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子女 計劃 없는 30代 夫婦, 財務 設計는 이렇게|주간동아

週刊東亞 1340

..

子女 計劃 없는 30代 夫婦, 財務 設計는 이렇게

  • 유용현 KFG 公認財務設計士

    yhryub@naver.com

    入力 2022-05-24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가치 상승 폭이 낮은 소형주택과 오피스텔에 투자하고 있다면 갈아타기를 고려해보자. [GETTYIMAGES]

    價値 上昇 幅이 낮은 小型住宅과 오피스텔에 投資하고 있다면 갈아타기를 考慮해보자. [GETTYIMAGES]

    Q 30代 中盤 외벌이 夫婦로 男便이 外國人 파일럿입니다. 아이는 없고 앞으로도 낳을 計劃이 없습니다. 政府 支援 住宅에서 동생과 함께 살고 있으며, 月貰 所得을 위해 小型住宅과 오피스텔을 사서 賃貸 中입니다. 現在 財務 狀況을 點檢하고 改善點도 알고 싶습니다.

    A 總資産은 5億6000萬 원假量이고 負債는 3億500萬 원으로, 純資産이 約 2億5000萬 원이네요. 男便 職業이 安定的이고 繼續해서 高所得度 可能할 것으로 보입니다. 貸出利子에서 發生하는 負債는 없지만, 專月貰를 끼고 小型住宅과 오피스텔을 買收해 保有 中인 狀態입니다. 投資性向은 安定的이고, 每달 可用 餘力 250萬 원 程度에 對한 投資 포트폴리오를 잘 짜는 게 重要하겠네요.

    財務的 短點으로는 夫婦의 健康을 위한 헬스 PT(personal training) 費用 支出이 많다는 것, 價値 上昇 幅이 낮은 小型住宅과 오피스텔에 投資 中인데 管理에 어려움이 크다는 것, 동생에게 주는 用돈과 旅行 經費 等 雜費 比重이 크다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改善하려면, 于先 旣存 不動産이 價値 效用이 적을 境遇 모두 整理하고 價値 上昇이 期待되는 小型아파트를 傳貰 끼고 買收하는 걸 推薦합니다. 住宅 價値가 上昇하려면 周邊 與件도 考慮해야 하고 長期的 觀點에서 接近해야 합니다. 人口 增加 地域이나 交通·敎育 인프라가 擴充될 수 있는 곳이라면 더 좋겠죠.

    每달 남는 255萬 원에 對해서는 中長期的 포트폴리오 資産配分이 必要합니다. 卽 短期 流動性 資金 마련을 위한 中金利 會社債券(月 50萬 원), 中企 목돈 마련을 위한 證券社 海外株式型펀드(月 50萬 원×2口座), 老後資金 準備를 위한 變額年金(月 100萬 원, 2個 펀드로 分散)으로 나눠 運用하는 것을 推薦합니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