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스 (音樂 그룹)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듀스 (DEUX)
基本 情報
장르 , 힙합
活動 時期 1993年 ~ 1995年
웹사이트 듀스 팬페이지
移轉 構成員
金成宰
이현도
代表曲
나를 돌아봐 1993年
알고 있었어 1993年
弱한 男子 1993年
우리는 1993年
여름 안에서 1994年
굴레를 벗어나 1995年
傷處 1995年

듀스 (DEUX)는 金成宰 , 이현도 로 構成된 大韓民國 의 男性 힙합 듀오였다.

高等學校 時節부터 親舊 사이인 그들은 1992年부터 放送 活動을 하였다. 以後 1995年까지 3張의 正規 앨범과 1張의 리믹스 앨범을 내고 解體하였는데 철이와 미애 멤버 中 한 名인 미애 (本名 김미애)가 女性 멤버 物望에 한때 擧論됐으나 [1] 固辭했다.

' 현진영 과 와와' 出身답게 뛰어난 춤 솜씨는 勿論 百댄서 出身이라는 핸디캡을 넘어서는 뛰어난 音樂 實力과 오랜 外國 生活로 익힌 스타一理쉬한 패션으로 트렌드 세터(Trend Setter)다운 앞서나가는 패션을 선보였다. 댄스 音樂을 하는 팀으로서는 異例的으로 大衆의 人氣는 勿論 音樂 마니아와 同僚 歌手들에게까지도 音樂性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한, 活動 當時에는 勿論 解體 後 只今까지도 "듀시스트(DEUXIST)"로 불리는 수많은 마니아 集團을 形成하며 如前히 높은 人氣를 謳歌하고 있다.

멤버 이현도는 보컬과 랩을 맡았고 大部分의 노래를 作詞·作曲·編曲하였으며, 金成宰 亦是 보컬과 랩을 맡았으며 팀의 댄스와 스타일을 맡았다. 大韓民國 最初의 完璧한 脚韻을 驅使하였고 비트박스와 DJ의 스크래치, 絢爛한 非보잉은 勿論 앨범 자켓 속에서 보여준 그래피티 等 힙합의 4大 要素를 完璧히 보여주었다. 그들은 韓國 最初의 100% 랩曲을 선보이는 等 韓國 힙합 歷史에 있어 서태지와 아이들, 현진영과 더불어 先驅者的인 役割을 完璧히 遂行하였다. 하지만 그들은 서태지와 아이들, 현진영과는 다르게 黑人 音樂의 範疇안의 뉴잭스윙, 힙합 , 재즈 , 펑크(Funk), R&B와 같은 다양한 장르의 音樂을 發表하며, 黑人 音樂을 韓國的으로 改良 發展시켰다. 또한 그들은 앞선 音樂 뿐 아니라 남들이 消化하기 힘들었던 세련된 패션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헐렁한 힙합 바지와 洗練된 프린팅의 티셔츠는 勿論이고 그들이 直接 디자인한 다양한 스타일의 멋스런 옷을 선보이며 當時는 勿論 只今까지도 패션의 트렌드 세터로서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들의 이러한 行步들은 只今도 主席, 휘성, 김종국, 빅뱅 等 장르를 網羅한 수많은 後輩 아티스트들에게 影響을 끼쳤다. 1994年에 發表 한 '여름 안에서'는 西燕 , 싹쓰리 , 클라氏 가 리메이크했다.

移轉 構成員 [ 編輯 ]

이름 紹介
金成宰
이현도

앨범 [ 編輯 ]

正規앨범 [ 編輯 ]

앨범 番號 앨범 情報 트랙 리스트
1 DEUX
  1. 듀스의 Theme (~Intro)
  2. 나를 돌아봐
  3. 알고 있었어
  4. 나의 바보같은 이야기
  5. 每日 恒常 언제나
  6. 世上속에서......그댄
  7. 이제
  8. 나를 돌아봐 (Inst.)
2 Deuxism
  1. Here We Come! (Intro)
  2. 그대 只今 다시
  3. 無題(無題)
  4. 빗 속에서
  5. Go! Go! Go! (With H2O)
  6. 힘들어
  7. 開城
  8. 그때
  9. 弱한 男子
  10. 또 하나의 슬픔
  11. 우리는
  12. 너만을 위한
3 RHYTHM LIGHT BEAT BLACK
  1. 여름 안에서
  2. 弱한 男子 (Mo'Rhythm ver.)
  3. 無題 (Hard Core ver.)
  4. 알고 있었어 (Song ver.)
  5. Time 2 Wreck (With Ness)
  6. 우리는 (Power Up ver.)
  7. 또 하나의 슬픔 (inst.) (Piano By 配定은)
  8. 떠나버려!
  9. 弱한 男子 (Wow Wow ver.)
  10. 永遠의 노래
  11. 나를 돌아봐 (House ver.)
  12. 英雄에게
  13. Go! Go! Go! (2 Heavy ver.)(With H2O)
  14. 우리는 (Club Mix)
4 Force Deux
  1. Force Deux (intro)
  2. 굴레를 벗어나 (Mo Funk ver.)
  3. 다투고 난 뒤
  4. 傷處
  5. 意識混亂 (意識魂亂)
  6. Nothing But A Party
  7. 너에게만
  8. 이제 웃으며 일어나
  9. Message
  10. In The Mood
  11. 反芻 (反芻)
  12. 사랑하는 이에게
  13. 굴레를 벗어나 (Tuff Puff ver.)
  14. Outro

라이브앨범 [ 編輯 ]

베스트앨범 [ 編輯 ]

  • 《BEST》 (1996年) - 音盤社 側에서 듀스 멤버들과 아무런 事前 合意도 하지 않은 채 出市한 앨범. 팬들은 이 앨범을 듀스의 Discography에 包含시키지 않고 있다.
  • DEUX FOREVER 》(Double Album, 1997年 ) - 듀스의 마지막 앨범이자, 그들의 最初이자 最後의 마지막 베스트 엘犯이다. 그들의 未發表曲人 '사랑, 두려움'李 收錄되어 있다. 이 曲은 애初에 김성재의 첫 番째 솔로音盤의 타이틀曲으로 錄音을 進行하던 中 聲帶結節로 因해 綠陰이 中斷되었다. 以後 김성재의 솔로音盤의 成功 後 計劃 中이던 듀스 4輯 正規앨범의 타이틀曲으로 內定되어 있었다. Producer인 D.O(이현도)는 生前에 錄音된 김성재의 목소리와 이현도 自身이 새롭게 錄音한 목소리를 합쳐 듀스의 마지막 曲을 멋지게 完成하였다. 또한 김성재의 솔로曲人 "말하자면"을 비롯한 << DEUX FOREVER >>音盤에 收錄된 全曲을 "사랑, 두려움"과 같은 方式으로 再編曲 및 재녹음하는 熱誠을 보이기도 했다.또한 이番 베스트앨범의 收益金의 一部를 故 金成宰 의 遺族에게 寄附하였다.

獻呈앨범 [ 編輯 ]

2013年 듀스의 데뷔 20周年을 맞이하여 뮤지, 버벌진트, 新沙洞 虎狼이, 勇敢한兄弟, 유건형, 異端옆차기 等 2013年 韓國音樂씬에서 가장 핫한 프로듀서들이 主軸이 되어 韓國 黑人音樂의 산역사인 듀스를 獻呈하는 앨범이 企劃, 推進中에 있다. 2013年 8月에 公開됐다. 걸스데이 消盡이 부른 '여름 안에서'가 1輯으로, 9月에는 에일리 等이 參與한 '떠나버려'가, 마지막으로 10月에는 긱스의 '우리는'을 리메이크되어 發表하였다.

廣告 [ 編輯 ]

歌謠 프로그램 1位 [ 編輯 ]

鳶島 受賞 內譯 (銃 6回)
1994年 (銃 2回)
1995年 (銃 4回)

各州 [ 編輯 ]

  1. 김선우 (2016年 4月 26日). ' 슈가맨' 철이와 미애 "미애, 듀스 멤버로도 提案 받았다 " . 엑스포츠뉴스 . 2020年 1月 23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