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의 佛敎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이 글은 캄보디아의 佛敎 에 對한 說明이다.

槪要 [ 元本 編輯 ]

캄보디아 는 國民의 大多數가 小乘 佛敎 의 信者이다. 住民의 大多數는 크메르族 으로 中國 에서는 이들을 扶南 (扶南)이라고 불렀다. 이들은 다른 東南아시아 와 마찬가지로 大乘 佛敎 힌두敎 印度 文化의 影響을 받고 있었다.

크메르 王朝 의 歷代 王은 都邑地인 앙코르에 많은 寺院을 建立하였다. 有名한 앙코르 와트 (Angkor­ Wat: 都城寺院)는 12世紀 初 수리야바르만 2歲 힌두敎 비슈누 神을 위하여 建立한 것으로 南方 佛敎 建築의 精髓(精髓)로 일컬어진다. 1181年에 卽位한 자야바르만 7歲 는 熱烈한 佛敎 信者로서 짧은 期間이나마 大乘佛敎의 布敎에 힘썼다. 이러한 時期에 建立된 바이욘 寺院의 赦免佛像은 觀世音菩薩과 자야바르만 7歲 本人의 얼굴을 混成的으로 表現했다고 看做되고 있다. 王은 引渡의 아쇼카왕 을 본받아 病院을 세우는 等 많은 佛敎的 社會 事業을 일으켰으나 그 後 이 王國은 衰運의 길을 걷게 되어 크메르의 佛敎도 衰退하게 되었다.

13世紀 末에 크메르가 타이 에 依하여 征服되었기 때문에 宗敎 또한 타이 佛敎 의 影響을 크게 받게 되었다.

같이 보기 [ 元本 編輯 ]

參考 文獻 [ 元本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 宗敎·哲學 > 世界의 宗敎 > 불 校 > 佛敎의 歷史 > 아시아 帝國에의 傳播 > 캄보디아의 佛敎 "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