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 네트워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카툰 네트워크
英文表記 Cartoon Network
略稱 CN
會社名 The Cartoon Network Inc.
個國日 1992年 10月 1日
本社 조지아州 애틀랜타
社長 톰 애샤임 (2021年부터)
某企業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系列社 Cartoon Network Enterprises Inc.
Cartoon Network Studios, Inc.
姊妹 放送局 부메랑
슬로건 Redraw Your World (그려봐 우리들 世上)
웹사이트 https://www.cartoonnetwork.com

카툰 네트워크 ( Cartoon Network )는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에서 運營하는 美國의 어린이 텔레비전 채널이다. 베티 코헨이 設立하고 1992年 10月 1日 開國하였으며, 主로 액션에서 코미디를 아우르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放送한다.

카툰 네트워크는 7~15歲의 어린이와 十代를 主視聽者로 設定하고, 深夜 放送 時間帶인 어덜트 스윔 을 別途로 運營하여 十代 後半 및 어른도 視聽者로 끌어모으고 있다.

1993年에 英國 , 1997年에는 日本 , 2004年 北美 라틴 아메리카 , 2005年 유럽 , 2006年 大韓民國 順으로 支社가 設立되었다.

프로그램 編成 [ 編輯 ]

國家別 카툰 네트워크 [ 編輯 ]

大韓民國 [ 編輯 ]

大韓民國 의 카툰 네트워크는 2006年 11月 10日 中央日報 의 放送法人人 중앙방송 미합중국 의 카툰네트워크와 손을 잡아 事業 파트너를 맺은 뒤 國內 法人으로써 케이블TV 와 衛星放送 스카이라이프 의 채널 放送 事業者로 設立되었다.

主로 美國의 애니메이션을 主로 取扱하며 日本의 애니메이션의 境遇에는 午後, 深夜 時間帶에 맞춰 編成하며 大韓民國의 애니메이션도 放映 時間帶에 겹치지 않게 골고루 編成한다.

케이블 및 衛星으로 英語 音聲多重 (音聲多重, MTS - Multichannel Television Sound) 듣기를 支援하고 있다.

2015年 4月 1日 字로 타임워너 系列 터너엔터테인먼트네트웍스코리아가 카툰네트워크 코리아의 持分을 100% 引受했다.

2015年 11月 에 카툰네트워크 코리아의 姊妹 채널인 부메랑 이 個國되었다.

日本 [ 編輯 ]

中東部유럽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