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하이 信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바하이 信仰
世界鄭議員 建物, 이스라엘 하이파
總 信者數
約 5百萬名
創始者
바하올라
宗敎
아브라함 系統의 宗敎
經典
케타베악다스

바하이 信仰 (-信仰)은 唯一神을 믿는 宗敎로서 모든 人類의 精神的인 融合을 强調한다. 모든 創造의 根源이신 하느님 이 한 분이시라는 意味의 하느님의 單一性, 모든 主要 宗敎의 精神的 根源이 하나이며 같은 하느님으로부터 온 것이라는 宗敎 의 單一性, 모든 人類가 平等하게 創造되었다는 人類의 單一性의 세 가지 核心 原則이 바하이 信仰의 敎理와 가르침의 基礎를 이루고 있다. 이와 함께 人種과 文化의 多樣性은 그 價値를 인정받고 受容되어야 하는 것으로 多樣性 속에 融合을 이끌어내도록 引渡받고 있다. 바하이 信仰의 가르침에 따르면, 人間의 存在 目的은 祈禱와 省察 그리고 人類를 위한 奉仕의 삶을 사는 것과 같은 方法으로 하느님을 알고 하느님을 사랑하는 方法을 배우는 것이다.

바하이 信仰은 19世紀 페르시아에서 바하올라 가 創始한 宗敎이다. 바하올라는 바하이 信仰 布敎로 인해 페르시아에서 오스만 帝國 으로 追放當下고, 死亡할 때까지도 收監 狀態였다. 바하올라가 死亡하고 나서 그의 아들인 압돌바하의 指導 아래 바하이 信仰은 페르시아와 오스만 地域까지 擴張되었고, 美國과 유럽에 確固한 基盤을 마련하였으며, 이란에서 鞏固化되었는데, 이 곳에서는 아직까지 바하이 信仰이 甚한 迫害를 當하고 있었다. 압돌바하의 死亡 以後, 바하이 共同體는 새로운 局面에 접어들었으며, 바하올라가 計劃한 이 時代를 위한 새로운 行政秩序人 選出 機構와 任命 機構의 引導를 받게 되었다. 全 世界的으로 200餘個國에 約 5百萬名의 바하이가 있다.

1979年 以後 이란에서는 바하이 信仰의 活動이 禁止되어 있으며 摘發 時 處罰 對象이 된다. 이 때문에 數 많은 바하이들이 宗敎的 迫害를 避해 美國 으로 脫出하였고 現在 바하이는 美國에서 가장 큰 敎團을 꾸리고 있다.

바하이 信仰은 宗敎史를 神의 말씀을 傳하는 者들이 時代마다 온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 사람들은 各各 그 時代의 必要와 사람들의 力量에 맞추어 宗敎를 確立하였다. 神이 그 분의 말씀의 傳達者로 보낸 者들로는 아브라함 系列의 毛細 , 예수 , 무함마드 와 印度 系列인 크리슈나 , 部處 等이 있다고 主張한다. 바하이들에게는 가장 最近의 獅子로서 바압과 바하올라가 있다. 바하이 信仰에 따르면 各 현시자들이 다음 人物들을 豫言하였고, 바하올라의 生涯와 가르침은 移轉 經典들의 最終 約束을 充足하였다. 人類는 集團 進化의 過程 속에 있으며, 이 時代의 必要는 全 世界的인 平和와 正義 그리고 融合을 漸進的으로 確立하는 것이다.

바하이의 어원 [ 編輯 ]

바하이라는 單語는 바하이 信仰을 가리키는 形容詞로 쓰이거나 바하올라를 따르는 사람들을 指稱하는 用語로 쓰인다. 바하이라는 用語는 바하이 信仰 全體를 가리키는 名詞는 아니며 바하이는 “榮光” 또는 “光輝”를 의미하는 아랍語인 바하에서 나온 말이다.

믿음 [ 編輯 ]

바하이 가르침과 敎理의 세 가지 核心 原理는 하느님의 單一性, 宗敎의 單一性, 人類의 單一性이다. 이 原理에서 하느님께서 週期的으로 하느님의 말씀의 傳達者를 보내시어 그 분의 뜻을 드러내시며, 이 분들은 人類의 性品을 變形시키고, 하느님의 부르심에 應答한 이들이 道德的 精神的 品性을 啓發하게 하신다는 믿음이 생겨난다. 이에 따라 宗敎는 順次的이며 같은 根源으로부터 나오며 時代 時代마다 漸進的으로 펼쳐지는 것으로 여겨진다.

하느님 [ 編輯 ]

바하이 經典에서는 하느님은 한 분이시고 正確히 알 수 없으며 前知하시고 萬有에 遍滿하시며 不滅하시는 全能하신 분으로 宇宙 萬物을 創造하신 분이라고 한다. 하느님과 宇宙의 存在는 始作도 끝도 없이 永遠하다고 생각한다. 直接的으로 接近할 수는 없지만 하느님께서는 모든 創造物을 認識하시며, 그분의 뜻과 目的은 하느님의 현시자라고 불리는 하느님의 獅子를 통해서 밝혀진다.

바하이 가르침에 따르면, 하느님은 人間이 完全히 理解할 수 없을 만큼 無限히 偉大하시고 人間의 힘만으로 完全하고 正確한 心象을 想像할 수 없는 至極히 높으신 분이다. 그래서 그 분의 현시자들의 啓示를 통해서 人間은 하느님을 理解하게 된다. 바하이 信仰에서는 하느님은 種種 가장 强力하신 分, 或은 萬有를 사랑하시는 분과 같이 屬性과 名稱으로 指稱되며, 하느님은 한 분이라는 點이 强調 된다. 三位一體說과 같은 敎理는 하느님은 한 분이시며 對等한 者가 없다는 바하이 觀點에서는 妥協案으로 여겨진다. 바하이 가르침에 따르면, 하느님께 適用되는 屬性은 하느님의 神聖을 人間의 言語로 表現하고 個人의 精神的인 旅程에서 潛在力을 開發하기 위해 하느님을 敬拜할 때 그들 自身의 屬性에 集中하도록 하려 함이다. 바하이 가르침에 따르면, 人間 存在의 目的은 祈禱와 省察 그리고 他人에 對한 奉仕와 같은 方法을 통하여 하느님을 알고 사랑하는 方法을 배우는 것이다.

宗敎 [ 編輯 ]

바하이는 宗敎가 漸進的으로 계시되었다고 믿기에 世上의 主要 宗敎들의 가르침이 옳다고 여기며, 各 宗敎의 創始者들을 하느님의 현시자로 보고 있다. 宗敎史는 一連의 從弟로 解釋되며, 各 현시자께서 보다 폭넓고 進步된 啓示를 가지고 오시며, 이러한 啓示는 經典으로 만들어지고 時間이 흐름에 따라 多少 信賴性을 가지고 後代에 傳해진다. 經典의 精神은 眞實로서 그 가르침은 현시자께서 오셨던 時代와 場所에 맞추어져 있다. 禮拜方向, 飮食 規制와 같은 具體的인 宗敎的 社會的 가르침은 다음에 오신 현시자께서 廢止하시기도 하는데, 이는 새로운 時代와 場所의 要求事項에 보다 適切히 맞추기 위함이다. 이와는 다르게, 이웃사랑과 慈善活動과 같은 一般的인 가르침들은 時代의 變化에 關係없이 普遍的이며 一貫되게 强調된다. 바하이 信仰에서 이러한 漸進的 啓示의 過程은 끝이 없으며 週期的이라고 믿고 있다. 바하이는 바하올라 啓示의 주기인 1,000年 以內에 하느님의 새로운 현시자는 出現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바하이 信仰을 移轉 宗敎의 綜合的 形態로 看做하는 視角이 있지만, 바하이는 固有의 經典과 가르침, 律法과 歷史를 가진 뚜렷이 區分되는 宗敎이다. 初期에는 바하이를 이슬람敎의 한 宗派로 看做했으나, 現在 거의 大部分의 宗敎 專門家들은 바하이를 獨立的인 宗敎로 보고 있다. 바하이의 基督敎가 유대敎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것과 事實上 마찬가지로 쉬아 이슬람에 그 宗敎的 背景을 두고 있다. 수니派와 쉬아파의 이슬람 機構와 宗敎 指導者들은 바하이를 變節者나 背敎者로 看做하여 많은 바하이들이 迫害를 받고 있다. 바하이들은 自身의 信仰이 獨立的인 世界宗敎라고 생각하며, 相對的 時期의 觀點과 現代的 脈絡에 바하올라의 가르침의 適切性의 觀點에서 他 宗敎와 區分 된다. 바하올라께서 移轉 宗敎의 豫言的 約束을 實現하셨다고 믿고 있다.

人間 [ 編輯 ]

바하이 經典에 따르면 人間은 ‘理性的인 靈魂’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하느님의 地位를 알아보고 自身의 創造主와 人間의 關係를 認識할 수 있는 獨特한 力量을 받은 存在라고 한다. 모든 人間은 하느님의 獅子를 통해서 하느님을 알아보고 그 분들의 가르침을 따를 義務가 있다. 바하이 經典에 따르면, 하느님을 알아보고 그 분의 命令에 順從하며, 人類에 奉仕하고 定期的으로 祈禱하며 精神的인 習慣을 가진다면 人間의 靈魂이 하느님께 가까워지게 되며, 이러한 地位가 바하이 信仰에서 보는 精神的인 以上의 모습이다. 人間이 죽으면 다음 世上으로 가게 되며, 이 物質世界에서의 精神的인 成長이 精神的인 世界에서 審判과 發展의 土臺가 된다. 天國과 地獄은 現世와 來世에서 하느님께 가깝거나 멀어지는 精神的인 狀態를 의미하는 것이지, 事後에 補償과 處罰이라는 物理的인 場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가르친다.

바하이 經典은 人間의 基本的 平等과 모든 種類의 偏見을 除去할 것을 强調한다. 人類는 매우 다양하지만 本質的으로 하나라고 생각한다. 人種과 文化의 多樣性은 監査와 認定의 對象으로 看做된다. 人種差別, 國粹主義, 카스트制度, 社會階級 및 性差別的 位階秩序의 論理는 融合의 人爲的 걸림돌로 여겨진다. 바하이 가르침에 따르면, 人類의 和合이 現 世界의 宗敎的 政治的 狀況에서 다른 무엇보다도 重要한 問題라고 한다.

바하이 가르침 [ 編輯 ]

要約 [ 編輯 ]

1921年에서 1957年까지 바하이 信仰의 守護者로 任命되신 쇼機에펜디는 바하올라의 가르침의 週 原則이라고 여겨지는 것을 다음과 같이 要約하셨는데, 케타베악다스(지성서)의 律法과 戒律과 함께 바하이 信仰의 基本 原理를 構成한다고 한다

  • 迷信이나 傳統에 얽매이지 않고 眞理를 獨自的으로 探究하기
  • 바하이 信仰의 中樞的 原理이자 基本 理念인 人類의 單一性
  • 모든 宗敎의 一體性
  • 宗敎的, 人種的, 階級的, 國家的인 모든 種類의 偏見의 除去
  • 宗敎와 科學의 調和
  • 男女 平等; 男女는 새의 兩 날개와 같아서 두 存在가 있어야 人類라는 새가 飛上할 수 있음
  • 義務敎育의 導入
  • 世界補助語의 採擇
  • 極端的인 貧富의 撤廢
  • 國際紛爭 判決을 위한 世界 司法府의 設置
  • 奉仕의 精神으로 일을 하면 하느님께 드리는 禮拜로 높이 여김
  • 定義는 人間社會의 基本 原理이며, 宗敎는 世上 사람과 國民들을 保護하는 城砦로 여김
  • 持續的이고 普遍的인 平和를 모든 人類의 最上의 目標로 確立시킴

異常은 바하올라께서 宣布하신 바하이 信仰의 基本 原理이다.

社會的 原則 [ 編輯 ]

다음은 바하이 가르침의 核心 要約으로 자주 引用되는 原則들이다. 이 原則들은 1912年 유럽과 北美를 訪問하신 압돌바하의 演說에서 言及된 原則들이다.

  • 하느님의 單一性
  • 宗敎의 一體性
  • 人類의 單一性
  • 多樣性 속에 融合
  • 男女 平等
  • 모든 種類의 偏見除去
  • 世界 平和와 새로운 世界秩序
  • 宗敎와 科學의 調和
  • 眞理의 獨自的인 探究
  • 持續的인 文明의 進步
  • 汎世界的인 義務敎育
  • 世界 補助語
  • 政府에 純宗, 政黨政治에 參與하지 않을 것

(信仰을 抛棄하도록 政府가 强要하는 境遇는 除外)

  • 極端的인 貧富의 撤廢

바하올라께서는 世界 平和를 達成하고 그것을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世界 安保機構를 設立할 것을 勸告한다.

神祕的 가르침 [ 編輯 ]

바하이 가르침이 社會的, 道德的 問題를 매우 强力하게 强調하고 있지만, 神祕主義的인 特徵을 가지고 있는 여러 主要 經典들度 있다. 일곱골짜기는 바하올라의 著書 中 가장 神祕로운 著書로 꼽히고 있다. 이 經典은 페르시아 이슬람敎 詩人인 Attar의 스타일로 수피즘 信徒를 爲해 쓰신 것으로 하느님을 向한 靈魂의 旅程을 7段階로 나누어 說明하고 있다. 1906年에 英語로 처음 飜譯되어 西洋에서 購入 可能한 바하올라의 著書 中 하나가 되었다. 숨겨진 말씀은 같은 時期에 쓰신 바하올라의 著書로서 153篇의 짧은 성구로 構成되어 있으며, 바하올라의 말씀에 따르면 精神的인 眞理의 本質을 꺼내어 簡潔의 옷을 입힌 經典이라고 한다.

成約 [ 編輯 ]

바하이 가르침은 普遍的이고 永久的인 大聲藥果 各 宗敎가 현시된 時期에 固有한 小聖藥이 있다고 가르친다. 小成藥은 하느님의 獅子와 그 분의 追從者들 사이에 約束을 의미하며 社會的인 가르침과 宗敎의 權威의 承繼를 意味한다. 바하이들은 바하올라의 계시는 그 분의 追從者들에게는 小成藥에 充實한 것을 의미하며, 바하이 經典에서는 聖藥에 忠實한 것이 모든 信者들이 갖추기 위해 努力해야 할 미덕중의 하나로 言及 된다. 大聲藥은 하느님과 人類 사이에 變치 않는 約束으로서 하느님의 현시자께서 每 千年 週期로 混亂과 不確實의 時代에 오신다는 것이다. 融合이 가장 根本的인 가르침인 바하이 信仰에서 信者들은 行政 機構가 神聖하게 任命되었다고 믿으며 따라서 分派를 만들려는 試圖는 바하올라의 가르침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본다. 權威가 繼承됨에 따라 分派를 만들려는 試圖가 있었으나 그 어떤 分派도 成功하지 못하였으며 그에 따르는 무리가 적었다. 그러한 分派의 追從者들은 聖藥破壞者로 看做되고 除名되었다.

現在 바하이는 바하올라의 啓示를 바하이들의 小成藥으로 여긴다. 바하이 經典에서 成約에 굳건한 것이 志向해야할 美德으로 여겨진다. 大聲藥은 하느님高 人間 사이의 持續的인 約束으로 여겨지며, 大聲藥에 따라 하느님의 현시자가 約 千年마다 激變과 不確實性의 時代에 出現한다고 한다. 融合이 바하이의 必須的인 가르침이기 때문에, 믿음에 따라 바하이는 하느님께서 定하신 行政機構를 따르며 分裂과 分斷을 惹起하려는 試圖를 바하올라의 가르침에 어긋나는 것으로 본다. 宗敎指導者의 承繼와 關聯하여 分裂이 發生해왔지만, 바하이에서 分裂은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 分裂을 助長하는 者는 聖藥破壞者로 看做되어 接觸이 禁止되고 除名된다.

바하이 經典 및 書籍 [ 編輯 ]

基本 바하이 書籍으로는 바압과 바하올라, 압돌바하 및 쇼機 에펜디와 世界鄭議員 및 압돌바하의 公認된 講演이 收錄된 著書와 經傳이 있다. 바압과 바하올라의 經典은 하느님의 啓示로 여겨지며, 압돌바하의 著書와 講演과 쇼氣에펜디의 著書는 公認된 解釋으로 看做되며, 世界鄭議員의 著書는 權威를 갖춘 立法 및 解釋으로 여긴다. 바하이 書籍은 하느님의 引導를 받은 것이다. 바하올라의 主要 經典에는 바하이 律法書人 지성서와, 바하이 信仰의 根幹을 다룬 確信의 서 및 바하이 가르침의 土臺를 說明한 하느님의 神祕의 寶石, 그리고 神祕主義的 著述인 일곱골짜기와 네골짜기 等이 있다.

主要 바하이 事件 [ 編輯 ]

  • 1844年 바압이 이란 쉬라즈에서 社名을 宣布함.
  • 1850年 바압이 이란 타브리즈에서 公開的으로 처형당함.
  • 1852年 數千 名의 바비가 처형당함. 바하올라는 감금당하고 强制 추방당함.
  • 1863年 하느님의 啓示를 바하올라가 처음으로 宣言함. 바그다드를 떠나서 콘스탄티노플 및 아드리아노플로 强制 추방당함.
  • 1868年 바하올라는 惡카에 强制 收監당함.
  • 1892年 바하올라 昇天(惡카 近處) 遺言으로 압돌바하를 承繼者로 임명함.
  • 1908年 압돌바하의 出所
  • 1921年 압돌바하의 別世. 遺言으로 쇼氣에펜디를 守護者로 임명함.
  • 1957年 쇼기에펜디의 死亡(英國)
  • 1963年 世界鄭議員 最初 選擧

바하이 歷史는 이란 쉬라즈에서 1844年 6月 22日 저녁에 바압의 宣言을 始作으로 窮極的으로 바하이 信仰의 中心人物이 設立한 行政體制로 이어지는 一連의 順次的 指導者를 따른다. 1892年 바하올라의 昇天以後 까지도 바하이 共同體는 大部分 페르시아 帝國과 오트만 帝國에 局限되어 있었는데, 1892年에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13個國에 바하이가 있었다. 長男인 압돌바하의 指導力으로 말미암아 바하이 信仰은 유럽과 美國에 뿌리를 내리기 始作했고, 이란에서는 鞏固化가 이루어졌으며, 이란에서는 아직도 바하이에 對한 迫害가 甚하다. 1921年에 압돌바하의 別世 後 바하이 共同體의 指導力은 새로운 局面을 맞이하게 되며, 일인 體制에서 發展하여 選出된 機構와 任命된 議員으로 構成된 行政體制로 進步하였다.

主要 人物 [ 編輯 ]

바압 [ 編輯 ]

1844年 5月 22日 저녁에 이란 쉬라즈의 세이例드 알리 모함마드는 自身이 바압(門)임을 宣布하여 쉬아 이슬람의 12番째 이맘人 마흐디라고 했다. 바압의 信者는 바비로 알려져 있다. 바압의 가르침이 擴散되자, 이슬람 聖職者들은 바하이 信仰을 威脅的 存在로 認識하고 바비들은 極甚한 迫害와 拷問을 當했다. 이러한 葛藤으로 인해 몇 곳이 王室의 軍隊에 依해 包圍되었다. 바압 自身도 監禁되어 1850年에 처형당했다. 바하이는 바押을 바하이 信仰의 先驅者로 본다. 왜냐하면 바압의 經典은 “하느님께서 顯示하실 분”이라는 槪念으로 全 世界 主要 宗敎의 經典에서 出現이 約束된 메시아的 人物이자 바하이 信仰의 創始者인 바하올라의 出現이 1863年에 있을 것이라고 宣言했다. 하이파에 位置한 바押의 省墓(聖墓)는 바하이들의 重要한 巡禮地이다. 바압의 遺骸는 이란에서 聖地로 祕密裏에 옮겨졌으며, 바하올라께서 具體的으로 指定한 곳에 遺骸 安置를 위해 세운 省墓에 埋葬되었다. 바압의 主要 經典은 約 135卷으로서 그 中 一部를 拔萃하여 바押 經典 選集이라는 形態로 出刊되고 있다.

바하올라 [ 編輯 ]

미르자 호세인 알리 누리는 바押의 初期 信者로서 나중에 바하올라라는 名稱으로 알려졌다. 바하올라는 1852年 바비 活動에 參與했다는 理由로 逮捕되어 收監되었다. 바하올라에 따르면, 1853年에 테헤란의 시아札 地下監獄에 監禁되어 있는 동안에 自身이 바압이 豫言한 바로 그 約束된 離任을 알게 된다. 곧이어 바하올라는 테헤란에서 오토만 帝國의 바그다드로, 그 後에 콘스탄티노플(이스탄불)로 이어 아드리아노플(에디르네)로 追放當下다. 1863年 바그다드에서 콘스탄티노플로 추방당한 해에, 바하올라는 自身의 家族과 信者들에게 自身의 使命을 宣言했다. 바하올라와, 바하올라를 認定하지 않았던 바비의 任命된 指導者인 數브헤아잘 사이에 緊張이 增大되었다. 餘生동안 바하올라는 大部分의 바비들의 忠誠을 얻게되며, 이들은 바하이로 알려지게 되었다. 1866年에 始作하여 바하올라는 하느님의 현시자로서의 自身의 使命을 敎皇 비오 9世와 나폴레옹 3歲 및 빅토리아 女王과 같은 世界 指導者와 統治者들에게 宣言하기 始作했다.

1868年에 바하올라는 압둘라지즈 王에 依해 마지막으로 惡카라고 하는 오토만 流刑地로 追放되었다. 生涯 마지막 즈음에, 殘酷한 監禁이 漸次的으로 풀렸으며, 惡카 近處의 집에서 살도록 許容되었지만, 如前히 惡카의 罪囚 身分이었다. 1892年에 바하올라는 昇天했다. 바하이들은 바지에 있는 그의 英妙를 至聖所(께블레)라고 여기며 每日 祈禱할 때 그곳을 向한다. 바하올라는 바하이 信仰에서 經典으로 여겨지는 수많은 著書를 남겼지만, 그 中 極히 드문 것만 英語로 飜譯되었다. 15000卷의 著書가 있으며, 그 中 가장 重要한 것은 知性서와 確信의 서 그리고 숨겨진 말씀 및 일곱 골짜기이다. 또한 著書들을 묶어서 編輯한 시리즈가 있는데 그 中에서 가장 重要한 것은 바하올라의 選集이다.

압돌바하 [ 編輯 ]

아바스 에펜디는 바하올라의 長男으로서 압돌바하(하느님의 種)라는 名稱으로 알려져있다. 父親은 遺言에서 압돌바하를 바하이 共同體의 指導者로 指名했고, “聖藥의 中心,” “信仰의 長(長) 및 바하올라의 著書의 唯一한 權威的 解說家로 임명했다. 압돌바하는 바하올라와 함께 긴 追放과 監禁을 當했으며, 이러한 迫害는 1908年에 터키靑年當 革命의 結果로 釋放되실 때까지 繼續되었다. 釋放되신 後에 압돌바하는 旅行과 講演과 敎徒의 삶을 살았고, 信者들과 書信往來를 하며 바하이 信仰의 原理를 解說했다. 壓돌바하께서는 2萬 7擅便의 著述을 書信 形態로 썼는데, 一部만 英語로 飜譯되었다. 그中에 잘 알려진 것으로는 “神聖한 文明의 祕密,” “Auguste-Henri Forel에게 보내는 書翰, 質疑應答錄 等이 있다. 講演에서 拔萃한 著述도 있는데 西方을 旅行하는 동안 파리 講演이 冊으로 出版되었다.

바하이 行政體系 [ 編輯 ]

바하올라의 知性서와 압돌바하의 遺訓錄은 바하이 行政秩序의 基本原則에 對한 文書로서 바하올라는 選出되는 世界鄭議員을 設立했으며, 압돌바하는 임명하는 守護者職을 設立했으며, 두 機構의 關係를 明示했다. 압돌바하는 遺訓錄에서 長孫인 쇼氣에펜디를 바하이 信仰의 첫 番째 守護者로 임명했으며, 守護者는 別世할 때까지 36年間 바하이 信仰의 指導者의 役割을 했다.

쇼機에펜디는 平生동안 바하이 書籍을 飜譯하고, 全 世界 바하이 共同體 成長 計劃을 開發하고, 바하이 世界 本部를 設立하고, 全 世界 바하이 共同體와 個人 바하이들과 엄청난 量의 通信을 하며, 바하이 信仰의 行政構造를 세우고, 世界鄭議員 選出을 위한 共同體를 設立했다. 쇼機에펜디는 後繼者를 임명하지 않고 別世했다. 小地域과 大地域 및 國家 次元에서 바하이들은 9名으로 構成된 신성회議員을 選出하며, 신성회는 바하이 信仰의 業務를 運營한다. 地域的, 國際的으로 다양한 次元에서 일하는 選出된 議員도 있는데, 이 機構는 바하이 信仰의 가르침을 널리 普及하고 共同體를 保護하는 機能을 遂行한다. 9名의 議員은 聖職者가 아니며, 바하이 信仰에는 聖職者가 存在하지 않는다. 世界鄭議員은 1963年 처음으로 選出되어, 每 5年마다 9名의 鄭議員이 모든 국성會에 依해 選出된다. 21歲 以上의 成人 바하이라면 世界正義원으로 選出된 資格이 있으며, 其他 모든 地位가 바하이 男女 모두에게 열려있다.

바하이 韓國共同體 [ 編輯 ]

大韓民國 에는 바하이信仰이 1921年에 처음으로 알려졌고, 2005年 末에 本部 建物을 丹粧하였으며 바하이信仰 律法書人 케타베악다스를 出版했다. 바하이즘의 敎育 機關인 루히 硏修院을 修了한 信者가 最近 들어 크게 늘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