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推薦 리스트 |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推薦

HBR Korea 에디터가 時期에 맞는 主題 및 아티클을 直接 選定해 드립니다. 色다른 推薦 리스트를 통해 비즈니스에 關한 HBR 아티클을 재미있게 만나보세요.

業務 生産性 높이는 法

브루스 C. 루디(Bruce C. Rudy),크리스틴 抛라스(Christine Porath),로한 나라야나 무르티(Rohan Narayana Murty) 外
아티클 속 文章 >> 在宅勤務 時代로 접어들면서 오히려 生産性이 急增하고 있는데도 이런 不安은 持續된다. 企業들은 職員 곁을 늘 맴도는 上司처럼 職員들을 仔細히 監督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道具로 漸漸 눈을 돌리고 있다.

挫折의 瞬間 이겨내기

말로 라이언스(Marlo Lyons),조셉 그레니(Joseph Grenny),말로 라이언스(Marlo Lyons)
아티클 속 文章 >> 꿈꾸던 會社에 支援할 때는 面接을 잘 봐서 꼭 合格했으면 좋겠다며 懇切히 祈禱한다. 일하고 싶었던 會社이기에 當然한 일이다. 그런 狀況에서 入社 不合格을 通報받으면 큰 衝擊을 받는다. 事實은 그렇게 衝擊 받을 必要가 없다. 이 글에서는 就業에서 탈락하는 理由를 짚어보고, 不合格에서 얻은 敎訓을 바탕으로 向後 인터뷰의 成功 可能性을 높이는 方法을 說明해 보려고 한다.

革新을 이루는 힘

줄리언 버킨쇼(Julian Birkinshaw),하시 마리曰라,램 次란(Ram Charan) 外
아티클 속 文章 >> 우리는 革新의 土臺를 造成하고, 成長하기 위한 追加 經路를 찾으며, 아직 開發되지 않은 市場을 攻略해 價値를 創出하는 데 集中했다.

요즘 뜨는 ‘眞性 리더십’

빌 조지 (Bill George),잭 젠거(Jack Zenger),道理 클락(Dorie Clark) 外
아티클 속 文章 >> 베이비붐世代가 X世代, 밀레니얼, Z世代 等 次世代 리더에게 자리를 물려주면서 리더십은 엄청난 變化를 겪고 있다. 世代交替로 인해 리더십 스타일도 自然스레 變하고 있다. 요즘 리더들은 以前과 달리 有能한 管理者가 아닌 훌륭한 코치로서 役割을 하고 있다.

供給網 問題 解決하려면

크리스티안 슈(Christian Schuh),빈디야 바킬(Bindiya Vakil),조지 스토크 주니어(George Stalk 外
아티클 속 文章 >> 오늘날 供給網은 混亂에 빠져 있다. 需要가 요동치고, 供給網 參與者가 여기에 反應하면서 發生하는 일이다. 供給網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過負荷가 걸리기 쉽다. 部下가 적다가도 다시 急增하는데 이러한 現象을 "채찍 效果"라고 한다.
(03187) 서울市 종로구 淸溪川路 1 東亞日報社빌딩 (週)동아일보사
代表者: 金在鎬 | 登錄番號: 鍾路라00434 | 등록일자: 2014.01.16 | 事業者 登錄番號: 102-81-03525
(03737) 서울市 서대문구 忠正路 29 東亞日報社빌딩 15層 (週)동아미디어엔(온라인비즈니스)
代表理事: 김승환 | 通信販賣申告番號: 第 西大門 1,096號 | 事業者 登錄番號: 110-81-47558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