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招待席]“企業 間 交流-協力 活性化해 中企 發展 이끌겠다”|동아일보

[招待席]“企業 間 交流-協力 活性化해 中企 發展 이끌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박진기 中小企業融合部山聯合會長

박진기 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장이 부산 사상구 중소벤처진흥공단 부산지역본부 1층 연합회 사무실에서 본보와 인터뷰하며 “회원사 간 
활발한 교류와 협업을 통해 기업 발전은 물론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융합부산연합회 제공
박진기 中小企業融合釜山聯合會長이 釜山 沙上區 中小벤처振興公團 釜山地域本部 1層 聯合會 事務室에서 本報와 인터뷰하며 “會員社 間 活潑한 交流와 協業을 통해 企業 發展은 勿論 地域 經濟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强調했다. 中小企業融合釜山聯合會 提供
“地域 經濟의 버팀木인 中小企業이 더 剛해지도록 企業 間 交流, 協力을 보다 活性化하겠습니다.”

박진기 社團法人 中小企業融合部山聯合會長(58)은 最近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就任 抱負를 이렇게 밝혔다. 이 團體는 서로 다른 技術과 知識을 가진 中堅·中小企業의 協業과 交流를 돕는 非營利 法人이다. 1993年 出帆 當時 名稱은 釜山異業種交流聯合會로 會員社들이 내는 會費로만 30年間 運營했다. 그는 올 2月 第18代 會長으로 推戴됐다.

朴 會長은 “中小企業融合聯合會는 골프, 登山 等 趣味 生活로 親睦을 重視하는 다른 企業인 모임과는 性格이 다르다”며 “세미나, 月例會 等 定期的 모임을 통해 會員社가 겪고 있는 經營上 가장 큰 苦悶을 함께 解決하도록 돕는 게 特徵”이라고 紹介했다. 過去 類似 事例를 겪은 다른 會員社가 問題를 풀었던 方法을 紹介하거나, 聯合會가 나서서 問題 解決을 위한 專門家 集團 또는 有關機關의 連結을 支援하고 있다. 會員들은 다른 業種과의 協業을 통해 새로운 市場을 開拓하거나 生産性이 向上된 事例도 積極 發表하고 있다.

釜山聯合會 會員社는 約 500곳이다. 釜山 等 全國 13個 地域聯合會를 傘下에 둔 中小企業融合中央會의 會員社 規模는 約 8000곳에 達한다. 會員 資格은 中小企業基本法에 따라 創業 後 1年 以上 經過한 一定 規模(勤勞者 5名, 年 賣出 5億 원) 以上의 製造·流通·情報技術(IT)·서비스 業種 等이다. 遊興, 社金融 等 一部 業種은 除外된다.

朴 會長은 “創業 또는 零細 企業은 情報나 人脈이 不足해 聯合會의 存在를 모르거나 알고도 門을 두드리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에 就任 一聲으로 會員 數를 大幅 늘리기 위한 褒賞 支援 强化를 于先 約束했다.

朴 會長은 聯合會의 役割이 갈수록 重要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技術이 高度化, 細分化하고 企業 政策과 規制도 複雜, 다양해진다는 게 그 理由다. 그는 “技術 融合을 통한 新規 市場 進出의 活路가 넓어지는 狀況이고 實時間 確認해야 할 情報가 넘치는데 會社마다 狀況과 能力이 千差萬別이라 經營者들이 直接 만나 對話하는 게 매우 效率的”이라고 말했다. 이어 “요즘처럼 人件費와 原資材 價格이 繼續 上昇하고 隣近 國家의 戰爭 影響도 繼續되는 不況에서 自社에 效率的인 政策 資金 活用法은 무엇인지, 重大災害處罰法 等 企業 運營에 重要한 新規 制度 發生에 어떻게 對備해야 하는지 等도 함께 苦悶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朴 會長은 個人的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運營, 貨物 運送 및 貨物裝備 賃貸 事業 等을 主力으로 하는 ㈜한승港灣物流産業을 이끌고 있다. 그는 지난해 12月 技術 革新과 先進 經營 文化를 先導하는 釜山 企業 代表 7名에 包含돼 釜山市로부터 中小企業인 對象을 받았다. 朴 會長은 “現在는 中小벤처振興公團과 活潑히 交流하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앞으로는 釜山市와의 交流도 强化해 地域 經濟 活性化를 위한 新規 포럼 等을 함께 여는 方案도 推進할 計劃”이라고 말했다.



강성명 記者 smkang@donga.com
#박진기 #中小企業融合部山聯合會長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