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박재범
Jay Park
基本 情報
出生 1987年 4月 25日 ( 1987-04-25 ) (37歲)
美國 워싱턴州 시애틀
性別 男性
職業 歌手 , 래퍼
장르 힙합 , R&B
活動 時期 2008年 ~ 現在
宗敎 改新敎 ( 예장통합 ) [1]
所屬社 MORE VISION
웹사이트 http://www.jaypark.com

박재범 (朴載範, 1987年 4月 25日 ~ )은 美國 歌手 利子 래퍼 이며, MORE VISION의 CEO 이며 所屬 아티스트 이다.

別名 [ 編輯 ]

槪要 [ 編輯 ]

生涯 [ 編輯 ]

2008年 9月 4日부터 2009年 9月 8日까지 2PM 의 멤버이자 리더로 活動하였으며, 2009年 9月 8日에 2PM에서 脫退한 뒤, 美國 에서 유튜브 等의 커뮤니티를 통해 活動을 하기도 하였다. 2010年 7月, 싸이더스 HQ 와 專屬 契約을 맺고 本格的으로 國內 活動을 再開하였다. 2010年 7月 13日, 韓國에서의 첫 솔로 앨범인 《 믿어줄래 》와, 2011年 4月 27日에 첫 番째 미니 앨범인 《 TAKE A DEEPER LOOK 》을 發賣했고, 2012年 2月 10日에 박재범의 첫 正規 앨범 《 New Breed 》를 發賣했다. 2013年에 힙합 레이블 AOMG를 設立하고 現在 共同 代表(金榮珠)로 있다. 2014年에는 正規 2輯 《 EVOLUTION 》을 發賣했으며, 2015年에는 正規 3輯 《 WORLDWIDE 》을 發賣하였다. 2016年에 發賣한 正規 4輯 《Everything You Wanted》로 2017年 2月 第14回 韓國大衆音樂上 올해의 音樂인, 올해의 알앤비 소울 音盤 部門 等 2個 部門에서 受賞하였다. 2017年度에는 시애틀과 韓國을 基盤으로 하는 레이블 하이어 뮤직을 設立하였으며, 2017年 7月에 結局 美國 힙합界의 巨物 'Jay-Z (제이지)'가 設立한 'Roc Nation (落네이션)'이라는 美國 힙합 레이블과 契約하였다.

活動 內容 [ 編輯 ]

2008?09: 2PM 時節과 脫退 [ 編輯 ]

박재범이 2PM 멤버로 活動하던 當時의 모습

박재범은 2008年 9月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데뷔하였다. 처음에는 2008年 M.net 의 新人 育成 프로그램 '熱血男兒'를 통해 大衆들에게 알려졌으며 熱血男兒가 放映된 後 6個月 뒤인 2008年 9月 4日에 그룹 2PM으로 엠카운트다운 을 통해 公式 데뷔하였다. 박재범이 아이돌그룹의 멤버로서 發表한 音盤으로는 《 Hottest Time of the Day 》(2008年 8月 29日), 《Only You (Winter Special)》(2008年 12月 10日), 《 2:00PM Time For Change 》(2009年 4月 16日)이 있다.

2009年 9月 5日 박재범이 2005年 JYP 엔터테인먼트 練習生 時節(當時 18歲)에 美國 의 웹사이트 마이스페이스 (MySpace)에 作成한 揭示物이 인터넷 뉴스를 통해 大衆에게 公開되었다. 이 글은 急速度로 인터넷을 타고 번져나갔고, 韓國 卑下로 論難이 擴散되었다. 박재범은 仁川 韓流콘서트에서 觀客席을 向해 謝過를 했고, 以後 박재범과 JYP 엔터테인먼트가 各各 謝過文을 揭載함에도 不拘하고 論難은 사그라들지 않았다. 結局 2009年 9月 8日 박재범은 脫退와 同時에 美國 으로 出國하게 된다. 以後 MBC 時事프로그램 " PD手帖 "과 其他 프로그램들에서 이 問題를 다루면서 惡意的 誤譯의 問題를 提起하였다. 그의 脫退 以後 박재범의 팬들이 新聞紙面 廣告 揭載, JYP 엔터테인먼트 商品에 對한 보이콧 等으로 박재범의 2PM 멤버로서의 復歸를 希望하였다.

2010?11: Take A Deeper Look [ 編輯 ]

2010年 2月 21日 JYP 엔터테인먼트는 박재범의 팬카페 聯合에 팬 懇談會를 提示하였다. 懇談會에서 JYP 엔터테인먼트는 마이스페이스 事件 外에 박재범이 또다른 잘못이 있다고 하면서 그것은 "法에 抵觸되진 않으나 道義的이며, 밝힐 수 없는 深刻한 私的인 問題"라는 表現을 함으로써 많은 疑惑과 推測性 루머를 量産하였고 다시 輿論의 關心을 끌었다. 懇談會가 끝난후 2010年 2月 25日 JYP側은 박재범과의 專屬 契約을 解止를 發表하며 同時에 그의 2PM에서의 永久 脫退를 發表한다. 懇談會에서 JYP側이 主張한 '박재범의 私的인 잘못'에 對한 模糊한 表現과 糾明되지 않은 事實로 인해 大衆들로 하여금 많은 疑惑과 推測性 루머를 量産하게 하면서 다시 박재범의 去就에 關하여 輿論의 關心을 끌었다.

2010年 3月 16日 박재범은 自身의 유튜브 計定에 B.o.B 의 <Nothin` On You>를 커버한 自作 動映像을 업로드하며 팬들의 應援에 感謝의 마음을 표했다. 이는 2日 만에 200萬이 넘는 照會數로 最多 照會 動映像에 오르면서 美國과 國內 言論의 關心을 받게 되었고, 美國의 디지털 미디어인 DMW는 박재범을 美國에서 成功할 만한 東洋 歌手로 指目하기도 했다. [3] [4]

2010年 4月 17日에는 유튜브 덤파운데드 와 Clara C와 함께 作業하는 映像이 올라왔고, 作業한 曲 <Clouds>는 4月 23日(韓國 날짜: 4月 24日) 無料로 公開되었다. [5] 以後에도 再犯은 유튜브에 動映像을 持續的으로 올리며 팬들과 疏通하였고 韓國에 오기 前 美國에서 所屬되어 있던 비보이 그룹인 AOM(Art Of Movement)에서 活動하였다.

박재범은 美國 映畫 <Hype Nation>의 撮影準備로 2010年 6月 18日 午後 5時 50分 仁川國際空港을 통해 入國하였다. 또한 마이클 잭슨 의 <Dangerous>를 프로듀싱韓 美國의 힙합歌手 Teddy Riley와 <Hype Nation>의 OST인 < Demon >을 作業하였다. 이 曲은 2010年 8月 28日 박재범의 첫 番째 팬미팅 當時 뮤직비디오와 함께 처음으로 舞臺를 선보였으며, 그 後 公演때마다 <Demon>을 불렀으나 싱글로 發賣되지는 않았다. (처음 舞臺에서 公開된지 約 1年 뒤인 2011年 9月 5日, <Demon>은 싱글로 發賣가 되었다. [6] ) 以後 박재범은 2010年 7月 싸이더스 HQ 와 契約을 맺고 本格的으로 韓國 活動을 再開했다. [7] 한便 2010年 7月 13日 韓國에서의 첫 솔로앨범人 《 믿어줄래 》를 發賣하였고 音盤차트에서 豫約 販賣 1位를 記錄하는 等 좋은 反應을 얻었다. [8] 힙합 歌手 도끼 와 라도가 發賣한 音盤 《It's We 》에도 唯一한 피쳐링으로 參與했다. [9] 2011年 4月 27日에는 첫 番째 미니앨범 《 TAKE A DEEPER LOOK 》을 發賣했다. 타이틀 曲 <Abandoned>는 도끼 가 피처링으로 參與하였다. 이 後 박재범은 2011年 11月 2日 디지털 싱글 < Girl Friend >를 發表하였고, 2012年 2月 7日 發賣 豫定이었던 汎 《 New Breed 》에서 5曲을 Part.1 形式으로 2011年 12月 28日 선 公開하였다.

2012: New Breed [ 編輯 ]

2012年 2月 7日 《 New Breed Part.1》에 실렸던 5曲과 싱글로 냈던 < Girl Friend >를 합쳐 總 15曲이 실린 《 New Breed 》를 發表하였고 [10] , 같은날 박재범이 모델로 活動하는 KT테크 테이크 HD 의 CM송으로 《TAKE HD Special Maxi Album》을 發表하였는데 이는 《 New Breed 》의 타이틀曲 <Know Your Name>을 4가지 버전으로 담은 것이다. [11] 2012年 5月 17日 믹스테잎 《Freash A!r:Breathe !t》을 發表하고 無料로 配布하였다.

2012年에는 韓國뿐 아니라 美國, 濠洲, 日本 및 아시아를 巡廻하며 콘서트, 쇼케이스를 進行했다.

2013: AOMG [ 編輯 ]

2013年 上半期에는 SNL Korea固定 크루로 每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視聽者들의 呼應을 이끌어 냈으며 디지털 싱글 《좋아》와 《I Like 2 Party》를 發表하고 活潑한 活動을 펼치기도 하였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콘서트 투어를 하였으며 下半期에는 서울, 大田, 大邱, 富川, 釜山에서 全國투어 콘서트를 盛況裏에 마쳤다.

下半期에는 박재범이 獨立 레이블이자 音盤 企劃 및 製作社 AOMG를 設立했다. AOMG는 ABOVE ORDINARY MUSIC GROUP의 略字로 平凡하지 않은 音樂을 하는 集團을 의미한다.

2014: EVOLUTION [ 編輯 ]

6月 케이블채널 Mnet의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의 시즌2 블루아이 마스터로 合流해 K-POP, 스트릿 장르를 맡았다.

2014年 9月 1日 約 2年 6個月 만에 正規 2輯 'EVOLUTION'을 發表했다. 타이틀曲 So Good은 어린 時節부터 音樂的 影響을 많이 끼친 마이클 잭슨의 音樂에 靈感을 받아 박재범만의 色깔로 表現하였다. 이番 앨범의 全體 프로듀서로 나서는가 하면, 17曲의 收錄曲 모두 作曲, 作詞에 參與 中毒性 剛한 댄스曲 R&B에서 일렉트로닉 힙합까지 뮤지션 박재범의 成長, 進化를 느낄 수 있다.

2015: WORLDWIDE [ 編輯 ]

2015年 11月 18트랙으로 構成된 正規 앨범 [WORLDWIDE]를 發表했다. WORLDWIDE는 박재범이 처음으로 試圖한 랩만으로 構成된 앨범으로 사이먼 도미닉, 타블로, 팔로알토, 개코 等 國內 主要 힙합 레이블의 首長들과 박재범이 쇼미더머니 4에서 프로듀서 役割을 맡았던 팀 AOMG의 地球人, Sik-K, 릴보이, David Kim 그리고 西出口, BewhY 等 注目받고 있는 新銳들까지 大韓民國 힙합神을 아우르는 27名의 피처링으로 話題가 되었다.

2017: ROC NATION [ 編輯 ]

제이 Z 가 設立한 落네이션은 2017年 7月 21日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박재범과 契約한 事實을 發表하였다. [12]

論難 [ 編輯 ]

大韓民國 卑下 誤譯 論難 [ 編輯 ]

2009年 9月 5日, 當時 2PM의 리더인 再犯이 2005年 JYP 엔터테인먼트 練習生으로 있던 時節 (當時 18歲), 美國 의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 에 作成한 私的인 揭示物이 인터넷뉴스를 통해 大衆에게 公開되었다. 公開된 揭示物 가운데 自身의 rapping에 對해 優秀하게 評價하는 當時 狀況을 表現한 句節 內의 몇個의 文章이 惡意的으로 誤譯되어 인터넷 新聞인 쿠키日報에 처음 公開된 後 各種 言論媒體에 依해 擴散되었다, 當時 大多數의 言論이 "再犯이 韓國을 卑下하고 無視"했다고 報道하였으며 이것은 再犯에 對한 大衆의 失望과 非難을 惹起하였고, 나아가 2PM에 對한 輿論 攻擊으로 이어지게 되어 거센 論難이 일어났다. 같은 날 (2009年 9月 5日) 午後, 再犯은 自身의 이름으로 2PM 公式 팬카페인 "Hottest"에 謝過文을 發表하였다.그는 論難이 되고있는 마이스페이스 글은 自身이 作成했음을 認定하였으며, 철없던 時節 生疏한 韓國 生活과 不透明한 未來에 對한 不安은 周邊 狀況에 對한 不滿으로 이어졌고 結局 그와 같은 글을 作成하게 되었으며 깊이 反省하고, (그러한 글을 作成한 것에 對해) 猖披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現在는 글을 쓰던 當時와 많이 달라졌으며 그러한 글을 썼다는 事實조차 잊고 있었으며, 모든 狀況에 監査하고 있다고 하였다. 다음은 再犯이 팬카페에 올린 謝過文 專門이다.

安寧하세요 여러분 2PM의 박재범입니다. 몇 年 前 제가 myspace에 올렸던 글들에 對해서 謝過를 드리고 싶습니다. 罪悚합니다. 그때의 心情을 말씀 드리고 沙果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2005年度 1月 高等學生 때 韓國에 들어왔습니다. 저는 美國에서 태어나서 자랐기 때문에 韓國에 對한 認識이 많이 不足한 狀況에서 韓國에서 처음으로 살다보니 말도 안통하고 飮食도 안 맞고 모든 韓國文化에 對해서 잘 몰랐으며 理解도 못했습니다.

家族들도 다 美國에 있었고 韓國 와서 周圍 사람들은 다 저한테 冷靜하게 對하는 것 같았습니다. 언제 데뷔할지도 모르고 너무 漠漠한 狀況이었습니다. 正말 여러 가지 狀況들 때문에 너무 힘들고 외로워서 집이 많이 그리웠고 抛棄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들어서 家族이 있는 美國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제가 韓國에 對해 表現했던 건 제가 當時 제 個人的인 狀況이 싫어서 感情的으로 表現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어려서 正말 잘못 表現했습니다. 그때는 鐵道 없었고 어리고 너무 힘들어서 모든 잘못을 周圍狀況으로 돌리는 失手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以後로 時間이 지나서 그런 글들을 쓴 것 조차 잊고 있었습니다. 只今은 그렇게 글을 썼던 것에 對해 너무 罪悚하고 猖披합니다. 그때 以後로 모든 面에서 適應했고 생각도 完全히 바뀌어 제가 活動 할 수 있게 된 周邊의 모든 狀況에 感謝하고 있습니다. 그 글들은 4年 前이었고 只今은 完全히 달라졌습니다. 우리 家族들, hottest 여러분 그리고 우리 2PM멤버들, 2PM을 사랑해주시는 분들 및 모든 분들께 너무 罪悚합니다.

또한 JYP 엔터테인먼트 側에서도 追加 謝過文을 發表하였다.

安寧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于先, 本社 所屬 歌手인 2PM의 再犯君의 예전 MySpace關聯 글들로 큰 失望과 背信感마저 느끼셨을 많은 팬 분들 및 모든 분들께 謝過 드립니다. 저희는 該當 事案이 불거지기 始作한 오늘(9月 5日)午前부터 2PM의 모든 멤버와 再犯軍과 길게 對話를 나눴습니다.

勿論, 練習生 時節부터 많은 對話를 나누어 왔지만, 오늘은 더 眞率하고 率直하게 對話를 나눈 後 저희가 確信할 수 있었던 것은 再犯軍이 當時 韓國과 韓國人을 卑下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기 보다는 自己 自身의 狀況과 自身을 둘러싼 周邊 處地에 對한 怨望이었던 것을 稚氣어린 方式으로 表出했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느끼신 背信感과 失望의 原因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歌手라면 저희도 絶對 支援하거나 製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再犯 軍 本人이 過去 어린 時節 表出했던 잘못된 모습을 完全히 反省하고 向後 같은 失手를 反復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다시 한 番 機會를 주기로 했습니다. 팬 분들 및 모든 분들께서 아직 젊은 再犯軍이 치기어렸던 自身의 過誤를 뉘우치고, 더 훌륭한 歌手로 成長하는 모습을 너그러이 한 番 더 지켜봐 주십사 付託드립니다.

數 많은 어린 練習生들의 龜鑑이 되고 훌륭한 保護者가 되어야 할 會社가 제대로 役割을 다하지 못했던 部分에 對해서도 함께 謝過드립니다. 向後, 좀 더 튼튼하고 實用的인 시스템을 再導入하여 練習生 때부터 演藝人으로 데뷔하여 活動하는 모든 期間 동안 어떤 분들께도 失望을 드리지 않는 人材를 養成할 수 있도록 뼈를 깎는 努力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番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謝過드립니다.

- JYP엔터테인먼트 任職員 一同 -

? JYP엔터테인먼트 公式 謝過文

그러나 大衆은 이러한 公式 謝過文에도 如前히 冷淡하게 反應하였으며, 一部 네티즌들은 再犯의 放送活動 中止를 要求하게 되었다. 이로 因해 9月 7日 再犯이 固定 出演하고 있던 MBC 日曜日 日曜日 밤에 코너 노다지 의 下車가 決定되었으며, 다음 날에는 2PM 前멤버가 出演中이던 M.net 와일드 바니의 마지막 膾가 無期限 延期되었다. 9月 8日 낮 12時頃, 再犯은 팬카페를 通해 2PM 自進脫退를 宣言하였다.

安寧하세요 2PM 再犯입니다.

마지막 人事를 이렇게 글로 드려서 罪悚합니다. 저는 너무나 罪悚한 마음에 舞臺에서 여러분들을 뵙기가 어려울 것같습니다. 모든 분들게 너무 未安하고, 罪悚할 뿐이며 사랑해주셨던 fan(팬) 여러분들께는 더욱 더 罪悚합니다. 저는 오늘附로 2PM을 脫退하겠습니다. 2PM 애들, 우리 애들에게도 너무 未安하고 리더로 兄으로서 힘이 되지는 못하고 짐을 지우고 떠나게 돼서 未安합니다. 하지만 더욱 멋있게 잘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番 罪悚합니다. 再犯

? 박재범 2PM 自進脫退 專門

이러한 論難 속에서도 많은 팬들이 再犯의 脫退를 안타까워 하였으나, 再犯의 出國을 挽留하기 위해 仁川國際空港 에 모인 500餘名의 팬들의 아쉬움 속에 再犯은 脫退를 宣言 한 當日(2009年 9月 8日) 午後 6時 30分 시애틀 行 飛行機를 통해 美國으로 出國하였다. [13] [14] [15] 그러나 "韓國 卑下"로 誤解되었던 再犯의 글은 誤譯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16] 一部文章의 慣用的 解釋을 無視한 事前式 직독직해로, 韓國語 解釋이 銀魚的 表現임에도 지나치게 辭典的 意味로 解釋이 되어 誤譯된 解釋聞으로 인해 誤解가 생겼다는 主張도 있었다. [1] 글의 全體的인 脈絡, 그리고 再犯의 社會的 文化的인 背景을 놓고 보았을 때 再犯이 處한 狀況이 別로 좋지 않다는 뜻으로 解釋되어야 한다는 것이 專門家의 見解이다. [17] [18]

一部에서는 이러한 論難이 18歲 靑少年의 心理나 不安에 對한 考慮없이 演藝人에 對한 公人으로서의 淸廉만을 要求하는 硬直된 社會 雰圍氣와 지나친 民族主義 및 一部 過激한 네티즌들의 魔女사냥의 結果라고 指摘하였다. [19] [20] 또한, 放送 關係者들과 演藝人들이 才能과 熱情을 가진 젊은 人材를 잃게 된 아쉬움을 표하기도 하였다. 더불어 論難의 글을 最初로 流布한 네티즌이 한 인터넷 사이트에 "惡意的으로 解釋된 再犯의 個人 揭示物을 사이트 유저들의 關心을 받아보기 위한 目的으로 한 演藝部 記者에게 메일로 電送하였으며 이로 인해 物議를 일으켜 罪悚하다"는 謝過文을 揭載하였고, [21] [22] 2006年, 再犯이 親舊의 마이스페이스 芳名錄에 作成한 "韓國에 1年 더 있고 싶어" "JYP(練習生)으로서가 아닌 韓國人으로 지내고 싶어" 等과 "韓國을 '母國'(motherland)으로 表現한 글"과 "시애틀 僑民의 再犯의 韓國 사랑"에 對한 逸話가 뒤늦게 알려지면서 再犯에 對한 동정론이 擴散되었다. [23] 이러한 理由로 大衆과 네티즌은 再犯의 復歸를 願하게 되었고, 請願 사이트인 PetitionSpot에 올라온 再犯과 2PM을 擁護하는 팬들의 請願에, 2萬 名 以上의 네티즌들이 參與하였다. 再犯이 出國한 以後 이와 關聯된 뉴스가 繼續 登場하였다. 時事 프로그램에서까지 이를 다루는 等 社會的 이슈가 되었으며, [24] 네티즌 文化의 問題點과 言論의 煽情性에 對한 問題 提起를 하기도 하였다. [25] 2009年 9月 21日 公式 팬카페에 朴軫永과 2PM 等을 힘들게 하지 말라며 自身의 復歸 要請 및 所屬社를 批判하는 팬들에게 自制를 要請하는 글을 남겼다. [26] 그러나 一部 팬들이 作成者의 IP 住所를 確認한 結果 大韓民國의 서울에 居住하는 IP 住所로 確認되어 再犯이 아닌 다른 사람의 所行이라는 主張도 나오고 있다. [27] 하지만 一般 會員에게 IP 住所가 露出되지 않는 사이트 特性上 어떻게 作成者의 IP 住所를 確認하였는가 等의 IP 住所 確認의 信賴性에 對한 疑問이 남아 있다. [28]

2PM 永久 脫退 [ 編輯 ]

2009年 9月 再犯의 2PM 脫退 後, 再犯의 復歸를 바라는 國內外 팬들은 再犯이 없는 2PM을 反對하는 보이콧을 始作으로 沈默示威, 플래시 몹, JYP 엔터테인먼트 社屋에 再犯 復歸 希望 포스팅, 新聞 紙面 廣告 等의 活潑한 活動과 함께 再犯의 이름으로 獻血證書 寄附, 아이티 緊急 救護 支援, 缺食兒童 後援 等의 다양한 寄附와 善行을 통해 再犯의 復歸를 위해 애써왔다. [29] [30] 그러나 2PM은 論難 發生 以前 計劃해왔던 대로 11月 再犯 없이 正規 1輯 1:59PM을 發賣하게 되며, 이 過程에서 朴軫永 프로듀서의 "再犯의 復歸는 當然히 2PM으로 하게 될 것이다'라는 發言과 나머지 6名 멤버의 再犯의 復歸를 希望하는 受賞 所感은 再犯의 復歸가 머지않았음을 暗示하는 듯 했다. [31] 2010年 2月 21日 JYP 엔터테인먼트는 再犯의 팬카페 聯合에 팬 懇談會를 提示하였고, 2010年 2月 25日 再犯이 本社 所屬 演藝人으로 더 以上 適合하지 않다는 判斷 下에 演藝人 專屬契約을 解止하고, 2PM을 永久 脫退했다고 發表하였다. [32] 2010年 2月 27日에 非公開로 열린 팬 懇談會에는 정욱 所屬社 代表와 나머지 6名의 멤버들, 그리고 팬카페 聯合의 代表 87名이 參席하였다. [33] 懇談會에서 보인 6名 멤버들의 팬에 對한 態度와 前 멤버인 再犯에 對한 禮遇가 不適切했다는 點이 팬들에 依해 指摘되었다. 懇談會 다음 날 懇談會의 錄取錄이 인터넷上에 流布되었다. [34] [35] [36] 再犯의 2PM 復歸를 바라던 2PM 팬카페 및 사이트 中 一部는 運營陣 스스로 카페 門을 닫았고, 박재범 個人의 서포터즈로 돌아서게 되었다. [37] 懇談會에서 JYP 엔터테인먼트가 밝힌 "法에 抵觸되진 않으나 道義的이며, 밝힐 수 없는 深刻한 私的인 問題"라는 表現은 많은 疑惑과 推測性 루머를 量産하며, 다시 輿論의 關心을 끌었다. [38] [39] 그러나 이는 所屬 歌手 管理의 疏忽性과 道義的 責任 回避에 對한 JYP 엔터테인먼트의 責任論으로 擡頭되었고, 再犯의 私的인 問題에 對해서 公式的으로 糾明되지 않았다. [40]

關聯 評價 [ 編輯 ]

박재범은 솔로活動을 이어오면서 아이돌 그룹 出身이라는 꼬리票를 떼고, R&B , 힙합 , , 댄스 等 다양한 장르의 音樂을 하면서도 自身만의 色깔로 消化해내어 專門家와 大衆들에게 좋은 反應을 얻었다. 音樂 評論家 노준영은 박재범이 2012年 2月 7日 發表한 첫 正規 1輯 《 New Breed 》 發表 當時, "Know Your Name은 Know His Name이다. 이제는 아티스트로서 그의 이름을 明確하게 認識해야만 할 때가 왔다"며 "冷靜하게 봐도 힙합과 일렉트로닉 힙합 系列 音樂은 박재범의 理解度가 가장 뛰어나다"고 好評을 아끼지 않았다. [41]

學歷 [ 編輯 ]

音盤 [ 編輯 ]

박재범 [ 編輯 ]

鳶島 Artist 發賣日 發賣 形式 앨범名 타이틀曲
2021 박재범 2021.04.12 싱글 《SUMMERIDE》 〈SUMMERIDE〉
2020 박재범 2020.04.25 싱글 《All The Way Up》 〈All The Way Up (K)〉
2019 박재범 2019.11.16 EP 《This Wasn't Supposed To Happen》 〈Call You Bae〉
2019.07.02 EP 《Nothing Matters》 〈All Day (Flex) (Feat. HAON & 廉따 ) (Prod. By OkayJJack)〉
2019.06.07 正規 《The Road Less Traveled》 〈Feng Shui (Prod. By Cha Cha Malone )〉
2019.01.01 싱글 《Finish Line Remix》 〈Finish Line Remix (Feat. pH-1 , Woodie Gochild , HAON , Avatar Darko, Sik-K )〉
2018 박재범 2018.11.09 싱글 《Finish Line》 〈Finish Line (Feat. SUPERBEE & Jvcki Wai )〉
2018.09.10 싱글 《V》 〈V〉
2018.07.20 EP 《ASK BOUT ME》 〈SEXY 4 EVA〉
2018.07.06 싱글 《FSU》 〈FSU (Feat. GASHI, Rich The Kid)〉
2018.07.01 싱글 《SOJU Remix》 〈SOJU Remix (Feat. 사이먼 도미닉 , 槍矛 , Woodie Gochild )〉
2018.05.25 싱글 《SOJU》 〈SOJU (Feat. 2 Chainz )〉
2018.01.17 싱글 《RUN IT》 〈RUN IT (Feat. 우원재 & 提示 ) (Prod. by GRAY )〉
2017 박재범 2017.12.11 싱글 《Birthday Gamble》 〈Birthday Remix (Feat. Ugly Duck , Woodie gochild , Hoody )〉
2017.07.17 싱글 《YACHT》 〈YACHT (k) (Feat. Sik-K )〉
2017.07.07 싱글 《LOVE MY LIFE》 〈LOVE MY LIFE (Feat. pH-1 )〉
2017.04.03 싱글 《Raw Sh!t》 〈Raw Sh!t (Prod. by DJ Wegun )〉
2017.03.08 싱글 《Hulk Hogan》 〈Hulk Hogan ( 헐크호건 )〉
2016 박재범 2016.10.20 正規 《EVERYTHING YOU WANTED》 〈All I Wanna Do (K) (Feat. Hoody , Loco )〉
2016.10.12 싱글 《곁에 있어주길 (STAY WITH ME)》 〈곁에 있어주길 (STAY WITH ME)〉
2016.09.02 싱글 《Me like yuh》 〈Me like yuh (k) (Feat. Hoody )〉
2016.07.16 싱글 (Mixtape) 《I Don't Disappoint PROD. BY Cha Cha Malone 〈I Don't Disappoint PROD. BY Cha Cha Malone
2016.03.22 싱글 《事實은 (The Truth Is)》 〈事實은 (The Truth Is)〉
2016.03.08 싱글 (Mixtape) 《All I Wanna Do (Produced by Cha Cha Malone )》 〈All I Wanna Do (Produced by Cha Cha Malone
2015 박재범 2015.11.05 正規 《WORLDWIDE》 〈WORLDWIDE (Feat. Dok2 & The Quiett )〉
〈뻔하잖아 (YOU KNOW) (Feat. Okasian )〉
2015.09.24 싱글 《Solo》 〈Solo (Feat. Hoody )〉
2015.07.17 싱글 《My Last》 〈My Last (Feat. 로꼬 & GRAY )〉
2015.05.22 싱글 《몸매 (MOMMAE)》 〈몸매 (MOMMAE) (Feat. Ugly Duck )〉
2015.04.03 싱글 (Mixtape) 《ON IT (Feat. DJ Wegun ) Prod. by GRAY 〈ON IT (Feat. DJ Wegun ) Prod. by GRAY
2015.03.09 싱글 (Mixtape) 《All I Got Time For (PROD. BY GRAY)》 〈All I Got Time For PROD. BY GRAY
2015.03.06 싱글 (Mixtape) 《Lotto (Prod.by Jahlil Beats)》 〈Lotto (Prod.by Jahlil Beats)〉
2014 박재범 2014.09.01 正規 《EVOLUTION》 〈So Good (Feat. Common Ground )〉
2014.07.25 싱글 《나나 (NaNa)》 〈나나 (NaNa) (Feat. 로꼬 & AOMG )〉
2014.06.01 싱글 (Mixtape) 《TAEKWONDO (PROD. BY GRAY)》 〈Taekwondo (Prod.by GRAY )〉
2014.04.11 싱글 《메트로놈 (Metronome)》 〈메트로놈 (Metronome) (Feat. Simon Dominic & GRAY )〉
2013 박재범 2013.07.10 싱글 《I Like 2 Party》 〈I Like 2 Party〉
2013.04.10 싱글 《JOAH》 〈좋아 (JOAH)〉
2013.02.14 싱글 (Mixtape) 《2013 APPETiZER (Prod. by Cha Cha Malone)》 〈2013 Appetizer (Prod. by Cha Cha Malone )〉
2012 박재범 2012.02.07 正規 《New Breed》 〈Know Your Name (Feat. Dok2 )〉
2012.02.07 싱글 《TAKE HD Special Maxi Album》 〈Know Your Name (Acoustic Ver.)〉
2011 박재범 2011.12.28 싱글 《New Breed Part.1》 〈別〉
2011.11.03 싱글 《Girl Friend》 〈Girl Friend〉
2011.04.27 EP 《Take A Deeper Look》 〈Abandoned (Feat. Dok2 )〉
2010 박재범 2010.10.26 싱글 《Bestie》 〈베스티〉
2010.07.13 EP 《믿어줄래》 〈믿어줄래 (Full Melody Korean Ver.)〉

싱글 (Mixtape)

  • 2012年 5月 16日 FreshA!R:Breathe!T
  • 2013年 9月 6日 Trill (feat. Dok2)
  • 2015年 12月 16日 2ND THOTS (Prod.by CHA CHA MALONE)

콜라보레이션 [ 編輯 ]

鳶島 Artist 發賣日 發賣 形式 앨범名 타이틀曲
2021 박재범, pH-1 , GroovyRoom 2021.08.03 싱글 《ALL IN》 〈ALL IN (Prod. GroovyRoom )〉
박재범, pH-1 , WOOGIE, YLN Foreign 2021.06.14 싱글 《DNA Remix》 〈DNA Remix〉
(박재범, YLN Foreign, D.Ark, & 365LIT, pH-1 , 릴보이 , 이영지 , Ourealgoat, Choo, OSUN)
쌔끈보이즈
(박재범, Don Mills , 로꼬 , 넉살 )
2021.05.28 싱글 《Dingo X 쌔끈보이즈》 〈궁금해 (Prod. GRAY )〉
Yultron, 박재범 2021.04.02 싱글 《Us2》 〈Us2〉
GEMINI, 박재범 2021.03.04 싱글 《Trip》 〈Trip〉
2020 Various Artists 2020.11.05 싱글 《AUTOMATIC REMIX》 〈AUTOMATIC REMIX〉
( 챈瑟러 , 박재범, 李遐怡 , BIBI , JAMIE , 문수진, 汎키 , 서사무엘 , 需란 , 베이빌론 , Hoody , SUMIN , MRSHLL, Ann One ELO , 트웰브, oceanfromtheblue , Jiselle, SOLE, THAMA, K.vsh, JINBO , jerd, Soovi, B.E.D., Xydo, Owell Mood, NONE)
박재범, DJ Wegun 2020.10.30 EP 《Everybody Sucks》 〈Twist The Plot (Feat. 金深夜 )〉
Jay Loud, 박재범 2020.10.07 싱글 《Dior Socks》 〈Dior Socks〉
Sik-K , pH-1 , 박재범, HAON 2020.06.04 싱글 《깡 Official Remix》 〈깡 (Official Remix)〉 (원곡 : )
2019 Yultron, 박재범 2019.08.30 싱글 《On Fire》 〈On Fire〉
〈Say Goodbye (Feat. Sik-K , pH-1 )〉
Sik-K , HAON , pH-1 , Woodie Gochild , 박재범 2019.08.15 싱글 《Dingo X H1GHR MUSIC》 〈GIDDY UP (Prod. GroovyRoom )〉
박재범, KIRIN 2019.08.04 EP 《Baddest Nice Guys》 〈오늘밤엔 (Feat. Ugly Duck )〉
Yultron, 박재범 2019.07.16 싱글 《WestCoast》 〈WestCoast〉
박재범, Hit-Boy 2019.05.17 싱글 《K-TOWN》 〈K-TOWN〉
박재범, 우원재 2019.02.22 싱글 《ENGINE (엔.陳)》 〈ENGINE (엔.陳) (Prod. By CODE KUNST )〉
Ill Chris, 박재범 2019.01.15 싱글 《Not the Same》 〈Not the Same〉
2018 Various Artists 2018.12.02 싱글 《119 REMIX》 〈119 REMIX〉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 , 로꼬 , GRAY 2018.05.01 싱글 《뒤집어버려》 〈뒤집어버려〉
박재범, GRAY 2018.04.26 싱글 《EL TORNADO》 〈EL TORNADO〉
Yultron, 박재범 2018.01.30 싱글 《Forget About Tomorrow》 〈Forget About Tomorrow〉
2017 Sik-K , pH-1 , 박재범 2017.09.16 싱글 《Dingo X H1GHR MUSIC》 〈iffy (Prod. GroovyRoom )〉
박재범, ILLSON , 보이非 2017.09.07 싱글 《REBORN》 〈REBORN〉
박재범, Dok2 2017.06.30 싱글 《니가 싫어하는 노래 (MOST HATED)》 〈니가 싫어하는 노래 (MOST HATED)〉
2016 박재범, 麒麟 2016.08.10 싱글 《CITY BREEZE》 〈CITY BREEZE〉
박재범, Ugly Duck 2016.07.13 EP 《Scene Stealers》 〈ㅎㄷㄷ (PUT'EM UP)〉
〈우리가 빠지면 PARTY가 아니지〉

컴필레이션 [ 編輯 ]

H1GHR MUSIC [ 編輯 ]

鳶島 Artist 發賣日 發賣 形式 앨범名 타이틀曲
2021 H1GHR MUSIC 2020.09.16 正規 《H1GHR : BLUE TAPE》 〈Me&Bae〉
〈ㄱ에서부터 0에서부터〉
〈Oscar〉
〈Afternoon〉
H1GHR MUSIC 2020.09.02 正規 《H1GHR : RED TAPE》 〈H1GHR〉
〈Melanin Handsome〉
〈How We Rock〉
〈뚝딱 Freestyle〉
〈4eva〉
〈Telefono Remix〉
〈Closed Case〉
〈World Domination〉
〈The Purge〉
〈No Rush〉
〈Check My Bio〉
〈Dance Like Jay Park Remix〉
〈Team〉
〈到着〉

2PM [ 編輯 ]

鳶島 Artist 發賣日 發賣 形式 앨범名
2009 2PM 2009.04.16 싱글 2:00PM Time For Change
2008 2PM 2008.08.29 싱글 Hottest Time of the Day

뮤직 비디오 [ 編輯 ]

박재범 [ 編輯 ]

鳶島 Artist 區分 題目 앨범名 提供
2021 박재범 Official Audio 《SUMMERIDE》 JAY PARK
2020 박재범 Dance Visual 《All The Way Up》 JAY PARK
2019 박재범 M/V 《Nothing Matters》 JAY PARK
박재범 M/V 《The Road Less Traveled》 JAY PARK
M/V
Live dingo freestyle
박재범 Official Audio 《Finish Line Remix》 H1GHR MUSIC
2018 박재범 M/V 《V》 JAY PARK
M/V
박재범 M/V 《ASK BOUT ME》 JAY PARK
M/V
M/V
박재범 M/V 《FSU》 JAY PARK
Live
박재범 M/V 《SOJU》 JAY PARK
박재범 Official Audio 《SOJU Remix》 JAY PARK
박재범 M/V 《RUN IT》 AOMG
2017 박재범 Official Audio 《Birthday Gamble》 JAY PARK
박재범 Dance Visual 《YACHT》 JAY PARK
박재범 M/V 《Raw Sh!t》 JAY PARK
박재범 M/V 《Hulk Hogan》 JAY PARK
2016 박재범 M/V 《EVERYTHING YOU WANTED》 JAY PARK
Live 딩고 뮤직
M/V JAY PARK
벅스
Live KBS Kpop
Live JAY PARK
KBS Kpop
M/V JAY PARK
M/V
M/V
Live KBS Kpop
M/V JAY PARK
2015 박재범 M/V 《WORLDWIDE》 JAY PARK
M/V
M/V
M/V
M/V
박재범 M/V 《My Last》 JAY PARK
Live KBS Kpop
박재범 M/V 《몸매 (MOMMAE)》 JAY PARK
M/V
박재범 M/V 《ON IT (Feat. DJ Wegun ) Prod. by GRAY JAY PARK
박재범 M/V 《All I Got Time For (PROD. BY GRAY)》 JAY PARK
박재범 Official Audio 《Lotto (Prod.by Jahlil Beats)》 JAY PARK
2014 박재범 M/V 《EVOLUTION》 JAY PARK
M/V
M/V
박재범 M/V 《메트로놈 (Metronome)》 JAY PARK
Live KBS Kpop
박재범 M/V 《TAEKWONDO (PROD. BY GRAY)》 JAY PARK
2013 박재범 M/V 《I Like 2 Party》 JAY PARK
M/V
박재범 M/V 《JOAH》 JAY PARK
Live KBS Kpop
M/V JAY PARK
M/V
박재범 M/V 《New Breed》 JAY PARK
박재범 M/V 《2013 APPETiZER (Prod. by Cha Cha Malone)》 JAY PARK
2011 박재범 M/V 《Take A Deeper Look》 JAY PARK

콜라보레이션 [ 編輯 ]

鳶島 Artist 區分 題目 앨범名 提供
2021 박재범, pH-1 , GroovyRoom M/V 《ALL IN》 JAY PARK
Various Artists M/V 《DNA Remix》 H1GHR MUSIC
쌔끈보이즈 M/V 《Dingo X 쌔끈보이즈》 dingo freestyle
Yultron, 박재범 Dance Visual 《Us2》 YULTRON
Visualizer H1GHR MUSIC
GEMINI, 박재범 M/V 《Trip》 Stone Music Ent.
GEMINI
2020 Various Artists Lyric Video 《AUTOMATIC REMIX》 원더케이
박재범, DJ Wegun M/V 《Everybody Sucks》 AOMG
Live dingo freestyle
Jay Loud, 박재범 M/V 《Dior Socks》 Jayloud 317
Sik-K , pH-1 , 박재범, HAON M/V 《깡 Official Remix》 H1GHR MUSIC
Live KBS Kpop
2019 Yultron, 박재범 M/V 《On Fire》 H1GHR MUSIC
Sik-K , HAON , pH-1 , Woodie Gochild , 박재범 M/V 《Dingo X H1GHR MUSIC》 H1GHR MUSIC
박재범, KIRIN M/V 《Baddest Nice Guys》 AOMG
Lyric Video HIPHOPPLAYA
Yultron, 박재범 Official Audio 《WestCoast》 H1GHR MUSIC
박재범, Hit-Boy M/V 《K-TOWN》 JAY PARK
박재범, 우원재 M/V 《ENGINE (엔.陳)》 AOMG
Ill Chris, 박재범 M/V 《Not the Same》 AOMG
2018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 , 로꼬 , GRAY M/V 《뒤집어버려》 AOMG
박재범, GRAY M/V 《EL TORNADO》 AOMG
Yultron, 박재범 M/V 《Forget About Tomorrow》 AOMG
2017 Sik-K , pH-1 , 박재범 M/V 《Dingo X H1GHR MUSIC》 dingo freestyle
Live
박재범, ILLSON , 보이非 M/V 《REBORN》 AOMG
박재범, Dok2 M/V 《니가 싫어하는 노래 (MOST HATED)》 JAY PARK
2016 박재범, 麒麟 M/V 《CITY BREEZE》 AOMG
박재범, Ugly Duck M/V 《Scene Stealers》 JAY PARK
Live KBS Kpop

H1GHR MUSIC [ 編輯 ]

鳶島 Artist 區分 題目 앨범名 提供
2020 H1GHR MUSIC M/V 《H1GHR : RED TAPE》 H1GHR MUSIC
M/V
M/V
M/V
Live Clip
Lyric Video
Visual Film
2020 H1GHR MUSIC M/V 《H1GHR : BLUE TAPE》 H1GHR MUSIC
M/V
M/V

參與 音盤 [ 編輯 ]

正規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21 2021.10.29 이영지 〈낮 밤 (feat. 박재범)〉 《낮 밤 (feat. 박재범)》
2021.08.26 JAY B
( GOT7 )
〈B.T.W (Feat. 박재범) (Prod. Cha Cha Malone )〉 《SOMO:FUME》
〈AM PM (Feat. 휘인 ) (Prod. GRAY )〉
〈In To You (Feat. g1nger) (Prod. WOOGIE)〉
  • 作詞 : DEFSOUL , g1nger, 박재범
  • 作曲 : DEFSOUL , WOOGIE, g1nger, 박재범
〈Paranoia (Prod. GroovyRoom ) (CD Only)〉
2021.08.17 GRAY 〈Party For The Night (Feat. 로꼬 & 李遐怡 )〉 《grayground.》
2021.08.13 JMIN 〈Dedication (Feat. 박재범)〉
  • 作曲 : JMIN, 박재범
《Homecoming》
2021.08.07 Ourealgoat 〈어두운 밤에만 (Feat. 박재범) (Prod. Vangdale)〉
  • 作詞 : Ourealgoat, 박재범
  • 作曲 : Ourealgoat, Vangdale, Paper Brick, 박재범
《HANG OUT : HIPHOPPLAYA COMPILATION ALBUM 2021 Part 2》
2021.08.06 플로우式 〈Guk (feat. Jay Park ) (Feat. Jay Park )〉 《국》
2021.06.24 Rekstizzy 〈Fake Laugh (Feat. 박재범) (prod. Awkwafina )〉 《사린微笑》
2021.06.17 유겸 (YUGYEOM)
( GOT7 )
〈Love The Way (Feat. 박재범 & 펀치넬로 )〉 《Point Of View: U》
2021.05.14 JAY B
( GOT7 )
〈Switch It Up (Feat. sokodomo ) (Prod. Cha Cha Malone )〉 《Switch It Up》
2021.05.11 sokodomo 〈MM (Feat. 박재범) (Prod. by sesame)〉 《...---...》
2021.04.09 Way Ched 〈RIDERS (Feat. Chin & UNEDUCATED KID & 박재범 & 타이거 JK )〉 《RIDERS》
2021.03.05 ASH ISLAND 〈Checks (Feat. 수퍼非 & 박재범 & The Quiett )〉 《ISLAND》
2021.02.04 베이빌론 〈너가 좋아하는 노래 (Feat. 박재범)〉 《Hardy》
2021.01.12 GroovyRoom & JUSTHIS & MUSHVENOM pH-1 & BIG Naughty & TRADE L & Woodie Gochild & 박재범 & Kidd King
〈VVS (H1GHR Remix) (Feat. JUSTHIS ) (Prod. by GroovyRoom )〉
《굴젓 (G+Jus)》
2020 2020.12.27 UNEDUCATED KID 〈God Bless (Feat. Paul Blanco & 박재범)〉 《HOODSTAR 2》
2020.12.17 뱃沙工 〈RHYME ON MY MIND (Feat. 박재범 & 第移通 )〉 《777》
2020.12.04 GOLDBUUDA & Lil Cherry 〈MUKKBANG! (Remix) (Feat. 박재범 & BIBI & Dumbfoundead )〉 《CHEF TALK》
2020.11.11 JAMIE 〈Apollo 11 (Feat. 박재범)〉 《Apollo 11》
2020.08.05 SURL (설) 〈Don't Say No (Feat. 박재범)〉
  • 作詞 : 설호승, 박재범
《Don't Say No》
2020.07.30 提示 〈Drip (Feat. 박재범)〉 《NUNA》
2020.07.10 Hoody & Bronze 〈潛水艦 (Submarine) (Eng Ver.)〉
  • 作詞 : 박재범
《潛水艦 (Submarine)》
2020.07.06 Wolftyla 〈 Butterflies (feat. Jay Park )〉 《Butterflies》
2020.05.08 pH-1 〈TELEFONO (Feat. 金下온 & Woodie Gochild & 박재범 & Sik-K ) (Prod. by WOOGIE)〉 《X》
2020.04.16 定期고 〈EOY (Feat. 박재범)〉 《EOY (Eyes On You)》
2020.04.03 YEAR OF THE OX 〈Funny How? (Feat. Jay Park )〉 《The Rollout Mixtape》
2020.04.02 CODE KUNST 〈꽃 (flower) (Feat. 박재범 & 우원재 & 기리보이 )〉 《PEOPLE》
2020.03.03 CLUB 33
( KIRIN & SUMIN )
〈Dreams Come True (Feat. Golden(GSoul) & Jay Park )〉 《2020》
2020.02.14 Cha Cha Malone 〈Right Now (Feat. 박재범)〉 《All Eyes On You》
2020.02.06 Parlay Pass 〈Peace Of Mind (Feat. Ted Park, Jay Park )〉 《2020 Da Outlet》
2019 2019.11.23 Phe REDS 〈Your Hands (Feat. 박재범) (Prod. by GRAY )〉
  • 作詞 : Phe REDS, 박재범
《Your Hands》
2019.10.08 Parlay Pass 〈Off Key (Feat. 박재범)〉 《Off Key (Feat. 박재범)》
2019.09.27 dress & sogumm 〈궁금해 (Feat. 박재범)〉 《Not my fault》
2019.09.09 GroovyRoom & Leellamarz 〈Kick that (Feat. 박재범)〉
  • 作詞 : Leellamarz, 박재범
《ROOM SERVICE》
2019.07.30 Sik-K 〈WATER (Feat. Woodie Gochild & pH-1 & HAON & Jay Park ) (Prod. by GooseBumps)〉 《WATER》
2019.06.11 누드보이 서 〈WE (Feat. Jay Park )〉
  • 作詞 : 누드보이 서, 박재범
《WE》
2019.03.28 pH-1 〈Til I Die (Feat. 박재범) (Prod. by Mokyo)〉
  • 作詞 : pH-1 , 박재범
  • 作曲 : pH-1 , Mokyo, 박재범
《HALO》
2019.02.22 地球人 〈진흙탕 (Feat. 박재범)〉 《B movie》
2019.02.22 Twopee Southside
(泰國)
〈WITH YOU (Feat. Jay Park )〉 《WITH YOU (Feat. Jay Park)》
2019.02.08 Raz Simone 〈Make Love (Feat. Jay Park )〉 《More Than Sex》
2019.02.01 UNEDUCATED KID 〈Make U Dance (Feat. 박재범 & Paul Blanco )〉 《HOODSTAR》
2019.01.11 KYLE 〈Playinwitme (Remix) (feat. Jay Park )〉 《Playinwitme (Remix) (feat. Jay Park)》
2018 2018.12.16 WOOGIE 〈MAN JUST WANNA GET PAID (Feat. 박재범)〉
  • 作詞 : 박재범
  • 作曲 : WOOGIE, 박재범
《REWIND MY TAPE part.2》
2018.12.12 ZENE THE ZILLA 〈Sarah Snyder (Feat. Jay Park )〉 《電話하지마 飛行 中이야》
2018.12.09 WOOGIE 〈웰컴 투 서울 (Feat. Ugly Duck & pH-1 & 박재범)〉 《웰컴 투 서울》
2018.12.07 Coogie 〈Justin Bieber (Feat. 박재범)〉
  • 作詞 : Coogie , 박재범
  • 作曲 : Vangdale, Coogie , 박재범, 권세영
《EMO #1》
2018.12.05 28AV 〈Brand New (Feat. Jay Park ) (Prod. GroovyRoom )〉
  • 作詞 : 박재범, DEGTJAR DANIEL
《Truly Unruly》
〈C U When I C U (Feat. Jay Park ) (Prod. by BOYCOLD )〉
  • 作詞 : 박재범, DEGTJAR DANIEL
2018.10.22 YNL 〈advil (Feat. 박재범)〉 《advil (Feat. 박재범)》
2018.09.20 DJ Wegun 〈달 (Feat. 박재범)〉 《Band Wegun Effect》
2018.09.25 The Flavr Blue 〈365 (Feat. Jay Park & Cha Cha Malone )〉 《Blue Dream》
2018.02.28 The Flavr Blue 〈365 (Feat. Jay Park & Cha Cha Malone )〉 (Ari Remix) 《365 (Ari Remix)》
2018.09.05 HAON 〈NOAH (Feat. 박재범 & Hoody )〉 《TRAVEL : NOAH》
2018.08.30 Part Time Cooks 〈California Butterfly (Feat. 박재범)〉
  • 作詞 : Black Moss, Saul Goode, 박재범
《California Butterfly》
〈California Butterfly (Feat. 박재범)〉 (Tokyo Space Mix)
2018.08.29 No Rome 〈Narcissist (Feat. The 1975)〉
  • 作詞 : 박재범, 김현정, Cha Cha Malone , DANIEL GEORGE BEDFORD, GOMEZ GUENDOLINE ROME VIRAY, HEALY MATTHEW TIMOTHY
  • 作曲 : 박재범, 김현정, Cha Cha Malone , DANIEL GEORGE BEDFORD, GOMEZ GUENDOLINE ROME VIRAY, HEALY MATTHEW TIMOTHY
《RIP Indo Hisashi》
2018.07.27 Jarv Dee 〈Moorning (Feat. Kris Kasanova & Jay Park )〉
  • 作詞 : Jarv Dee, 박재범, KRIS KASANOVA
《Safe Travels》
〈Playing (Feat. Gifted Gab & Jay Park )〉
  • 作詞 : Jarv Dee, 박재범, Gifted Gab
2018.07.25 Jarren Benton 〈Money Bag (Feat. Jay Park ))〉 《Money Bag》
2018.07.09 Ted Park 〈We Gonn See (Feat. Jay Park )〉 《Zeus》
2018.07.05 Don Mills 〈칼치기 (Feat. 박재범 & The Quiett )〉 《Switch Lanes》
2018.05.21 Ja Mezz 〈toruk makto (Feat. 박재범 & Koonta & Skull )〉 《GOØDevil》
2018.04.27 Hoody 〈Golden (Feat. 박재범) (Prod. by Slom)〉
  • 作詞 : Hoody , 박재범
  • 作曲 : Hoody , 박재범, Slom
《Golden》
2018.04.26 Ted Park 〈Hands In The Air (Feat. Jay Park )〉 《Hands In The Air (Feat. Jay Park)》
2018.03.14 로꼬 〈나타나줘 (Feat. 박재범)〉
  • 作曲 : 로꼬 , THRXDY, JETTI, WOOGIE, 박재범
《나타나줘》
2018.03.13 주노플로 〈Grapevine (葡萄酒) (Feat. 박재범)〉 《Only Human》
2018.03.13 MAN1AC 〈MoneyMakerz (Feat. 提示 & 박재범)〉
  • 作詞 : MAN1AC, 提示 , 박재범
《Money Makerz》
2018.01.31 Los 〈Gyopo Rap (Feat. Jay Park )〉
  • 作詞 : Los, 박재범
《Flame Boy》
〈Gyopo Rap (Remix) (Feat. Jay Park & Jessi & G2 )〉
2018.03.05 Gaia
(泰國)
〈Audition (Feat. Jay Park )〉 《Audition (Feat. Jay Park)》
2018.01.12 Woodie Gochild 〈Muse (Feat. 박재범 & Sik-K )〉 《Muse》
2017 2017.12.15 Woodie Gochild 〈레츠機里 (Let's Get It) (Feat. 박재범 & Dok2 )〉 《레츠機里 (Let's Get It)》
2017.12.15 Charli XCX 〈Unlock It (Feat. Kim Petras & Jay Park )〉
  • 作詞 : 박재범, PETRAS KIM, AITCHISON CHARLOTTE EMMA, COOK ALEXANDER GUY
  • 作曲 : 박재범, PETRAS KIM, AITCHISON CHARLOTTE EMMA, COOK ALEXANDER GUY
《Pop 2》
2017.12.13 Dumbfoundead 〈The Defiant Wons (Feat. Jay Park )〉 《Rocket Man》
2018.11.15 28AV 〈Everywhere We Go (Feat. Sik-K & Jay Park & Woodie Gochild & pH-1 & Jarv Dee & Ted Park & Raz Simone) (Prod. by WOOGIE)〉
  • 作詞 : 박재범, DEGTJAR DANIEL
《Everywhere We Go》
2017.11.13 스윙스 〈退勤 (Feat. 박재범 & Crush )〉 《退勤》
2017.10.18 pH-1 〈Donut (Feat. 박재범)〉
  • 作詞 : pH-1 , 박재범
  • 作曲 : pH-1 , 박재범, Thurxday
《The Island Kid》
2017.09.29 Los 〈나쁜놈 (Feat.박재범 & GSoul )〉 《나쁜놈》
2017.09.21 Sik-K 〈h1ghr gang (Feat. pH-1 & 박재범) (Prod. BOYCOLD )〉 《BOYCOLD》
2017.09.11 비지 〈6 Cypher (Bizzy, 최자 , 개코 , 박재범, Dok2 , 타이거 JK 《워럽型》
2017.08.11 Yultron & Jay Park & Bone Thugs 〈Thuggin 4 My Baby〉 《Thuggin 4 My Baby》
2017.07.24 GroovyRoom 〈Sunday (Feat. 헤이즈 & 박재범)〉 《EVERYWHERE》
2017.07.22 Dayday 〈나를 불러 (Feat. GRAY & 박재범)〉
  • 作詞 : Dayday, 박재범, GRAY
《All Day Every Day》
2017.06.05 Sik-K 〈Too Many (Feat. 박재범)〉 《H.A.L.F (Have.A.Little.Fun)》
2017.05.31 Higher Brothers 〈Franklin (Feat. Jay Park )〉 《Black Cab》
〈Franklin (Feat. Jay Park )〉 (Clean) 《Black Cab (Clean)》
2017.04.23 ILLSON 〈Surf (Feat. Sik-K & Jay Park )〉 《그린웨이브》
2017.04.17 공민지
( 2NE1 )
〈Flashlight (Feat. 박재범)〉 《MINZY WORK 01 UNO》
2017.04.01 Sous Chefs 〈New Wave Attitude (Feat. 김효은 & nafla & Jay Park )〉 《New Wave Attitude》
2017.03.28 Dok2 〈In My Whip (Feat. 박재범 & Superbee & The Quiett )〉 《Reborn》
2017.03.15 DPR LIVE 〈Right Here Right Now (Feat. 로꼬 & 박재범)〉 《Coming To You Live》
2017.02.23 Hash Swan 〈Daily Look (Feat. Silly Boot)〉
  • 作曲 : 박재범, CHENO
《Shangri-La》
2016 2016.12.16 Hoody 〈Your Eyes (Feat. 박재범)〉 《On And On》
2016.11.08 효린 〈One Step (Feat. 박재범)〉
  • 作詞 : 효린 , 브라더수 , 박재범
  • 作曲 : Jany Schella, Erik Lidbom, Andreas Oberg, Melanie Joy Fontana, 박재범
《IT'S ME》
2016.10.21 Far East Movement 〈SXWME (Feat. 박재범) (Prod. by MNEK )〉
  • 作詞 : 박재범, NISHIMURA KEVIN MICHAEL, ROH JAMES JI HWAN, COQUIA VIRMAN PAUL, EMENIKE UZOECHI OSISIOMA, WINSTON COLEMAN
  • 作曲 : 박재범, NISHIMURA KEVIN MICHAEL, ROH JAMES JI HWAN, COQUIA VIRMAN PAUL, EMENIKE UZOECHI OSISIOMA, WINSTON COLEMAN
《IDENTITY》
2016.09.19 권진아 〈다 알면서... (Feat. 박재범)〉

Background Vocals 권진아 , 박재범

《웃긴 밤》
2016.09.07 DJ Wegun 〈Our Lives (Feat. 박재범 & Ugly Duck )〉 《Our Lives》
2016.08.23 ELO 〈Tattoo (Feat. 박재범)〉 《Tattoo》
2016.07.27 Josh Pan, Dumbfoundead 〈Banned From The Motherland (Feat. Jay Park , Simon D , G2 )〉 《Banned From The Motherland (Feat. Jay Park, Simon D, G2)》
2016.05.27 Sik-K 〈알콜은 싫지만 주면 마실 수 밖에 (Feat. 박재범)〉 《I Call It Love》
2016.05.13 Mr. Capone-E 〈A Boss Do (feat. Twista, Jay Park & Mr. Criminal〉 《No Regrets》
2016.02.03 레디 (Reddy) 〈생각해 (Feat. 박재범)〉 《생각해》
2015 2015.12.22 BILL STAX 〈맨 위의 맨 위 (Feat. 박재범)〉
  • 作詞 : VASCO, 박재범
《'MADMAX' Mixtape》
2015.12.16 茶毘치 〈화이트 (WHITE) (Feat. 박재범)〉
  • Rap Making 박재범
《D-MAKE》
2015.09.21 개리 〈엉덩이 (Feat. 박재범)〉 《2002》
2015.08.21 사이먼 도미닉 〈₩ & ONLY (WON & ONLY) (Feat. 박재범)〉 《₩ & ONLY》
2015.07.28 로꼬 〈AWESOME (Feat. 박재범 & GRAY )〉 《AWESOME》
〈높아 2 (Feat. C Jamm & 박재범)〉
2015.06.18 김태우
( god )
〈Lonely Funk (Feat. 박재범)〉 《T-ROAD》
2015.04.15 유세윤 〈中2甁 (With 박재범 & 니火)〉 《月貰 유세윤 네 番째 이야기》
2015.03.12 가인 〈Apple (Feat. 박재범)〉 《Hawwah》
2014 2014.11.28 로꼬 〈자꾸 생각나 (Thinking About You) (Feat. 박재범)〉 《LOCOMOTIVE》
2014.10.28 스윙스 〈I'll Be There 2014 (Feat. 그냥老蒼 )〉 《Vintage Swings》
2014.10.21 에픽하이 〈LIFE IS GOOD (Feat. 박재범)〉 《신발欌》
2014.07.18 DJ WHoo Kid 〈SHININ LIKE IM LAS VEGAS remix (Feat. NIPSEY HUSSLE, Jay Park , WAY)〉 《SHININ LIKE IM LAS VEGAS remix (Feat. NIPSEY HUSSLE, Jay Park, WAY)》
2014.06.05 Crush 〈Give It To Me (Feat. Jay Park & Simon Dominic )〉 《Crush On You》
2014.05.21 ILLIONAIRE RECORDS 〈아닌 척 (Don't Front) (Feat. Jay Park )〉 《11:11》
2014.03.26 스윙스 〈Fallin' (Feat. 박재범)〉 《Fallin'》
2014.03.13 Phe REDS 〈Zonin' (Feat. 박재범)〉 《Zonin' (Feat. 박재범)》
2014.02.15 J-Reyez 〈Stand out (feat. Jay Park , JimmyBoi & Rob Campman)〉 《Stand out (feat. Jay Park, JimmyBoi & Rob Campman)》
2013 2013.12.20 ILLSON 〈놈 (Feat. 박재범)〉 《놈》
2013.11.21 Dok2 〈Handz Up (Feat. Jay Park )〉
  • 作詞 : Dok2 , 박재범
《Ruthless, The Album》
2013.10.25 GRAY 〈危險해 (Dangerous) (Feat. 박재범)〉
  • 作詞 : GRAY , 박재범
《CALL ME GRAY》
2013.07.18 김현중 〈Unbreakable (Feat. Jay Park )〉
  • 作詞 : 박재범, 이승재, LEE STEVEN , JIMMY RICHARDS, GOLDFINGERZ
《Unbreakable》
2013.05.31 Mizz Nina 〈Around the World (feat. Jay Park )〉 《Around the World (feat. Jay Park》
2013.02.22 The Quiett 〈Gettin' Rich (Feat. Jay Park & Dok2 )〉 《AMBITIQN》
2013.01.11 Dok2 〈Doin' Great (Feat. Jay Park )〉
  • 作詞 : Dok2 , 박재범
《South Korean Rapstar Mixtape》
2012 2012.11.01 NS綸旨 〈If You Love Me (Feat. 박재범)〉 《If You Love Me》
2012.10.31 프라이머리 〈祝賀해 (Feat. 다이나믹 듀오 & 박재범)〉 《Primary And The Messengers LP》
2012.07.16 이지스 (EZIS) 〈XX걸 (Feat. 박재범)〉
  • 作詞 : DZELL(디젤), MR.GORDO , 제이킬, 박재범
《INVINCIBLE》
2012.07.03 윤하 〈Driver (Feat. 박재범)〉
  • 作詞 : 박재범, YOUNG1, SCORE, 정수완
《Supersonic》
2012.05.22 G.NA 〈Green Light (Feat. 박재범)〉 《BLOOM》
2012.05.05 타이니지 〈Polaris〉
  • 作曲 : 박재범
《그 女子 作詞 그 男子 作曲 Part.3 再犯 & 市營 (MBC 뮤직)》
2012.04.25 有키스 〈4U (For You)〉 《DORADORA (돌아돌아)》
2012.03.08 Prepix 〈처음 있는 일 (Feat. 박재범)〉 《Look To Listen》
〈Then I Saw You (Feat. Jay Park )〉
2012.01.26 브라이언
( FLY TO THE SKY )
〈Can't Stop (Feat. 박재범 & Beenzino )〉 《ReBorn Part.1》
〈Can't Stop (Eng Ver.) (Feat. Jay Park & Dumbfoundead )〉
2011 2011.11.29 The Quiett 〈Mr. Lonely Part.1 (Feat. Jay Park 《Stormy Friday》
2011.04.19 Dok2 〈My Love (Feat. JayPark )〉 《HUSTLE REAL HARD》
2011.04.08 스윙스 〈I'll be There (Feat. 박재범)〉
  • 作詞 : 스윙스 , 박재범
  • 作曲 : 최가람, 박재범
《I'll be There》
2011.03.20 J.Reyez 〈Maybe One Day (feat. Jay Park )〉 《Maybe One Day (feat. Jay Park)》
2011.01.25 Dok2 & ILLSON 〈힙합 (Anthem Ver.) (Feat. Beenzino & B-Free & Bizzy & Jay Park & Paloalto & Swings & The Quiett & Yankie )〉 《Flow 2 Flow》
2010 2010.12.21 Decipher 〈Catch Me If You Can (Remix) (feat. Jay Park , Ailee , Dumbfoundead , Chan, Flowsik, J.Reyez, Johnnyphlo)〉 《CATCH ME IF YOU CAN (REMIX)》
2010.09.03 勇敢한 兄弟 박재범, 勇敢한 兄弟
〈울고 싶단 말야〉
《The Classic》
2010.07.29 Dok2 , 라도 〈Doin' Good (Remix) (Feat. 박재범)〉 《It's We》
2010.06.15 B.o.B 〈Nothin' On You (Feat. 再犯 )〉 《Nothin' On You (Feat. 再犯) (Single)》
2010.04.23 Dumbfoundead 〈Clouds (Feat. Jay Park & Clara)〉 《Clouds》
2010.01.04 Decipher 〈I'm Ready (Feat. Dumbfoundead & Jay Park )〉 《The Effect》
  • 2011年 9月 16日 Cha Cha Malone Single Life (Feat. Jay Park)
  • 2012年 6月 5日 AJ Rafael Here All Alone Pt. 3 Remix (Feat. 박재범)
  • 2015年 4月 20日 Dulzura Rahhh (Feat. 박재범, La baby La Jefa, Jon Tarifa, Empirical507)
  • 2016年 5月 25日 Raz Simon Afraid Of Me (Feat. 박재범)

再解釋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21 2020.08.29 박재범 〈하루하루〉
(원곡 : 윤미래 )
  • 編曲, 鍵盤 : WOOGIE
《柳喜烈의 스케치북 : 마흔 番째 목소리 '유스케 X 박재범'》
2020.08.22 박재범 〈모든 것을 너에게 (Feat. KIRIN (麒麟) , Rekstizzy)〉
(원곡 : 디.베이스 )
《柳喜烈의 스케치북 : 마흔 番째 목소리 '유스케 X 박재범 (Feat. KIRIN, Rekstizzy》
2017 2017.09.15 JINBO 〈그대와 單 둘이서 (Feat. 박재범)〉
(원곡 : 김현식 )
  • 編曲 : JINBO
  • Strings & Brass Arrangement : 이나일
《KRNB2 Part.2》
2014 2014.10.18 박재범 〈When a man loves a woman (Feat. 로꼬 )〉
(원곡 : 마이클 볼튼 )
마이클 볼튼 特輯
2013 2013.10.19 박재범, 所有 〈사랑의 迷路〉
(원곡 : 최진희 )
  • 編曲 : 메가톤
《不朽의 名曲 - 傳說을 노래하다 (최진희便)》
2013.05.11 박재범 〈每日 그대와〉
(원곡 : 들菊花 )
  • 編曲 : 全軍
들菊花 特輯
2013.04.27 박재범 〈붉은 노을〉
(원곡 : 이문세 )
《不朽의 名曲 - 傳說을 노래하다 (이문세 1篇)》
2013.04.20 박재범 〈男子는 배 女子는 港口〉
(원곡 : 심수봉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 - 傳說을 노래하다 (심수봉 便)》
2012 2012.10.27 박재범 〈빗속의 女人〉
(원곡 : 애드포(Add 4)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 - 傳說을 노래하다 (신중현 2篇) (왕중왕戰)》
2012.04.14 박재범 〈新羅의 달밤〉
(원곡 : 賢人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 - 傳說을 노래하다 (現人便)》
2012.04.07 박재범 〈아리송해〉
(원곡 : 이은하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 - 傳說을 노래하다 (이은하便)》
2012.03.31 박재범 〈사랑이란 두 글字〉
(원곡 : 패티김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2 - 傳說을 노래하다 (패티김 2篇)》
2012.03.10 박재범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
(원곡 : 金健模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2 - 傳說을 노래하다 (金健模 1篇)》
2012.03.03 박재범 〈빈잔〉
(원곡 : 南珍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2 - 傳說을 노래하다 (作曲家 박춘석便)》
2012.02.25 박재범 〈널 사랑하겠어〉
(원곡 : 動物園 )
  • 編曲 : 全軍
《不朽의 名曲2 - 傳說을 노래하다 (動物園便)》
2011 2011.11.19 박재범 〈그대여 變치 마오〉
(원곡 : 南珍 )
  • 編曲 : 全軍
왕중왕戰
2011.09.10 南珍
2011.09.03 박재범 〈나를 돌아봐〉
(원곡 : 듀스 )
  • 編曲 : 全軍
듀스
2011.08.27 박재범 〈氣分 좋은 날〉
(원곡 : 金緩宣 )
  • 編曲 : 全軍
金緩宣
2011.08.20 박재범, 장혁 , 金首露 , 솔비 〈말해줘〉
(원곡 : 지누션 )
  • 編曲 : 全軍
金緩宣
2011.08.13 박재범 〈애모〉
(원곡 : 김수희 )
  • 編曲 : 全軍
金緩宣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20 2020.07.10 Hoody 〈좋아 (JOAH)〉
(원곡 : 박재범)
柳喜烈의 스케치북
2019 2019.05.11 10CM 〈좋아 (JOAH)〉
(원곡 : 박재범)
《柳喜烈의 스케치북 10周年 프로젝트 '유스케 X 10cm'》

放送 프로그램 [ 編輯 ]

藝能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20 2020.07.01 장성규 〈워크맨 (feat. Sik-K , 박재범) (prod. GroovyRoom )〉 《워크맨》

콜라보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18 2018.06.22 김종국 & 황치열 & UV & 로꼬 & GRAY 〈아깝지 않아〉 《더 콜 (The Call) 네 番째 프로젝트》

멘토?審査委員 [ 編輯 ]

死因히어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19 2019.11.01 MBA
(Most Badass Asian)
〈POP (Feat. 박재범, BOLA, Make A Movie, 먼치맨, 眼鏡잡이, GV, COVA) (Prod. Neal)〉
  • 作詞 : 박재범, BOLA, Make A Movie, 먼치맨, 眼鏡잡이, GV, COVA
  • 作曲 : Neal, CODE KUNST
  • 編曲 : Neal, CODE KUNST
《死因히어(SignHere) episode6》
2019.09.27 Part Time Cooks & MBA(Most Badass Asian) & MELOH 〈No Gravity (Prod. by 박재범 & DJ Wegun & WOOGIE & GroovyRoom )〉
  • 作詞 : Black Moss, Saul Goode, BOLA, Make A Movie, 먼치맨, 眼鏡잡이, COVA, GV, MELOH
  • 作曲 : 박재범, DJ Wegun , WOOGIE, GroovyRoom
  • 編曲 : WOOGIE
《死因히어(SignHere) episode1》
쇼미더머니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20 2020.12.19 릴보이 〈ON AIR (Feat. 로꼬 & 박재범 & GRAY )〉 《쇼미더머니 9 Final》
2018 2018.11.03 pH-1 〈朱黃色 (Feat. 박재범) (Prod. by CODE KUNST )〉 《쇼미더머니 4 Episode 4》
2017 2017.08.05 Ja Mezz
YNL
Woodie Gochild
주노플로
〈賭博 (Life Is a Gamble) (Feat. 박재범 & Dok2 )〉 《쇼미더머니 6 Episode 1》
2017.08.19 Ja Mezz 〈Birthday (Feat. 박재범 & Dok2 )〉 《쇼미더머니 6 Episode 3》
2016 2016.07.09 비와이 〈Day Day (Feat. 박재범) (Prod. by GRAY )〉 《쇼미더머니 5 Episode 4》
2015 2015.08.15 릴보이
로꼬
박재범
〈ON IT + BO$$〉 《쇼미더머니 4 Episode 4》
言프리티 랩스타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15 2015.10.03 예지 〈Solo (Remix) (Prod. by 박재범, Cha Cha Malone ) (Feat. 박재범, 로꼬 )〉 《言프리티 랩스타 2 Track 4》
2015.10.10 효린 〈사랑 할 때 아니야 (Money) (Prod. by 박재범, Cha Cha Malone ) (Feat. 박재범, 地球人 )〉 《言프리티 랩스타 2 Track 5》
高等래퍼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21 2021.04.24 박현진 〈INTRO (Feat. 박재범)〉
  • Lyrics by 박현진 , 박재범
  • Composed by pH-1 , WOOGIE, 박재범, 박현진
  • Arranged by WOOGIE
  • Drum by WOOGIE
  • Bass by WOOGIE
  • Synthesizer by WOOGIE
  • Guitar by WOOGIE
  • Percussion by WOOGIE
  • Chorus by 박재범
  • Recorded by WOOGIE @ H1GHR MUSIC Studio
  • Mixed by James Fouren @ Studio REF
  • Mastered by Joe Laporta @ Sterling Sound
《高等래퍼4 Final》
2021.04.17 YLN Foreign 〈CALL ME (Feat. sogumm )〉
  • Lyrics by YLN Foreign, sogumm
  • Composed by WOOGIE, 박재범, pH-1 , sogumm
  • Arranged by WOOGIE
  • Drum by WOOGIE
  • Bass by WOOGIE
  • Synthesizer by WOOGIE
  • Guitar by WOOGIE
  • Percussion by WOOGIE
  • Chorus by sogumm
  • Recorded by WOOGIE @ Jay Park Studio , H1GHR MUSIC Studio
  • Mixed by Stay Tuned @ Stay Tuned Studio
  •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高等래퍼4 Semi Final 2》
2021.04.17 Lil Bemo 〈ISLAND BOYS (Feat. sogumm , pH-1 )〉
  • Lyrics by Lil Bemo(김다현), sokodomo , pH-1
  • Composed by WOOGIE, Unsinkable, 박재범, pH-1 , sokodomo
  • Arranged by WOOGIE, Unsinkable
  • Drum by WOOGIE, Unsinkable
  • Bass by WOOGIE, Unsinkable
  • Synthesizer by WOOGIE, Unsinkable
  • Guitar by WOOGIE, Unsinkable
  • Percussion by WOOGIE, Unsinkable
  • Recorded by sokodomo @ SONY MUSIC Studio, WOOGIE @ H1GHR MUSIC Studio
  • Mixed by James Fouren @ Studio REF
  • Mastered by Joe Laporta @ Sterling Sound
《高等래퍼4 Semi Final 2》
2021.04.17 박현진 〈PARADISE (Feat. meenoi )〉 《高等래퍼4 Semi Final 2》
2021.04.10 YLN Foreign 〈DNA (Feat. 박재범)〉 《高等래퍼4 - 팀對抗:敎科書 랩 배틀2》
2021.04.03 Lil Bemo
박현진
〈WORK!〉
  • Lyrics by Lil Bemo(김다현), 박현진
  • Composed by WOOGIE, 박재범, pH-1
  • Arranged by WOOGIE
  • Drum by WOOGIE
  • Bass by WOOGIE
  • Synthesizer by WOOGIE
  • Guitar by WOOGIE
  • Percussion by WOOGIE
  • Chorus by pH-1
  • Recorded by WOOGIE @ H1GHR MUSIC Studio
  • Mixed by James Fouren @ Studio REF
  •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高等래퍼4 - 팀對抗:敎科書 랩 배틀1》
2021.03.27 박현진
Lil Bemo
YLN Foreign
플壘마
〈GREEN LIGHT (Feat. 박재범, pH-1 ) (Prod. WOOGIE)〉
  • Lyrics by 박현진 , Lil Bemo(김다현), YLN Foreign, 플壘마(PLUMA), 박재범, pH-1
  • Composed by 박재범, pH-1 , WOOGIE
  • Arranged by WOOGIE
  • Drum by WOOGIE
  • Bass by WOOGIE
  • Synthesizer by WOOGIE
  • Guitar by WOOGIE
  • Percussion by WOOGIE
  • Chorus by 박재범, pH-1
  • Recorded by WOOGIE @ H1GHR MUSIC Studio
  • Mixed by Stay Tuned @ Stay Tuned Studio
  •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高等래퍼4 - 팀對抗:團體戰》
2021.02.19 The Quiett
사이먼 도미닉
넉살
박재범
로꼬
pH-1
槍矛
廉따
Way Ched
WOOGIE
〈멘토스 (Mentors)〉 《高等래퍼4 - 팀對抗:團體戰》

OST [ 編輯 ]

드라마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備考 앨범名
2015 2015.08.14 박재범 〈Eyes〉 《오 나의 鬼神님 OST Part 4 (tvN 金土드라마)》
2014 2014.06.30 정인 〈살다가보면〉
  • 作詞 : GRAY , 박재범
  • 作曲 : GRAY , 박재범
《高校處世王 OST Part 2 (tvN 月火드라마)》
2013 2013.05.30 김슬기 〈발칙한 女 (With 박재범)〉
  • 作詞 : 박재범, 정지훈
《발칙한 女 (雨蛙한 女 OST) (tvN 드라마)》
2012 2012.03.29 박재범 〈해피엔딩〉 《屋塔房 王世子 OST Part.2 (SBS 水木드라마)》
2007 2007.07.09 박재범, Shorty 將軍 〈正(正) (Feat. 예은 ( Wonder Girls ))〉 《漢城別曲 - 鄭 OST》

映畫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앨범名
2011 2011.09.29 박재범 & 노영채 & 具仁會 〈Summer Dream〉 《Mr.아이돌 OST Part.1 'Summer Dream'》

認容?오마주 [ 編輯 ]

鳶島 發賣日 Artist 曲名 앨범名
2021 2021.06.24 퀸 와사비 Jay Park (Feat. CHANGMO ) (Prod. by THE NEED)〉 《Dingo X 퀸 와사비 (Queen WA$ABII)》
2020 2020.03.23 KODI GREEN Jay Park (Feat. Hyunbin & Lilyn)〉 《YOUR LOVE》
2018 2018.10.15 Jinkyo(진교) 빈지노 박재범 (Feat. ZENE THE ZILLA )〉 《빈지노 박재범》

參與 音盤 뮤직 비디오 [ 編輯 ]

再解釋 [ 編輯 ]

鳶島 Artist 區分 題目 앨범名 提供
2020 박재범 Live 《'유스케 X 박재범'》 KBS Kpop
Live 《'유스케 X 박재범'》 KBS Kpop
2017 JINBO M/V 《KRNB2 Part.2》 원더케이
2014 박재범 Live 마이클 볼튼 特輯 KBS Kpop

認容?오마주 [ 編輯 ]

鳶島 Artist 區分 題目 앨범名 提供
2021 퀸 와사비 M/V 《Dingo X 퀸 와사비 (Queen WA$ABII)》 dingo freestyle
Reaction
2020 KODI GREEN Official Audio 《YOUR LOVE》 MUSIC&NEW
2018 Jinkyo (진교) Official Audio 《빈지노 박재범》 Luminant Entertainment

參與 音樂 [ 編輯 ]

弘報 音樂 [ 編輯 ]

鳶島 Artist 曲名 備考 브랜드?캠페인
2013 Jay Park 〈RESPECT 16〉 韓國觀光公社 , 文化體育觀光部
R16 KOREA 世界 비보이 마스터즈大會 - 公式 主題가
2012 박재범 〈I like it〉 韓食振興院
《케이푸드 콜라보레이션 앨범》

廣告 音樂 [ 編輯 ]

鳶島 Artist 曲名 備考 브랜드?캠페인
2021 박재범 〈SUMMERIDE〉 쉐보레 Trailblazer X Jay Park
《박재범 SUMMERIDE》
2020 박재범, Sik-K , pH-1 , GSoul 〈Gotta Go〉 쉐보레 Trailblazer X H1GHR MUSIC
《H1GHR : BLUE TAPE》
2019 박재범, 우원재 , CODE KUNST 〈ENGINE (엔.陳) (Prod. By CODE KUNST )〉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陳 X AOMG (박재범, 우원재, 코드쿤스트)
《ENGINE (엔.陳)》
2018 박재범 〈Birthday Remix (Feat. Ugly Duck , Woodie Gochild , Hoody )〉 이니스프리 X 박재범 (에코손手巾 캠페인)
박재범 《Birthday Gamble》
2017 박재범, ILLSON , 보이非 〈REBORN〉 活命水 - 리본 프로젝트 (활명수 x 쇼미더머니6)
《REBORN》
2015 박재범 〈GIVE ME FIVE〉 MINI X Jay Park
《GIVE ME FIVE》
2011 박재범 〈커피를 마시며〉 카페베네
《THE TASTE OF BENE ROMANCE》

參與 音樂 뮤직 비디오 [ 編輯 ]

弘報 音樂 [ 編輯 ]

鳶島 Artist 區分 題目 備考 提供
2013
2014
Jay Park M/V R16 KOREA 世界 비보이 마스터즈大會 - 公式 主題가 r_sixteen
Live 뉴스1TV
卽興댄스 Mnet K-POP
2012 Jay Park M/V 《케이푸드 콜라보레이션 앨범》 韓食振興院

廣告 音樂 [ 編輯 ]

鳶島 Artist 區分 題目 備考 提供
2021 Jay Park M/V 쉐보레 Trailblazer X Jay Park
《박재범 SUMMERIDE》
Chevrolet Korea
2020 박재범, Sik-K , pH-1 , GSoul M/V 쉐보레 Trailblazer X H1GHR MUSIC
《H1GHR : BLUE TAPE》
Chevrolet Korea
H1GHR MUSIC
2019 박재범, 우원재 , CODE KUNST M/V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陳 X AOMG (박재범, 우원재, 코드쿤스트)
《ENGINE (엔.陳)》
리바이스
2018 박재범 M/V 이니스프리 X 박재범 (에코손手巾 캠페인)
박재범 《Birthday Gamble》
이니스프리
2017 박재범, ILLSON , 보이非 M/V 活命水 - 리본 프로젝트 (활명수 x 쇼미더머니6)
《REBORN》
동화약품
2017 Jay Park M/V 벅스 X 박재범
《박재범 All I Wanna Do (K) (Feat. Hoody, Loco)》
벅스
2015 Jay Park M/V MINI X Jay Park
《GIVE ME FIVE》
MINI Korea

放送 目錄 [ 編輯 ]

進行 [ 編輯 ]

멘토?審査委員 [ 編輯 ]

힙합 [ 編輯 ]

댄스 [ 編輯 ]

아이돌 [ 編輯 ]

藝能 [ 編輯 ]

音樂 放送 [ 編輯 ]

出演 作品 [ 編輯 ]

映畫 [ 編輯 ]

音盤?作品 外 活動 [ 編輯 ]

CF?모델?廣告 [ 編輯 ]

弘報大使 [ 編輯 ]

  • 2010.08 大寒障礙人體育會 弘報大使
  • 2011.09 濟州 世界 7代 自然景觀 弘報大使
  • 2011.11 靑少年吸煙豫防캠페인 弘報大使
  • 2012.04 韓國觀光公社 倍 R-16 KOREA 2012 世界 비보이 마스터즈 大會 弘報大使
  • 2013.07 R-16 KOREA 2013 世界 비보이 마스터즈 大會 弘報大使
  • 2014.07 R-16 KOREA 2014 世界 비보이 마스터즈 大會 弘報大使

DVD [ 編輯 ]

  • 2011年 9月 1日 박재범 스페셜 - Go with JAY 同行
  • 2013年 4月 25日 박재범 콘서트 '뉴 브리드' 라이브 印 서울

受賞 目錄 [ 編輯 ]

年度
2007
  • Marysville Breaking the Silence 1位
2009
2011
  • 2011年 第4回 매셔블 어워즈(The Mashable Awards) 베스트 웹 비디오商(Best Web Video)
2012
  • 2012年 1月 11日 26回 골든디스크 施賞式 人 오사카 音盤部門 本賞
  • 2012年 1月 28日 AMFA 아시아 모델 施賞式 BBF 人氣 歌手賞
2013
  • 2013年 2月 28日 第 10回 韓國大衆音樂上 올해의 音樂인 男子 아티스트 部門 受賞
2015
  • 2015年 2月 24日 第 12回 韓國大衆音樂上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音樂인
2017
  • 第14回 韓國大衆音樂上(2017 Korean Music Awards) 올해의 音樂인
  • 第14回 韓國大衆音樂上(2017 Korean Music Awards) 最優秀 알앤비&소울 音盤
  • 韓國 힙합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
  • 韓國 힙합 어워즈 올해의 알앤비 앨범
2018
  • 韓國 힙합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
2021
  • 韓國 힙합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
2022
2023

歌謠 프로그램 1位 [ 編輯 ]

鳶島 受賞 內譯(銃 3回)
2011年(銃 2回)
2012年(銃 1回)

各州 [ 編輯 ]

  1. 美國의 시애틀에서 다녔던 敎會는 PCUSA所屬의 敎會였고 韓國으로 치면 예장통합 에 屬한다고 보면 된다.
  2. AOMG 別名. 팬들이 부른다.
  3. 홍현진 (2010年 3月 17日). “再犯 '海外팬질' 中心에 '유튜브' 있다” . 오마이뉴스 . 2010年 3月 18日에 確認함 .  
  4. 박정민 (2010年 3月 21日). “美 言論 "再犯, 또 다른 始作…美國에서 成功할 수 있다 " . SSTV. 2010年 11月 2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3月 21日에 確認함 .  
  5. “Jay Park, Dumbfoundead, Clara - Free Song release April 23, 2010” . 유튜브 , 덤파운데드 . 2010年 4月 17日 . 2010年 4月 19日에 確認함 .  
  6. 강서정 記者 (2011年 9月 5日). “박재범, 美 힙합巨匠 테디라일리와 合作 '디먼(Demon)' 公開” . 서울新聞NTN . 2011年 9月 5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7. “박재범, 싸이더스HQ과 專屬契約 締結” . 經濟투데이. 2010年 7月 16日. 2013年 12月 1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4月 1日에 確認함 .  
  8. 조은영 記者 (2010年 7月 12日). “再犯 첫 솔로앨범 `믿어줄래`, 예스24 音盤차트 1位 登極” . 스타투데이. 2013年 12月 17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4月 1日에 確認함 .  
  9. '바쁜' 박재범, 도끼-라도 프로젝트 信保 피처링 '友情 參與' , 《每日經濟》, 2010年 7月 17日
  10. 이수아 記者 (2012年 2月 7日). “아이돌 박재범, 뮤지션으로 돌아오다” . 뉴스파인더. 2014年 7月 1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2月 7日에 確認함 .  
  11. 정성구 記者 (2012年 2月 7日). “KT테크, '박재범의 테이크 HD' 스페셜 앨범 發賣” . 아시아투데이 . 2012年 2月 7日에 確認함 .  
  12. “박재범, 제이지와 손잡고 美國 進出” . 《mk.co.kr》 . 2017年 7月 23日에 確認함 .  
  13. 장서윤 (2009年 9月 8日). “JYP "再犯 脫退 會社와 合意…美國行 決定 " . 이데일리 . 2009年 9月 8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14. 박정은 (2009年 9月 8日). “2PM 再犯 脫退 8日 美國行...向後 活動 未定” . 굿데이스포츠. 2016年 3月 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9月 9日에 確認함 .  
  15. 길혜성 (2009年 9月 8日). ' 脫退' 再犯, 5백팬 눈물 가지마 속 美 出國”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 2009年 9月 8日에 確認함 .  
  16. 황윤정 (2009年 9月 16日). “PD手帖, `再犯 글` 誤譯 可能性 提起…言論도 꼬집어” . 每日經濟 . 2011年 7月 9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17. 김은구 (2009年 9月 9日). ' 再犯 韓國卑下? 現地文化 모르는 誤譯 탓'…擁護 再解釋 '눈길 ' . 이데일리 . 2009年 9月 10日에 確認함 .  
  18. 이동현 (2009年 9月 16日). “‘PD手帖’ 再犯 韓國 卑下 글 誤譯 可能性 提起” . 일간스포츠 . 2010年 5月 15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19. 문준모, 朴敏植 記者 (2009年 9月 10日). “우리案의 무엇이 再犯을 내쫓았나” . 韓國日報 . 2009年 9月 10日에 確認함 .  
  20. 이현우 (2009年 9月 8日). “2PM 再犯 脫退 "惡性댓글度 脫退시키자 " . 每日經濟 . 2009年 9月 10日에 確認함 .  
  21. 조광형 (2009年 9月 9日). “再犯發言 最初 流布者 發見 '魔女사냥"惡循環” . 마이데일리. 2009年 9月 13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4月 18日에 確認함 .  
  22. 다음 텔존- 再犯群 事件 最初 流布者 謝過文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3. 車聯 (2009年 9月 9日). “2PM 脫退 再犯, 韓國愛情發言 뒤늦게 드러나 '안타까워 ' . 뉴스엔 . 2009年 9月 9日에 確認함 .  
    再犯을 韓國 舞臺에서 춤추게 하자
    'PD手帖', 2PM 再犯 事態에 對한 言論報道 問題點 照明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4. ' 時事討論'李 다룬 '再犯 事態' 爭點 네가지” . 아시아經濟. 2009年 9月 12日 . 2009年 9月 14日에 確認함 .  
  25. ' 손석희의 視線集中'도 2PM 再犯 事態 다뤄” . OSEN. 2009年 9月 13日 . 2009年 9月 14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6. “再犯, “더 힘들게 만들지 말아달라!” . 스포츠칸. 2009年 9月 21日 . 2009年 9月 22日에 確認함 .  
  27. “再犯 心境告白글 眞僞論難 “IP 住所가 大韓民國 서울?”” . 뉴스엔. 2009年 9月 22日 . 2009年 9月 22日에 確認함 .  
  28. “朴軫永 '再犯 復歸' 計劃 밝혀 再論難” . 스포츠조선. 2009年 11月 10日 . 2009年 11月 10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9. 現地勝 (2009年 10月 24日). “再犯 復歸 起源 플래시몹 11個國 18個都市 進行” . 머니투데이 . 2009年 10月 25日에 確認함 .  
  30. 박세연 (2010年 1月 25日). ' 再犯바라기' 2PM팬, 아이티 口號等 꾸준한 先行 '成熟한 아이돌 팬덤 ' . 뉴스엔 . 2010年 1月 25日에 確認함 .  
  31. 김성한 (2009年 12月 21日). “2PM "再犯은 永遠한 리더"… 再犯과 收益分配” . 스포츠韓國. 2012年 6月 17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1月 2日에 確認함 .  
  32. 김성한 記者 (2010年 2月 25日). “[單獨] JYP 再犯 永久 脫退 '무슨 잘못 했길래… ' . 韓國日報 . 2010年 2月 25日에 確認함 .  
  33. 백지은 (2010年 2月 27日). “2PM 懇談會 開催 JYP, 再犯 脫退 眞짜 理由는?” . 스포츠조선 T―뉴스 . 2010年 2月 27日에 確認함 .  
  34. 김선영 (2010年 2月 28日). “[2PM 懇談會] 失望한 팬들 “우리가 사랑한 2PM은 거기 없었다”” . 韓經닷컴 bnt뉴스 . 2010年 2月 28日에 確認함 .  
  35. 演藝뉴스팀 (2010年 3月 5日). “[集中分析] ‘再犯永久脫退’가 낳은 3大 悲劇” . 示唆서울 . 2010年 3月 5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36. 김성한 (2010年 3月 1日). “2PM, 疑惑만 增幅 後暴風 거세다” . 韓國日報. 2010年 3月 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3月 2日에 確認함 .  
  37. 김아연 (2010年 3月 4日). “‘핫티스트→안티스트’ 2PM 팬들의 理由있는 變心” . 東亞日報 . 2010年 3月 5日에 確認함 .  
  38. 이승훈 (2010年 2月 27日). " 설설설, 想像力만 키우는 …JYP의 殊常한 再犯脫退 " . 스포츠서울. 2010年 3月 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2月 28日에 確認함 .  
  39. 김성한 (2010年 3月 2日). “再犯, ①무슨 잘못? ②納得 可能한가 ③루머 擴散” . 韓國日報. 2010年 3月 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3月 5日에 確認함 .  
  40. 김경민 (2010年 3月 1日). “再犯 私生活 '모르쇠' JYP, 責任은 없나?” . 마이데일리 . 2010年 3月 1日에 確認함 .  
  41. 권수빈 記者 (2012年 2月 8日). “海外서도 通하는 박재범 美 아이튠즈 R&B소울 앨범차트 1位” . 뉴스엔 . 2013年 10月 8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