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吳世勳 “龍山 빈땅에 未來形産業 誘致, 5年뒤 大選 생각하는건 奢侈”|東亞日報

吳世勳 “龍山 빈땅에 未來形産業 誘致, 5年뒤 大選 생각하는건 奢侈”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3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19 廣域團體長 候補에게 듣는다]

12일 오후 서울 중구 캠프 사무실에서 만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오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를 향해 “당선에 
급급해 정부 견제에 의미를 둘 거면 당 대표를 한 번 더 하라”고 했다. 원대연 기자 yeon72@donga.com
12日 午後 서울 中區 캠프 事務室에서 만난 國民의힘 吳世勳 서울市長 候補. 吳 候補는 더불어民主黨 송영길 候補를 向해 “當選에 汲汲해 政府 牽制에 意味를 둘 거면 黨 代表를 한 番 더 하라”고 했다. 원대연 記者 yeon72@donga.com
“서울의 競爭力을 높일 수 있는 용산의 마지막 빈 땅은 未來形 産業을 誘致해야 한다. 이곳이 中央政府의 땅이기 때문에 (與黨 所屬 서울市長이) 시너지 效果를 낼 수 있다.”

國民의힘 吳世勳 서울市長 候補는 12日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서울市의 競爭力을 높일 수 있는 方案에 對해 大統領室 龍山 移轉을 言及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글로벌 競爭力을 높이는 엔진과 같은 龍山 鐵道整備廠 敷地는 中央政府의 땅”이라며 “더불어民主黨은 住宅 問題를 저질러놓고 여기에 賃貸住宅을 짓겠다는데, 그 黨 서울市長 候補는 용산의 價値를 모르는 것 같아서 걱정”이라고 말했다. 執權黨 候補로서 용산 開發에 對해 尹錫悅 政府와 緊密하게 協議해 肯定的인 成果를 낼 수 있다는 點을 强調한 것으로 풀이된다.

民主黨 송영길 候補를 겨냥해 “서울은 練習 市長, 仁川의 失敗한 市長에게 맡길 수 없다”며 “公約 履行率은 15%에 머물렀고, 任期 中 부채는 9兆 원에서 13兆 원으로 늘었고, 淸廉度까지 下位圈이었기 때문에 (宋 候補가) 失敗한 市場이라고 한 것”이라고 指摘했다. 다음은 一問一答.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원대연 기자 yeon72@donga.com
吳世勳 國民의힘 서울市長 候補. 원대연 記者 yeon72@donga.com
―가장 强調하고 싶은 1號 公約은….

“脆弱階層을 保護하기 위한 4代 政策을 만들어 始作했다는 것이다. 그 밑그림이 바로 ‘서울비전2030’이다. 生計와 住居, 敎育, 醫療 分野에서 앞으로 4年 동안 最善의 努力을 기울일 政策을 設定한 게 第一 자랑스럽다.”

―지난 1年間 서울市長으로서 이루지 못해 아쉬웠던 點은….

“TBS는 交通放送으로서 壽命과 機能을 다했다. 個別 프로그램은 關心 없다. 市民들을 위한 放送을 만들기 위해 機能을 交通에서 敎育으로 轉換해야 하는데, 現在 110席 中 國民의힘이 6席에 不過한 市議會 議席 構造로는 條例 改正이 不可能하다. 事實上 植物 市場이다. 이番 選擧에서 市議會가 51%(56席)만 돼도 좋겠다.”

―不動産 政策은 構想한 대로 實行했나.

“서울 53곳의 再開發, 再建築 組合, 推進委 等 모두가 全혀 不滿이 없을 程度로 進度가 나갔다. 中央政府와 協業이 可能한 狀態라 더욱더 速度를 낼 수 있게 됐다. 老鍊하고 精巧하게 調節해 나가겠다.”

―與黨 候補로서 尹錫悅 大統領과의 시너지는….

“서울市와 中央政府가 엇拍子가 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 宋 候補가 이 點을 看過하고 있다. 葛藤과 不協和音으로 因한 被害는 고스란히 市民에게 돌아간다. 서울市長의 存在 意味를 政府 牽制에 둔 듯한 ‘백신 市場’을 내세웠다면 民主黨 代表를 한 番 더 하는 게 맞다. 앞뒤가 맞지 않는 危險한 發想이다.”

―靑瓦臺 開放 以後 鍾路의 發展 可能性은….

“北岳山 頂上에서 서울 夜景을 내려다보면 홍콩 夜景 저리 가라 할 程度다. 北岳山과 仁王山을 잇는 外國人 트레킹 觀光 코스를 準備하고 있다. 宏壯한 觀光 아이템이 생긴 것이다.”

―李在明 候補가 宋 候補 地域區에 出馬했는데….

“李在明 一兵 求하기 作戰을 宋 候補가 陣頭指揮한 것처럼 一絲不亂하게 이뤄졌다는 생각이 든다. 宋 候補가 企劃, 演出, 脚本에 主演까지 한 게 아닌가.”

―宋 候補를 誤差範圍 밖에서 앞서고 있다.

“輿論調査는 믿지 않는다. 輿論과 得票는 完全히 別個다. 民主黨 支持者는 喪失感에 結集할 것이고, 우리는 緊張이 풀어질 수밖에 없다. 最終的으론 3%포인트 隔差가 될 거다.”

―5年 뒤 大選 挑戰 可能性은….

“서울은 絶體絶命의 危機에 있다. 다음 大選을 생각하는 건 奢侈도 普通 奢侈가 아니다.”

―민주당이 性非違 事件으로 또 論難에 휩싸였다.

“이젠 놀랍지도 않다. 서둘러서 꼬리 자르기를 하면 國民이 더 憤怒할 일이다.”

吳世勳 國民의힘 서울市長 候補 프로필
△出生日: 1961年 1月 4日

△出生地: 서울

△家族: 夫人 송현옥, 2女

△學歷: 高麗大 法學科 卒業, 高麗大 大學院 法學博士

△財産: 59億226萬 원(2021年 12月 基準)

△主要 經歷: 33·34·38代 서울市長, 16代 國會議員, 한나라당 最高委員, 26回 司法試驗 合格

강경석 記者 coolup@donga.com
윤다빈 記者 empty@donga.com


#吳世勳 #國民의힘 #서울市長 候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