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B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B.o.B

B.O.B ( 1988年 11月 15日 ~ ) 또는 보비 레이 시먼스 (Bobby Ray Simmons)는 美國 조지아州 디케이터 出身의 힙합아티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레코드 프로듀서이다. B.o.B는 現在 그랜드 허슬 레코드(Grand Hustle Records), 레벨 록 엔터테인먼트(Rebel Rock Entertainment), 애틀랜틱 레코드 에 所屬돼 있다. 그는 美國과 英國에서 넘버원을 記錄한 데뷔 싱글 "Nothin' on You"로 單番에 名聲을 쌓았고 英國에서 1位, 美國에서 2位를 記錄한 두 番째 싱글 "Airplanes"으로 有名稅를 이어갔다. 連달아 發賣한 세 番째 싱글 "Magic"道 빌보드 핫 100의 10位 안에 들었다.

B.o.B는 MTV에서 選定하는 2010 핫티스트 MC 認 더 게임(Hottest MC in the Game of 2010)에서 9位를 했다. 두 個의 EP앨범과 몇 個의 믹스 테이프를 거쳐 2010年 4月 27日 데뷔 앨범 B.o.B Presents: The Adventures of Bobby Ray가 發賣됐다. 이 앨범은 美國 차트에서 1位를 했고 RIAA는 公式的으로 골드(50萬 張 販賣)를 認證했다. 2012年 5月 1日 B.o.B의 두 番째 正規앨범 Strange Clouds가 發賣됐다. 現在 바비 레이는 허슬 레코드 代表인 T.I.와 콜라보레이션 앨범과 록 뮤직 EP를 發賣할 計劃에 있다.

生涯 [ 編輯 ]

1988-2006 : 幼年期와 經歷의 始作

시먼스는 노스캐롤라이나州 윈스턴세일럼에서 1988年 11月 15日에 태어났다. 그는 初等學校 때부터 高等學校 때까지 스쿨 밴드에서 트럼펫을 연주했다. 父母님은 學業을 持續하길 바랐지만 6學年(sixth grade) 때 이미 시먼스는 뮤지션의 길을 가고 싶어 했다. 牧使였던 아버지는 시먼스에게 音樂은 治癒이자 創意力의 發揮라는 點을 깨닫게 된 後론 反對를 멈췄다. 後날 시먼스는 過去를 回想하며 “父母님은 언제나 나를 支持해 줬어. 그들은 비트를 만드는 데 必要한 내 첫 番째 키보드를 마련해줬고 이곳저곳에서 내 裝備를 마련해 줬어. 하지만 그분들이 내가 眞짜로 어떤 걸 얻고자 하는지를 알지 못했을 거야.” 以後 B.o.B는 조지아州 디케이터 地域의 컬럼비아 高等學校에 進學했다.

2002年 14살의 나이로 그의 멘토이자 共同 經營者인 비. 리치(B. Rich)를 만난 後에, B.o.B는 前 슬립엔 슬라이드 리코딩(lip-n-Slide recording)의 아티스트 씨티(Citti)의 曲 "I'm the Cookie Man."에 쓰인 비트를 처음으로 팔았다. 그때 B.o.B는 自身이 해냈다는 成就感을 이렇게 表現 했다. : “나는 나가서 내 모든 돈을 瞬息間에 다 써버렸지. 今方 다시 나는 빈털터리가 됐지만 두 가지 重要한 것을 깨달았지. 優先은 돈을 아껴야 했고 音樂에 흠뻑 빠져야 한다는 것이었지.” 다시 原位置로 돌아가, B.o.B는 自身의 技術을 完璧하게 하기 위해 公演의 오프닝 舞臺에 서거나 언더그라운드에서 活動을 持續했다. 2006年 B. 리치는 未成年者인 B.o.B가 애틀랜타 랩퍼 T.I. 所有인 나이트클럽 클럽 크루셜(Club Crucial)에 일할 수 있게 도와줬다. 그곳에서 B.o.B는 自身이 프로듀스한 스포큰 워드 形態의 마리하나의 송가인 "Cloud 9"으로 公演을 했다. 그의 公演을 본 觀客 中에는 프로듀서이자 商業 音樂의 베테랑인 TJ's DJ'S의 CEO인 T.J. 채프먼(T.J. Chapman)이 있었다. 채프먼은 B.o.B를 共同管理하는 것에 同意했고 몇 달 뒤 B.o.B는 애틀랜틱 레코드와 플로리다 프로듀서 짐 尊信(Jim Jonsin)의 運營되는 發賣 系列社인 레벌 록과 契約을 맺었다. 애틀랜틱에서 發賣된 그의 2007年의 첫 番째 싱글 "Haterz Everywhere"은 빌보드의 버블링 언더 알앤비/힙합 싱글 차트(U.S. Billboard Bubbling Under Hot 100 Singles)에서 塔 5를 記錄했다. 그의 솔로 프로덕션 經歷은 B.o.B를 플레이보이 트레(Playboy Tre), TJ 채프먼, B. 리치와 함께 햄 스쿼드(Ham Squad)라 불리는 프로덕션/랩 그룹의 一員이 되게 했다.

2007?2008: 名聲의 上昇과 믹스 테이프

B.o.B는 2007年 初부터 처음으로 메이저 認知度를 얻기 始作했다. 웨스 피프(Wes Fif)가 피처링韓 언더그라운드 싱글 "Haterz Everywhere"는 랩퍼들의 認知度를 얻게 됐고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 싱글즈에서 5位를 記錄했다. 리치 보이가 피처링韓 리믹스 버전은 비디오 게임 파이트 나이트 라운드 4(Fight Night Round 4)에 실리게 됐고 連달아 리믹스 버전의 뮤직 비디오도 公開가 됐다. 다른 싱글 I'll Be in the Sky"는 2008年에 發賣됐는데 어바웃닷컴(About.com)은 이 노래를 “스마트하고 펑키限 아트 랩과 앨범의 雄壯한 序曲”이라고 表現했고 自身들이 選定한 2008 톱 100 랩 송(Top 100 Rap Songs of 2008)에 13位에 랭크 시켰다. 아울러 바비 레이가 프로듀싱韓 ‘Generation Lost’도 同一 차트에서 32位에 이름을 올렸다. 連달아 發賣된 다른 싱글 "Don't Let Me Fall"는 一般의 랩보다 알앤비에 가까운 노래였다. 그는 T.I.의 앨범 Paper Trail의 "On Top of the World"에서 피처링을 했다.

같은 해 그는 XXL 매거진에 애셔 로스 , 찰스 해밀턴(Charles Hamilton), 웨일(Wale)과 함께 09 힙합의 클래스(Hip-Hop's Class of '09)로서 指目됐다. 2008年 10月에는 B.o.B는 잡지 바이브(Vibe)의 커버에 有望한 才能으로 評價된 어린 뮤지션들과 함께 登場했다. 그는 自身이 80年代 音樂, 테크노, 록 펑크, 甚至於 두왑에서 影響을 받았다고 말했다. B.o.B는 英國 랩퍼 긱스 같은 뮤지션들과 함께 2007年부터 2008年까지 4張의 믹스 테이프를 發賣했다. ; The Future (2007), Cloud 9 (2007), Hi! My Name is B.o.B (2008) Who the F#*k is B.o.B? (2008)와 두 個의 EP Eastside (2007), 12th Dimension (2008).

2009?2010: 메인스트림 成功과 The Adventures of Bobby Ray

2009年 5月 B.o.B는 마누 差誤(Manu Chao)의 曲 "Mr. Bobby"를 커버해서 發表하며 바비 레이 하나의 이름만 使用하길 願한다고 發表했다. 그리고 그는 새로운 方向(new direction)으로 音樂을 進行할 거라고 말했다. : "이제 나는 바비 레이로 活動할 거야. 바비 레이를 確實하게 새겨 둬. 나는 正말로 새로운 方向으로 나아갈 거야 -더 自由롭게 특정한 장르에 符合하려 努力하지 않을 거야. 나는 그것을 해왔던 것 같지 않아. 나는 그것을 一致 시키려고 努力했던 것 같지 않아. 하지만 나는 더 많은 자유로운 精神을 느껴. 나는 더 많은 音樂的 意志를 가졌어. 그게 나에 關한 모든 거야. 나는 기타이며 和音이자 키보드野.“ 2009年 6月 22日 B.o.B는 그의 여섯 番째 믹스테이프 B.o.B vs. Bobby Ray를 發賣했다. T.I.'s T.I. vs. T.I.P. (2007)를 연상시키는 이 믹스테이프는 퓨리(Fury)와 B.o.B 中心으로 製作됐다. 이 믹스테이프에는 레드 스파이다(Red Spyda)가 프로듀서한 "Fly Like Me"와 트라이브 콜드 퀘스트(A Tribe Called Quest)의 1990年의 히트曲 "Bonita Applebum"을 리믹스韓 "Put Me On"李 실려 있다. 리복은 리복 클래식 리믹스 컬렉션 記念行事에서 "Put Me On"을 使用했다. 이 트랙은 全美 풋 락커(Foot Locker)商店에서 리복 클래식 리믹스 컬렉션 製品을 購入한 顧客들만 獨占的으로 다운받을 수 있었다.

2010年 1月 13日 B.o.B는 그의 데뷔 앨범 The Adventures of Bobby Ray가 2010年 5月 25日 發賣될 거라고 發表했다. 또 앨범 프로모션用으로 첫 앨범 發賣 날짜를 뜻하는 May 25라는 믹스테이프도 發賣할 거라고 公開했다. May 25는 2010年 2月 1日 批評家들의 讚辭를 받으며 發賣됐다. 이 믹스테이프에는 J. 콜(J. Cole), 애셔 로스, 플레이보이 트레, 찰스 해밀턴과 브루노 마스 가 參與를 했다. 特히 브루노 마스는 보너스 트랙과 B.o.B의 데뷔 싱글 "Nothin' on You” 피처링을 했다. 믹스테이프 May 25와 싱글 "Nothin' on You"의 商業的 成功으로 因해 데뷔 앨범은 2010年 4月 27日로 發賣가 앞당겨졌다. 이 앨범은 T.I.의 레코드 會社인 그랜드 허슬에서 發賣됐고 壘페 피에스코 , T.I., 플레이보이 트레, 헤일리 윌리엄스 , 리버스 쿠오모 , 리코 바리櫓(Ricco Barrino), 저넬 모네이 , 브루노 마스, 영 드로 가 參與했다.

세 個의 다른 싱글은 "Don't Let Me Fall"(2010.4.6 發賣), "Airplanes"(2010.4.46 發賣; 피처링 헤일리 윌리엄스), "Bet I"(2010.4.20; 피처링 T.I, 플레이보이 트레)이다. “Bet I”의 뮤직비디오는 애틀랜틱 비디오(Atlantic Videos)에 依해 유튜브에 配布됐다. 2010年 4月 27日에 發賣된 데뷔 앨범은 全般的으로 肯定的인 리뷰가 주어졌다. 이 앨범은 發賣된 첫 週에 8萬 4千 張이 팔렸고 빌보드 200에서 1位로 데뷔했다. B.o.B는 데뷔 첫째 週에 넘버원에 오른 13番 째 男子 솔로 歌手가 됐다. 7月에 B.o.B는 슛팅 抛 스타스 투어(The SHOOTiN for Stars Tour)로 命名된 투어를 할 거라고 發表했다. 그 날짜와 時間은 7月 13日 그의 웹 사이트에서 公表됐다. B.o.B와 앨범, 그의 노래는 베트 어워드(Bet Awards), 틴 초이스 어워드(Teen Choice Awards),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ideo Music Awards), 뉴 서커프리 서미트(the new Suckerfree Summit)에 候補에 올랐다. "Airplanes"은 開封 豫定 映畫人 Charlie St. Cloud의 테일러에 使用됐고 다른 싱글 "Magic"은 그가 登場한 아디다스 매직 캠페인 廣告에 使用됐다. B.o.B는 8月 18日 開催되는 2010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의 에미넴 , 링킨 파크 , 카니예 웨스트 , 드레이크(Drake), 어셔 , 派라모어(Paramore), 플로런스 앤드 더 머신(Florence and the Machine), 저스틴 비버 와 함께 公演者로 選定됐다.

2010年 8月 14日 헤일리 윌리엄스 는 公式 派라모어 팬클럽을 통해 B.o.B는 爬羅모어의 11月 英國 투어의 메인 게스트日 거라고 發表했다. 또 B.o.B.는 코메리카 파크에서 열리는 에미넴과 제이지 의 홈 앤드 홈 투어(The Home & Home Tour)에 오프닝 게스트로 섰다. B.o.B는 MTV 언플러그드(MTV Unplugged)의 舞臺에도 섰다. 그는 게스트인 로빈 시크(Robin Thicke)와 멜라닌 피오나(Melanie Fiona), 자넬 모네와 함께 그의 데뷔 앨범의 曲들과 MGMT의 曲 "Kids" 커버해 불렀다. 2010年에는 롤라팔루자(Lollapalooza) 祝祭에 參與했고 12月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부르노 마스와 "Nothin' on You"를 윌리엄스와 "Airplanes"로 舞臺에 올랐다. 2010年 12月 7日 B.o.B는 믹스테이프 No Genre를 發表했다. B.o.B는 아이튠즈의 2010 리와인드 차트(iTunes 2010 Rewind Chart)에서 베스트 뉴 아티스트(Best New Artist)로 指名됐다. 12月 16日에는 The Adventures of Bobby Ray 앨범이 RIAA에 依해 골드로 認定받았다. 2011年 1月 30日 提示 J(Jessie J)는 B.o.B와 함께 싱글 "Price Tag"를 英國에서 公開했다. 이 노래는 빠르게 英國 차트에 넘어 원을 記錄했고 첫 週에만 8萬 4千 張이 팔렸다.

2011-現在: Strange Clouds and The Man the Martian

2011年 3月 22日 일레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는 B.o.B가 부른 "New York New York"의 一部가 揷入된 一人稱 슈팅 게임 크라이시스2의 런치 테일러를 公開했다. "New York New York"은 프랭크 시나트라 가 부른 "Theme from New York, New York"의 메인 피아노 코러스를 借用했는데 코러스를 누가 불렀는지 알려지지 않았다. 노래 全曲은 얼마 뒤 B.o.B의 여덟 番째 미스테이프 E.P.I.C. (Every Play Is Crucial)에 包含됐는데 마이크 캐런(Mike Caren)李 프로듀스를 했다.

2011年 初 오드 퓨처(Odd Future)의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는 "Yonkers"라는 曲을 發表했다. 그 노래에서 타일러는 다음과 같이 랩을 했다. What you think of Hayley Williams?(當身은 헤일리 윌리엄스를 어떻게 생각해?) Fuck her, Wolf Haley robbing 'em(빌어먹을, 强盜질이나 하는 울프 헤일리) / I'll crash that fucking airplane that that faggot nigga B.o.B is in(나는 호모 검둥이 B.o.B가 타고 있는 飛行機를 부셔 버릴 거야) / And stab Bruno Mars in his goddamn esophagus(그리고 브루노 마스의 빌어먹을 食道를 쑤실 巨野) / And won't stop until the cops come in(그리고 缺札이 올 때까지 멈추지 않을 거야). 이 노래의 對應으로 3月 25日 B.o.B는 오드 퓨처와 그들의 리더 테일러를 對象으로 노래 "No Future"를 發表했다. 2011年 6月 테크 나인Tech N9ne의 열두 番 째 正規앨범 All 6's and 7's에 B.o.B가 피처링하고 프로듀싱할 거라고 알려졌다. 그 노래는 "Am I a Psycho?"이며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와 이슈가 있는 래퍼 好스핀(Hopsin)도 參與했다. 이 노래에서 B.o.B는 明白하게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를 더 攻擊했다. B.o.B는 케샤의 히트 싱글 "Blow"의 오피셜 리믹스에 參與했다. 이 리믹스는 2011年 5月 17日에 아이튠에서 公開됐다.

2011年 여름 B.o.B는 T.I.의 衣類商品 A.K.O.O의 새로운 모델로 拔擢됐다. AKOO 衣類의 2011年 가을 캠페인에서 B.o.B는 뉴욕 양키즈의 커티스 그랜더슨 , 보스턴 레드 삭스의 칼 크로퍼드 , 베트(the Bet)의 히트 시트콤 더 게임(The Game)의 호세아 찬체즈(Hosea Chanchez)와 함께 登場했다. B.o.B는 A.K.O.O의 그래픽 노블 Hide In Plain Sight ? Saving the World From Fashion Conspiracy에서도 登場했다.

2011年 8月 27日 콜로라도 國立大學에서 B.o.B가 公演하는 것이 유튜브에 올라왔다. 映像에서 B.o.B는 "Strange Clouds"를 선 公開하며 릴 웨인 이 피처링할 거라고 公開했다. 시러큐스 大學校 의 데일리 오렌지와의 인터뷰에서 B.o.B는 처음으로 두 番째 스튜디오 앨범에 對해 言及했다. “그것은 더 成熟한 사운드지만 너무 實驗的이지는 않을 거야. 이것은 B.o.B Presents: The Adventures of Bobby Ray와 믹스테이프들 사운드의 幸福한 中間이 될 거야, 그래서 모두 즐길 수 있을 거야. 現在까지 90퍼센트를 마쳤다고 할 수 있지만 앨범 타이틀은 나중에 公開할 거야.” 2011年 9月 23日 B.o.B는 그의 웹사이트를 통해 發賣될 싱글 "Strange Clouds"의 트레일러를 公開했다. 그 트레일러는 "Strange Clouds"가 10月 3日 發賣될 거라고 公知했다. 하지만 9月 25日 이 싱글은 發賣 날 以前에 流出돼 9月 27日 "Strange Clouds"는 아이튠즈를 통하여 앞당겨 公開됐다. 그날 늦게 B.o.B는 라디오 放送局 V103의 온라인 비디오 스트림에 登場해 싱글과 同名인 앨범 타이틀 Strange Clouds와 2012年 이른 봄에 發賣할 것이라고 發表했다. 2011年 10月 25日 바비 레이는 앨범 Strange Clouds의 첫 番째 리스닝 세션을 트리 사운드 스튜티오에 設置했다. 안드레 3000(Andre 3000)李 피처링韓 프로모셔널 싱글 ‘Play the Guitar’를 包含한 7個의 新曲은 리스닝 세션 期間 동안 公開됐다. 앨범은 完成된 狀態는 아니었지만 릴 웨인, 빅 K.R.I.T, 넬리와 "Arena"에 參與한 T.I 等이 確定된 빅 게스트였다. 게다가 그는 원리퍼블릭의 한 曲을 같이 作業했다. 2011年 11月 15日 B.o.B는 믹스테이프 E.P.I.C.(Every Play Is Crucial)를 正規 앨범 前에 發賣할 거라고 發表했다. 믹스테이프는 2011年 11月 28日 에미넴, 모스 데프(Mos Def), 로스코 대쉬(Roscoe Dash), 믹 밀(Meek Mill), 番 B(Bun B) 같은 歌手들과 라이언 테더(Ryan Tedder)부터 릴 C(Lil C)와 짐 (尊信Jim Jonsin)까지 프로듀서로 參與했다.

"Strange Clouds" 뮤직 비디오 撮影 途中 MTV는 B.o.B와 인터뷰를 했고 T.I.와 같이 앨범을 낼 거라는 루머에 對해 質問했다. B.o.B는 “조인트 앨범은 弄談으로 始作했어. 팁은 언제나 나를 火星(Martian)이라 불렀고 그의 歌詞에서 ‘그것은 男子와 火星이야.’라고 말했어. 그리고 우리는 ‘男子(Man)는 앨범 타이틀이 될 거야.’말했어. 우리는 그걸로 若干 演奏를 했어. 하지만 이것은 아주 괜찮게 만들어질 것 같기도 해.” 2011年 12月 B.o.B는 뉴욕의 핫 97 라디오 放送에 出演했고 T.I.와 The Man & The Martian이라는 앨범을 實際로 作業 中이라고 確定的으로 말했다. 2011年 12月 22日 B.o.B는 드레이크, T.I., 스위즈 비츠(Swizz Beatz)가 부른 "Fancy"를 샘플링한 프로모션龍 싱글 안드레 3000이 피처링韓 "Play the Guitar"를 發賣했다. 얼마 뒤 "Play the Guitar"는 2011年 12月 27日 디지털 앨범으로 發賣됐다. 2012年 2月 14日 두 番째 싱글 "So Good"의 트레일러를 公開했다. 라이언 테더가 프로듀싱韓 이 曲은 2月 21日 發賣됐다. 2012年 한 인터뷰에서 B.o.B는 키드 커디 , 제임스 블레이크 , 스크릴렉스 와 함께 作業하고 싶다고 言及했다. : “나는 제임스 블레이크와 함께 作業하고 싶어. 그건 幻想的일 거야. 내 생각에 나랑, 제임스 블레이크, 키드 커디는 같이 노래를 해야 해. 그리고 그 曲은 스크릴렉스에 依해 프로듀싱 돼야지. 내 생각엔 하늘이 떨어질 걸, 우리가 그 노래를 하면. 그리고 하늘이 地球로 내려와 우리랑 파티를 하겠지.” 2012年 3月 B.o.B는 Strange Clouds의 두 番째 프로모션 싱글 "Where Are You (B.o.B vs. Bobby Ray)"를 發賣했다. 2012年 4月 17日 "So Hard to Breathe"는 세 番째 프로모션 싱글로 發賣됐다. B.o.B는 헤일리 라인하트(Haley Reinhart)의 데뷔 앨범 Listen Up!의 인트로 트랙 "Oh My"에 參與했다. 2012年 5月 1日 B.o.B의 두 番째 스튜디오 앨범 Strange Clouds가 批評家의 讚辭를 받으며 發賣됐다. 첫 週에 76,000張이 팔린 이 앨범은 美國 빌보드 200 차트에 5位로 데뷔했다. 세 番째 싱글 앨범 "Both of Us"는 2012年 5月 22日 塔 40 메인스트림 라디오(Top 40 Mainstream radio)에 올랐다. 이 노래에는 테일러 스위프트 가 노래를 했고 오스트레일리아 塔50 싱글 차트에서 46位를 記錄했다. "Both of Us" 첫 週에 143,000張이 팔렸고 앨범 發賣와 함께 빌보드 핫 100에 18로 데뷔해 그 注意 가장 높은 順位의 데뷔曲이 됐다.

디스코그래피 [ 編輯 ]

受賞 [ 編輯 ]

  • 2010 소울 트렌이 어워즈(Soul Train Awards) 베스트 송(Best Song) - Nothin' On You (with Bruno Mars)
  • 2010 틴 초이스 어워즈(Teen Choice Awards) 후크 業 송(Hook Up Song) - Airplanes (with Hayley Willia)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