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 익스프레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신데렐라 익스프레스 ( 日本語 : シンデレラ?エクスプレス , 英語 : Cinderella Express )는 1987年 부터 1992年 까지 도카이道 신칸센 CM 廣告로 當時 도카이旅客鐵道 도카이道 신칸센 을 弘報하기 위해 廣告를 製作했다.

槪要 [ 編輯 ]

1987年 日本國有鐵道 JR 그룹 으로 分離되면서 도카이 旅客鐵道 는 가장 需要가 좋은 도카이道 신칸센 을 弘報하기 위해 CM 廣告를 製作하기 始作했는데 廣告 製作의 目的은 休日 連日利用客을 目的으로 製作되었고 子正機 되기 前에 歸家해야 한다는 內容으로 도쿄 ~ 新오사카 行 列車便 中에서 月曜日 子正 以前에 到着하는 列車便에 名稱을 붙여주었다. 特히 신칸센 의 境遇 騷音과 線路 整備 問題로 法으로 運行 時間이 定해져 있기 때문에 子正 以前에 運行을 끝내야 하기 때문에 日曜日 에 運行하는 도쿄 ~ 新오사카 行 막車가 된다.

當時 다이야로 月曜日 子正 以前에 新오사카 에 到着하는 列車便은 히카리 로(21:00 발 289號), 特히 日曜日 의 境遇 100係 로 運行되었다. 撮影 當時 運行 終了 以後 도쿄驛 홈을 使用해 100係 로 往復 運行을 했다. 以後 CM 廣告가 製作되면서 신데렐라 익스프레스가 出發하기 直前의 도쿄驛 乘降場의 境遇 서로 離別하는 모습이 放送에서 注目을 받았다.

1992年 에 子正 以前에 新오사카 에 到着하는 列車便은 노조미 로(21:18 발 303號)로 變更과 同時에 車輛도 300係 로 變更되었다. CM 廣告 以後 도카이旅客鐵道 도카이道 신칸센 을 背景으로 익스프레스 시리즈를 製作했는데 이 中 크리스마스 익스프레스 의 境遇 1989年 부터 1992年 까지 CM 廣告로 展開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