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싱어송라이터 밥 딜런
싱어송라이터, 폴 사이먼
싱어송라이터 에이브릴 라빈

싱어송라이터 ( Singer-songwriter )는 作詞家 , 作曲家 , 歌手 를 겸하는 사람을 이르는 말이다. 作詞家 兼 歌手 또는 作曲家 兼 歌手, 또는 作詞와 作曲 모두 竝行하는 歌手 [1] 모두 싱어송라이터라 부를 수 있다. 그렇지만 發表하는 모든 曲이 自身의 曲만으로 構成되어야만 싱어송라이터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이 장르는 포크 -어쿠스틱 傳統과 함께 始作하였다. [2]

歷史 [ 編輯 ]

싱어송라이터의 槪念은 全 世界的으로 다양한 形態로 存在해온 古代 吟遊詩人의 口傳 傳統에서 由來한다. 市는 聲價나 노래로 演奏되며 때로는 하프나 其他 類似한 樂器가 伴奏되기도 한다. 印刷術이 發明된 後에는 발라드 販賣者들이 노래를 作曲하고 연주했다. 一般的으로 이러한 버전은 持續的으로 發展하는 旣存 曲과 歌詞의 버전이다. 이것이 民俗文化의 싱어송라이팅 傳統으로 發展했다.

旅行하는 公演者들은 유럽 全域에 存在했다. 따라서 民俗學者 아나톨레 르 브라즈(Anatole Le Braz)는 발라드 歌手 얀 아르 美누즈(Yann Ar Minouz)에 對해 仔細히 說明한다. 얀 아르 美누즈는 19世紀 後半 브리타니를 旅行하며 노래를 作曲하고 연주했으며 印刷本을 販賣했다.

大都市에서는 公共場所에서 公演을 하며 生計를 維持하는 것이 可能했고 蓄音機의 發明으로 테오도르 보트렐(Theodore Botrel), 조지 M. 코핸(George M. Cohan), 행크 윌리엄스(Hank Williams)와 같은 初期 싱어송라이터들이 有名人士가 되었다. 라디오는 大衆의 認知度와 魅力을 더욱 높여주었다.

1940年代부터 1960年代까지 美國 포크 音樂의 復興으로 觸發된 期間 동안, 傳統 포크 音樂과 알마낙 싱어스(Almanac Singers) 및 위버스(Weavers)와 같은 그룹에서 靈感을 받은 젊은 演奏者들이 自身만의 獨創的인 資料를 作曲하고 연주하며 自身만의 音樂 編曲을 만들기 始作했다.

21世紀 初, 많은 野心 찬 싱어송라이터들이 音樂을 作曲하고 錄音하기 위해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個러地밴드 를 活用해 왔다. 個러地밴드를 통해 專門的으로 音樂을 作曲한 싱어송라이터로는 에리카 바두 (2008年 앨범 New Amerykah Part One用)와 빌랄 (歌手) (2010年 앨범 Airtight's Revenge用)이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大韓民國 의 作曲家 兼 歌手 윤상 , 作詞家 兼 歌手 메이비 等이 그 例이다.
  2. Ruehl, Kim. “Essential Folk Music Singer-Songwriters” . 《 The About Group 》. 2016年 12月 1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5年 10月 18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