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國 漫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조지프 퓰리처 가 發行하던 《뉴욕 월드》에 連載되던 《옐로 키드》. 이 漫畫의 人氣로 競爭枝인 《뉴욕 저널》에 똑같은 캐릭터가 登場하는 漫畫가 連載되기도 하였다.

美國 漫畫 (美國 漫畵)는 美國 에서 製作된 漫畫 를 말한다. 아메리칸 코믹스 (American comics)라고도 하며, 프랑스 等의 非英語圈 國家에서는 單純히 코믹스(comics)라고 불리기도 한다.

特徵 [ 編輯 ]

漫畫家 를 著作者로 하여 잡지 漫畫 를 連載하는 시스템을 가진 日本 과 달리, 主로 DC 코믹스 마블 코믹스 等 大型 스튜디오에 所屬된 漫畫 作家 漫畫家 가 漫畫를 製作하여 스튜디오를 著作者로 하여 發表된다. 이러한 大量 生産的인 性格으로 인해 大型 스튜디오의 漫畫 作品은 一般的으로 높은 質疑 그림과 剛한 大衆性을 띠며, 한 시리즈가 長期化됨에 따라 設定이 複雜化 및 多元化되어 유니버스라는 世界觀을 形成하고 미디어믹스 가 多方面으로 이루어는 일이 많다. 反面 그래픽 노블 로 불리는 作家主義的 漫畫 亦是 盛行하고 있다.

歷史 [ 編輯 ]

初期 漫畫는 新聞 에 連載되었으나 펄프 雜誌 의 影響을 받아 1933年에 新聞에 連載되었던 코미디 漫畫를 잡지 形式으로 모은 《페이머스 퍼니스》( Famous Funnies: A Carnival of Comics )가 發行되었다. 大恐慌 으로 인하여 低廉한 娛樂거리를 찾던 大衆에게 펄프 픽션은 엄청난 支持를 받았고, 펄프 픽션의 影響을 받은 漫畫 雜誌들도 戰爭 으로 인한 愛國主義 에 便乘하여 1930年代에 골든 에이지 (Golden Age)라고 불리는 全盛期를 謳歌하였다. 1950年代 漫畫의 煽情性과 暴力性이 大衆的인 攻擊을 받고 自律的인 檢閱이 始作되자 골든 에이지가 끝나고 실버 에이지 (Silver Age)가 到來하였다. 1980年代에 유럽 漫畫의 流入으로 스튜디오 시스템을 벗어난 漫畫家의 自意識이 反映된 作品들에 對한 要求가 늘어났고 이에 앨런 무어 , 프랭크 밀러 等이 登場하여 그래픽 노블 로 分類되는 스타일의 作品들이 發表하였다.

主要 스튜디오 [ 編輯 ]

主要 作品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