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버드비즈니스리뷰 紹介 |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하버드비즈니스리뷰는

1922年 美國 메사추세츠 州에 位置한 하버드經營大學院에서 學生들과 企業 經營者들을 위해 創刊한 經營學 저널이자 매거진입니다. 學界에서 公信力 있는 아카데믹 저널의 基準으로 삼는 SSCI에 登載되어 있으면서도, 企業 經營者와 公共分野 리더 等 一般 讀者들에게도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獨特한 媒體입니다. 年 6回, 홀數달에 發行됩니다.

HBR은 特히 20世紀 後半 以後 美國과 日本 等地에서 생겨나기 始作한 最新 經營 技法들을 잇달아 紹介하며 글로벌 經營界의 獨步的인 語젠더 셋터로 인정받게 됐습니다. '밸런스 스코어카드' '마케팅 近視眼' '核心力量' '琉璃天障' '리엔지니어링' 等의 槪念과 用語들이 모두 HBR을 통해 提示되었습니다. 또 피터 드러커, 마이클 포터, 로버트 카플란,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게리 하멜 等의 經營學者들이 HBR에 論文을 發表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現 編輯長은 아디 이그네이셔스입니다.

英語版 外에도 韓國, 中東(UAE), 브라질, 中國, 프랑스, 獨逸, 이탈리아, 日本, 폴란드, 러시아, 臺灣, 터키 等 總 13個 言語로 飜譯되어 發刊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에디터들은 每年 하버드대에 모여 協議합니다.

韓國語版은

2014年 東亞日報 未來戰略硏究所가 하버드대와 라이센스 契約을 맺고 創刊했습니다. 正確한 飜譯과 監修를 거쳐 美國版과 同時에 發刊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매거진 아티클 外에도 每日 1個씩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온라인(hbr.org) 아티클을 큐레이션海 紹介하고 있습니다. 모든 아티클은 名門大 MBA 或은 博士學位를 保有한 東亞日報社 經營 專門 記者들이 꼼꼼히 에디팅하고 있습니다.

HBR 韓國語版은 企業 任職員 敎育에도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를 爲해 HBR에 실리는 經營 理論과 글로벌 經營 實務 트렌드를 企業 任職員에게 效果的으로 傳達할 수 있는 'HBR 프리미엄' 映像을 年間 100餘篇 製作하고 있습니다. HBR 프리미엄은 2016年부터 현대자동차그룹, 삼성전자, LG그룹, GS그룹, 포스코, 韓華그룹, 現代重工業그룹, KT, 아모레퍼시픽 等 國內 主要 企業에서 使用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HBR을 基盤으로 하는 오프라인 敎育 프로그램 設計 및 實行, 海外 講師 및 經營學 敎授 涉外 等의 業務도 企業의 니즈에 맞게 設計해 進行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03187) 서울市 종로구 淸溪川路 1 東亞日報社빌딩 (週)동아일보사
代表者: 金在鎬 | 登錄番號: 鍾路라00434 | 등록일자: 2014.01.16 | 事業者 登錄番號: 102-81-03525
(03737) 서울市 서대문구 忠正路 29 東亞日報社빌딩 15層 (週)동아미디어엔(온라인비즈니스)
代表理事: 김승환 | 通信販賣申告番號: 第 西大門 1,096號 | 事業者 登錄番號: 110-81-47558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