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中士 케로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개구리 中士 케로로
ケロロ軍曹
장르 코미디, 空想 科學, 액션
TV 애니메이션
原作 要視者키 미네
監督
  • 사토 준이치
  • 야마모토 유스케 (시즌 1~2)
  • 곤도 노부히로 (시즌 3~7)
시리즈 構成 이케다 馬尾코 (시즌 1~2)
요코打니 마사히로 (시즌 3~7)
캐릭터 原案 要視者키 미네
캐릭터 디자인 오이自己 後尾토시 (메인), 고이케 사토시 (서브)
音響 監督 츠루오카 요타
音樂 스즈키 社에코
美術 다지리 겐이치 (시즌 1~2)
고마다 히로시 (시즌 3~7)
애니메이션 製作 선라이즈
製作 가도카와 書店 , 반다이 , 선라이즈 , NAS, TV 도쿄
放送社 일본 TV 도쿄
대한민국 투니버스
放映 期間 2004年 4月 3日~2011年 4月 3日
TV 애니메이션 : 케로로
原作 要視者키 미네
企劃 선라이즈
監督 카스街모리 하루키
放送社 일본 애니맥스
대한민국 투니버스
放映 期間 2014年 3月 22日~9月 6日
畵手 23
- 討論
케로로 群小
日本語式 漢字 ケロロ軍曹
가나 表記 ケロロぐんそう
國立國語院 標準 게로로 群小
通用 表記 케로로 群小禹

개구리 中士 케로로 》( 日本語 : ケロロ軍曹 케로로 群小 [ * ] )는 要視者키 미네 가 그린 漫畫 시리즈 《 개구리 下士 케로로 》를 基盤으로 한 日本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이다. 2004年 4月 3日부터 2011年 4月 3日까지 TV 도쿄 에서 放映되었다. 2006年에는 첫 劇場版人 《 개구리 中士 케로로 - 最終倂記 키屢屢입니다 》가 開封되었으며, 大韓民國에서는 이를 같은 해 무비센트가 輸入 [1] 하여 劇場 開封하였다. 韓國 內 商品化權者 온미디어 는 《 케로로 더 무비: 케로로 VS 케로로 천공對決戰 》을 輸入˙配給하여 劇場에 開封 [2] 했다.

TV 애니메이션 첫 放映 20周年이자 終映 後 13年만에 신작 애니메이션 製作이 決定되었다.

製作 [ 編輯 ]

《개구리 中士 케로로》는 《 THE 빅 오 》를 擔當했던, 선라이즈 第6스튜디오가 모여서 사토 준이치 의 甘受 아래, TV 도쿄의 個國 40周年 記念 作品으로 製作되었다.

原作과 같이 1話 完結型(30分/15分×2이야기)를 基本으로 構成되어 있다. 또 엔딩 테마가 끝난 後에 뒷이야기도 있었으며, 100話부터 103火까지, 128火와 129話, 152話부터 154火까지는 한便으로 製作되기도 하였다.

애니메이션에서도 原作과 같이 많은 패러디가 使用되고 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原作에 없던 內容들도 追加된다. 또, 애니메이션의 스탭 이름과 企業名을 패러디에 使用하거나 商店名 等에 使用하기도 한다.

原作과 같이 季節에 맞춘 스토리를 放送하는 것도 많다. 6月에는 尿路路와 웨틀킹, 7月 初旬에는 七夕을 下旬과 8月 初에는 土이나카 海岸 (투니버스 판에서는 鄕土海水浴場) , 8月 中旬에는 히나他家의 할머니 宅 訪問等의 스토리로 構成이 된다.

덧붙여서 總監督이자 監修人 사토 준이치 는 《 테레비브로스 》에서 지난 2005年 5月 14一毫의 인터뷰에서 “케로로 中士는 어린 아이에게도 보여주고 싶다”라고 해서인지 어린 아이나 家族 專用의 配慮가 이뤄지고 있다. 그 配慮는 #放送 不可된 美映像 部分 을 參考하라.

이 애니메이션은 1期(1話~51話)와 2期(52話~103話), 3期(104話~154話), 4期(155話~205話) 그리고 現在는 終映했다. 1基에서 거의 原作 中心의 스토리로 放送하여서, 1期 시즌 終了 時點에서는 原作의 아이디어를 다 使用했기 때문에는 거의 大部分이 애니메이션 獨自的인 스토리로 構成되었다. 이로 因해 原作과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는 完全하게 差異가 난다. 덧붙여서 原作에 따른 이야기에서도 애니메이션 獨自的인 設定이 더해지기도 했다.

그리고 2007年에는 폭넓은 分野에서 여러 캐릭터 商品이 開發되고 販賣되고 있으며, 大韓民國에서도 日本의 아이템을 그대로 들여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自體 아이템을 開發하여 구름인터렉티브에서는 3D 大戰액션게임 《개구리 中士 케로로 파이터》를 2008年 5月 正式서비스를 했다.

韓國語 放映 [ 編輯 ]

大韓民國에서는 온미디어가 商品化權을 獨占 契約하고, 투니버스 에서 2005年 9月 12日부터 放映을 始作했다. 그리고 2011年 4月 3日 7基를 끝으로 放映을 終了했다.

2015年 7月 20日부터는 才能TV 에서 放映權을 移轉하여 再放映되었고 2016年에는 KBS 키즈 에서도 放映되었다.

2019年 6月 7日에는 카툰네트워크 에서 放映했는데 旣存 放映分과는 달리 케로로 小隊와 解說을 除外한 모든 聲優陣들을 交替했고 地域, 人命 等을 日本式으로 飜譯했다.

줄거리 [ 編輯 ]

때는 2004年, 케론별에서는 地球征服 計劃을 세운후 다섯名의 小隊員들로 構成된 케로로 小隊를 地區에 派遣했다. 하지만 小隊員들은 地球에 오던 途中 豫想치 못한 事故로 흩어졌고 小隊의 大將 케로로는 中學生 子女가 있는 家庭집에 不時着하게 된다.

그의 누나는 케로로에게 强制로 집안일을 시키고, 그女의 男동생은 케로로의 無能함에 憤怒하는데…

케로로는 그들을 人質로 잡았다. 그런데, 밧줄이 풀리고 그의 누나와 그女의 男동생은 人質에서 풀려나는데…

그의 누나는 케로로에게 强制로 化粧室 淸掃를 시키고, 그女의 男동생은 化粧室 淸掃를 하는 케로로를 보면서 憤怒하는데…

登場人物 [ 編輯 ]

케로로 小隊 [ 編輯 ]

케로로 小隊를 이끄는 大將. 한때 大尉로 進級하고 매우 嚴選된 大將에게만 支給된다는 偉大한 大將의 徵表인 케론스타와 窮極의 武器 케론볼을 授與받을 程度로 有能했으나 무슨 事故를 쳐서 中士로 降等되었다. 侵略을 目的으로 地球에 왔다 한별이네 집에 不時着했고 精神을 차려보니 케론볼까지 빼앗긴 채 그들에게 붙잡힌다.

그의 누나는 케로로에게 强制로 일을 시키고, 그女의 男동생은 케로로의 無能함에 憤怒한다. 게다가 侵略作戰이랍시고 내놓는 作戰들은 죄다 엉뚱하고 乖常하기 그지없어서 失敗하기 일쑤인데다 地球文物인 건담 프라모델에 빠져 아예 프라모델만 따로 모아둔 房까지 만드는등 時間이 흐를수록 말과 行動이 거꾸로 되어가고 있었다. 平素에는 運動神經이 뛰어난 그의 누나에게 番番이 제압당하는 身世지만 濕氣가 가득한 케론별과 비슷한 環境에선 케론別 時節 戰鬪모드로 回歸하여 事實上 沮止不可 狀態가 된다. 平素에는 게으르고 無責任하며 欲心 채우기에 汲汲한 人性破綻者인 듯하지만 眞摯한 狀況에서는 有能한 指揮官답게 行動하고 속情이 깊다. 좋아하는 과일은 스타 후르츠 .

  • 他마마 二等兵 ( 日本語 : タママ二等兵 聲優 - 日本 : 鼓子쿠라 에쓰코
케로로 小隊의 막내. 깜찍하고 귀여운 外貌와 女性스러운 목소리 때문에 女子라고 錯覺하기 일쑤지만 眞짜 性別은 男子. 하지만 케로로 中士를 理性的으로 思慕하는 兩性愛者다. 그래서 마찬가지로 케로로를 '아저씨'라고 부르며 親近하게 구는 모아에게 엄청난 嫉妬心을 느끼고 있다. 週 必殺機는 他마마 임팩트. 嫉妬心이 조금 높을때는 質投獄을 쓰기도 한다. 地區生活을 니시자와 街에서 배운탓에 처음에는 地球에 있는 집들은 모두 니시자와 歌처럼 華麗한 大邸宅에 없는게 없는 집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리즈가 繼續될수록 地球生活에 適應됐는지 이런 描寫는 사라졌다.
케로로 小隊에서 軍紀가 가장 잘 서 있는 小隊員. 한때 傳說로 불렸던 아버지와 中尉 階級으로 小隊長을 겸하고 있는 兄을 둔 이름있는 軍人 집안에서 태어났고 어린시절부터 嚴格하고 고된 訓鍊生活을 많이 해왔기 때문이다. 케론群 射擊大會에서 1位를 차지한 名射手이고 오지 서바이벌에 매우 能한 等 훌륭한 戰鬪力을 지녔다. 侵略은 뒷전인 채 地球生活에 빠져버린 케로로와 他媽媽를 寒心하게 여기며 그女의 男동생을 人質로 잡은후 그의 누나를 誘引하기 위해 各種 트랩을 깔아뒀으나 大破 하나로 陷穽을 다 避해버린 그女를 보고는 自身이 逆으로 반해버렸다. 以後 侵略作戰을 펼치다가도 그의 누나가 危險에 處하면 곧바로 亂入해서 다된 作戰을 망치는것도 마다치 않았다. 그의 누나가 좋아하는 사부로와 마찬가지로 그의 누나를 좋아하는 코유키를 警戒하고 있다. 海蔘을 싫어한다. 어렸을 때 汽車를 좋아했다.
小隊의 作戰參謀. 明晳한 頭腦로 侵略作戰에 쓰일 發明品을 만드는 일을 하며 戰時狀況에서도 뒤에서 다른 隊員들을 後方해주는 일을 한다. 現在까지 쿠루壘를 凌駕하는 天才는 나오지 않았을 程度로 天才이지만 恒常 남들 괴롭힐 생각을 하는 싸이코와 變態 氣質이 있으며 늘 氣分 나쁜 웃음 “크크크크”를 내며 다닌다. 弱點은 自身과 反對 性向로 性格이 밝은 앙골모兒다. 사부로(사빈)와는 뜻이 통하는 親舊. 元來 階級은 少領 이었으나 케론君의 一級 機密 事項을 해킹 하여 미움을 사 上司 로 강등당한다. 어릴 적부터 天才였던 天然 天才. 카레 를 좋아한다. 基輅路에게 執着하는 傾向이 있는데, 이는 岐路路를 좋아하는 것일 수도 있고 岐路路를 實驗用 개구리로 삼는 것을 즐기는 것일 수도 있다.
케론群 最精銳 特殊部隊 어쌔신 出身. 어쌔신 大會에서 7回 連續 優勝을 한 만큼 小隊員들 中에서도 가장 强靭한 體力과 壓倒的인 戰鬪力을 가졌다. 平素에는 에도時代 사무라이 말套를 使用하며 1人稱은 셋샤(拙者).하지만 어릴적 이지메를 當한 트라우마 스위치가 켜졌을때, 或은 다른 小隊員들이 自己만 빼놓고 놀러가려나 재밌는 일을 할때만큼은 標準語를 쓴다. 宇宙 喘息 때문에 恒常 입을 가리고 있다. 于先 케로로 小隊 所屬인만큼 侵略을 目的으로 하고있기는 하지만 코유키에게 救出당한뒤에는 平和主義者로 突變. 侵略作戰도 누구 하나 다치지 않고 평화롭게 進行하는걸 願했고 小隊員들이 人間들을 攻擊하는 危險한 일을 할때면 못하게 막는다. 케로로, 岐路로, 푸루루와는 케론별에서 함께 지낸 소꿉親舊였고 元來 이름은 제로로였으나 코유키를 만난 後 只今의 이름으로 改名했다. 코故로 를 尊敬하는거 같다. 케로로 한테 많이 當한다. 하지만 存在感이 없어서 作戰 에 많이 빠지고 別居아닌거에 울고 復讐 할때 甚하게 復讐 해서 當해도 싸...아니다. 재미없는 개그에 잘 웃는다.
노스트라다무스 가 豫言한 地球의 破壞者. 行星을 破壞하고 다니는 앙골족 出身이다. 케론별과는 同盟關係였기 때문에 케로로와는 어릴때부터 親하게 지내는 사이였다. 自身을 仔詳하게 돌봐주는 그를 '아저씨'라고 부르며 思慕하기 始作했고 케로로 亦是 이런 그女를 많이 예뻐해준다. 宇宙人의 身分을 감추기 위해 平素에는 아사미(다해)라는 女高生을 카피한 모습으로 다닌다. 區別法은 모아는 별模樣이 있는 草綠色 헤어 밴드를 하고 있다. 行星을 破壞하는 種族인만큼 주된 武器는 아마겟돈. 말을 할 때마다 '말하자면 ○○○○'이라는 式으로 끝에 四字成語를 붙인다. 모두가 두 손 든 쿠루壘를 唯一하게 制御 할 수 있다.

히나打 가 [ 編輯 ]

本作의 히로인. 히나打 街의 長女. 강우주의 누나. 케로로가 부르는 呼稱은 한별이아씨(투니버스) 中學校 2學年. 왈가닥 이미지인데다 運動神經이 뛰어나서 툭하면 侵略作戰이란 名目으로 事故를 치는 케로로를 限손가락으로 制壓해버린다. 平素에는 케로로를 '바보’ 라고 부르고 집안일을 땡땡이 칠때마다 쫓아가서 復讐한다. 그女는 같은학교 先輩인 사빈을 짝사랑하고 있지만 정작 自身을 向하고 있는 권설화의 마음은 全혀 모르고 있다. 그女는 有名DJ 623을 사랑하고 있다. 그의 正體가 憧憬하는 先輩 사빈이라는 事實을 잘 알고있는 原作과는 달리 애니에서는 想像도 하지 못하고 있다.
그女의 男동생. 中學校 1學年. 케로로에게 復讐하는 그의 親누나와는 달리 케로로를 親舊처럼 多情하게 對한다. 처음 케로로가 그의 엄마에게 잡혔을때도 '좋은 親舊'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니 제발 잡아먹지만 말아달라고 哀願했을 程度. 이 한마디로 케로로는 人間을 侵略對象으로 여기던 케로로가 人間에 對한 생각을 바꾸었고 더 나아가 그를 '宇宙 도령 (투니버스) 이라 부르며 恩人으로 여긴다. 그는 平素에는 火같은거 낼줄 모르는 무척이나 溫和한 性格이지만 眞心으로 火를 내면 그女도 그를 말릴수 없을 程度로 무서워한다. 그는 꽁지머리가 特徵이다. 목소리는 은지원과 똑같다.
그의 누나와 그女의 男동생의 어머니. 케로로가 부르는 呼稱은 마님. 男便 없이 홀로 漫畫雜誌 編輯者 일을 하며 홀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다. 宇宙 漫畫雜誌社에서 스카웃이 올 程度로 일에 꼼꼼하고 完璧을 追求하는 性格. 거기다 일이 많아지면 집에도 들어가기 힘들기 때문에 집안일은 두 男妹와 케로로가 돌아가면서 맡는다. 中學生 子女를 둘씩이나 둔 有夫女란 事實이 믿기지 않을 程度로 글래머韓 몸매와 날렵한 體力을 가졌다. 平素에는 늘 오토바이를 타고 다닌다. 脊椎動物을 싫어한다고 했지만 정작 두 발로 걸어다니고 말까지 할 수 있는 宇宙개구리 케로로는 귀여운 愛玩動物로 여기며 欣快히 客食口로 받아준다.
  • 히나打 아키나 ( 日本語 : 日向秋奈 韓國 : 할머니 , 聲優 - 日本 : 쿄다 히사코
홍미나의 어머니이자 한별이와 그女의 男동생의 外할머니. 케로로 小隊員들이 부르는 呼稱은 將軍님. 仁慈하고 仔詳하나 그 할머니에 딸과 孫女가 나왔다 해도 過言이 아닐 만큼 重厚한 面을 풍기고 있다. 처음 시골에 내려왔을 때 여기저기서 困難을 겪고 있는 케로로 小隊員들을 몰래(?) 도와주며 케로로 小隊員과 鳶이 닿게 된다. 오컬트 (心靈科學)的 現象에 남들보다 銳敏한 듯하다. 매 期數 여름때마다 한별이네 家族들이 訪問하기 때문에 出現 頻度는 原作보다 높다.
  • 히나打 하루(日向春)
나츠미와 後유키의 아버지. 아키나의 사위. 그의 存在는 잘 알 수 없다. 離婚하거나 死別했는지 아니면 집을 떠나 따로 살고있는지 제대로 나온적이 없다. 그의 存在를 볼 수 있는 건 히나打 一家가 오래前 찍은 옛날 寫眞 額子가 全部다.

니시자와 가 [ 編輯 ]

世界的인 財閥 가 니시자와 避치 그룹(韓國: 나라피치그룹)의 외동딸. 하지만 어릴때부터 遂行執事가 따로있어도 自身의 背囊은 自己 손으로 드는가 하면 貴族學校 代身 一般學校를 進學하는등 財閥이란 理由로 남들과 다른 삶을 사는걸 拒否했다. 또한 學校를 갈때도 리무진을 타지 않고 남들처럼 徒步로 登校한다. 初等學校때 後遺키가 다니는 學校로 轉學왔지만 아이들은 일찍부터 그女가 財閥집 딸이란걸 알고 負擔스러워하며 가까이 하지 않았다. 이때 自身을 財閥집 딸이 아닌 平凡한 女子애로 여기는 後유키에게 반했다. 以後 後유키에게 告白을 하기 위해 온갖 努力을 하지만 後유키의 鈍感과 突發狀況으로 番番이 失敗한다. 겉으로는 淸純可憐한 女學生 모습이지만 본 性格은 나츠美 못지않은 왈가닥이다. 한 番 突變하면 兩쪽에 살짝 삐쭉 나와있는 머릿가닥이 뾰족해지고 눈빛과 목소리도 바뀌며 戰鬪力이 急上昇한다.
니시자와 그룹의 總帥. 모모카의 아버지. 한때 잘나가는 格鬪家였지만 只今은 隱退하고 經營에만 集中하고 있다. 財閥 總帥라는 職業 特定上 아이는 遂行執事 폴에게 맡겨놓고 스코틀랜드 의 固城에서 따로 지내고 있다. 하지만 딸아이와 함께하는 運動會 二人三脚競技에 出戰하기 위해 킷쇼학원이 있는 洞네를 통째로 複寫해서 아내를 따돌린후 도시락까지 손수 만들어 올 程度로 딸에 對한 父性愛가 남다르며 섬세함도 갖추고 있다. 모모카가 一般庶民人 後遺키를 좋아한다는걸 알고있지만 이를 反對하기는커녕 남몰래 支援까지 해준다.
니시자와 그룹의 隨行祕書. 잘나가는 格鬪技 選手였지만 格鬪大會에서 바이오에게 敗北한 뒤 그에게 忠誠을 盟誓했다. 只今은 일 때문에 따로 살고있는 바이오와 오오카를 代身해 모모카를 補佐하고 있다. 집師답게 못하는게 없는 萬能이며 모모카와 後遺키를 이어주기 위해 積極的으로 活動한다. 他媽媽와 後遺키를 '도련님'으로 모시하고 있다.
  • 니시자와 誤우카 ( 日本語 : 西澤?華 韓國 : 백수선 聲優 - 日本 : 未詳
모모카의 어머니. 바이오의 아내. 니시자와 家門의 딸. 卽, 바이오는 데릴사위다. 하지만 男便과는 달리 아직도 格鬪가로 活動中이었고 自然히 經營權은 隱退한 男便이 가졌다. 男便 못지않게 딸아이에 對한 母性愛가 남달라 二人三脚競技 出戰權을 놓고 男便과는 熾烈한 格鬪를 벌였을 程度. 잘나가는 格鬪技 選手 出身답게 케로로 小隊員들 다섯名을 거뜬하게 制壓해버린다(케로로 小隊가 全力을 다하지 않은 것도 있지만).

周邊 人物 [ 編輯 ]

닌자의 祕密마을에서 轉學온 아이. 度輅路와 함께 산다. 닌자로서의 實力이 매우 뛰어나다. 轉學 온 첫날에 알게 된 나츠미를 잘 따른다. 히나打네(宇宙네집) 옆집에 사는 原作과는 달리 애니메이션에서는 都市 어딘가 있는 숲 속 오두幕에서 사는 걸로 設定돼 있다. 주먹밥을 철포환만큼 단단하게 만든다.
自稱 宇宙探偵. 케로로와는 소꿉親舊. 어른이 되어서 宇宙 刑事 試驗에 數도 없이 落榜하고, 探偵 事務所를 차렸다. 동생 라비가 그의 助手로 活動하고 있다. 언제나 웃고 있다. 칼라 박스 매니아.恒常 하하하라고 웃는다. 이 웃음은 쿠루壘의 웃음처럼 화나도 웃고 憂鬱해도 웃는다 이 웃음의 意味를 解釋 할 수 있는 건 女同生라비뿐
코高爐의 동생. 언제나 여러 가지 구실-主로 556 때문-을 대며 "罪悚해요"를 濫發한다. 언제나 웃는 코高爐의 眞짜 表情을 看破 할 수 있는 唯一한 少女.
애니
이름은 사부로로 變更. 年齡도 1살 어려져 킷쇼學院 3學年으로 나온다. DJ 活動을 하는 건 同一하지만 原作과는 달리 프로그램을 進行하는 放送關係者들과 쿠루壘를 除外한 모두에게 이를 숨기려 든다. 케로로 小隊員들조차도 나중에서야 알았을 程度였다. 나츠미는 사부로와 623을 同時에 憧憬하지만 두사람이 同一人物이란건 全혀 모르고 있다.
어둠의 世界 '다크존'에서 온, 어둠에 깃든 者를 사냥하는 '다크 헌터'라고 自稱하는 수수께끼의 少女. 뭔가 邪惡한 雰圍氣를 풍기지만 후유키 (강우주) 를 좋아하는 마음은 眞心인 듯하다. 아버지格인 어둠의 精靈 네브라를 머리에 이고 다니며, 世界觀 內 最强者들 中 한 名이다.

가루루 小隊 [ 編輯 ]

小隊의 大將이자 岐路로의 兄. 오래前부터 뛰어난 實力으로 이름을 떨치고 다녔고 케로로조차도 東京을 했을 程度. 侵略活動은 뒷전인 케로로 小隊와는 달리 戰爭에서 많은 功을 세운 베테랑. 2期 後半부터 小隊員들을 帶同하고 첫 登場. 小隊의 大將과 中尉 階級에 오른만큼 戰鬪力, 判斷力, 理解力이 岐路로보다 월등하다. 平素에는 岐路路를 동생으로 對하지만 戰時狀況에선 매우 嚴格히 對하며 假借없이 銃을 들이밀기도 한다. 버릇없이 구는 동생이 兄이라고 불러주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他媽媽의 後輩. 그를 스승님이라 부르며 他媽媽와 같은 올챙이다. 가끔 地球로 날아와 他媽媽를 못살게 굴고 온갖 말썽을 일으키는 事故뭉치 캐릭터. 後날, 가루루 小隊에 스카웃되어 再登場했는데 이때는 階級도 스승보다 높아졌고 올챙이 꼬리도 떼어 개구리가 되어 있었다. 他媽媽와 같은 格鬪와 에너지派等의 超人的인 技術을 武器로 하는 케론人이다. 必殺機는 두 눈에서 發射하는 빔人 他屢屢 제로사이드EX,GX,DX이다.
케론君의 뛰어난 醫學 技術에 依해 풀메탈로 사이보그化된 케론人. 度輅路와 맞手를 이룰 程度로 戰鬪力이 뛰어나다. 가루루 小隊에 들어간 理由도 地球에 온 것도 侵略을 위해서가 아닌 度輅路와 決鬪를 하기 위해서라고 하며, 道路로 打倒를 最終 目標로 삼고 있으나, 道路로가 記憶 못 할 程度로 存在感이 없어서 사라진다. 어릴 때 自己는 親舊 없고 道路로는 親舊있어서 火가 났다는 說이 있다.
自身 外에는 全部 바보라 생각하고 있다. 생긴 것부터 性格, 特技까지 쿠루루와 같은 냄새를 풍기는데 쿠루루가 케론群 將校였던 時節에 繼續 當하기만 하면서도 끝까지 해킹을 試圖한 골치아픈 녀석이었다. 그 德分에 케론軍에 스카웃되어 가루루 小隊에 들어간 以後, 케로로 小隊의 氣象衛星 깍쟁이 (모티브 쿠루루) 에 바이러스를 심어서 暴走시키고 地球의 모든 컴퓨터를 해킹, 쿠루壘의 防禦시스템까지 侵入에 成功하나, 最後엔 쿠루壘에게 처절히 膺懲당한다. 甚至於 그 해킹 프로그램은 쿠루루가 케론群 本部에 있을 때 재미삼아 만든 것을 本人이 改造한 것이고, 쿠루루는 더 粗雜해졌다고 비웃는다. 늘 인스턴트 食品 을 먹고 있다.
小隊의 看護將校. 케로로 小隊와 가장 交流가 活潑하다. 正確한 階級은 알 수 없으나 街屢屢를 '中尉님'으로 부르는것으로 보아 少尉나 後任 中尉 程度로 推定. 보기와는 달리 人間 나이로 換算하며 마흔이 넘은 아줌마이기 때문에 모아로부터 '아주머니'란 말을 들으면 트라우마 症勢를 보인다. 케로로의 짝사랑 相對인 듯하다. 相當히 나이가 들었지만 未婚이어서 꼬리가 있다.

목소리 出演 [ 編輯 ]

에피소드 [ 編輯 ]

시즌 回收 放送 날짜
시즌 始作 시즌 終了
1 51 2004年 4月 3日  ( 2004-04-03 ) 2005年 3月 26日  ( 2005-03-26 )
2 52 2005年 4月 1日  ( 2005-04-01 ) 2006年 3月 31日  ( 2006-03-31 )
3 51 2006年 4月 7日  ( 2006-04-07 ) 2007年 3月 30日  ( 2007-03-30 )
4 51 2007年 4月 7日  ( 2007-04-07 ) 2008年 3月 29日  ( 2008-03-29 )
5 51 2008年 4月 5日  ( 2008-04-05 ) 2009年 3月 28日  ( 2009-03-28 )
6 51 2009年 4月 4日  ( 2009-04-04 ) 2010年 3月 27日  ( 2010-03-27 )
7 51 2010年 4月 3日  ( 2010-04-03 ) 2011年 4月 3日  ( 2011-04-03 )
映畫 5 2006年 3月 1日  ( 2006-03-01 ) 2010年 2月 27日  ( 2010-02-27 )

主題가 [ 編輯 ]

  • 오프닝
  1. ' (1期)케롯! 行進曲' ( ケロッ!とマ?チ 게롯토 마치 [ * ] )
    放映일자 : 第1話 (2004年 4月 3日)부터 第51話 (2005年 3月 6日)까지
    노래 : 가쿠다 노부아키 & 以下打 주리, 音盤社 : 빅터 엔터테인먼트, 作詞 : 모리 至要코, 作曲 및 編曲 : 사와다 間
  2. ' (2期)全國無責任時代' ( 全?無責任時代 )
    放映일자 : 第52話 (2005年 4月 1日)부터 第78話(2005年 9月 30日)까지
    노래/演奏 : 가가가SP, 音盤社 : Sony Music Direct, 作詞 및 作曲 : 鼓子쿠 마에다, 編曲 : 가가가SP
  3. ' (2期)너에게 주스를 사줄게♥' ( 君にジュ?スを買ってあげる♥ )
    放映일자 : 第79話 (2005年 10月 7日)부터 第103話 (2006年 3月 31日)까지
    노래/演奏 : 그룹 '魂', 音盤社 : Ki/oon Records, 作詞 : 構圖 間쿠로, 作曲 및 編曲 : 도미기와 다쿠
  4. ' (3期)人生 펴는 길' ( 晴れる道 )
    放映일자 : 104話(2006年 4月 7日)부터 129話(2006年 9月 29日)까지
    노래:JK, 音盤社 : 요시모토 R and C, 作詞 : JK, 作曲 및 編曲 : 고무로 데쓰야
  5. ' (3期)You-You-You'
    放映일자 : (第130話 (2006年 10月 6日)부터 第154話(2007年 3月 30日)까지
    노래 / 連奏 : 폴리식스 , 音盤社 : 큔 레코드 , 作詞 및 作曲 : Hiroyuki Hayashi + Hajime Okano, 프로듀스 : Hajime Okano
  6. ' (4期)다시 돌아온 케롯! 行進曲' ( ?ってきたケロッ!とマ?チ 가엣테기타 게롯토 마치 [ * ] )
    放映일자 : 第155話 (2007年 4月 7日)부터 183話 (2007年 10月 20日)
    노래 / 連奏 : 자이츠 이치로 & 오구라 유코 , 音盤社 : 빅터 엔터테인먼트, 作詞 : 모리 至要코, 作曲 및 編曲 : 사와다 間
  7. ' (4期)엎친 데 덮친 格' ( フンダリ? ケッタリ? )
    放映일자 : 第184話 (2007年 10月 27日)부터 第205話 (2008年 3月 29日)까지
    노래  : 딜런&캐서린, 音盤社 : 요시모토 R and C, 作詞 : 他나카 히데노리, 作曲 : 이소자키 켄史, 編曲 : 모모타 루이
  8. ' (5期)正말 멋진 土曜日' ( なんて素敵な土曜日 )
    放映일자 : 第206話 (2008年 4月 5日)부터 第231話 (2008年 9月 27日)까지
    노래 : 케로로 小隊, 音盤社 : flying DOG, 作詞·作曲·編曲 : 팟爬羅 카와이
  9. ' (5期)헬로 다윈! 好奇心을 要求하다' ( ハロ?ダ?ウィン!~好奇心オンデマンド~ 하로다윈 高키신온데만도 [ * ] )
    放映일자 : 第232話 (2008年 10月 4日)부터 第256話 (2009年 3月 28日)까지
    노래 : 잼 프로젝트 , 音盤社 : 란티스 , 作詞·作曲 : 가게야마 히로노부 , 編曲 : 와타나베 涕淚
  10. ' (6期)케롯! 行進曲(케로로小隊 버전)' ( ケロッ!とマ?チ(小隊 ver.) 게롯토 마치 [ * ] )
    放映일자 : 第257話 (2009年 4月 4日)부터 第307話(2010年 3月 27日)까지
    노래 : 케로로 小隊, 音盤社 : flying DOG, 作詞·作曲·編曲 : 팟爬羅 카와이
  11. ' (7期)귀찮아 별 行進曲' ( メンドク星マ?チ 멘도쿠세에 마치 [ * ] )
    放映일자 : 第308話 (2010年 4月 4日)부터 第358話(2011年 4月 3日)까지
    노래 : 케로로 小隊
  • 엔딩
  1. ' (1期)파마머리 中士' ( アフロ軍曹 아후로 群小 [ * ] )
    放映일자 : 第1話 (2004年 4月 3日)부터 第18話(2004年 7月 31日), 第27話(2004年 10月 2日)부터 第39話(2004年 12月 25日)까지
    노래 : 댄스☆맨, 音盤社 : 빅터 엔터테인먼트, 作詞/作曲/編曲 : 댄스☆맨
  2. ' (1期)地球侵略타령' ( 地球侵略音頭 )
    放映일자 : 第19話(2004年 8月 7日)부터 第26話 (2004年 9月 25日)까지
    노래 : 타령☆걸 (feat. 케로로 小隊), 音盤社 : 빅터 엔터테인먼트, 作詞 : 댄스☆맨, 作曲 : 케로로 中士, 編曲 : 宇宙音樂硏究會
  3. ' (1期)케로로 小隊 公認! 熱血 歡迎的 그림그리기 노래!' ( ケロロ小隊公認!熱烈?迎的えかきうた! )
    放映일자 : 第40話 (2005年 1月 8日)부터 第51話(2005年 3月 26日)까지
    노래 : 케로로/올스타즈, 音盤社 : 빅터 엔터테인먼트, 作詞 : 오이자키 後尾토시, 모리 至要코, 作曲 및 編成 : 사와다 間
  4. ' (2期)멋대로 侵略者' ( 勝手に侵略者 )
    放映일자 : 第52話 (2005年 4月 1日)부터 第78話(2005年 9月 30日)까지
    노래 : 오가와 나고야, 音盤社 : Sony Music Direct , 作詞/作曲/編曲 : 이소자키 겐社
  5. ' (2期)마음의 問題' ( ココロの問題 )
    放映일자 : 第79話(2005年 10月 7日)부터 第103話(2006年 3月 31日)까지
    노래 : toutou, 音盤社 : SME레코즈, 作詞 : 其他무라 다케쓰 + 아오야마 신이치로 + coita, 作曲 : coita
  6. ' (3期)勝利의 꽃잎' ( 勝利の花びら )
    放映일자 : 第104話 (2006年 4月 7日)부터 第116話 (2006年 6月 30日)까지
    노래 : 치낫滯拂(언터쳐블 外), 音盤社 : Sony Music Direct, 作詞 : 아키모토 야스시, 作曲 및 編曲 : 가토 다이스케
  7. ' (3期)사이클링 리사이클' ( サイクリング リサイクル )
    放映일자 : 第117話(2006年 7月 7日)부터 第141話(2006年 12月 22日)까지
    노래 : 麒麟, 音盤社 : 요시모토 R and C, 作詞 : 麒麟, 作曲 및 編曲 : 고무로 데쓰야
  8. ' (3期)永遠히' ( 永遠に )
    放映일자 : 第142話(2007年 1月 5日)부터 第154話 (2007年 3月 30日)까지
    노래/演奏 : 亞後路매니아, 音盤社 : EPIC Records Japan, 作詞 : 겐겐, 作曲 : 앗키, 編曲 : 亞後路매니아 外
  9. ' (4期)韓 바퀴 돌아 1回戰' ( くるっと?まわって?いっかいてん )
    放映일자 : 第155話(2007年 4月 7日)부터 第168話(2007年 7月 7日)까지
    노래 : 基구루미, 音盤社 : 빅터 엔터테인먼트, 作詞 : 리노즈카 레오, 作曲 및 編曲 : 省略
  10. ' (4期)싱글벙글 챔피언' ( ニコニコチャンプ )
    放映일자 : 第169話(2007年 7月 14日)부터 第192話(2007年 12月 22日)까지)
    노래 : NON STYLE, 音盤社 : 요시모토 R and C, 作詞 및 作曲 : 이노우에 유스케 (NON STYLE)
  11. (4期)케로 고양이의 탱고' ( 日本語 : ケロ猫のタンゴ )
    放映일자 : 第193話 (2008年 1月 5日)부터 第205話 (2008年 3月 29日)까지
    노래 : 미나가와 오사무와 히바리 兒童 合唱團, 音盤社 : flying DOG, 作詞 : 아이다 아츠시, 作曲 및 編曲 : 니시와키 타츠야
  12. ' (5期)오래 기다리셨습니다, 地球 1人分!' ( 日本語 : おまたせ地球一丁 )
    放映일자 : 第206話 (2008年 4月 5日)부터 第218話 (2008年 6月 28日)까지
    노래 : 케로로 小隊 with 앙骨 모아 , 音盤社 : 란티스
  13. ' (5期)우리들의 暗號' ( 日本語 : 僕らの合言葉 )
    放映일자 : 第219話 (2008年 7月 5日)부터 ~ 까지
    노래 : 키요라 나츠美, 音盤社 : flying DOG, 作詞·作曲 : 츠地 아야노 , 編曲 : 야마모토 류지
    • 애니메이션 233火에는 피아노로 編曲된 버전이 엔딩으로 使用되었다.
  14. ' (5期)켓켓 케로로의 大作戰' ( 日本語 : ケッケッケロロの大作? )
    放映일자 : ~부터 第256話(2009年 3月 28日)까지
    노래 : 케로로 小隊
  15. ' (6期)괜찮아 벌거벗은 親舊' ( 日本語 : だいじょうぶスッポンポンフレンド )
    放映일자 : 第257話(2009年 3月 28日)부터 第282話(2009年 9月 26日)까지
    노래 : 쿠루루
  16. ' (6期)할렐루야' ( 日本語 : 晴レルヤ )
    放映일자 : 第283話(2009年 10月 4日)부터 第307話(2010年 3月 27日)까지
    노래 : 잼 프로젝트
    • 이 曲이 따로 CD로 發賣된 것이 아니고, '헬로 다윈! 好奇心을 要求하다' 音盤에 있는 曲을 使用하였다.
  17. ' (7期)붙여라, 꼭 붙여라 원더랜드' ( 日本語 : くっつけはっつけワンダ?ランド )
    放映일자 : 第308話(2010年 4月 4日)부터 第358話(2011年 4月 3日)까지
    노래 : 마츠모토 他마키
  • 케로로 (2014年)
  1. ' 케로로☆팝스타' ( 日本語 : ケロロ☆ポップスタ? )
    노래 : 고죠 마유미, 作詞 : 要視者키 미네, 마츠우라 유키, 作曲 : 마츠우라 유키, 編曲 : R·O·N

主題가 [ 編輯 ]

  • 오프닝
  1. ' 케로로 行進曲' (1期 全體)
    노래 : 케로로( 양정화 )
    • 畵面은 日本의 '캐롯! 行進曲'을 使用하였다.
  2. ' 威風堂堂 케로로' (2期 全體)
    노래 : 케로로(양정화)
    • 畵面은 日本의 '全國無責任時代'를 使用하였다.
  3. ' 거침없이 라랄라' (3期 全體)
    노래 : 거북이
    • 畵面은 日本의 <You-You-You>를 使用하였다.
  4. ' 아싸 아싸' (4期 全體)
    노래 : (케로로(양정화)& 岐路로( 시영준 )(1~26話),(ver1), (케로로(양정화)&他마마( 류점희 )(27~49話),(ver2))
    • 畵面은 日本의 '엎친 데 덮친 格'를 使用하였다.
  5. ' 치고 받고 케로로' (5期 全體)
    노래 : 케로로(양정화)&岐路로(시영준)
    • 畵面은 日本의 '헬로 다윈! 好奇心을 要求하다'를 使用하였다.
  6. ' 케로로時代' (6期 全體)
    노래 : 케로로(양정화)
    • 畵面은 日本의 '캐롯! 行進曲(케로로 小隊 버전)'을 使用하였다.
  7. ' 캐로로 行進曲 Final ver.' (7期 全體)
    • 畵面은 日本의 '멘도쿠 별 行進曲'을 使用하였다.
  • 엔딩
  1. ' 흔들어' (1期 全體)
    노래 : 원투
    • 畵面은 日本의 '파마머리 中士'를 使用하였다.
  2. ' 사랑을 주세요' (2期 全體)
    노래 : 타이푼
    • 畵面은 日本의 '멋대로 侵略者'를 使用하다, 타이푼이 出捐하는 투니버스 自體 映像으로 變更됐다.
  3. ' 설레임' (3期 全體)
    노래 : 타이푼
    • 畵面은 日本의 '勝利의 꽃잎'을 使用하다, 타이푼이 出捐하는 투니버스 自體 映像으로 變更됐다.
  4. ' 말하자면 막나가기?' ((ver1), 풀버전 1節(케로로中士 復習便)), (ver2), 풀버전 2節(冷藏庫에 코끼리 넣기便)) (4期 全體)
    노래 : 이용신 with Sgt. Keroro's Funny Hearts Club Band
    • 畵面은 日本의 '한 바퀴 돌아 1回戰'을 바탕으로, 투니버스가 適切히 再加工하여 使用했다..
  5. ' 슬픈 안드로이드' (5期 全體)
    노래 : 웨일
    • 畵面은 日本의 '우리들의 暗號'를 使用하였다.
  6. ' 孝道손이나 孝道르나' (6期 全體)
    노래 : 이용신
    • 畵面은 日本의 '괜찮아 벌거벗은 親舊'를 使用하였다.
  7. ' 아~ 眞짜' (7期 全體)
    노래 : 유정석
  • 케로로팝
  1. ' 케로로 팝스타'
    노래 : 정소윤

映畫 [ 編輯 ]

《개구리 中士 케로로》는 2006年부터 사토 준이치가 監督한 일곱 篇의 長篇 映畫로도 製作되었다.

論難 [ 編輯 ]

케로로 小隊員들이 옛 日本軍 의 服裝과 階級을 가진 것과 旭日旗 를 背景으로 擧手 敬禮를 하는 場面이 "親熟한 形態로 日本의 極右主義나 軍國主義 를 美化하려 하고 있다."는 批判을 불러일으킨다. [3] [4] 다만, 原作 漫畫에서는 間或 妄言을 일삼았던 이시하라 신타로 도쿄都知事를 비롯한 極右 人士들을 半말로 詰難하는 等 非難하는 場面이 나오고, 케로로 小隊가 地球人들과 親하게 지내는 모습이 좀 더 軍國主義에 親熟한 認識을 만들기 위한 目的의 一環이라는 主張도 있으나 侵略者가 被侵略者들과 親하게 지내는 모습이 平和와 反戰의 메시지를 드러내는 것으로 풀이할 수도 있고, 도리어 히나打家에 붙잡히고 이따금씩 地球 侵略 計劃을 세우지만 하나같이 常識的으로 말이 안되는 코미디만 있고 그들의 어설픈 行動들이 軍國主義의 미화가 아닌 諷刺로 비칠 수도 있고, 特히 他媽媽가 業務 錯誤로 大將이 된 에피소드에서 自身에게 反對하는 同僚를 모두 除去해서 혼자가 되는 모습은 파시즘 에 對한 批判으로 볼 수도 있다고 主張하는 境遇도 있다.

케로로 군조 오츠(乙) [ 編輯 ]

日本에서는 케로로 군조 6基를 마치고, 7基를 이어서 放映하였다. 그러나, 6期와는 달리 A파트와 B파트를 分割해서 放映하였다. A파트는 土曜日 午前 時間帶에 放映하였고, B파트는 A파트와 합쳐서 日曜日 深夜 時間帶에 放映하였다. B파트 같은 境遇는 케로로 군조 오츠(乙)라고 別途로 명명해서 放映하였다. 둘의 差異點은 A파트는 旣存 시즌 水準의 水位를 維持하였고, TV 도쿄 系列의 모든 放送社에서 放映하였다는 것이고, B파트는 深夜 時間帶였기 때문에 水位를 若干 상승시킨데다가 TV 도쿄 에서만 放映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투니버스 에서 더빙해서 放映했을 當時에는 B파트 같은 境遇는 煽情性 問題로 削除된 에피소드가 많았다.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