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起炫 “尹과 핫라인 있는 區廳長 必要”… 李在明 “暴政 멈출 出發點” 投票 督勵 映像|東亞日報

金起炫 “尹과 핫라인 있는 區廳長 必要”… 李在明 “暴政 멈출 出發點” 投票 督勵 映像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6日 03時 00分


코멘트

講書區廳長 補選 6, 7日 事前投票
與 “地域 發展” vs 野 “政權 審判”

국민의힘 김태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위쪽 사진 오른쪽)가 사전투표를 하루 앞두고 5일 오전 인천 계양구 강서개화축구장에서 
열린 ‘강서구 부동산연합 협동조합 체육대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아래쪽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진교훈 후보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유세 활동을 하는 모습. 인천=뉴스1·뉴시스
國民의힘 김태우 講書區廳長 補闕選擧 候補(위쪽 寫眞 오른쪽)가 事前投票를 하루 앞두고 5日 午前 仁川 桂陽區 江西開花蹴球場에서 열린 ‘江西區 不動産聯合 協同組合 體育大會’에서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아래쪽 寫眞은 더불어民主黨 진교훈 候補가 같은 날 같은 場所에서 遊說 活動을 하는 모습. 仁川=뉴스1·뉴시스
6, 7日 進行되는 서울 講書區廳長 補闕選擧 事前投票를 하루 앞둔 5日 國民의힘과 더불어民主黨 指導部는 各各 ‘地域 發展’과 ‘政權 審判’을 내세워 支持層 結集에 總力을 기울였다. 來年 總選을 앞두고 首都圈 票心을 가늠할 ‘미니 總選’ 性格의 補闕選擧 結果가 與野 指導部의 리더십에도 波長을 끼칠 것으로 展望된다. 本投票는 11日 치러진다.

國民의힘 金起炫 代表는 이날 午前 黨 會議에서 “補闕選擧는 區民이 願하는 地域 發展 事業과 民願을 풀어낼 解決士를 뽑는 選擧”라고 밝혔다. 金 代表는 “劣惡한 住居 環境을 번듯한 住居地로 탈바꿈하고, 高度 制限 緩和를 早速히 解決하려면 大統領, 國土交通部 長官, 서울市長과 핫라인이 있는 與黨 區廳長이 꼭 必要하다”고 말했다. 金 代表와 윤재옥 院內代表, 박대출 政策委議長, 李喆圭 事務總長 等 黨 指導部는 所屬 議員들과 함께 이날 午後 화곡驛에서 總力 遊說도 펼쳤다.

病院에 入院 中인 민주당 李在明 代表는 이날 페이스북에 投票 督勵 映像을 올렸다. 李 代表는 59秒 分量의 映像에서 “이番 補闕選擧는 政權의 暴政을 멈추고 江西區의 새로운 未來를 여는 出發點이 될 것”이라며 “딱 세 票가 不足하다. 國民이 勝利하고 歷史가 進步하는 偉大한 行進에 빠짐없이 同參해 달라”고 呼訴했다. 本人과 周邊 두 사람을 投票에 참여시켜 달라는 意味다. 民主黨 指導部도 一齊히 投票 督勵 메시지를 내며 選擧 支援에 集中했다.

與野 指導部가 總力戰에 나선 것은 補闕選擧 敗北가 指導部 리더십에 致命打를 입힐 수 있다는 憂慮가 나오기 때문이다. 國民의힘 關係者는 “全國 226個 基礎 地方自治團體 中 1곳의 結果에 指導部 去就가 달린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重要한 選擧라 黨內에선 ‘首都圈 危機論’을 앞세워 指導部를 흔들려고 할 것이고 指導部도 總選 戰略을 새롭게 짜 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民主黨 指導部는 傳統的인 民主黨 텃밭에서 進行되는 選擧라 自信感을 내비치면서도 敗北할 境遇 이 代表에 對한 逮捕同意案 可決 以後 잠재돼 있는 黨內 系派 葛藤이 再觸發될 危險이 있다고 보고 있다. 洪翼杓 院內代表는 이날 SBS라디오에서 “萬若에 敗北한다면 只今까지 黨 運營 基調를 根本的으로 바꾸는 어떤 信號彈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권구용 記者 9dragon@donga.com
안규영 記者 kyu0@donga.com


#講書區廳長 #補闕選擧 #投票 督勵 #事前投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