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國家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國家 포털 에 오신 것을 歡迎합니다!
國家 포털   · 위키프로젝트 國家   · 國家에 關한 文書

이 들머리는 國家에 關한 모든 分野를 다루는 들머리입니다. 위키프로젝트:國家 이 있으며, 여러분들이 모으는 寫眞을 整理하는 分類도 있습니다. 國家나 外國分野에 關心이 많으시면 누구나 參與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알찬 글
일본의 국기
日本의 國旗

日本 ( 日本, にほん, にっぽん ) 또는 일본국 ( 日本?, にほんこく, にっぽんこく )은 東아시아 섬나라 이다. 韓國 , 中國 , 러시아 의 東쪽, 太平洋 과 接하고 있다. 總 面積은 37萬 7835km 2 로, 面積巡으로는 世界 61番째 이다. 國土는 日本 列島 홋카이도 , 혼슈 , 시코쿠 , 규슈 의 4個 섬을 中心으로 6,852個의 섬으로 이루어진 軍도 國家로, 많은 섬들이 火山 活動을 통해 생겨났다. 日本의 人口는 1億 2,800萬名으로, 世界에서 열 番째로 많다. 또한 首都인 도쿄 를 둘러싼 絃들 을 包含하는 슈토켄 은 世界에서 가장 큰 메트로폴리스 形態로 이 地域에만 3,000萬餘名이 居住하고 있다. 1947年 憲法 이 制定된 以來, 立憲 君主制 를 採擇하고 있으며 象徵的인 國家 元首 役割을 하는 天皇과 國民의 選擧를 통해 選出되는 參議院 · 衆議院 으로 構成되는 國會가 共存하고 있다. 只今의 天皇은 아키히토 , 國會의 執權黨은 民主黨 이며, 總理는 노다 요시히코 이다. 名目 GDP 基準으로 美國 中國 에 이어 世界 3位의 經濟 大國으로 國際 聯合 APEC , G8 等의 國際 機構 會員國이다.

이 달의 나라
일본의 국기
日本의 國旗

그레이트 브리튼 & 北아일랜드 聯合 王國 ( 英語 :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 朝鮮말 : 臺브리텐 및 北아일랜드 聯合王國 ), 줄여서 聯合 王國 ( United Kingdom ) 或은 英國 (英國, 잉글랜드에서 由來)은 유럽 北西部 海岸의 섬나라 로, 北海 , 英國 海峽 , 아일랜드 해 大西洋 에 둘러싸여 있다. 以外에 英國의 君主 밑에 海外 領土 가 있으나, 英國에 包含되지는 않는다.

그레이트브리튼섬 잉글랜드 , 스코틀랜드 , 웨일스 아일랜드섬 北쪽의 北아일랜드 로 이루어져 있다. 아일랜드섬의 아일랜드 共和國 과 國境을 接하고 있다.

이달의 國家

愛國歌 (愛國歌)는 大韓民國 의 公式 國家 이다. 歌詞의 作詞者는 未詳이나 1919年 大韓民國 臨時政府 에서 안창호 에 依해 스코틀랜드 民謠인 〈 올드 랭 사인 ( Auld Lang Syne )에 揷入해서 부르기 始作하다가 1935年 韓國의 作曲家 安益泰 가 지은 《 韓國幻想曲 》에 歌詞를 揷入해서 2012年 現在까지 부르고 있다.

歌詞의 作詞者는 안창호 설, 윤치호 설, 윤치호 최병헌 合作說 等이 있다. 윤치호 의 作詞說 때문에 大韓民國 臨時政府 에서는 愛國歌를 바꾸려 하였으나 大韓民國 臨時政府 主席 金九 의 辯護로 繼續 愛國歌로 採擇하게 되었다. 以後 1948年 의 政府 樹立 以後 公式 國家로 採擇되었다.

이 달의 國紀
中國 의 國紀
이 달의 寫眞

청와대

알고 계십니까

여러분들이 채워 넣어주십시오

도움이 必要합니다!

토막글이 생기면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下位 포털
藝術 社會科學 科學 人文學 技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