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隱蔽 없었다 vs 2次 加害…精義堂 性暴力 事件 ‘시끌’ | 채널A 뉴스
隱蔽 없었다 vs 2次 加害…精義堂 性暴力 事件 ‘시끌’
2022-05-17 19:40 政治

[앵커]
민주당에 이어 정의당에서도 성폭력 疑惑 事件이 벌어졌습니다.

被害 事實을 밝힌 강민진 前 靑年正義黨 代表는 사건 以後 黨 指導部가 은폐하려 했다는 폭로도 했는데요.
 
黨 指導部가 부인하면서 진실 工房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최수연 記者입니다.

[리포트]
正義黨은 靑年 組織을 맡았던 강민진 前 靑年正義黨 代表의 성폭력 事件 發生에 對해 송구하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하지만 黨 指導部가 성폭력 事件을 隱蔽했다는 강 前 代表의 主張은 사실이 아니라고 反駁했습니다.

앞서 姜 前 代表는 지난해 11月 某 市黨委員長으로부터 性暴力을 當했고 이를 여영국 代表에게 알렸지만 지도부가 默殺했다는 趣旨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동영 / 正義黨 首席代辯人]
代表團 會議에서 提案하고 그렇게 處理할 것을 要求했던 게 강민진 前 代表의 要求事項이고요. 黨內 젠더人權特委 節次에 맞게 進行하기로 無理 없이 意思 決定 된 事案이고요. 강요받았다 謝過를, 그거는 事實 關係가 다릅니다.

姜 前 代表가 該當 行爲를 성폭력이 아닌 靑年 政治人에 對한 무례한 態度의 問題라며 조치를 要求했다는 겁니다.

正義黨은 加害者의 謝過文을 姜 前 代表가 받아들여 節次대로 處理했다며 당시 謝過文까지 公開했습니다.

姜 前 代表는 곧바로 正義黨 立場文 自體가 2차 加害라고 反撥했습니다.

"性暴力을 '不必要한 身體接觸'으로 表現하고 자신이 그 用語를 썼다고 주장하는 黨 立場이 경악스럽다"고 비판했습니다.

여영국 代表가 非公開 會議에서 "사건을 '發說하지 말라'고 한 말이 자신에게도 該當한다고 받아들였다“며 압박이었음을 再次 主張했습니다.
 
하지만 正義黨은 피해자를 保護하기 위해 발설하지 말라고 한 것이라고 解明했습니다.

正義黨은 姜 前 代表가 暴露한 당직자의 또 다른 性暴力 事件에 對해서는 "무관용 原則과 黨規에 따라 事實關係 確認 및 嚴正한 懲戒 節次를 밟겠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映像取材 김기태
映像編輯 이태희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