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지누션
JinuSean

基本 情報
장르 , 힙합
活動 時期 1997年~
所屬社 YG 엔터테인먼트
構成員
지누

지누션 (JinuSean)은 韓國系 美國人 지누 , 으로 構成된 美國 의 2人組 힙합 그룹이다. 1997年에 YG 엔터테인먼트 의 所屬으로 데뷔하여, 데뷔曲 '가솔린'과 엄정화 피처링 한 '말해줘'가 큰 히트를 치면서 人氣 歌手의 隊列에 들어섰다. 特히, 힙합 歌手 中에서 70萬 張이라는 最多 販賣量 記錄을 가지고 있다. [1] 2008年에 이르기까지 네 張의 앨범을 낸 狀態이다.

歷史 [ 編輯 ]

1994年 데뷔하여 '나는 캡이었어'로 活動한 後 美國으로 돌아가던 지누 서태지와 아이들 2輯 活動 當時 백댄서였던 서태지와 아이들 解體 以後 企劃社를 設立한 梁鉉錫 에 依해 픽업되어 듀오로 結成되었다. 1996年 처음으로 梁鉉錫 이 내놓은 킵식스 가 期待 以下의 實績을 거둔 後, 1997年 梁鉉錫 이 프로듀스한 두 番째 팀이자 YG 엔터테인먼트 의 첫 番째 走者로 데뷔한 지누션 엄정화 와 함께한 1輯 後續曲 '말해줘' 가 큰 人氣를 끌면서 1輯 活動을 成功的으로 마쳤다. 이어 1.5輯 The Real 을 發表, 매니아들에게서도 支持層을 얻는 同時에 1TYM (當時 MF Family)의 데뷔 機會를 마련하였다.

다음으로 나온 2輯은 지누 이 프로듀싱을 擔當했는데, 이는 다른 프로듀서 Perry 와 Teddy와 衝突을 일으켜 "어정쩡하다"라는 좋지 않은 評을 받았다. 이에 다음으로 나온 3輯은 Mobb Deep 의 멤버 Prodigy, Cypress Hill 의 멤버 B-Real, Chino XL 等 有名 美國 래퍼들이 參與하여 큰 反響을 불러일으켰으며, 高品質의 錄音 및 後作業을 거쳐 퀄리티를 높여 좋은 評을 얻었다. 또 3輯은 Masta Wu YG 엔터테인먼트 와 契約을 맺은 後 처음으로 나타나는 자리면서, 太陽 (當時 YB 跆拳)과 G-드래곤 이 함께 舞臺에 섬으로 因해 데뷔하는 機會가 되기도 했다.

2004年 네 番째 앨범을 낸 이들은 活動을 마무리한 後 休息에 들어갔으며, 지누 김준희 (以後 김준희와는 離婚), 션은 정혜영 과 結婚하였다. 以後 2007年까지 YG 海外 事業 파트에서 Se7en 의 美國 進出과 빅뱅 의 日本 進出 일을 도맡아 進行하는 한便, 은 自身의 衣類 브랜드인 Majah Flavah 經營을 하고, 지누는 스토니 스컹크 자장歌 뮤직비디오를 直接 演出하기도 하였다. 2007年 10月 梁鉉錫 의 "Message from YG"에 依하면 지누션은 經驗을 바탕으로 後輩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에 더 기쁨을 느끼는 사람들"이라고 밝혔으며 [2] , 2007年 末에 지누션의 新曲이 發表될 豫定이라고 하였으나 2014年 6月 基準으로 아무런 新曲이 發表되지 않은 狀態이다.

以後부터 지누 은 音樂보다는 事業的인 面에서 일을 하고 있였으며, 은 아내 정혜영 과 함께 여러 善行에 앞장서고 있어 많은 話題가 되어왔다. 2011年 5月에는 션이 한 라디오 放送에서 來年엔 꼭 音樂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밝혀 지누션의 컴백을 暗示한 바 있었으나 [3] 별다른 消息은 없는채 멤버들은 各自의 活動에 邁進한 한便, 2013年 겨울에는 이 自身의 트위터 및 여러 行事에서 歌手로 돌아오고 싶은 意志를 다시 한 番 내비치기도 하였다. [4] YG 엔터테인먼트 社內理事를, 지누 는 對外協力실 理事業務를 各各 맡고 있다. [5]

構成員 [ 編輯 ]

이름 紹介
지누
  • 本名 : 지누 킴
  • 生年月日 : 1971年 10月 23日 ( 1971-10-23 ) (52歲)
  • 出生地 : 美國 루이지애나州
  • 포지션 : 래퍼, 보컬
  • 活動期間 : 1997年 ~ 現在

디스코그래피 [ 編輯 ]

正規 音盤 [ 編輯 ]

番號 앨범 情報 트랙 리스트
1輯 Jinusean Bomb
  1. Jinusean Bomb (Feat. Perry , Legacy)
  2. Gasoline (Original Ver.) 뮤직비디오
  3. 내가
  4. 말해줘 (Feat. 엄정화 )
  5. Celebrate (Korean Ver.)
  6. Young Nation (Feat. 이현도 , 梁鉉錫 Of 서태지와 아이들 )
  7. 尾行
  8. 서로
  9. Celebrate (English Ver.) (Feat. 이새영 Of 킵식스 , Perry)
  10. Gasoline (D.O.Edit Ver.) (Feat. 梁鉉錫 Of 서태지와 아이들)
1.5輯 The Real
  1. Jinusean Bomb (Remix Ver.) (Feat. Perry)
  2. 이제 더 以上 (MF Family Ver.) (Feat. 梁鉉錫 Of 서태지와 아이들, FM New Group)
  3. Gasoline (English Ver.)
  4. Celebrate (Remix Ver.) (Feat. 이새영 Of 킵식스, Perry)
  5. Throw Them Hands Up (Feat. Perry, FM New Group)
  6. Gasoline (Remix Ver.)
  7. Like This Like That (Feat. 兆원線 Of 롤러코스터 )
  8. What U Wanna Do (English Ver.) (Feat. Perry, FM New Group)
  9. Jinusean Bomb (Original Ver.) (Feat. Perry)
  10. Celebrate (Bonus Track) (Original Ver.)
2輯 태권 V
  1. Intro
  2. 태권 V 뮤직비디오
  3. How Deep Is Your Love 뮤직비디오
  4. Baby Come Back
  5. Return Of The Bomb
  6. 自由
  7. 자나깨나
  8. Freestyle
  9. 너를 記憶해
3輯 The Reign
  1. Holding Down (Feat. Mobb Deep, Perry)
  2. A-Yo 뮤직비디오
  3. Real Wunz (Feat. Cypress Hill)
  4. 빙빙빙
  5. Hip-Hop Seoul-자 (Feat. Chino XL, Masta Wu Of YMGA , Teddy Of 1TYM )
  6. Ooh Boy (Feat. J)
  7. 2 Run 힙합
  8. 힙합 (Feat. 마스타 禹, Lexy )
  9. Follow Me (Feat. 엠플로 )
  10. Js Anthem
  11. Outro (Feat. 3534, Lexy, 바네사)
  12. Ooh Boy (The Black Crow Remix) (Feat. Perry, Lexy, 윤희중)
4輯 노라保稅
  1. What`s Up (Intro) (Feat. JC지은 Of 레이디 컬렉션 )
  2. 電話番號 뮤직비디오
  3. 妖術 방망이
  4. 신나는 힙합
  5. Tonight (Feat. JC지은 Of 레이디 컬렉션)
  6. 미스터 지누션 (Feat. 휘성 , Masta Wu Of YMGA)
  7. Good Time (Feat. 휘성)
  8. 보이네 (Feat. 거미 )
  9. 2 All My People (Feat. Snoop Dogg , Warren G , Perry, Lexy)
  10. Welcome (Feat. 렉시)
  11. Microphone (Feat. Teddy, 대니 Of 1TYM )
  12. What`s Up (Outro) (Feat. Perry)
  13. 熱情 (Remix) (Feat. 세븐 )

디지털 싱글 [ 編輯 ]

番號 앨범 情報 트랙 리스트
1輯 한番 더 말해줘
  1. 한番 더 말해줘 (Feat. 장한나 ) 뮤직비디오

放送 [ 編輯 ]

受賞 [ 編輯 ]

  • 1997年 MBC 10代 歌手賞
  • 1997年 iTV 올해의 歌手賞
  • 1997年 SBS 올해의 歌手賞
  • 1997年 KBS 올해의 歌手賞
  • 1997年 서울歌謠第 올해의 歌手賞
  • 1997年 大韓民國 映像 音盤 對象 新人 歌手賞
  • 1997年 第8回 서울歌謠大賞 10代 歌手賞

歌謠 프로그램 1位 [ 編輯 ]

鳶島 受賞 內譯 (總 10回)
1997年 (銃 8回)
2001年 (銃 2回)

이슈 [ 編輯 ]

"2 All My People" 論難 [ 編輯 ]

2004年 11月에 發賣된 4輯의 收錄曲인 2 All My People Warren G Snoop Dogg 이 參與하여 큰 話題를 불러모았다. 發賣 當時 Warren G와 Snoop Dogg가 지누션의 音樂을 듣고 關心을 보이며 參與했다고 알려졌으나, 後에 이 曲은 The Baller's Night Out 이라는 曲의 랩을 그대로 갖다쓴 것으로 드러나 論難이 되었다. 이에 對한 YG 側의 公式 發表가 없어 궁금症만 커져있는 狀態이다.

지누의 破鏡 [ 編輯 ]

2006年 5月 14日 俳優 김준희 와 結婚한 지누는 소문난 잉꼬 夫婦로 좋은 結婚 生活을 한동안 이어갔다. 이는 김준희가 妊娠 3個月때에 流産을 하였을때도 서로 잘 이겨내는 듯이 보여 再確認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2008年 3月 13日 이 夫婦가 離婚 訴訟 中이라는 所聞이 알려지면서 큰 論難이 되었다. 이렇게 이들의 結婚은 2年 만에 破鏡을 맞이하였고, 팬들에게 아쉬움을 안겼다.

實力에 對한 論難 [ 編輯 ]

지누션은 엠넷 쇼미더머니 4 의 프로듀서로서 에픽하이의 타블로와 함께 出演하는 것이 確定됐다. 以後 여러 리스너들로부터 提起된 것은 지누션이 參加者를 評價할 力量이 있느냐는 것이었다. 問題를 提起한 리스너들에 依하면 지누션이 發賣한 曲들을 보면 直接 自作한 曲들이 아닌 다른 사람이 代筆을 한 歌詞에 自身들의 목소리를 얹어부르는 曲들이 大部分이라고 한다. 이는 典型的인 댄스歌手의 모습일 뿐 랩퍼나 프로듀서로 보기는 어려우며, 故로 參加者들을 審査하는 資格은 없다라는 것이다.

2015年 7月 17日 Mnet SHOW ME THE MONEY 4 4回分 放送에서는 프로듀서팀들間의 競演 舞臺가 放映되었다. 지누션이 競演에서 선보인 노래 全部의 作詞 作曲에는 지누와 션의 이름은 찾아볼 수 없었기 때문에 여기서 實力에 對한 論難은 더욱 增幅됐다.

廣告 內譯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