 表示를 하면 다른 使用者들이 그 文書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토막글 틀 使用하기

토막글 틀의 位置
{{둘러보기 틀}}


{{토막글|빵}}


[[分類:빵]]

* 文書의 가장 마지막, 分類의 위에 位置합니다.

글에 토막글 標示를 붙이려면 {{ 토막글 }} 文書 의 가장 아래쪽, 卽 둘러보기 틀 의 下段에 追加하면 됩니다. 그러면 토막글 標示가 自動으로 붙고, 토막글 分類 에 追加됩니다.

萬若 該當 文書가 특정한 主題에 關聯이 되어 있다면 그 主題에 對한 토막글 틀을 使用해야 합니다. 이러한 토막글은 토막글 分類 모음 에 가나다順으로 모여 있고, 모든 토막글의 母音은 分類:모든 토막글 分類 에서 볼 수 있습니다. 萬若 만들어지지 않은 토막글 틀을 使用하면 分類:토막글 分類가 잘못된 文書 分類가 달리게 됩니다. 이 境遇 該當 文書의 토막글 틀을 적합한 主題의 토막글 分類로 바꿔 주어야 합니다.

文書當 最大 2個까지 토막글 變數를 使用할 수 있으며, 빈 文書에는 使用하지 않습니다. 重複 使用을 막기 위해서는, 文書에 附着되어 있는 토막글이 서로 共通된 上位 分類를 가지지는 않는지 確認해 보고, 萬若 그렇다면 가장 적합한 下位 토막글 分類만 남기고 나머지는 削除해야 합니다.

使用法

一般 토막글을 追加하는 方法이지만, 勸奬하지는 않습니다. ( 토막글 모음 또는 모든 토막글 分類 에서 關聯된 分野를 찾아보세요.)

{{토막글}}

分野別 토막글은 다음을 追加합니다.

{{토막글|數學}}

토막글을 두 個 使用할 때에는 다음을 追加합니다.

{{토막글|프랑스|獨逸}}

토막글 틀을 文書에서 除去하기

토막글 틀이 붙어있는 文書가 充分히 살찌워지고 厖大한 文書가 되면, 토막글 틀을 果敢히 除去해 주세요. 토막글 틀을 除去하는 데는 管理者 事務官 의 도움이 必要하지 않습니다.

토막글이 달린 文書의 크기가 5,000 바이트 를 넘어설 境遇 分類:큰 토막글 文書 로 集計됩니다. 큰 토막글 文書中에서도 上位 1,000個 안에 들어가는 글들은 모두 위키百科:데이터베이스 報告書/긴 토막글 文書 에 취합되며 1萬 바이트를 넘어서는 글의 境遇 週期的으로 使用者 봇 에 依해 自動으로 除去됩니다. 틀을 언제 除去해야 하는지에 對해서는 크게 苦悶하지 마세요!

多數의 文書들은 文書가 토막글 狀態를 벗어나도 틀이 붙어있는 境遇가 있습니다. 萬若 文書의 容量이 크지만 如前히 文書의 補充이 必要하다면, {{ 未完成 文壇 }}을 文壇에 追加해 주세요.

토막글 分類 만들기

토막글 分類는 토막글 提案 文書를 통해 먼저 提案된 後에, 總意를 求하고 만들어져야 합니다. 分類 生成은 提案 後 2週間 별다른 反對 意見이 없고, 生成하고자 하는 토막글 分類에 60個 以上의 文書가 包含될 수 있으면 토막글 分類를 生成합니다. 該當 文書를 거치지 않거나, 分類 生成에 未達되는 토막글 分類는 削除되거나 生成이 返戾될 수 있습니다. 仔細한 條件은 關聯 프로젝트 文書를 參考하십시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