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엄허브

楊平 뮤지엄허브

建國을 準備했던 先見之明

 극동피압박민족대회 사진
1945年 8月 16日 解放 後 最初 大衆 演說을 위해
휘문中學으로 들어가는 夢陽 呂運亨 寫眞
建國을 準備했던 先見之明

日帝 强占期 國內 保護觀察對象 1號였던 夢陽 呂運亨. 日帝의 監視와 統制 속에서도 夢陽 先生은 이미 1942年부터 解放 뒤의 食糧과 治安 問題를 準備했고, 1944年 建國同盟 等 祕密 組織을 만들어 全國的으로 수많은 盟員들을 確保했으며 海外 獨立運動 組織들과도 連繫해 共同鬪爭을 圖謀했습니다.

朝鮮 總督府는 降伏과 함께 朝鮮의 治安을 呂運亨 先生에게 맡깁니다. 夢陽 先生은 1945年 8月 15日 解放과 함께 朝鮮建國準備委員會를 만들고 委員長이 됩니다. 建準은 보름도 안 되어 全國的으로 145個의 支部를 組織합니다. 이는 呂運亨 先生에 對한 民衆의 信賴와 解放 以前 事前作業이 있었기에 可能했던 것입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