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韓, 貨物機 3代 中 急派…醫藥品 元祖 開始 | 채널A 뉴스
北韓, 貨物機 3代 中 急派…醫藥品 元祖 開始
2022-05-17 19:25 國際

[앵커]
北韓은 아직 우리 政府의 지원 意思에 답을 보내지 않고 있습니다.

代身 中國과의 교류는 분주합니다.

北韓 貨物機 3臺가 급하게 中國을 다녀갔다는 消息도 들어왔습니다.

염정원 記者의 報道입니다.

[리포트]
北韓 고려항공 航空機들이 중국 랴오닝省 他오센 空港에 모습을 드러낸건 어제입니다.

大型 輸送機人 일류신(IL)-76 機種으로 모두 3臺가 움직였습니다.

對北 消息通 等에 따르면 고려항공 所屬 航空機들은 의약품들을 싣고 北韓으로 돌아간 것으로 把握됩니다.

코로나19 事態 直後인 2020년 1月31日 以後 定期 運航을 中斷한 고려항공 所屬 航空機 3臺가 한꺼번에 中國을 다녀간 건 매우 異例的입니다. 

感氣藥이나 解熱劑 조차 不足해 김정은 國務委員長이 直接 醫藥品 管理를 監督하는 狀況에서 중국의 支援이 本格的으로 시작됐다는 分析이 나옵니다.

[자오리젠 / 中國 外交部 代辯人]
"中國과 北韓은 江과 山으로 둘러싸인 友好的인 이웃입니다. (북한에게) 支援과 도움을 提供할 것입니다."

中國 當局이 北中 接境地域인 지린성 지안 一帶에서 북한에 派遣할 醫療陣과 看護師, 또 支援 物品을 실어 나를 運轉技士 等을 모집하는 情況도 보입니다.

이달 初부터 중국산 시노백 백신을 無償 제공받아 북한 國境警備隊 軍人들부터 접종하고 있다는 消息도 傳해집니다.

北中間 接觸이 活潑해지는 反面 實務 接觸 提案을 담은 우리 政府의 대북통지문에 對한 答은 오지 않고 있는 狀況입니다.

[최영삼 / 外交部 代辯人]
"(코로나19 北韓 支援에 對해) 中國 等 國際 社會와 어제 韓中 畫像 通話 때도 있었지만 繼續해서 疏通하고 協力해 나가겠습니다."

政府는 北韓이 직접 支援을 願치 않을 境遇 國際機構나 民間을 통한 間接 支援과 함께 必要時 對北 制裁 免除 等도 미국과 論議하겠다는 構想입니다.

채널A 뉴스 염정원입니다.

映像編輯: 이재근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