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아프리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北아프리카의 範圍
v   ?   d   ?   e   ?   h 北아프리카 ( North Africa )의 나라들 (表示한 位置는 各 나라의 首都이다)
라벨 色相
   : 北아프리카에 屬하는 나라

라벨 色相
   : 北아프리카에 包含되기도 하는 나라 또는 섬

라벨 色相
   : 北아프리카에 屬하지 않는 이웃하는 나라

北아프리카 (北 - , 英語 : North Africa, Northern Africa )는 아프리카 大陸 의 北쪽을 構成하고 있는 地域이다. 北아프리카라고 하는 地域에 對한 合意된 範圍는 없으며, 때때로는 西쪽으로는 모리타니 의 大西洋 海岸에서부터 東쪽으로는 이집트의 수에즈 運河 까지 뻗어 있는 地域으로 定義된다.

北아프리카에 屬하는 나라 [ 編輯 ]

國名 公用語 수도 面積Km²
모로코 모로코 베르베르語 ? 아랍語 ? 프랑스語 ? 스페인語 라바트 446,550(서사하라 除外), 710,850(事實上)
리비아 리비아 아랍語 트리폴리 1,759,540
수단 수단 아랍語 ? 英語 하르툼 1,886,068
알제리 알제리 아랍語 ? 베르베르語 알제 2,381,741
이집트 이집트 아랍語 카이로 1,002,450
튀니지 튀니지 아랍語 튀니스 163,610
사하라 아랍 민주 공화국 사하라 아랍 民主 共和國 아랍語 ? 스페인語 엘아이韻 (法上), 사하라 難民 캠프 (事實上) 264,350(法上), 82,500(事實上)

때때로 包含되는 나라 [ 編輯 ]

地域 特徵 [ 編輯 ]

宗敎 및 人種 [ 編輯 ]

이 地域은 이슬람敎 를 믿는 아랍人 베르베르人 의 世界이다. 이들 이름에는 Al- (알)이 들어가는 境遇가 많다. 黑人·아랍人·베르베르人 等 여러 人種이 居住하며, 黑人 이 主流인 사하라 以南 아프리카 와는 달리 北아프리카 仁은 大部分이 코카小이드 (白人)이다.

氣候 및 지리 [ 編輯 ]

沙漠 地帶가 많고 乾燥地域이라서 살기에 不適合한 곳이 많지만, 오아시스들을 中心으로 都心을 形成하고 있다. 古代에는 나일江 을 中心으로 한 北아프리카 文明이 있었으며, 튀니지 等을 中心으로 한 페니키아 文明이 로마 의 發興 移轉 時期까지 地中海 貿易을 獨占하였다. 現在, 이집트 等은 觀光 收入을 主要 收入源으로 삼고 있다. 그러나 地中海 沿岸은 地中海性 氣候로 南유럽과 같은 氣候이다.

政治 및 經濟 [ 編輯 ]

北아프리카의 社會 問題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