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文化遺産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文化遺産 포털 에 오신 것을 歡迎합니다!
위키프로젝트 文化遺産   · 文化遺産에 關한 文書
文化遺産 포털 에 오신 것을 歡迎합니다! 이곳은 文化遺産, 寫眞이나 그림, 文化遺産의 歷史 等 文化遺産에 關한 글들을 모으고 더 좋은 글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文化遺産 프로젝트 가 있고, 위키百科에 올려진 文化遺産 寫眞이나 그림들을 모은 分類 , 위키미디어 共用 에 올려진 文化遺産 그림이나 寫眞들을 모은 分類 도 있습니다. 文化遺産 포털은 文化遺産에 關心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參與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알찬 글
쾰른 대성당
쾰른 大聖堂

쾰른 大聖堂 ( 獨逸語 : Kolner Dom , 正式 名稱: Hohe Domkirche St. Petrus )은 獨逸 쾰른 에 所在한 고딕 樣式의 大聖堂 이다. 이 聖堂은 獨逸에서 가장 잘 알려진 建築物이며, 1996年 유네스코 世界文化遺産 에 登載되었다. 유네스코는 '人類의 創造的 才能을 보여주는 드문 作品'이라고 描寫하였다. 每日 2萬餘 名의 觀光客이 이 聖堂을 보기 위하여 쾰른을 찾는다.

쾰른 大聖堂의 높이는 157.38미터로, 울름 大聖堂 에 이어 유럽 에서 두 番째, 世界에서는 세 番째로 높은 로마네스크 ·고딕 樣式의 聖堂이다. 神聖 로마 帝國 時節 이탈리아 遠征을 통해 가져온 東方 博士 3人의 遺骨函을 安置하기 위한 建築物로서 1248年부터 짓기 始作했다. 聖堂은 고딕 樣式으로 設計되었으나, 오랜 建築 期間을 거쳐 結局 632年 後인 1880年에 네오 고딕 樣式으로 完工되었다. 完工 以後 1884年까지 世界에서 가장 높은 建築物이었다. 쾰른 大聖堂은 獨逸 帝國 의 民族主義 象徵物로 利用되기도 하였으며 第2次 世界 大戰 中에는 聯合軍의 쾰른 爆擊으로 深刻한 損傷을 입기도 하였다. 라인江 卞 언덕 위에 지어졌으며, 聖堂 周邊에는 쾰른 中央驛과 호엔촐레른 鐵橋, 루트비히 博物館, 로마 게르만 博物館 等이 있다.

이 달의 文化財
타워 브리지
타워 브리지

타워 브리지 ( Tower Bridge )는 英國 런던 市內를 흐르는 템즈강 위에 跳開橋 懸垂橋 를 結合한 構造로 지은 다리다. 런던 塔 近處에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 1886年에 着工을 始作하여 1894年에 完成한 이 다리는 오늘날에는 런던의 代表的인 象徵物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처음에는 水力을 利用해 改廢했지만 오늘날에는 電力을 利用하고 있다.

알고 계십니까
경복궁 근정전
景福宮 勤政殿
文化遺産 消息
국보 제207호, 천마도
國寶 第207號, 天馬圖

옛 新羅의 代表的 그림 ‘天馬圖’(國寶 207號)와 닮은 또다른 天馬圖 2點이 發見됐다. 國立慶州博物館은 18日 開幕하는 慶州 天馬塚 特別展을 앞두고 73年 出土된 이 무덤 遺物들을 保存處理하던 中 대나무第 말다래(말鞍裝 兩쪽에 흙 튀김을 막기 위해 늘어뜨린 판)에 붙인 金銅版 天馬圖와 國寶 天馬圖가 그려진 자작나무껍질(백화수피)로 된 말다래 다른 쪽에 雙으로 그린 天馬圖를 追加로 確認했다고 3日 밝혔다.

이 달의 寫眞

그리스 에 있는 올림피아 의 제우스 神殿
藝術 漫畫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映畫 音樂 올림픽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