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招待席]“宇宙航空-滯留型 觀光都市 泗川 위한 주춧돌 놓겠다”|동아일보

[招待席]“宇宙航空-滯留型 觀光都市 泗川 위한 주춧돌 놓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박동식 慶南 泗川市場

박동식 경남 사천시장이 11일 시청 집무실에서 동아일보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박 시장은 “우주항공 중심도시 건설과 체류형 해양휴양 관광도시 조성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천시 제공
박동식 慶南 泗川市場이 11日 市廳 執務室에서 동아일보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朴 市長은 “宇宙航空 中心都市 建設과 滯留型 海洋休養 觀光都市 造成에 力點을 둘 것”이라고 强調했다. 泗川市 提供
“宇宙航空 中心都市 建設과 滯留型 海洋觀光都市 造成을 위해 놓인 주춧돌을 더욱 튼튼하게 다듬는 한 해로 만들겠습니다.”

박동식 慶南 泗川市長은 11日 市廳 執務室에서 동아일보와 인터뷰를 하며 “宇宙航空廳을 中心으로 泗川을 世界的인 宇宙航空都市로 建設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完成하고 海洋 觀光 인프라를 改善하는 元年이 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朴 市長은 泗川을 프랑스 툴루즈에 버금가는 ‘大韓民國 宇宙航空首都’로 만들겠다는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를 위해 宇宙벤처企業 育成과 衛星産業 生態系 造成이 가장 必要하다고 보고 394億 원과 300億 원을 各各 投入해 衛星開發革新센터와 公共賃貸型 知識産業센터 建立을 推進한다. 또 宇宙航空 企業 및 人力 養成 支援에 42億 원의 豫算을 投入하는 한便 未來航空 모빌리티와 메타버스 先導 프로젝트에도 19億 원의 豫算을 支援할 方針이다. 朴 市長은 “宇宙航空 戰略事業 投資誘致를 위해 全 行政力을 모을 것”이라며 “慶南航空國家産業團地와 용당 航空 維持·保守·整備(MRO) 産業團地 早期 完工에도 集中할 計劃”이라고 强調했다.

全國 最高의 滯留型 海洋休養 觀光都市를 만들겠다는 抱負도 밝히고 있다. 이를 爲해서는 사천을 訪問한 觀光客이 며칠씩 머물고 消費할 수 있는 인프라 改善이 무엇보다 必要하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朴 市長은 “老産公園과 목섬을 잇는 무지개다리를 設置하고 民間 資本 2800億 원이 投入되는 室안觀光地 리조트型 호텔을 建立하는 等 滯留型 觀光 인프라 構築에 힘쓸 것”이라며 “閑麗海上의 絶景인 三千浦 앞바다 5個 섬을 잇는 ‘무지갯빛 生態探訪로 造成事業’과 부채꼴 模樣의 國內 代表 扇狀地 테마 觀光名所 造成事業 等 南海岸을 代表하는 觀光都市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事業을 推進할 計劃”이라고 說明했다.

地域 人材 育成에도 行政力을 모을 計劃이다. 글로벌 英語캠프, 海外文化探訪, 인터넷 修能放送 受講 支援 等 敎育事業 支援에 힘을 쏟는 한便 泗川市人材育成奬學財團 支援金을 10億 원으로 擴大해 奬學財團 運營을 活性化할 計劃이다. 또 市民들에게 複合文化空間으로 자리매김할 市立圖書館度 5月 開館할 豫定이다.

景氣 回復과 民生 安定을 위한 施策도 펼칠 豫定이다. 올해 200億 원 規模의 泗川사랑商品券을 發行하고 傳統市場 施設 現代化 事業도 進行한다. 또 小商工人에게 34億 원을 支援해 地域經濟 善循環과 地域商圈 回復에 活力을 불어넣을 方針이다. 朴 市長은 “脆弱階層 에너지 普及事業과 都市가스 普及 擴大로 民生經濟 살리기에 最善을 다할 것”이라며 “農漁業인 手當, 畜産農家 스마트 시스템 構築事業, 水産食品 競爭力 强化 事業에 豫算을 集中 投入해 弄·축·漁業人들의 競爭力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朴 市長은 “泗川市는 올해 世界的인 宇宙航空都市로 飛上할 수 있는 絶好의 機會를 맞이했다”며 “慶南도·정부와 協力해 市民 모두의 念願인 宇宙航空廳이 早期에 完璧하게 開廳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朴 市長은 三千浦工高와 慶南科學技術大를 卒業하고 2002年 第7代 慶南道議員으로 政治에 入門한 뒤 2018年까지 16年間 道議員을 지냈다. 그는 2022年 6·1地方選擧에서 國民의힘 候補로 出馬해 市場에 當選됐다.



도영진 記者 0jin2@donga.com
#박동식 #慶南 泗川市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