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스코샤주

노바스코샤주
Nova Scotia
Nouvelle-Ecosse
노바스코샤주의 기 노바스코샤주
( 旗발 ) ( 文章 )
標語 : Munit Haec et Altera Vincit
( 英語 :One defends and the other conquers)
( 프랑스語 : L’une defend et l’autre conquiert)
노바스코샤주가 강조된 캐나다 지도
캐나다의 다른 州와 樽酒
主導 핼리팩스
大都市 핼리팩스
面積 5.5萬 km² (12 位)
5.3萬 km²
1,946 km² (3.5%)
人口 ( 2011年 )
人口 92.2萬 名 (7 위)
人口密度 17.4 名/km² (2 位)
캐나다 聯邦 加入
날짜 1867年 7月 1日
順序 1 番째
時間帶 UTC -4
短縮型
郵便 弱者 NS
ISO 3166-2 CA-NS
웹 사이트 www.gov.ns.ca

노바스코샤주 ( 英語 : Nova Scotia , 라틴語 : Nova Scotia ←"새 스코틀랜드 에서", 프랑스語 : Nouvelle-Ecosse )는 캐나다 東部 大西洋 沿岸에 있는 州(州)이며, 州都(州都)는 핼리팩스 이다. 大西洋에 接한 半島 이며 北西쪽으로 本土와 唯一하게 陸地로 連結되는 뉴브런즈윅州 와 境界를 接한다. 州 이름의 意味처럼, 스코틀랜드 文化가 强한 州이며, 스코틀랜드系 住民이 29.3%를 차지한다. 루시 모드 몽고메리 빨간 머리 앤 에서 앤의 故鄕이 바로 이곳 노바스코샤이다.

歷史 [ 編輯 ]

初期의 居住民들 [ 編輯 ]

미크마크 領土를 보여주는 地圖

最小限 10,000年 前 노바스코샤에 人類가 살았다. 考古學者들이 舊石器 時代 인디언 으로 부르는 가장 初期 住民들은 主로 馴鹿 의 떼 옆에 살던 사냥꾼들이었다. 유럽人 들이 처음으로 노바스코샤에 到達하였을 때 미크마크 族이 그 地域에 살았다. 오늘날 미크마크 族은 自身들이 노바스코샤 州에서 가장 初期의 住民들의 子孫이라고 熟考한다. 地方의 初期 居住民들은 여름 에 海岸을 따라 낚시를 하였으며, 겨울 에는 山林의 內陸 地方에서 사냥을 하였다.

探險과 定着 [ 編輯 ]

핼리팩스에 있는 존 캐벗 의 上陸을 보여주는 扶助

1497年 잉글랜드 에서 服務하던 이탈리아 의 航海者 존 캐벗 이 케이프 브레튼 섬 或은 뉴펀들랜드 에 上陸하였다. 캐벗은 自身이 아시아 에 上陸한 것으로 믿었다. 1520年 1524年 사이에 몇몇의 다른 探險家들이 西部로 아시아로 向하는 海路를 찾는 試圖를 하는 동안 노바스코샤에 到達하였다. 그들은 이탈리아의 航海者 지오반니 다 베라자노 와 2名의 포르투갈 의 航海者 主張 알바레스 破軍데스 에스테반 고메스 를 包含한다. 베라자노는 프랑스 의 奉仕에서 探險을 하고 고메스는 스페인 의 奉仕에 航海를 하였다. 어떤 歷史가 들은 破軍데스가 케이프 브레튼 섬에 植民地를 創立하였다고 생각한다. 1500年代 後半의 여름 동안에 프랑스 바스크族 고기잡이 船員들은 自身들이 앞바다에서 잡은 마른 大邱 를 위하여 노바스코샤의 港口들을 利用하였다. 이 船員들은 매 가을 마다 프랑스로 돌아갔다.

1598年 프랑스의 앙리 4歲 는 大西洋 캐나다의 다양한 地域에서 毛皮 交易의 獨占을 프랑스의 貴族 마르키 드 라 로셰 - 메스區에 에게 承認하였다. 라 로셰는 自身이 일 드 부르봉이라고 이름을 지은 세이븡 섬으로 大略 50名의 男子들의 遠征을 同行하였다. 그해 後半에 라 로셰는 프랑스로 돌아갔으나 다른 男子들은 섬에 머물렀다. 많은 이들은 死亡하였다. 하지만, 若干의 生存者들은 1603年 에 歸國하는 데 自身들의 길을 만들었다.

1603年 앙리 4世는 프랑스의 貴族 피에르 뒤 가 드 몽스 에게 노바스코샤를 包含한 地域에 大地와 交易 權利들을 承認하였다. 드 몽스와 사뮈엘 드 샹플랭 을 包含한 다른 探險家들은 1604年 現在의 노바스코샤 州, 뉴브런즈윅州 메인주 에 屬하는 海岸을 따라 함께 航海를 하였다. 샹플랭은 海岸의 첫 正確한 海圖를 만들었다. 노바스코샤 地方과 그 周圍의 大地는 아카디아 로 알려지게 되었다. 드 몽스는 뉴브런즈윅 州를 메인 株로부터 갈라지게 하는 生크루아 講義 入口에서 基地를 設立하였다. 1605年 어려운 겨울 以後에 基地는 오늘날 애나폴리스 로열 近處의 포트로열로 옮겼다. 새 定着地는 미크마크 族과 毛皮 交易을 위한 居留地와 프랑스 宣敎師들의 基地로서 取扱되었다.

아카디아에서의 鬪爭 [ 編輯 ]

아카디아 戰爭

1613年 버지니아 에서 온 잉글랜드 의 遠征隊가 포트로열의 프랑스 定着地를 불태웠다. 船長 새뮤얼 鴉鶻 이 攻擊을 指導하였다. 다음 150年 동안 잉글랜드人과 프랑스人이 아카디아의 統治를 위하여 서로 싸웠다.

1621年 제임스 1歲 로서 잉글랜드를, 제임스 6歲로서 스코틀랜드 를 支配한 國王 제임스는 스코틀랜드人 윌리엄 알렉산더 卿에게 大地의 承認을 만들었다. 그 承認은 오늘날의 노바스코샤 州(케이프 브레튼 섬을 包含), 뉴브런즈윅 州,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州 , 그리고 메인 州와 퀘벡州 의 一部들을 包含하였다. 憲章은 새로운 스코틀랜드를 意味하는 노바스코샤로 地方을 부른 國王에 依하여 承認되었다. 1629年 알렉산더 警의 아들 윌리엄 2歲 卿은 포트로열에 前 프랑스人 定着地의 地帶 近處에 찰스포트를 지었다. 植民地는 1632年 平和 助役이 아카디아의 統治를 프랑스에 返還할 때까지 持續되었다. 프랑스 會社에 依하여 보내진 植民主義者들은 포트로열의 統治를 차지하였으나 노바스코샤의 南海岸에 라헤이브에 初期的으로 定着하였다. 1636年 頃에 이 定着者들의 많은 이들은 農業을 위하여 더욱 可能性을 가진 포트로열 地域으로 다시 配置시켰다. 포트로열로 불린 그들의 主要 定着地는 元來의 포트로열 정착지로붜 大略 10 마일(16 킬로미터)이나 떨어져있다. 堤防들을 지으면서 그들은 農事를 위하여 바다로부터 늪地帶를 재주장하였다.

윌리엄 핍스 警 아래의 잉글랜드軍이 1690年 포트로열을 捕獲하였다. 그러나 잉글랜드는 1697年 리즈윅 條約 아래 포트로열을 프랑스에 돌려주었다. 잉글랜드와 뉴잉글랜드 에서 온 英國軍의 結合된 群團이 1710年 에 다시 차지하였다. 그해에 英國人들은 포트로열을 1713年 에 植民地의 首都가 된 애나폴리스 로열로 이름을 바꾸었다.

프랑스는 1713年 위트레흐트 條約 아래에서 노바스코샤 本土를 抛棄하였다. 그 條約은 거기에 남아있던 아카디아人들의 英國 主題를 만들었다. 助役은 프랑스가 일루알(現在의 케이프 브레튼 섬)과 一生腸(現在의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 州)을 간직하는 데 許諾하였다. 兩國은 오늘날 뉴브런즈윅 注意 大部分에 權利를 主張하였다. 프랑스人들은 地方에서 自身들의 權力을 斷言하는 데 일루알에 있는 루이부르에 要塞化한 타운을 지었다. 英國에 依하여 統治된 뉴잉글랜드에서 온 軍人들이 英國의 王立 海軍의 援助와 함께 1745年 要塞를 捕獲하였다. 프랑스는 1748年 유럽의 戰爭을 가라앉힌 애라샤펠 條約 아래에 다시 얻었다. 그러나 루이부르는 7年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 1758年 에 英國에게 떨어졌다.

英國人 定着者들은 1749年 핼리팩스 를 設立하고 같은 해에 노바스코샤의 首都가 되었다. 1750年代에 많은 프랑스, 獨逸 스위스 改新敎 도들이 노바스코샤로 移住하였다.

1755年 노바스코샤 議會는 모든 아카디아人들의 國外 追放에 命令을 내렸다. 그때 英國과 프랑스는 北아메리카의 統治를 위하여 싸우고 있었으며 議會는 아카디아人들의 英國에 忠誠에 疑心하였다. 이듬의 해들에 1763年 까지 英國과 뉴잉글랜드에서 온 軍人들이 强制的으로 노바스코샤, 一生長과 일루알로부터 大略 10,000名의 아카디아人들을 물러나게 하였다. 처음으로 그들은 아카디아人들을 프랑스로 보냈다. 李 大變動의 時期 동안에 病과 難船들이 많은 아카디아人들을 죽였다. 1763年 頃부터 1785年 까지 많은 아카디아人들이 루이지애나 로 移動하였다.

또한 1700年代 동안에 英國人들은 미크마크 族들과 平和와 友好 助役들의 連續들에 同意하였다. 1725年 부터 1779年 까지 創造된 이 條約들은 오늘날 미크마크 族에 依하여 大地의 主張을 위한 根據를 形成하였다.

主로서의 向上 [ 編輯 ]

핼리팩스 海戰 (1782年)

1758年 英國 政府는 代表的 會議를 選出하는 데 노바스코샤 州에서 植民主義者들을 許諾하였다. 첫 會議는 핼리팩스에서 열렸으며, 住民들에게 그들의 政府에서 어떤 發源權을 주었으나 國王에 依하여 任命된 總督과 議會는 持續的으로 株를 統治하였다. 1763年 파리 條約 은 公式的으로 케이프 브레튼 섬(前의 일루알)과 세인트존스 섬(前의 一生腸)을 英國에게 주었고, 그들은 노바스코샤 州의 一部가 되었다. 세인트존스 섬은 1769年 갈라진 植民地가 되어 1799年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로 이름이 바뀌었다. 케이프 브레튼 섬은 1784年 부터 1820年 또 다시 노바스코샤 州의 一部가 될 때까지 갈라진 植民地로서 存在하였다.

노바스코샤 州로 건너온 黑人 王黨派 로즈 포춘. 後에 成功的인 비지니스우먼과 캐나다의 첫 女性 警察 이 되었다.

1760年 뉴잉글랜드人들을 실은 20隻 以上의 배들이 노바스코샤 州에 到着하였다. 뉴잉글랜드人들은 아카디아人들이 再主張한 기름진 늪의 大地들을 차지하고 그들은 많은 새로운 定着地들을 設立하였다. 美國 獨立 戰爭 이 日語는 동안과 그 後에 美國 으로부터 大略 35,000名의 住民들이 노바스코샤 週에 왔다. 王黨派 로 불린 이 住民의 大部分은 獨立 戰爭에서 英國에 싸우는 것을 拒否한 英國의 植民主義者들이었다. 그들은 셸번을 設立하고, 또한 가이즈버러, 딕비와 다른 타운들에 定着하였다. 어떤 王黨派들은 노바스코샤 州에서 奴隸 制度로부터 自由가 約束된 黑人 들이었다. 王黨派들의 數는 1763年 以來 英國이 노바스코샤의 一部로서 統治한 오늘날의 뉴브런즈윅 州에 定着하였다. 1784年 뉴브런즈윅은 自身의 行政과 함께 갈리眞 植民地가 되었다.

스코틀랜드에서 온 프로테스탄트 로마 가톨릭교회 基督敎人 들이 1773年 에 東部 노바스코샤 州에 到着하기 始作하였다. 그들은 다음 50年 동안 持續的으로 큰 數에 移民을 와서 後에 픽土우와 앤티고니시 카운티들이 된 地域에 主要 團體가 되었다. 아일랜드 의 가톨릭 移民들도 또한 1800年代 初盤에 到着하여, 主로 핼리팩스와 그 周圍에 定着하였다. 美英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더 많은 黑人들이 美國에서 왔다.

1848年 英國 政府는 노바스코샤 州에게 植民地의 行政 內閣에 選出된 代表 會議 圈안을 주었다. 거기서 노바스코샤 州는 大英 帝國 안에서 最初의 自治 政府 植民地가 되었다. 노바스코샤 注意 强烈한 編輯者이자 政治人 조지프 豪雨 는 自治 政府를 위한 싸움을 이끌었다.

1800年代 동안에 노바스코샤 州는 繁昌하는 産業과 늘어나는 世界 貿易과 함께 繁榮하였다. 朝鮮 會社들은 商船을 짓는 데 注意 山林에서 온 材木을 利用하였다. 1860年 으로 봐서 노바스코샤 주는 世界에서 가장 큰 商船 艦隊들의 하나를 가졌다.

1867年 노바스코샤 州는 캐나다 自治領으로 불린 聯邦을 形成하는 데 뉴브런즈윅 州, 온타리오州 퀘벡州 와 함께 加入하였다. 그러나 많은 노바스코샤 住民들은 聯合에 反對하였고 聯邦을 後援한 指導者들을 逐出하였다.

다음 25年은 노바스코샤 株를 위한 經濟的 어려움의 時期였다. 投資者들은 州를 産業化하는 데 非成功的인 努力에서 海運을 抛棄하였다. 하지만, 1890年代 後半 동안에 石炭 제철 産業이 繁榮하기 始作하였다.

1900年代 初盤에서 中盤 [ 編輯 ]

第1次 世界 大戰 에 參戰한 軍人들이 歸國하는 모습을 그린 揷畵

第1次 世界 大戰 동안 핼리팩스에는 北아메리카와 유럽 사이를 오가는 聯合國 護送船을 위한 本部가 位置하게 되었는데, 1917年 爆發物을 實은 프랑스 배가 마침 핼리팩스 港口에 碇泊한 노르웨이 배와 衝突하여 暴發하였다. 이 爆發로 인해 大略 2,000名의 住民들이 死亡하고 都市의 거의 모든 部分이 被害를 입기도 하였다. 第1次 世界 大戰에 이어 노바스코샤 주는 經濟的 危機와 政治的 不安을 함께 經驗하면서 많은 住民들이 떠났다. 暫時 蕃盛하였으나, 第2次 世界 大戰 이 勃發하면서 다시 어려운 時間을 經驗하게 된다.

캐나다 橫斷道路 의 노바스코샤 州 部分

1950年代 中盤에 캐나다의 全部의 前後 繁榮이 노바스코샤 州에 새語나기 始作하였고 州의 經濟가 자라났다. 學校 , 病院 과 近代의 道路 들이 建設되고 캐나다 橫斷道路 의 노바스코샤 州 部分이 지어졌다. 1955年 注意 本土와 케이프 브레튼 섬을 잇는 캔소 印度가 完工되어 州의 經濟 繁昌과 觀光業 의 擴張에 貢獻하였다. 이 時期 동안에 住民들이 州의 都市 地域들로 移住하면서 노바스코샤 州의 시골 人口가 衰退하였다.

1950年代 동안에 캐나다의 聯邦 政府와 노바스코샤 州 政府는 週 안에서 經濟의 繁昌을 促進하는 일을 하였다. 州와 聯邦의 代理들의 連續은 期間이 지난 産業을 門 닫고 새로운 것들을 끌어들이는 追求를 하였다. 이 代理들은 産業 所有地 有限 會社(1957年 設立), 케이프 브레튼 開發 株式 會社(1967年), 시드니 製鐵 株式 會社(1969年)과 노바스코샤 電力 株式 會社(1973年)를 包含하였다.

産業과 港口 施設들의 擴張은 1970年代에 노바스코샤 州의 經濟를 向上시키는 도움을 주었다. 例를 들어 1970年 컨테이너 商船들을 다루는 데 핼리팩스 港口에서 컨테이너 터미널이 開場되었다 1970年代 初盤 동안에 캔소 해葉의 기슭에 産業 公園이 지어졌다.

最近의 發展 [ 編輯 ]

1900年代 後半과 2000年代 初盤에 몇몇의 重要한 經濟的 開發들이 노바스코샤 州에서 일어났다. 貨物, 特히 컨테이너 商船들의 늘어나는 量들을 다루는 데 株를 핼리팩스 港口에서 擴張되고 計量된 施設들이 할 수 있게 하였다. 세이블 섬 近處에서 1970年代에 發見된 天然가스의 生産이 1999年 에 始作되었다. 追加로 遊覽船들은 큰 觀光客들의 큰 數를 노바스코샤 州, 特히 핼리팩스로 데려왔다.

하지만 주는 또한 經濟的 挑戰을 向하기도 하였다. 1990年代 동안에 聯邦 豫算에 均衡을 이루는 努力들이 減少된 株를 위한 基金으로 이끌었다. 結果로서 政府의 企劃들이 轉換되었다 어떤 地方 自治制 政府들, 病院과 學校部, 그리고 더 높은 敎育의 硏究所들이 돈을 모으는 데 努力에서 합쳐졌다. 1992年 政府는 注意 電氣 서비스의 主要 供給者 노바 스코샤 電力 會社를 個人的 投資者들에게 팔았다. 追加로 大西洋 캐나다의 大口 잡이 産業이 事實上 濫獲의 理由로 衰弱해졌다.

經濟 [ 編輯 ]

서비스業 [ 編輯 ]

핼리팩스의 노바스코샤 銀行

서비스業은 노바스코샤 注意 國內 總生産의 가장 큰 部門을 生産한다. 서비스業들은 노바스코샤 住民의 多數를 雇用한다. 많은 이 産業들은 핼리팩스 地域에 있다.

主導인 핼리팩스는 聯邦과 州 政府 活動들의 中心地이다. 핼리팩스 地域은 大西洋 州들에서 가장 큰 金融의 中心地이다. 都市는 또한 노바스코샤 州에서 貿易 觀光業 의 中心地이기도 하다. 큰 海軍 基地가 핼리팩스에서 運營된다.

製造業 [ 編輯 ]

노바스코샤 州의 製造業의 거의는 注意 者逆賊 資源들의 加工에 中心을 잡았다. 食品 飮料 加工業은 指導的인 活動이다. 食品은 酪農製品 , 生鮮 製品, 正肉과 家禽肉, 그리고 貯藏된 과일 을 包含한다. 木材 종이 製品들의 製造業도 또한 週에 重要하다.

노바스코샤 州에서 工場들은 또한 航空 宇宙 製品, 航空機 部品, 보트 들을 製造하기도 한다. 큰 미쉐린 타이어 工場들은 브리지워터 , 켄트빌과 뉴글래스고 近處에서 運營된다. 핼리팩스 地域은 石油 精製所를 가지고 있다.

水産業 [ 編輯 ]

野머스의 가재 잡이 보트

노바스코샤 주는 生鮮 잡이의 價値에서 州들 中에 첫째로 랭킹에 들어와있다. 가재 는 노바스코샤 州의 가장 價値的인 잡이이다. 週에 둘러싸인 바닷물에서 한番은 重要하던 大邱 는 巨大하게 枯渴되었다. 生鮮 樣式은 大西洋 海岸을 따라서의 바닷물과 브래스 도어 레이크에서 增加敵으로 重要해졌다.

鑛業 [ 編輯 ]

노바스코샤 州의 가장 價値的인 미네랄 産品들은 石膏 , 天然가스 石油 이다. 天然가스와 石油는[노바스코샤 州의 南東部 海岸에 놓인 세이블 섬 近處에서 體굴된다. 石膏는 핸츠, 인버네스와 빅토리아 카운티들에서 왔다.

農業 [ 編輯 ]

家畜과 畜産物은 注意 農場 所得의 大部分을 마련한다. 牛乳 는 指導的인 農産物이다. 主要 酪農業 地方들은 콜체스터 카운티 애너폴리스 밸리 에 있다. 州에서 다른 重要한 農産物은 肉牛 , 달걀 , 그리고 돼지 이다.

謝過 , 블루베리 딸기 는 노바스코샤 州의 가장 價値的인 과일들이다. 裝飾用 꽃들과 宗廟 産品들의 栽培도 또한 重要하다. 크리스마스 트리 宗廟들 이 部門의 指導的인 一部이다.

林業 [ 編輯 ]

노바스코샤 注意 山林들은 注意 펄프와 종이 工場, 製材所, 小型船 造船所와 家口 工場들을 爲한 木材를 供給한다. 丹楓나무 자작나무 는 週의 主要 闊葉樹 이다. 主要 針葉樹 는 발삼 전나무와 가문비나무 를 包含한다.

住民 [ 編輯 ]

다운타운 핼리팩스의 夜景

2006年 캐나다 人口 調査局은 노바스코샤 州의 人口가 913,462名이라고 報告하였다. 州의 人口는 2001年 에 報告된 總 908,007名에서 1 퍼센트 以下로 增加하였다.

노바스코샤 住民의 大多數는 元來 英國 아일랜드 에서 온 祖上들을 가지고 있다. 다른 住民들의 重要한 數들은 프랑스 , 獨逸 , 네덜란드 , 아프리카 와 미크마크 系統이다. 케이프 브레튼에서 住民들의 少數는 아직도 自身들의 스코틀랜드人 祖上의 게일어 를 使用하고 있다. 노바스코샤 州에서 더욱 큰 數의 아카디아 因果 미크마크 族은 아직도 제마다 프랑스語 와 미크마크語를 쓰고 있다.

핼리팩스 는 노바스코샤 州의 州都이며, 멀리서 注意 3個의 地方 自治制 中에 가장 크다. 그 自治制는 핼리팩스, 다트머스 와 베드퍼드의 共同體들을 包含한다. 핼리팩스는 노바스코샤 州에서 主要 鐵道와 航空 터미널은 勿論, 캐나다에서 가장 重要한 港口들 中의 하나이다. 핼리팩스 地方 自治制는 캐나다 統計에 依하여 밝혀진 대로 注意 單 하나의 人口 調査局 메트로폴리탄 地域의 人口 中心地를 包含한다.

노바스코샤 注意 두番째로 가장 큰 地方 自治制는 케이프 브레튼 地方 自治制이다. 그 自治에는 케이프 브레튼 섬에 있고, 시드니와 글레이스 만의 共同體들을 包含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