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年 만에 열리는 칸…박찬욱 監督 ‘헤어질 決心’ 競爭部門 招請 | 채널A 뉴스
3年 만에 열리는 칸…박찬욱 監督 ‘헤어질 決心’ 競爭部門 招請
2022-05-17 19:53 文化

[앵커] 
第75回 칸 映畫祭가 내일 새벽 華麗한 막을 올립니다.

韓國 映畫 2篇이 경쟁부문에 초청됐는데요.

2019年 '寄生蟲' 以後 다시 한 番 黃金棕櫚賞에 도전합니다.

김태욱 記者입니다.

[리포트]
第75回 칸 映畫祭가 코로나 事態 以後 3年 만에 正常的으로 開催됩니다.

映畫 '올드보이'로 世界的 名聲을 얻은 박찬욱 監督은 이번에 '헤어질 決心'으로 경쟁 部門에 招請됐습니다.

2004年, 2009年 審査委員賞을 받은 以後 다시 한 番 首相을 노립니다.

'헤어질 決心'은 박해일과 탕웨이가 그려내는 멜로 서스펜스 映畫입니다.

[現場音]
"우리 일을 그렇게 말하지 말아요."

[現場音]
"우리 일, 무슨 일요?"

日本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監督의 첫 韓國映畫 '브로커'도 경쟁 部門에 進出했습니다.

宋康昊 姜東遠 배두나 아이유 等 華麗한 出演陣으로 관심을 모은 作品입니다.

베이비박스에 놓인 아기 때문에 특별한 旅程이 펼쳐지는 內容입니다. 

[現場音]
"誘拐라뇨? 무슨 말씀을 그렇게?"

2019年 黃金棕櫚賞을 받은 寄生蟲 以後 韓國 映畫가 다시 한番 首相을 노립니다.

[윤성은 / 映畫評論家]
"('헤어질 決心'은) 映像美學的으로 相當히 스타一理視하고 映畫 안에서 장르的인 屬性에 있어서 튀기는 하거든요. (박찬욱)감독님 映畫가 큰 賞을 받을 때가 됐다는 期待感이 있고…"

俳優 이정재는 처음으로 監督을 맡은 映畫 '헌트'로 非競爭部門에 초청됐습니다.

最高의 作品에 授與하는 황금종려상은 28일 發表됩니다.

채널A 뉴스 김태욱입니다.

映像編輯 : 이능희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