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마운트 픽처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파라마운트 픽처스 코퍼레이션
Paramount Pictures Corporation
形態 子會社
創立 1912年 5月 8日
創立者 아돌프 주커
産業 分野 映畫 産業
本社 所在地 캘리포니아州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製品 映畫
某企業 바이어컴CBS
子會社 유나이티드 인터내셔널 픽처스
系列社 파라마운트 애니메이션
웹사이트 公式 사이트

파라마운트 픽처스 코퍼레이션 ( 英語 : Paramount Pictures Corporation )는 1912年에 設立된 美國 映畫 스튜디오 & 映畫 配給社로, 美國 미디어 그룹인 바이어컴CBS 子會社에 所屬되어 있다. 全 世界에서 15째, 美國에서는 2番째로 오래 살아남고 있는 映畫社로, 미국영화협회 에 現在까지, 加入되어 있다. 映畫 스튜디오는 메이저 映畫社 의 모든 스튜디오를 갖고있는 로스엔젤레스의 隣近의 位置한 할리우드이다.

歷史 [ 編輯 ]

1910年 ~ 1920年 (設立 初期) [ 編輯 ]

主要 設立者들

파라마운트 픽처스는 1912年 아돌프 주커 페이머스 플레이어스 스튜디오 로 始作하였다. 以後 1914年 이름을 파라마운트 픽처스로 바꾸었다. 아돌프 주커는 提示 L. 래스키 새뮤얼 골드윈 等 뛰어난 製作者들을 모으면서 會社를 메이저로 키우기 始作했다.

이시기 파라마운트와 契約한 俳優로는 글로리兒 스완슨 , 로스코에 아버클 等이 있다. 또한 세실 B. 드밀 을 起用해 《 男子와 女子 》 等이 映畫를 演出하였다. 드밀은 1920年代에는 聖經 에 關한 內容인 《 십계 》를 監督하였다. 1916年 파라마운트 - 페이머스 - 래스키 로 變更하였다.

파라마운트의 로고는 W. W. 호킨스 의 落書에서 由來되었다. 草創期의 山은 美國 유타州 에 있는 호킨스가 어린 時節에 보냈던 山이었다. 現在의 山은 유타州 에 있는 벤로몬드 산 을 모델로 삼은 山이다. 버스터 키튼 이 로스코에 아버클과 함께 찍은 映畫에 나온 파라마운트의 로고는 그림으로만 나온다. 1930年代에 파라마운트 로고에 패러마운트의 글씨를 强調하고 밑에 提供 (presents) 을 썼다. 또 强調 部分에 아돌프 주커 를 넣다. 代表的인 例로는 《 德 수프 》 (1933) 이 있다.

1921年 ~ 1930年 (成長期) [ 編輯 ]

以後 1920年代에 퍼스트 내셔널 픽처스 , 메트로 골드윈 메이어 와 함께 메이저로 成長하였다. 이때 파라마운트는 메리 픽퍼드 , 루돌프 발렌티노 等이 活躍하였다.

1927年 發聲 映畫 가 誕生한 後 조지프 폰 스텐버그 는 《 뉴욕의 船艙 》을 演出한 後 獨逸 로 가서 마를레네 디트리히 를 發見하여 美國 으로 같이 돌아와 파라마운트에서 《 상하이 特級 》 (1932), 《 眞紅의 女帝 》 (1934) 等을 出演하였다.

한便 게리 쿠퍼 , 클로데트 콜베르 , 아치발드 리치 等이 出演했는데 特히 아치발드 리치는 英國 에서 美國으로 건너와 이름을 캐리 그랜트로 바꾸어 以後 수많은 作品들을 製作하였다.

1931年 ~ 1940年 [ 編輯 ]

1941年 ~ 1950年 [ 編輯 ]

1948年 , 大法院은 파라마운트를 包含한 5個의 메이저 映畫社에 對해 劇場을 所有할 수 없다는 命令과 함께 映畫 産業의 垂直的인 統合(製作, 配給, 上映의 系列化)李 不法이라는 判決을 내린다. 이것을 우리는 "파라마운트 判決"이라고 부르는데, 이로 因해서 映畫 製作 費用의 增加, 텔레비전으로 因한 劇場 觀客 減少, 海外 市場에서의 興行 收益 減少 等 과 같은 惡材가 發生해 마침내, 美國의 스튜디오 시스템이 崩壞되면서 헐리우드 映畫界의 變化의 바람이 일기 始作한다.

1951年 ~ 1965年 [ 編輯 ]

1965年 ~ 1970年 (걸프 앤드 웨스턴 時代) [ 編輯 ]

1960年代 初盤, 오래 前부터 美國 헐리우드 劇場 大部分이 없어지면서 美國 映畫産業의 黃金期가 끝났다는 얘기거리들이 나돌기 始作했다. 파라마운트도 例外는 아니었다. 二十世紀폭스(20th century fox)가 성공시킨 《 사운드 오브 뮤직 》(The Sound of Music, 1965)의 先例를 따라 조슈아 로건 (Joshua Logan) 監督의 〈페인트 유어 왜건〉(Paint Your Wagon, 1969)과 같은 大規模 映畫를 몇 篇 製作했지만 危險性이 큰 映畫들의 繼續되는 興行 失敗로 慘澹한 結果를 낳았다. 結局, 財政的인 어려움의 시달리게 되면서 1966年 , 巨大 製造業 專門 會社인 걸프 앤드 웨스턴(Gulf and Western)의 所有가 된다. 그러나, 파라마운트는 會社의 安定的인 生存을 위해 果敢한 決斷을 내리게되는데 映畫 製作經驗이 없는 新人 監督, 作家를 大擧 投入하게 된다. 그 中 新人 映畫 製作者인 로버트 에반스가 製作한 映畫인 러브스토리 (1970年 映畫) ,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監督의 代父 , 차이나타운 (1974年 映畫) 等의 年 이은 興行에 成功으로 最高 賣出 興行 記錄을 更新하면서 이 때부터 파라마운트의 全盛期가 始作되었다.

1971年 ~ 1980年 (CIC 出帆) [ 編輯 ]

1970年 , 유니버설 스튜디오 와 함께 全 世界 映畫 配給市場에 進出하고자 Cinema International Corporation를 設立하면서, 파라마운트는 繼續해서 新人 製作者를 發掘.育成하게 되는데, 월트 디즈니 컴패니의 最高 經營者 出身의 Michael Eisner, 現在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社長을 지내고있는 Jeffrey Katzenberg, 헐리우드 映畫 産業 創設 以來의 最初 女性 製作者인 Dawn Steel, 그리고 제리 브룩하이머와 함께 作業하다 1996年 心臟衰弱으로 生을 마감하신 Don Simpson 等 헐리우드 映畫産業의 復興을 主導하고 있는 製作者들이 파라마운트를 거처갔을 程度라고 한다.

또한, 作品性이 뛰어나면서 映畫의 主題, 스타, 마케팅 可能性을 結合해 莫大한 收益을 올릴 수 있는 映畫를 企劃하는 하이 콘셉트 方式을 採擇해 헐리우드 映畫 發展에 寄與함은 勿論 존 倍덤(John Badham) 監督의 〈土曜日 밤의 熱氣〉(Saturday Night Fever, 1977)와 랜달 크레이저 (Randal Kleiser) 監督의 〈그리스〉(Grease, 1978)와 같은 現代的 感覺의 뮤지컬 映畫를 流行시키게 된다.

1980年 ~ 1994年 (UIP의 出帆과 함께 繼續되는 興行 疾走) [ 編輯 ]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75周年을 記念하기 위해 로고를 재디자인해 만든 自身의 그림 作品 앞에 서 있는 다리오 캄파닐레. 無聲 映畫 時節 以來 爬羅 마운트의 로고는 눈 덮인 山과 頂上을 감싸는 原形의 별이였으며 이 그림은 로고 애니메이션을 위한 소스로 使用된다. 原本은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에 展示되어 있다.

파라마운트의 全盛期는 90年代까지 繼續된다. 主要 業績을 살펴보면 아메리칸 플레이보이 , 普通 사람들 , 士官과 神社 , 플래시 댄스 , 愛情의 條件 , 풋루스 , 토니 스콧 의 《 탑건 》(Top Gun 1986), 크로커다일 던디 , 危險한 情事 , 사랑과 靈魂 , 13日의 金曜日 映畫 시리즈 等 最高 히트作들을 世界市場에 堂堂히 내놓게된다. 또한 스타 트렉 , 스티븐 스필버그 의 《 레이더스 》(Raiders of the Lost Ark, 1981), 마틴 브레스트 의 《 비버리 힐스 캅 》(Beverly Hills Cop, 1984)等의 연 이은 興行 成功으로 많은 시리즈物이 만들어지는 起爆劑가 되었다.

1989年 , 걸프 앤드 웨스턴은 映畫와 텔레비전, 書籍 出版의 專門性을 强調하고 最高의 엔터테인먼트 企業으로 跳躍하기 위해 會社의 이름을 파라마운트 커뮤니케이션스(Paramount Communications)로 바꾸고 파라마운트 픽처스 뿐만 아니라 케이블 네트워크 中心의 텔레비전 放送局 인 유에스에이 네트워크 (USA Network)와 全 世界 1,000餘 個 以上의 劇場과 出版社를 거느리고 있는 사이먼 & 슈스터 , 美國 籠球 競技場인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 과 하키 팀 레인저스(Rangers), 籠球 팀 뉴욕 닉스 를 所有하게 된다. 또한 KECO Entertainment가 所有하고 있는 놀이 公園을 引受해 Paramount Parks를 이름을 바꾸고 테마 파크 事業에 進出한다.

1993年 , 걸프 앤드 웨스턴은 파라마운트 커뮤니케이션스를 賣却하기로 決定하는데 베리 딜버가 所有하고 있는 美國 最大의 홈쇼핑 채널 QVC 와 世界的인 音樂 專門 채널인 MTV ,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 等의 케이블 네트워크를 비롯한 많은 放送局과 엔터테인먼트 企業을 所有하고있는 바이어컴 (Viacom)李 引受戰에 뛰어들었다. 그 結果, 美國 最大 엔터테인먼트 企業인 바이어컴이 引受競爭에서 勝利함에 따라서 1年 後, 파라마운트 커뮤니케이션스를 正式으로 引受하게 된다.

1994年 ~ 2004年 (바이아컴 引受) [ 編輯 ]

1994年 , 20世紀 폭스와 共同配給을 通한 조인트 벤처를 締結한 以後, 파라마운트 歷史上 가장 큰 收益을 올린 映畫인 제임스 카메론 監督의 《 타이타닉 (1997年 映畫) 》을 탄생시킨다. 또한 파라마운트가 配給한 3個의 映畫가 ( 타이타닉 (1997年 映畫) , 브레이브하트 , 포레스트 검프 )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最高의 作品上의 榮譽를 안게된다.

1995年 , Chris-Craft Industries와 함께 美國의 衛星放送인 UPN Networks를 開局하면서 衛星放送市場에 進出한다. 그 後, 美國 最高의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專門채널 니켈로디언 基盤의 애니메이션 & 一般장르의 映畫를 製作하는 專用 스튜디오인 니켈로디언 무비스 를 設立했으며, 1年 뒤, 音樂 專門 케이블 채널 MTV 의 基盤으로 만들어진 一般장르의 映畫를 製作하는 專用 스튜디오인 MTV 필름스 를 設立하면서 바이어컴 系列의 케이블放送社가 映畫 製作 事業에 進出하게 된다.

1998年 , 短篇 & 藝術 映畫 專門 製作社인 파라마운트 클래식 을 出帆시킨다. ( 2006年 파라마운트 밴티지로 社名 變更)

1999年 , 美國의 最大 民營 放送사인 CBS 를 引受하게 된다. CBS 引受 以後, UPN networks가 所有한 케이블 放送局이 30個로 늘어나게되었으며, 放送 製作社인 Republic Pictures, Spelling Television 그리고 Viacom Television의 프로그램 製作과 經營에 모두 投資하게 되면서, 美國의 4番째 미디어 그룹인 바이어컴 엔터테인먼트 그룹을 出帆했다.

2005年 ~ :(오늘날의 파라마운트) [ 編輯 ]

CBS 分割 [ 編輯 ]

그러나 放送部門의 더딘 成長으로 바이어컴은 18$의 財政 損失을 입었다. 結局, 2006年 1月 , 資産價値와 會社 競爭力이 漸次 떨어짐에 따라서 CBS , UPN Networks, Viacom Television Stations Group, Infinity Broadcasting, Viacom Outdoor, Paramount Television, KingWorld, Showtime, Simon and Schuster, Paramount Parks 等 바이어컴 엔터테인먼트 그룹 系列社에 所屬된 放送 & 서비스 事業 모두를 CBS 코퍼레이션 으로 分割시키고 바이어컴은 音樂 專門채널인 MTV , 世界的인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니켈로디언 等 그 밖의 케이블 放送 送出,運營事業權과 映畫 製作 專用 스튜디오인 파라마운트 映畫 스튜디오를 運營하게 된다. 또한, 파라마운트 홈 엔터테인먼트를 통한 CBS 프로그램의 DVD 販賣도 繼續 進行된다.

드림웍스 引受 [ 編輯 ]

2005年 12月 , 스티븐 스필버그와 제프리 카젠버그가 運營하고 있는 映畫 & 애니메이션 製作社인 드림웍스 픽처스 (DreamWorks Pictures)를 16億 달러에 引受하면서 드림웍스 單獨 製作 映畫의 全 世界 配給을 始作했다. 單, 제프리 카젠버그가 運營하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은 引受 提案을 拒絶했지만 애니메이션의 配給權은 가져갔다. 그러나 2009年 부터 繼續되는 興行 慘敗로 一般 映畫 部門은 1年後인 2010年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로 넘겼으며 애니메이션 部門은 2012年 20世紀 스튜디오 로 넘어가면서 6年間 이끌어온 드림웍스와의 訣別을 宣言하게 된다. 이에 따라 파라마운트 配給을 통해서 進行될 애니메이션 製作은 旣存의 니켈로디언 무비스 2011年 에 새로 만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파라마운트 애니메이션 을 통해 선보이기로 했다.)

그 外 [ 編輯 ]

2007年 , 장난감 專門 製造業體인 해즈브로 의 映畫 配給權을 獲得한다. ( 트랜스포머 , G.I. 兆 )

2008年 , 마블 코믹스의 엔터테인먼트 事業部門의 系列社인 마블 스튜디오 와의 5年間의 配給權 契約을 締結했다.

2010年 , 헐리우드의 映畫 & TV 製作社인 스카이댄스 미디어 와의 專屬契約을 締結했다.

유니버스 [ 編輯 ]

파라마운트 픽처스가 關與하고 있는 宇宙觀으로는 스타트랙 (Star Trek) 시리즈의 거울宇宙 (mirror universe), 마블 유니버스 멀티버스 (multibus)와 關聯있는 트랜스포머 映畫시리즈의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 (Transformers Cinematic Universe)等이 있다. [1]

各州 [ 編輯 ]

  1. [참고](TFW2005.com - Hasbro Confirms The Transformers Cinematic Universe ? Transformers 5 In 2017?) https://news.tfw2005.com/2015/04/20/hasbro-confirms-the-transformers-cinematic-universe-transformers-5-in-2017-182515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