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軍, 要衝地서 反擊…“國境 奪還 報告합니다” | 채널A 뉴스
우크라軍, 要衝地서 反擊…“國境 奪還 報告합니다”
2022-05-17 19:51 國際

[앵커]
러시아가 占領했던 우크라이나 제2 都市 하르키우를 우크라이나가 탈환했습니다. 

沈沒 原因을 놓고 공방이 벌어졌던 모스크바함의 마지막 交信도 공개됐습니다.

강은아 記者입니다.

[리포트]
러시아 黑海艦隊 旗艦인 모스크바함 船員이 긴급한 交信을 쏟아냅니다.

[錄取]
"여기는 모스크바! 吃水線(船體가 물에 잠기는 限界線) 아래 구멍이 2個 뚫렸다." "배가 옆으로 기운다!"

外信이 公開한 이 목소리는 한 달 前 沈沒한 모스크바함이 우크라이나 軍의 主張 대로 피격당했다는 事實을 뒷받침합니다.

그동안 러시아는 폭풍으로 彈藥庫가 暴發해 예인하던 中 沈沒했다고 主張해 왔습니다.

러시아軍은 지난 8日에도 시베르스키도네츠강을 건너다 공격을 받아 대대급 兵力이 거의 全滅당했습니다. 

反擊에 나선 우크라이나軍은 제2도시이자 전략적 要衝地인 하르키우에서도 러시아군을 몰아내고 러시아 國境까지 進擊했습니다.

[우크라이나軍(그제)]
"大統領님, 國境 哨所에 到達했습니다! 우리는 등 뒤에 國境 哨所를 다시 設置했습니다. 大統領님, 우리는 國境에 到達했습니다!"

러시아軍이 물러나자 피란민 2千 名도 집으로 돌아오는 中입니다.

北大西洋 條約機構, 나토는 이제 러시아軍이 守勢에 몰렸다고 분석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 나토 事務總長]
"우크라이나는 이 戰爭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勇敢하게 祖國을 지키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북동부를 收復하는 戰果를 올렸지만 장기간 抵抗이 이어지던 남동부 要衝地 마리우폴에선 작전 中斷을 宣言했습니다.

兩側 交戰이 맞서는 가운데 早晩間 러시아軍의 대규모 反擊이 닥칠 것이라는 憂慮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강은아입니다.

映像編輯 변은민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