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推薦 리스트 |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推薦

HBR Korea 에디터가 時期에 맞는 主題 및 아티클을 直接 選定해 드립니다. 色다른 推薦 리스트를 통해 비즈니스에 關한 HBR 아티클을 재미있게 만나보세요.

커뮤니케이션 活潑한 組織 만들기

실파 마단(Shilpa Madan),조엘 슈월츠버그(Joel Schwartzberg),조엘 슈월츠버그(Joel Schwartzberg) 外
아티클 속 文章 >> 기막힌 아이디어가 샘솟고 피드백이 活潑한 畫像會議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언제나처럼 말하는 사람만 말하는 懷疑가 아니라 小心한 사람도 意見을 積極的으로 내는 會議를 願한다면? 多幸히도 畫像會議 플랫폼이 提供하는 다양한 機能을 活用하면 이 課題를 풀 수 있다. 채팅, Q&A, 小會議室(breakout room), 이모티콘, 假想 화이트보드는 勿論 다양한 補助 앱을 活用한다면, 쉽고 便利하게 質問하고 아이디어를 共有할 수 있는 온라인 環境을 造成할 수 있다. 여기서는 會議에서 늘 沈默하는 職員들마저도 意見을 내도록 誘導하는 8가지 戰略을 紹介한다.

팀의 成果를 높이려면?

지아 스톰(Gia Storms),론 프리드먼 (Ron Friedman),에리카 케스윈(Erica Keswin)
아티클 속 文章 >> 코로나19로 인해 關係性 構築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業務 時間과 場所를 자유롭게 決定할 수 있다는 點에서 在宅勤務가 自律性에 있어서는 好材였지만, 同僚들과 物理的으로 멀어지게 되면서 同僚와 緊密한 個人的 紐帶를 갖는 일은 힘들어졌죠. 하지만 最近의 硏究를 보면 뛰어난 成果를 發揮하는 팀들은 팬데믹 時期에도 成功에 動力을 供給하는 社會的 連結고리를 絶妙한 方式으로 마련해왔음이 드러납니다.

只今은 '언택트' 마케팅 時代

자넷 발리스(Janet Balis),케이시 그램링(Kathy Gramling),마크 퍼디(Mark Purdy) 外
아티클 속 文章 >> 우리가 昨年에 깨닫게 된 게 하나 있다면 狀況은 瞬息間에 變化할 수 있다는 事實입니다. 數年에 걸쳐 천천히 對備하면 될 거라고 생각했던 變化, 永遠히 바뀌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行動, 우리 自身과 組織에 對해 가지고 있던 우리의 期待値가 瞬息間에 바뀌어 버리는 것이죠. 우리가 사는 方式, 일하는 方式, 消費者로서 쇼핑하고 購買하는 方式도 마찬가지입니다.

"AI와 共存하는 時代, 協業하라"

H. 제임스 윌슨(H. James Wilson),토머스 H. 데이븐포트(Thomas H. Davenport),H. 제임스 윌슨(H. James Wilson) 外
아티클 속 文章 >> 人工知能(AI)은 疾病 診斷, 飜譯, 顧客서비스 等 ‘人間’李 遂行하는 다양한 職務에 能熟해지고 있으며 改善速度度 빨라지고 있다. 이런 現象은 AI가 經濟 全般에서 人間의 勞動力을 窮極的으로 代替할 것이라는 그럴듯한 두려움을 일으킨다. 하지만 이는 不可避한 것도 아니고 可能性이 높지도 않다. 디지털 道具들이 只今처럼 人間의 要求事項에 잘 對應하고, 人間 또한 디지털 道具에 이처럼 제대로 對應한 적은 없었다. AI가 泄瀉 作業方式과 作業의 主體를 急激히 바꾼다 할지라도 이런 技術은 人間의 能力을 代替하기보다 그 能力을 補完하고 向上시키는 데 큰 影響力을 發揮할 것이다.

'파트너십'으로 勝負하라

게리 P. 피사노(Gary P. Pisano),존 E. 캣소스(John E. Katsos),랜들 S. 피터슨(Randall S. Peterson) 外
아티클 속 文章 >> 信賴에 土臺를 둔 關係는 깊은 社會的 紐帶를 形成해 企業을 地域社會 構造에 統合한다. 그 結果 企業은 價値 있고 模倣하기 힘든 競爭優位의 源泉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現地에 對한 知識은 무엇보다 먼저 現地 行爲者들이 必要로 하는 것에 對한 先入見이나 推定을 내려놓고 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일 때 쌓을 수 있다. 여기에는 이들이 마주한 政治?社會的 리스크뿐만 아니라 이들이 지닌 技術과 力量을 理解하는 過程도 包含된다.
(03187) 서울市 종로구 淸溪川路 1 東亞日報社빌딩 (週)동아일보사
代表者: 金在鎬 | 登錄番號: 鍾路라00434 | 등록일자: 2014.01.16 | 事業者 登錄番號: 102-81-03525
(03737) 서울市 서대문구 忠正路 29 東亞日報社빌딩 15層 (週)동아미디어엔(온라인비즈니스)
代表理事: 김승환 | 通信販賣申告番號: 第 西大門 1,096號 | 事業者 登錄番號: 110-81-47558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