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의 블로거 强推! 톡톡 튀는 레시피|週刊東亞

週刊東亞 563

..

맛의 블로거 强推! 톡톡 튀는 레시피

身土不二 宮中떡볶이에서 異國的 고구마칩까지 ‘군침 절로’

  • 김현주 自由寄稿家

    入力 2006-11-30 14:00: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飮食 만들기와 블로그에 對한 愛情으로 디지털 키친의 스타가 된 ‘맛의 블로거’들이 있다. 이들의 블로그에는 每日 수많은 손님이 들러 이들이 만든 飮食을 맛보고 퍼간다. 演藝人 부럽지 않은 人氣를 누리는 ‘맛의 블로거’들이 높은 照會數를 記錄한 祕藏의 레시피를 ‘올렸다’.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豪華로운 맛과 色, 飮食으로 떠나는 世界 旅行 블로그

    메이 킴 氏 출출닷컴 www.choolchool.com

    메이 킴 氏는 어릴 때부터 料理冊과 料理 漫畫 等을 즐겨 보면서 料理에 對한 愛情을 키우다 美國 캘리포니아에서 大學을 다니며 世界 여러 나라 사람을 만나 本格的으로 다양한 料理를 배웠다고 한다. 킴 氏는 韓國 料理 사이트에 一般的인 情報는 많지만 世界 여러 나라 飮食의 高級 料理法이 紹介된 사이트가 없다는 點에 着眼했다.

    “料理가 21世紀에 重要한 文化 콘텐츠가 되고, 個個人이 브랜드가 되는 ‘日人 브랜드 時代’가 올 것이라는 確信이 있었어요. 나의 價値를 올려줄 媒體로 ‘料理’를 고른 것이죠. 料理가 주는 創造의 기쁨이 없었다면 이렇게 熱心히 하진 못했을 거예요.”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美國 女性 사이트로 有名한 ‘미즈유에스에이’에 레시피를 올리자마자 높은 照會數를 記錄한 메이 킴 氏는 歸國 後 ‘출출닷컴’을 통해 韓國 女性 사이에서도 人氣를 얻고 있다. 只今은 雜誌社 料理 撮影, 料理클래스 運營, 料理冊 執筆 等의 일을 하는데 ‘프로 料理師’라는 이름이 語塞하지 않다.



    메이 킴 氏의 블로그를 열면, 五感으로 異國의 魅力을 느끼게 하는 레시피, 作品으로 遜色없는 飮食 寫眞들, 블로그 訪問客 한 사람 한 사람을 記憶하고 챙기는 親和力 있는 글 等이 人氣 祕訣임을 알 수 있다. 로즈메리 香이 솔솔 풍기는 블로그다.

    발사믹 堅果類 소스 고구마 칩 (瞬間 移動, 시끌벅적한 이탈리아에 온 듯한 香과 맛)

    材料) 堅果類 딥과 고구마칩, 잣과 호두 다진 것 各 1/2컵, 발사믹 食醋(葡萄 食醋) 1/2컵, 올리브오일 1컵, 다진 마늘 1작은술, 고구마 1個, 튀김기름 1컵만들기) 1. 소스의 材料를 모두 섞어 디핑 소스를 만들어둔다. 2. 고구마는 얇게 썰어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3. 튀긴 고구마를 딥에 찍어 먹는다.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새로운 맛의 世界 씩씩하게 探險하는 블로그

    이은지 氏 똥글닷컴 www.ddongle.com

    똥글이의 料理 정복기 blog.naver.com/leejee25어릴 때부터 料理 만드는 것을 좋아한 이은지 氏가 外國에서 혼자 生活하면서 부쩍 는 料理 實力을 記錄한 블로그다. 김치 간 맞추기, 맛있는 양념醬(다대기) 만들기 等 料理의 原則들을 깨달아갈 때의 成就感을 記錄하기 위해 ‘똥글닷컴’이라는 사이트를 만들었는데 反應이 暴發的이었다고 한다. “料理를 하면 할수록 願하는 맛이 나고, 새로운 맛을 發見하잖아요. 그때마다 幸福해요.”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요즘 이은지 氏가 强調하는 것은 ‘材料를 알면 成功한다’는 것. 材料가 新鮮하면 적은 양념으로 豐富한 맛이 나고, 멸치·새우·버섯 等으로 만든 天然 調味料로 飮食의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블로그에는 집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는 料理를 主로 紹介하는데 자주 하게 되는 失手들과 正確한 計量, 레시피뿐 아니라 테이블 세팅에 對한 노하우도 알려준다. 李氏는 美洲 韓人 主婦들이 情報를 共有하는 미즈빌(www.mizville.org)에 料理칼럼을 連載한다.

    웰빙 새싹菜蔬 샌드위치 (트렌드에 딱 맞는 簡單하고 쿨한 샌드위치)

    材料) 穀物 食빵 4張 , 토마토 1/3個, 상추 3~4張, 洋파 1/3個, 오이 1/4個, 새싹菜蔬 3줌, 치즈 2張, 슬라이스 햄 6張, 올리브油 若干, 후추 조금, 소금 조금만들기) 1. 食빵은 팬에 앞뒤로 살짝만 굽는다. 그래야 風味가 살아난다. 2. 토마토와 오이는 얇게 저며 썬 뒤, 토마토 氏는 除去하고 물氣를 빼둔다. 3. 洋파는 얇게 썰어 물에 20分 程度 담가 매운맛을 除去하고, 채에 밭쳐 물氣를 없앤다. 4. 새싹菜蔬와 상추는 씻은 後 탁탁 털어서 물氣를 除去한다. 5. 구운 빵 한쪽에 치즈를 얹고 햄, 토마토, 오이, 洋파, 새싹菜蔬 順으로 얹는다. 그 위에 후추와 소금을 조금씩 뿌리고 올리브油를 살짝 두른 뒤, 상추를 올린 다음 빵 한쪽을 덮어 完成한다.

    Tips

    샌드위치에 버터나 마요네즈를 바르면 菜蔬에서 水分이 빠져나오지 못해 좋으며, 치즈를 빵 위에 먼저 올려도 빵이 축축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 샌드위치龍 菜蔬들은 最大限 얇게 저미듯 썰어야 서로 安定感 있게 붙는다.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獨身 男性 爲한 슈퍼울트라 간단 料理 블로그

    김용환 氏 나물이네 http://namool.com

    ‘뻣뻣한 總角’ 김용환 氏가 웹디자인 프리랜서 일을 始作한 뒤 집에서 나와 살면서 每日 만들어 먹는 飮食을 웹페이지에 올리기 始作한 것이 ‘나물이네’의 始初. 한마디로 ‘獨身남의 生存戰略 日記’였다. 그런데 혼자 사는 男子가 무엇을 먹고 사는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았나 보다. 調理法을 仔細히 알려달라는 問議가 쏟아져 具體的인 資料를 올리기 始作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로그인’을 만들지 않았고 計量法 代身 어른 숟가락으로 孃을 表記했다. 金氏는 ‘나물이네’를 만들면서 料理에 對한 專門 知識을 쌓게 되었을 뿐 아니라, 삶의 活力과 愉快한 즐거움을 얻는다고 한다.

    金氏는 비슷한 處地의 싱글남들을 위해 ‘2千원으로 밥床 차리기’ ‘나물이네 밥床’ 等 두 卷의 冊을 냈다. 經濟的으로 힘들 때 사이트를 열어 얻은 結果라 收益金 中 一部는 缺食兒童 돕기에 쓸 豫定이다.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宮中떡볶이 (簡單한 레시피, 그러나 럭셔리한 料理)

    材料) 2人分 基準 떡 2줌, 표고버섯 2個, 洋파 1/4個, 피망 1/2個 , 붉은 고추 1個 , 당근, 大파양념醬 : 진간醬 3큰술 + 雪糖 1과 1/2큰술 + 맛술 1큰술 + 다진 마늘 1작은술 + 참기름 1작은술 + 후춧가루 1/3큰술 + 깨만들기) 1. 떡은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물氣를 빼고, 副材料는 모두 채 를 썬 뒤, 양념醬을 分量대로 섞어 準備한다. 2. 食用油를 두른 팬에 大파를 넣고 볶아 香을 낸다. 3. 洋파, 당근, 표고버섯, 붉은 고추, 피망 巡으로 넣어 볶는다. 4. 떡을 넣은 뒤 양념醬을 붓고 볶다가 참기름, 후춧가루, 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Tips

    매운맛 버전으로 만들려면 고추기름에 볶고 마늘과 후춧가루를 많이 넣는다.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平凡한 材料로 五感 誘惑하는 個性派 블로그

    김항아 氏 맛있게 사는 이야기 www.paper.cyworld.nate.com/parangse

    김항아 氏는 첫아이를 낳고 집에 있는 時間이 많아졌을 때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만들어 料理 寫眞을 올리다가 페이퍼(싸이월드 1人 미디어)도 내게 됐다. 페이퍼에는 흔히 冷藏庫에 있는 材料들인 豆腐, 달걀, 洋파, 파 等을 材料로 하되 ‘發想의 轉換’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로 만든 料理를 담는다. 金氏는 料理 專門 블로거가 되려고 하기보다는 日記를 적는다는 생각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金氏의 페이퍼가 有名 페이퍼 1位로 選定됐다. 金氏는 購讀者나 訪問者들이 願하는 情報를 持續的으로 提供해야 한다는 壓迫感, 極히 私的인 記錄을 規則에 맞춰 해야 한다는 생각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페이퍼를 2年 동안 發行하다 보니 家族 같은 購讀者들이 많아져 料理와 인터넷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重要한 媒介體임을 알게 됐다고 한다. 또한 前에는 飮食에 化學調味料를 썼는데 이제는 天然調味料를 使用하는 等 發展도 있었다.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料理와 미니홈피는 아주 작은 始作이었어요. 하지만 내 삶의 正體性을 찾아주었죠. 料理는 正말 놀라운 世界입니다.”

    새우 가래떡 피자 (누구나 좋아하는 初簡單 퓨전 料理)

    材料) 칵테일 새우 6마리, 가래떡 2줌, 洋파 1/3個, 靑·洪 피망 各 1/3個, 블랙올리브 5알, 피자치즈 願하는 만큼 소스 : 고추醬 1큰술, 케첩 3큰술, 물엿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후추, 生薑가루, 핫__ 만들기) 1. 가래떡은 뜨거운 물에 1時間 동안 미리 불려 準備한다.

    2. 불린 가래떡을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油를 두르고 굽는다. 3. 구워진 가래떡을 오븐 勇氣에 동그랗게 얹고 分量의 소스를 골고루 바른 다음 다져 올린다. 4. 칵테일 새우는 프라이팬에 버터를 바르고 살짝 익힌다. 5. 3番에 피자치즈를 듬뿍 얹고, 블랙올리브와 準備한 새우를 次例로 얹어 오븐에 10分間 구워 完成한다.

    Tips

    食用油는 잘 붙지 않으니 올리브油를 使用할 것.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料理 王初步度 自信感 갖게 되는 理智쿠킹 블로그

    김경미 氏 프렌즈 쿠킹 blog.naver.com/cocole81

    大家族이던 김경미 氏는 어머니를 돕기 위해 料理를 배우기 始作했다. 料理를 하는 동안 材料와 소곤소곤 ‘校監’하면 나쁜 感情이 整理되고 깨끗해지는 氣分이 들어 스트레스가 쌓일 때 料理를 하는 버릇이 생겼다고 한다. 料理冊에는 쉽게 求할 수 없는 材料로 만든 것들이 많아 늘 아쉬움을 느끼던 金氏는 一般 韓食 外에 빵과 菓子 굽기, 디저트까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 人氣를 얻었다. 이를 통해 다른 料理 高手들과 親해져 情報를 交換하면서 實力도 늘어가는 中이라고. 앞으로 ‘꼬마 料理師’라는 料理 漫畫冊의 스토리를 써서 韓國 料理 漫畫界 發展에도 寄與할 생각이다.

    맛의 블로거 강추! 톡톡 튀는 레시피
    치킨데리야키 덮밥 (쉽게 만드는 손님 招待龍 日本 料理)

    材料) 닭가슴살 1쪽, 밥 1空器, 洋파 1/4個, 綠末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무筍 若干 밑간 : 맛술 1큰술, 간醬 1작은술, 후추 若干소스 : 간醬 3큰술, 雪糖 2큰술, 맛술 2큰술 만들기) 1. 洋파는 模樣대로 얇게 채썰어 準備한다.2. 닭가슴살은 1cm 두께로 저민 뒤 밑간을 하고, 이쑤시개로 콕콕 찔러 양념이 잘 배도록 한다. 3. 밑간을 한 닭가슴살에 綠末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4. 올리브油를 넉넉히 두른 팬에 다진 마늘을 볶아 香을 낸 다음 3番을 넣어 지진다. 兩面을 센 불로 살짝 익힌 뒤 뚜껑을 덮고 弱한 불로 속까지 익힌다. 5. 準備해둔 데리야키 소스를 닭가슴살에 넣고 潤氣나게 조려 밥 위에 얹은 뒤 洋파債와 무筍으로 裝飾한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