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르하르트 슈뢰더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게르하르트 슈뢰더
Gerhard Schroder
獨逸 의 第7代 聯邦總理
任期 1998年 10月 27日~2005年 11月 21日
前任 헬무트 콜
後任 앙겔라 메르켈
大統領 로만 헤어초크 (1998~1999)
요하네스 라우 (1999~2004)
호르스트 쾰러 (2004~2005)
副總理 요슈카 피셔

獨逸 社會민주당 의 代表
任期 1999年 3月 12日-2004年 3月 21日
前任 오스카르 라퐁텐
後任 프란츠 뮌테페링

獨逸 聯邦參議員 議長
任期 1997年 11月 1日 ~ 1998年 10月 27日
前任 에르빈 토이펠
後任 한스 아이헬

니더작센 의 朱總理
任期 1990年 6月 21日 ~ 1998年 10月 27日
前任 에른스트 알브레히트
後任 게르하르트 글로고브스키

身上情報
出生日 1944年 4月 7日 ( 1944-04-07 ) (80歲)
出生地 나치 獨逸 리페 자유주 某젠베르크
(現 獨逸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블롬베르크 )
學歷 괴팅겐 大學校
正當 獨逸 社會민주당
配偶者 에바 슈바흐 (1968~1972, 離婚)
안네 타셴마허 (1972~1984, 離婚)
힐트루트 函펠 (1984~1997, 離婚)
도리스 쾨프 (1997~2016, 離婚)
金素延 (2018~)
子女 2名
宗敎 루터교
署名
웹사이트 http://gerhard-schroeder.de/

게르하르트 프리츠 쿠르트 슈뢰더 ( 獨逸語 : Gerhard Fritz Kurt Schroder , IPA:  [?????ha??t f??ts k??t ???øːd?] , 文化語 : 게르하르드 슈뢰데르, 1944年 4月 7日 ~ )는 獨逸 政治가 1998年 부터 2005年 까지 獨逸의 聯邦總理 를 지냈으며, 社會民主黨 의 黨員인 그는 社會民主黨과 綠色黨 의 聯合 政府를 指導하였다.

前任的인 政治人이 되기 前에 그는 成功的인 辯護士 였으며, 1998年 現職 總理 헬무트 콜 을 꺾고 總理가 되기 前에는 니더작센주 의 朱總理를 지냈다. 社會民主黨이 敗한 2005年 聯邦 選擧에 以後 3週 間의 協商을 거쳐 獨逸 最初의 女性 政府 首班이 된 基督敎民主聯合 앙겔라 메르켈 에게 總理職을 넘겨줬다.

그러고나서 그는 러시아 -獨逸의 가스 파이프라인을 세우는 會社 노르트 스트림 AG의 社長이 되었다. 크게 獨逸의 再統一 과 區 東獨 地域의 不足한 經濟的 狀況의 結果로서 失業率은 슈뢰더의 7年間 總理職을 통하여 主要 論點이었다. 슈뢰더가 새로운 政府를 形成할 수 없자, 自身의 約束대로 失業率을 줄이는 것에 對한 失敗가 2005年 總選에서 겪은 敗北의 主要 原因이었다.

初期 生涯 [ 編輯 ]

現在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에 屬하는 모센베르크에서 태어났다. 그의 父親 프리츠 슈뢰더는 베르마흐트 의 兵長으로 第2次 世界 大戰 服務 中에 게르하르트가 태어난지 6個月 만에 1944年 10月 4日 루마니아 에서 戰死하였다. 母親 에리카는 自身과 두 아들을 聲援하는 目的으로 農業 勞動者로 일하였다.

슈뢰더는 1958年 부터 1961年 까지 렘高 하드웨어 商店에서 小賣商의 道制를 마치고, 그러고나서 라게의 小賣商에서 일하였다. 그後에 괴팅겐 에서 高等學校 卒業 證書를 따기 위하여 夜間 學校에서 工夫하는 동안에 非熟鍊 建設과 販賣員으로 일하였다. 아직도 大學을 들어가는 努力에 1966年 슈뢰더는 빌레펠트 에 있는 베스트팔렌콜레그에서 아비투르 試驗을 合格하였다. 1966年 부터 1971年 까지 그는 괴팅겐 大學校 에서 法學 을 專攻하였다. 1976年 두番째 司法 考試를 合格한 그는 1990年 까지 辯護士 로 일하였다.

1963年 슈뢰더는 社會民主黨 에 入黨하였다. 1978年 그는 社會民主黨의 靑少年 機構인 靑年 社會主義黨의 聯邦 議長이 되었다. 지미 카터 美國 大統領, 哲學者 헤르베르트 마르쿠제 볼프 비어만 이 했듯이 1977年 에 逮捕된 反體制의 社會主義黨 結成者 루돌프 바로를 위한 演說을 하였다. 1982年 그는 後에 디 차이트 에 나온 베를린 의 올레 운트 볼터를 위한 敵綠 聯合의 아이디어에 關한 文書를 썼으며, 社會民主黨 議長 빌리 브란트 前 總理는 그 主題에 關한 더 많은 冊을 쓰는 데 要求하였다. 1980年 슈뢰더는 獨逸 上院에 選出되었고, 傳統 洋服 代身 國會에 스웨터를 입고 나왔다. 그는 하노버 區域의 社會민주당 議長이 되었다. 1985年 동베를린 訪問 中에 東獨의 指導者 에리히 호네커 를 만났다.

1986年 슈뢰더는 니더작센주 議會에 選出되어 社會민주당 團體의 指導者가 되었다. 社會民主黨이 1990年 州의 選擧를 이긴 後, 그는 社會민주당-녹색당 聯合 政府의 우두머리로서 니더작센 朱總理가 되었으며, 이 職位에서 그는 1994年 1998年 州 選擧를 이기기도 하였다.

聯邦 政治 [ 編輯 ]

니더작센 州議會 社會民主黨 院內議長 時節 오스카르 라퐁텐 에리히 호네커 와 會談하는 슈뢰더

1990年 니더작센 朱總理로서 自身의 選擧에 이어 슈뢰더는 聯邦 社會民主黨 委員會의 議員이 되었다. 1997年 부터 1998年 까지 獨逸 上院의 會長을 지냈으나 自身의 期間이 滿期되기 3日 前, 敵綠 聯合 政府의 우두머리로서 聯邦總理가 될 때 10月 27日 會長 職位를 떠났다. 2002年 9月 22日 總選에서 그는 좁은 9個의 議席 多數와 함께 또다른 4年의 期間을 確保하였다.

1999年 3月 오스카르 라퐁텐 의 社會民主黨의 議長으로 辭任 後, 라퐁텐이 "新自由主義" 政策들로 熟考한 슈뢰더의 多數의 採擇에 抗議에서 슈뢰더는 自身의 競爭者의 職位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2004年 2月 그는 社會民主黨의 議長으로 辭任하였고, 프란츠 뮌테페링 이 그의 뒤를 이었다.

2005年 5月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州에서 社會民主黨이 基督敎民主聯合 에게 敗한 後, 슈뢰더는 可能한 대로 곧 聯邦 選擧를 여는 宣言을 하였다. 새로운 選擧들을 일으키는 目的에서 自身의 政府를 위한 選出을 하지 않도록 議員들에게 主張하였다.

9月 18日 獨逸 總選이 實施되었다. 選擧가 열린 後, 아무도 슈뢰더의 敵綠 聯合이나 앙겔라 메르켈 이 이끈 基督敎民主聯合 / 바이에른 基督敎社會聯合 自由民主黨 이나 아무도 議會에서 多數를 이루지 않았으나 1 퍼센트 差異로 基督敎民主聯合/바이에른 基督敎社會聯合이 더욱 剛한 人氣적 選擧人團을 가졌다. 選擧가 열리기 몇週 前에 社會民主黨이 15點 以上 差異로 基督敎民主聯合을 追跡한 以來 이 結果는 놀라운 일이었고, 選擧 運動을 벌이는 者로서 슈뢰더의 카리스마와 勇猛에 歸着시켰다. 投票는 견실히 슈뢰더가 메르켈보다 더욱 人氣있었다고 보였다. 選擧의 밤에 슈뢰더와 메르켈은 둘다 勝利와 總理職을 主張하였으나 始初的으로 메르켈과 함께 大聯合을 除外한 後 슈뢰더와 뮌테페링은 바이에른 基督敎社會聯合의 에드문트 슈토이버 와 함께 協商에 들어갔다. 10月 10日 黨들이 大聯合을 形成하는 데 同意하였다고 報告되었다. 슈뢰더는 메르켈에게 總理職을 讓渡하는 데 同意하였으나 社會民主黨은 政府 職位들의 多數를 保有하고 政府 政策의 熟考的인 統治를 維持하려고 하였다. 메르켈은 11月 22日 새 總理로 選出되었다.

슈뢰더는 10月 11日 自身이 새로운 內閣에서 職位를 차지하지 않기로 宣言하였고, 11月 그는 메르켈이 總理職을 차지하자 곧 自身이 政界를 떠나는 것을 確實하게 하였다. 2005年 11月 23日 그는 自身의 上院 議席을 辭任하고 스위스 와 유럽에서 指導的인 新聞과 雜誌를 發行하는 링기어 AG에 加入하였다.

總理 在任 [ 編輯 ]

國內 政策 [ 編輯 ]

自身의 첫 任期 期間에 슈뢰더의 政府는 核武器 를 除去하고, 回復할 수 있는 에너지를 基金하고, 市民的 聯合에 同性愛者를 들어갈 수 있게 한 市民 聯合을 設立하고 貴化法을 自由化하기로 決定하였다. 社會 保障 시스템(國內的 健康 保險, 失業 納入)에서 削減들, 낮아진 稅金 과 雇傭과 納入에 改革된 規定을 包含한 2010年 協議 事項의 改革 프로그램과 함께 大部分의 投票人들은 슈뢰더와 交際하였다.

2002年 選擧 後에 社會民主黨은 意見 投票에서 着實하게 聲援을 잃었다. 많은 이들은 增加敵으로 獨逸의 社會 保障 司正의 解體로 슈뢰더의 中道 프로그램을 把握하였다. 獨逸의 높은 失業率은 政府를 위한 深刻한 問題로 남아있었다. 슈뢰더의 稅金 政策들은 또한 人氣가 없었다.

금세 일어날 것 같은 美國 이 이끄는 이라크 戰爭 의 그의 反對에 크게 이긴 2002年 의 選擧와는 달리 2005年 슈뢰더는 主로 國內 論點에 選擧 運動을 벌였다. 그는 反資本主義와 反知性主義로서에 專念하였다. 例를 들어 그는 輕蔑的인 매너에서 하이델베르크 에서 온 大學 敎授 파울 키르히호프를 財務長官을 위한 野黨의 選擇을 달았다. 이 일은 많은 無産 階級 政治人들 사이에 많은 聲援을 그에게 주었다. 더욱 나가서 그는 富裕한 사람들을 위하여 새로운 稅金들을 紹介하는 데 專念하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과 握手하는 슈뢰더 總理

外交 政策 [ 編輯 ]

白堊館 에서 조지 W. 부시 大統領과 함께

슈뢰더는 北大西洋 條約 機構 作戰들의 一部로서 코소보 아프가니스탄 에 獨逸軍을 派遣하였다. 슈뢰더의 總理 在任에 對備하여 獨逸軍은 第2次 世界 大戰 以來 戰鬪 活動들에 參與하지 않았다. 獨逸이 테러리즘 과 長期的 經驗을 가져오면서 슈뢰더는 911 테러 攻擊이 일어난 後에 美國과 함께 團結을 宣言하였다. 슈뢰더가 總理職을 떠날 때 獨逸은 아프가니스탄에 2000名의 軍士들을 두었다.

프랑스 의 大統領 자크 시라크 와 많은 다른 世界의 指導者들과 더불어 슈뢰더는 이라크 를 相對로 戰爭에 强하게 터놓게 말하였고, 그 企劃에 아무 軍事 步調를 拒否하였다. 슈뢰더의 態度는 獨逸과 美國 사이에 政治的 摩擦을 일으켰으며, 特히 그가 自身의 選擧 運動을 위하여 이 話題를 利用하였기 때문이다. 슈뢰더의 態度는 社會민주黨員들에 依하여 主張된 反美 陳述들을 위한 段階를 세웠다. 슈뢰더의 批判들은 獨逸에서 反美 感情에 强化에 그를 批判하였다.

2004年 8月 1日 바르샤바 蜂起 60周年을 맞는 날에 그는 紛爭이 일어난 동안에 國民들의 헤아릴 수 없는 苦痛을 위하여 폴란드 에 謝過하였다. 그는 蜂起의 記念으로 招請된 첫 獨逸 總理였다.

자크 시라크 大統領과 友好的인 關係에 追加로 슈뢰더는 러시아와 獨逸 사이에 발트海 가스 파이프라인을 開場한 것을 包含한 베를린 모스크바 사이의 戰略 協力을 强化하는 試圖에서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大統領과 가까운 關係를 깊게 하였다. 슈뢰더는 푸틴이 우크라이나 에서 오렌지 革命 이 일어나는 동안에 빅토르 野누코비치 를 祝賀하기 며칠 前 11月 22日 푸틴을 "完璧한 民主主義者"로 부른 理由로 大衆 媒體에서, 그리고 이어서 앙겔라 메르켈에 依하여 批判을 받았다. 自身의 總理 任期가 始作된 지 며칠 만에 슈뢰더는 合同 投機의 理事國에 加入하여 自身의 以前의 客觀性에 關한 새로운 投機들을 가져왔다. 自身의 回顧錄 《決定들:政治에서 나의 人生》에서 슈뢰더는 아직도 自身의 親舊이자 政治的 提携 푸틴에 依支하고 "國內的 政治 改革과 民主的 開發의 比率에 올 때 러시아에 過度한 要求들을 놓거나 체첸 戰爭 의 基礎에 頑固하게 裁判하는 데 잘못되었을 것이다"라고 陳述하였다.

前職 總理로서 2008年 2月 세르비아 로부터 獨立을 宣言한 코소보 를 迅速히 獨立國으로 認定한 몇몇 유럽 國家들의 決定을 批判하였다. 美國 政府로부터 코소보를 認定한 유럽 聯合 의 國家들이 무거운 壓迫 아래에 한 것을 말한 슈뢰더는 西方의 認定이 세르비아에서 이른바 親유럽 聯合 政策을 弱하게 하는 더 많은 問題들을 일으켰다고 믿고 있다.

8月 슈뢰더는 더욱 나가서 그 해에 일어난 2008年 남오세티야 戰爭 미하일 사카슈빌리 와 美國의 叡智에 힌트를 둔 西方에 핑계를 대고 더욱 밝아진 러시아 政策의 아무 觀點을 批判하는 데 拒否하였다.

슈뢰더는 유엔 安保理 에 獨逸의 議席을 主唱하였다.

個人事 [ 編輯 ]

4番째 夫人 도리스 와 함께

슈뢰더는 結婚을 5番 하였다. 슈뢰더의 4次例의 結婚은 그에게 "아우디 맨"이라는 別名이 지어졌다.

도리스는 TV 저널리스트인 前 男便 사이에서 딸 클라라마리에( 1991年 生)를 두었다. 베를린에 없을 때 슈뢰더는 하노버에 살았다. 2004年 게르하르트와 도리스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에서 온 少女 빅토리아를 入養하였다. 2006年 그들은 같은 都市에서 온 少年 그레고르를 入養하였다.

以後 슈뢰더는 專門通譯人人 韓國人 金素延과 2018年에 5番째 結婚을 하였다.

批判과 論爭 [ 編輯 ]

가즈프롬 [ 編輯 ]

總理로서 슈뢰더는 러시아의 天然가스 를 바로 獨逸과 지나가는 나라들로 供給하는 데 目標를 둔 노르트 스트림 파이프라인 프로젝트의 强한 主唱者였다. 파이프라인을 세우는 同意서는 獨逸 議會 選擧가 열리기 2週前에 署名되었다. 2005年 10月 24日 슈뢰더가 總理에서 물러나기 몇週 前에 獨逸 政府는 노르트 스트림의 프로젝트 費用 1兆 유로 를 떠맡는데 保證下였다. 하지만 이 保證은 全혀 利用되지 않았다. 總理職에서 물러난 後 곧 슈뢰더는 노르트 스트림 AG의 株主 協會의 우두머리 職位를 위한 가즈프롬 의 候補職을 받아들여 利益의 可能한 論爭에 關한 疑問들을 높였다. 領土의 가스가 現在 噴出한 나라들의 政府들에 關하여 獨逸의 野黨들은 論點에 근심을 나타냈다.

에스토니아 戰爭 記念碑에 論爭 [ 編輯 ]

에스토니아 의 數도 脫燐 의 中心部로부터 蘇聯 時期의 戰爭 記念碑를 軍事 共同 墓地로 옮기는 2007年 5月 러시아와 에스토니아 사이의 열나는 論爭이 일어나는 동안에 슈뢰더는 크렘린 의 反應을 防禦하였다. 그는 에스토니아가 "敎化된 行動의 모든 形成"을 否定하였다고 깨달았다. 結果로서 에스토니아 政府는 노르트 스트림 AG의 議長으로서 自身의 目的에서 計劃된 슈뢰더의 訪問을 取消하였다.

金素延과의 不倫 [ 編輯 ]

슈뢰더는 4番째 結婚을 離婚으로 끝낸 뒤, 韓國人 男便과 旣婚 中이었던 通譯士 金素延과 不倫 에 빠져 김소연이 離婚한 뒤 再婚하였다. 破綻主義 를 採擇한 獨逸法에 따르면 旣婚者와 不倫에 빠진 사람은 賠償 責任이 없으나, 有責主義人 大韓民國 法에 따르면 婚姻 破綻에 對한 損害賠償을 지기 때문에 슈뢰더는 김소연의 前 男便에 對한 損害賠償 訴訟에서 敗訴하였다. 大韓民國의 1審 法院은 大韓民國 國際司法 에 따라 大韓民國法이 準據法 人 婚姻關係를 相姦者 責任이 認定되지 않는 國家의 外國人이 不倫을 저질러 파탄낸 境遇에도 損害賠償 責任을 진다고 判決했다. [1]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前任
헬무트 콜
第7代 獨逸聯邦共和國 獨逸의 聯邦總理
1998年 ~ 2005年
後任
앙겔라 메르켈
前任
오스카르 라퐁텐
第20代 社會民主黨 代表
1999年 3月 12日 ~ 2004年 7月 21日
後任
프란츠 뮌터페링
前任
토니 블레어
G8 議長
1999年
後任
모리 요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