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엄허브

楊平 뮤지엄허브

紹介

화서기념관 사진
화서 記念館
朝鮮 後期 代表的 性理學者인 李恒老(李恒老, 1792~1868)의 記念館으로 2002年 9月 27日 ‘李杭魯先生 生家(京畿道 有形文化財 第105號)’ 周邊을 살아있는 敎育의 場으로 活用하기 위하여 開館하였다. 記念館은 建築面積 145.8㎡ 規模의 八作지붕을 가진 韓屋形態로, 內部 展示室에 李杭魯 親筆을 비롯하여 總 41件 50點의 遺物이 展示되어 있다.

展示遺物

일하정 사진

日下丁(一何亭)

花序先生의 親筆로 慶南 居昌郡 가조면 동례리에 있는 일下丁(一何亭)의 懸板글씨이다.

일하정 사진

校誌

1866年 丙寅洋擾 때 承政院 同副承旨로 除授한다는 校誌로 病中임에도 闕로 나아가 官職을 辭讓하고 프랑스와의 主戰論을 主張하는 上疏를 올렸다.

교지 사진

성진도(星辰圖)

火徐先生과 先生의 長子인 槐院공이 함께 天文을 硏究하면서 그린 별자리이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