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死亡率 높은 신장癌, ‘이 症狀’ 꼭 알아두세요|주간동아

週刊東亞 1305

..

死亡率 높은 신장癌, ‘이 症狀’ 꼭 알아두세요

[THE 시그널] 脫毛, 옆구리 痛症 放置하다 頉 난다

  • reporterImage

    한餘震 記者

    119hotdog@donga.com

    入力 2021-09-08 10:0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GETTYIMAGES]

    [GETTYIMAGES]

    박정선(59·假名) 氏는 最近 옆구리가 자주 아픈 데다, 脫毛까지 생겨 憂鬱症 症勢도 나타났다. 이것은 老化 시그널일까.

    이이령 KMI 光化門센터 職業環境醫學科 專門醫는 “옆구리와 뼈, 허리 痛症이 있으면서 脫毛가 進行 中이라면 腎臟癌 시그널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伸張은 몸의 피를 걸러 老廢物을 除去하고 小便을 만들어낸다. 몸에 不必要한 물과 鹽分, 老廢物, 代謝産物을 除去하는 機能을 한다. 지난해 中央癌登錄本部 資料에 따르면 2018年 韓國에서 24萬3837件의 癌이 發生했으며, 이 中 腎臟癌은 5456件으로 2.2%를 차지했다.

    腎臟癌은 相當 期間 症狀이 없어 死亡率이 높은 癌 中 하나로 알려져 있다. 初期에 發見된 腎臟癌은 豫後가 좋은 便이지만 患者의 10~30%는 다른 臟器로 轉移된 狀態에서 診斷된다. 따라서 40代부터는 健康檢診 時 腹部 超音波撮影 같은 映像診斷法을 積極的으로 施行할 必要가 있다. 이이령 專門醫에게 腎臟癌에 對해 물었다.



    신장암은 발병 초기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사망률이 높다. [GETTYIMAGES]

    腎臟癌은 發病 初期 특별한 症狀이 나타나지 않아 死亡率이 높다. [GETTYIMAGES]

    Q 腎臟癌 症狀은?

    A “初盤에는 症狀이 거의 없어 다른 臟器로 轉移된 狀態에서 診斷되는 境遇가 적잖다. 一般的 症狀으로는 血尿, 옆구리 痛症, 上腹部 또는 옆구리 腫塊가 있다. 轉移된 部位에 따라 呼吸 困難, 기침, 頭痛, 腰痛 等 다양한 症狀이 同伴될 수 있다. 또한 女性型 乳房, 無月經症, 男性型 脫毛 等 多樣한 全身的 症狀이 나타나기도 한다.”

    Q 豫防法은?

    A “高血壓과 吸煙은 腎臟癌의 가장 큰 危險因子다. 高血壓이 있다면 適切한 血壓 調節이 必要하다. 腎臟癌 豫防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禁煙이 重要하다. 動物性 地方의 過剩 攝取를 삼가고 低칼로리 食餌를 통해 肥滿을 防止하는 것도 必要하다. 더불어 規則的으로 運動해야 한다.”

    ※健康氣象廳 유튜브 채널에서 腎臟癌 A to Z를 視聽할 수 있습니다 .



    한여진 기자

    한餘震 記者

    安寧하세요. 한餘震 記者입니다. 株式 및 暗號貨幣 市場, 國內外 主要 企業 이슈를 取材하고 있습니다.

    “三星電子 株價, 上昇 餘力의 50% 못 미쳐”

    AI 革命의 또 다른 受惠 ‘前線株’가 뜬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