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5·18 記念式 參席…‘特別列車’ 타고 與圈 人士 總出動 | 채널A 뉴스
尹, 5·18 記念式 參席…‘特別列車’ 타고 與圈 人士 總出動
2022-05-17 19:18 政治

[앵커]
來日 5.18 民主化運動  記念式에선  歷代 볼 수 없었던  場面들이  連이어 펼쳐집니다.

尹錫悅 大統領부터  長官, 首席,  與黨 議員들까지  모두 光州로  내려가는데요.

人員이 너무 많아서  特別列車까지  準備했습니다.

保守政權 人士들의  첫 總出動,  國民 統合으로  이어질지 注目됩니다. 

노은지 記者입니다.

[리포트]
大選 候補 時節인 지난 2月  5·18 民主墓地를 찾았지만  焚香에 反對하는 市民 團體에 가로막혀  追慕塔 앞 默念으로  參拜를 代身한 尹錫悅 大統領.

[尹錫悅 大統領(지난 2月)]
"마음속으로 5.18 犧牲者분들의 英靈을 爲해서 參拜는 했습니다.  5月 精神이 自由民主主義와 國民 統合의 精神이라고 생각합니다."

大統領 身分으로  5·18 民主化運動 記念式에 參席하는 來日은  다른 風景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大統領室 高位 關係者는  "大統領이 '民主의 門'을 통해 入場할 때  遺家族, 5月 團體와 함께 들어갈 수 있다"고 說明했습니다.

記念式 始作 前에는  이들과 簡單한 티타임을  가질 可能性도 있습니다.

來日 記念式에는  尹 大統領의 提案에 따라  與圈 人士들이 總出動합니다.

大統領室 首席祕書官 5名 全員과  長官 10餘名, 國民의힘 議員 100餘名이  尹 大統領과 함께 KTX 特別列車를 타고  光州로 갑니다.

大統領室 高位 關係者는  "統合, 協治에 對한 眞情性을  記念式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參席하는 것으로 보여주려는 것"이라고  意味를 說明했습니다.

記念式에는 민주당 議員들도  大擧 參席할 豫定입니다.

保守 政權 大統領인  李明博, 朴槿惠 前 大統領도  任期 첫해 5.18 記念式에 參席했지만  與圈 全體가 大規模로 參席하는 건 처음입니다.

尹 大統領과 參席者들은  自律에 맡기는 合唱이냐,  다같이 부르는 提唱이냐  論難이 많았던 '임을 위한 行進曲'도  進步 政權 때처럼 提唱할 豫定입니다.

尹 大統領은 記念式 演說을 통해  憲法 全文에 5.18 精神을 追加하는  方案을 言及할 可能性도 있습니다.

채널A 뉴스 노은지입니다.

映像取材 : 이성훈 조세권
映像編輯 : 김지균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