作안의 샤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作안의 샤나
灼眼のシャナ
장르 판타지
小說
著者 타카하시 野시치로
揷畵 이토 노이지
飜譯 김승현 (1卷 ~ 3卷)
김진수 (4卷 ~ 12卷)
하성호(S ~ 14卷)
장세연(15卷 ~ SⅢ卷)
出版社 일본 아스키 미디어 웍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레이블 일본 電擊 文庫
대한민국 NT 노벨
連載 期間 일본 2002年 11月 9日 ~ 2011年 10月 10日
卷數 일본 26卷 (本篇 22卷+外傳 4卷)
대한민국 26卷 (本篇 22卷+外傳 4卷)
漫畫
社사쿠라 아야토
作家 타카하시 野시치로
出版社 일본 아스키 미디어 웍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連載 잡지 일본 月刊 코믹 電擊 大王
레이블 일본 電擊 코믹스
대한민국 NT 코믹스
連載 期間 2005年 10月 ~ 2011年 10月
卷數 일본 10卷
대한민국 10卷
漫畫 : 作안의 샤나 X Eternal song-永遠한 노래-
灼眼のシャナX ETERNAL SONG 1 (遙かなる歌)
키야 시이
作家 타카하시 野시치로
出版社 일본 아스키 미디어 웍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레이블 일본 電擊 코믹스
連載 期間 2009年 1月 27日 ~ 2012年 9月 27日
卷數 일본 5卷
대한민국 5卷
TV 애니메이션 : 作안의 샤나
監督 와타나베 다카시
製作 J.C.Staff
放送社 일본 치바 TV , 마이니치 放送 , TV 아이치 , TV 가나가와 , TV 사이타마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일본 2005年 10月 6日 ~ 2006年 3月 23日
대한민국 2007年 12月 20日 ~ 2008年 1月 22日
畵手 24話
著作權 表記 타카하시 野시치로, 아스키·미디어웍스
作안의 샤나 製作委員會
TV 애니메이션 : 作안의 샤나 II(세컨드)
監督 와타나베 다카시
製作 J.C.Staff
放送社 일본 CBC , MBS , TBS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일본 2007年 10月 4日 ~ 2008年 3月 27日
대한민국 2009年 1月 2日 ~ 2009年 6月
畵手 24話
著作權 表記 타카하시 野시치로, 이토 노이지, 아스키·미디어웍스
作안의 샤나 製作 委員會, MBS
OVA : 作안의 샤나 特別便: 사랑과 溫泉의 郊外學習!
監督 와타나베 다카시
製作社 J.C.STAFF
發賣日 2006年 12月 8日
畵手 1話
그 外 1期 애니메이션의 最終化 直後의 이야기.
著作權 다카하시 野시치로, 아스키·미디어웍스
作안의 샤나 製作 委員會
映畫
監督 와타나베 다카시
製作 J.C.STAFF
著作權 表記 타카하시 野시치로, 이토 노이지, 아스키·미디어웍스
劇場版 作안의 샤나 製作委員會
OVA : 作안의 샤나 S
監督 와타나베 다카시
製作社 J.C.STAFF
發賣日 2009年 9月 29日 ~ 2010年 9月 29日
畵手 4話
著作權 다카하시 野시치로, 아스키·미디어웍스
作안의 샤나 製作 委員會
TV 애니메이션 : 作안의 샤나 III -FINAL-(서드 -파이널-)
監督 와타나베 다카시
製作 J.C.Staff
放送社 도쿄 메트로폴리탄 텔레비전 MBS Tvk CBC 닛폰BS放送 AT-X
放映 期間 일본 2011年 10月 7日 ~ 2012年 3月 24日
畵手 24話
著作權 表記 타카하시 野시치로, 이토 노이지, 아스키·미디어웍스
作안의 샤나 製作 委員會,
- 討論

作안의 샤나 》( 灼眼のシャナ 샤쿠間노 샤나 [ * ] )는 日本 의 作家 타카하시 野시치로 가 쓰고, 이토 노이지 가 일러스트를 擔當한 라이트 노벨 과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漫畫 , 애니메이션 , 게임 , 드라마CD 等의 關聯 作品들을 일컫는다. 原作은 電擊 文庫 ( 아스키 미디어 웍스 )에서 發行되었으며 大韓民國 에서는 NT 노벨 ( 대원씨아이 )에서 發行하였다.

槪要 [ 編輯 ]

世界觀 要約 [ 編輯 ]

우리가 사는 世界의 反對便에 洪細 라는 世界가 있다. 그 洪歲에 사는 사람들을 '걸어서 갈 수 없는 이웃'이나 홍세의 무리 라고 부르는데, 꽤 많은 홍세의 무리가 우리 世界로 와서 살고 있다. 그 홍세의 무리가 살아가기 위해선 存在의 힘 이 必要하다. 그래서 많은 홍세의 무리가 사람들의 存在의 힘을 빼앗아 먹으며 산다. 홍세의 무리에게 잡아먹히면, 잡아먹힌 그 사람은 처음부터 없었던 것이 되고, 關聯된 모든 記錄이 사라진다.

홍세의 무리 가운데 强力한 存在를 홍세의 王 理라 한다. 一部 홍세의 王들은 홍세의 무리가 無責任하게 마구잡이로 存在의 힘을 먹게 되면, 우리가 사는 世界와 洪細 모두 危險해 지겠다고 내다봤다. 그래서 그 홍세의 王들은 우리가 사는 世界의 사람과 契約맺어, 自身의 힘을 契約을 맺은 사람이 使用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그 사람을 통해 마구잡이로 存在의 힘을 먹는 홍세의 무리를 없애고 있다. 홍세의 王과 契約맺어 '그릇'李 된 사람을 플레임헤이즈 라 한다.

줄거리 [ 編輯 ]

어느 날, 日本 中部 地方에 있는 미사키 市에서 高等學校 男學生인 사카이 維持가 갑자기 모든 것이 멈춘 곳에 怪物들의 襲擊을 받는다. 그때 붉은 머리와 눈을 지닌 少女가 나타나 單숨에 그 怪物들을 處理하는데, 그 少女는 바로 홍세의 王 人 '天壤(天壤)의 劫火(劫火)'의 플레임헤이즈 로, 홍세의 무리를 쳐 없애는 '廉發作안(炎髮灼眼)의 討伐子(討罰者)'이다. 그 廉發作안의 討伐者는 사카이 유지에게 "너는 사람이 아니야." 하고 말하면서, 眞짜 사카이 維持는 이미 怪物에게 잡아먹혀 사라졌고, 只今 있는 너는 홍세의 무리 가 追擊을 避하고 世界의 龜裂 을 줄이기 爲해서, 眞짜를 본떠 만든 假짜인 토치 라고 말했다. 그리고 얼마 없는 存在의 힘 을 모두 쓰게 되면 바로 사라질거라고 덧붙여 말했다.

어떻게 지니게 됐는지는 모르지만, 사카地 維持는 미스테스 로 몸속에 홍세의 무리가 만든 보기 드문 보구 人 '英詩미아(零詩迷兒)'가 있다. 이 零時미아는 時間에 干涉해 每日 쓴 存在의 힘을 0時마다 回復해주어서, 存在의 힘을 다 쓰지만 않으면 繼續 살 수 있다.

나중에 사카이 維持는 廉發作안의 討伐自家 지닌 檢印 '니에토盧盧샤나'의 이름을 따서, 이름이 없는 그 討伐者에게 '샤나'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아라스톨(天壤의 劫火)과 샤나는 홍세의 무리가 사카이 유지의 英詩미아를 빼앗으려고 繼續 다가갈 거라고 생각해, 사카이 유지의 周邊을 繼續 監視하기로 하고, 샤나는 사카이 維持와 같은 班 親舊인 히라이 유카리로 僞裝한다. 利害關係가 複雜하게 얽힌 사카이 維持와 그의 親舊들이, 自身의 믿음에 따라 미사키 詩에서 일어나는 事件들을 解決해가는 이야기이다.

用語와 世界觀 [ 編輯 ]

洪細 [ 編輯 ]

  • 洪細 (紅世)

소용돌이치는 嘉藍, 옛 詩人이 '홍세의 무리'에게 들은 것을 바탕으로 붙여진 이름. 사람이 사는 世界와 다른 法則으로 움직이는 世界이다. 洪細에 살아가는 者들을 '홍세의 무리'(줄여서 '무리')로, 그 中 强力한 힘을 지닌 者들을 '홍세의 王'(줄여서 '왕')으로 부른다. 參考로 作品에서는 사람이 사는 世界가 '洪細'에서는 어떻게 불리는지는 나와 있지 않다.

플레임헤이즈 [ 編輯 ]

  • 플레임헤이즈 ( 英語 : Flame Haze , 불꽃의 일렁임)

'홍세의 무리'를 討伐하기 위해 홍세의 王 과 契約을 해서 이능의 힘을 얻은 人間을 總稱한다. 이름의 由來는 契約時 보이는 불꽃의 일렁임에서 由來되었다. 契約한 人間이 지닌 '存在의 그릇'으로써의 모든 것을 바치고 텅빈 內部에 '홍세의 王'李 채워지는 過程을 통해 契約이 成立한다. 契約한 '왕'은 神奇 를 통해 自身의 意識만 나타낸다. 플레임헤이즈의 能力은 契約한 '왕'의 本質에 따라 달라지며, 自身의 싸움方式에 따라 能力이 달라진다.

神奇 [ 編輯 ]

  • 神奇 (神器, 의 道具)

플레임헤이즈와 契約한 홍세의 王의 意思를 이 世界에 나타내기 위한 道具이다. 自身이 願하는 形態로 存在한다.

存在의 힘 [ 編輯 ]

'存在의 힘'은 이 世上에 存在하기 위해 必要한 根源的인 에너지를 말한다. 사람, 動物, 物件 等, 이 世上의 모든 것들이 지니고 있다. 萬若 이 '存在의 힘'을 잃게된다면, 그것은 '처음부터 이 世上에 存在하지 않았던 것'이 되며, 그것에 對한 사람들의 記憶이나 寫眞 속의 모습 等, 그것이 存在했다는 게 실마리 하나 없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存在의 힘'을 많이 지닐 수록 周圍에 많은 影響(비슷한 말로, 存在感)을 끼친다.

世界의 龜裂 [ 編輯 ]

이 世界로 건너온 '홍세의 무리'가 '存在의 힘'을 얻기 위해 人間들을 잡아 먹어, 차츰 앞뒤가 맞지 않는 일들이 생기고, 結局 世界가 일그러져 龜裂이 생기게 되었다. 이 龜裂이 매우 커지게 된다면 사람이 사는 世界와 '洪細', 이 두 世界가 무너질 거라고 豫想한 一部 홍세의 王들은 이를 막기 위해 홍세의 무리를 사냥한다. 또한 이 世界의 龜裂은 플레임헤이즈가 홍세의 무리를 쫓는 端緖가 되기도 한다.

토치 [ 編輯 ]

플레임헤이즈는 홍세의 무리가 人間을 지나치게 먹으면서 생기는 世界의 龜裂을 따라 홍세의 무리를 追跡한다. 이 世界의 龜裂을 줄이기 爲해 홍세의 무리는 存在의 힘에서 남은 찌꺼기를 利用해 잡아먹은 本來의 人間과 똑같은 代替品을 만들어놓는데, 이를 '토치'라고 부른다. 토치는 本來 사람의 모습과 記憶을 지니고, 마치 그 사람처럼 行動하게 된다. 토치에게는 남은 存在의 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조금씩 存在의 힘을 쓰며 漸次 다른 사람들의 意識 속에서 차츰 사라지고, 完全히 잃게 되면 사라진다. 이렇게 차츰 意識을 지우면서 世上의 矛盾을 緩和한다.

步區와 미스테스 [ 編輯 ]

  • 보구 (寶具, 보배)
  • 미스테스 ( 英語 : Mystes , 수수께끼)

'洪細'에 關聯된 寶物을 보구라 일컺는다. 人間과 '홍세의 무리' 사이의 같은 바램에 依해 만들어지는 産物이지만, 步區가 만들어지는 要因은 한 가지로 一蹴할 수 없을 程度로 다양하다. 보구는 '存在의 힘'에 依해 發動하는 境遇가 많기 때문에 '洪細'에 關聯된 者만이 使用可能하다. 이 보구를 가지고 있거나 몸 속에 지닌 토치를 '미스테스'라고 부른다. 보구 中에는 人間이 '봉절'內部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특수한 種類도 있다. (다만, 그 數量은 적다)

資材法 [ 編輯 ]

  • 資材法 (自在法, 저절로 있게 하는 方法)

'存在의 힘'을 써서, 이 世上에서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을 일으키는 方法과 그에 따른 文樣을 各各 '資材法'과 '資材式'이라고 한다. 資材法은 '存在의 힘'의 흐름에 干涉하기 때문에, 資材法을 使用할 때 違和感이 感知될 수 있다. 또, 資材法이 클수록 違和感도 커지게 되는데, 이 때 '存在의 힘'을 느낄 수 없는 사람들도 느끼기도 한다. 資材法은 '홍세의 무리'가 自身의 目的을 이루기 위해 쓰기도 하지만, 플레임헤이즈에게도 亦是 戰鬪에서 빼놓을 수 없는 武器이기도 하다. 이를 專門으로 使用하는 사람은 '資材社'로 불린다.

  • 代表的인 資材法
  • 봉절 (封絶, 안팎을 막고 끊기)
기초적인 資材法으로 '結界'와 비슷하다. 普通 '봉절을 친다'고 하는데, 봉절을 치면 특정한 곳 周圍에 불길로 휩싸인 동그란 돔 模樣 壁이 생기고, 봉절 內部는 外部와의 因果의 흐름에서 分離된다. 봉절을 치면 안에서는 '洪細'와 관계된 者 外에는 모두 停止하고, 바깥에서는 '存在의 힘'을 感知할 수 없는 사람에게 봉절이 쳐진 곳의 存在를 認識할 수 없게 된다. '存在의 힘'을 感知할 수 있더라도 봉절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내기 어렵다.
이 봉절로 '홍세의 무리'가 아무도 모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平凡한 사람들은 自身들이 '홍세의 무리'에 襲擊당하고 있다는 事實을 認識할 수 없다. 봉절 안팎으로 자유롭게 들어가거나 나갈 수는 있지만, '存在의 힘'을 느낄 수 없는 사람에게는 봉절이 쳐진 空間이, 存在하지 않는 곳으로 認識되기 때문에 찾을 수 없게 된다.
봉절 안에서 破壞된 物體나 生物은 그 봉절을 풀기 前까지 '存在의 힘'을 使用해서 復舊할 수 있지만, '存在의 힘'을 먹혀버린 사람들은 元來대로 돌려 놓을 수 없다.
  • 廉彈 (炎彈, 불꽃탄)
'存在의 힘'을 熱量으로 바꾸어 날리는 기초적인 攻擊型 資材法
  • 能通 (能通) 의 言語 ( 日本語 : 達意の言 )
對話를 위한 飜譯의 기초적인 資材法
人間文化에 東京비슷한 것을 품게 된 '홍세의 무리'들이 本質의 모습에 가까운 李兄의 모습이 아니라 人間의 모습으로 變化하기 위한 기초적인 資材法
  • 淨化 (淨化) 의 불꽃 ( 日本語 : ?めの炎 )
플레임헤이즈가 使用하는 기초적인 資材法
몸의 모든 더러움을 깨끗이 淨化한다.

진명과 通稱 [ 編輯 ]

홍세의 무리에게도 洪細에서의 이름이 있는데, 이것은 人間의 言語를 使用하지 않으므로 人間이 理解할 수 있도록 飜譯이 必要하다. 이것을 진명이라 하며, 例를 들어 아라스톨의 境遇 天罰神으로서 斷罪를 한다는 意味의 이름을 이 世界에서 '天壤의 劫火'라는 이름으로 飜譯하여 부르고 있으며, '아라스톨'이라는 이름은 이 世界로 건너온 以後 어떠한 理由에 依해 붙여진 이 世界에서의 別名으로 이것을 通稱이라 한다. 플레임헤이즈의 境遇에는 自身의 元來 이름이 通稱이며, 契約한 홍세의 王에 따라 플레임헤이즈의 稱號가 있다. 샤나의 境遇 天壤의 劫火 아라스톨의 契約者로서 '廉發作안의 討伐子'가 플레임헤이즈의 稱號이며, 元來 이름이 없었기 때문에 '니에토盧盧샤나의 것'이라고 불리다가 사카이 維持가 지어준 이름 '샤나'가 通稱이 되었다. 플레임헤이즈의 稱號는 日本語로 恒常 '~の~手'의 形態를 取하며, 아직까지 例外는 登場한 적이 없다.

登場人物 [ 編輯 ]

애니메이션 / 드라마CD 聲優 / 北美판 聲優 / 韓國版 聲優.

메인 캐릭터 [ 編輯 ]

사카이 維持( 日本語 : 坂井 悠二 )
聲優 : 히노 사토시 / 모리타 마사카즈 / 크리스천 에어 (1期), 조시 그렐리 (2期- ) / 金映宣
이作品의 主人公. 平凡한 高等學生였으나, 미사키市에서 陰謀를 꾸미는 홍세의 王인 '프라아그네'의 計劃에 말려들어 죽을 危機에 놓인다. 直後, 廉發作안의 討伐者로 불리는 플레임헤이즈(=사냐)에게 求해지면서 非日常的인 日常이 始作된다.어느순간 토치가 된 直後 보구 英詩迷兒가 無作爲 轉移되어 '英詩미아'의 미스테스(Mystes)가 되었다. 以後 社냐와 함께하면서 홍세의 무리와의 싸움에 參與하게 됨과 同時에, 그를 좋아하는 샤나와 요시다 카즈미 사이에서 여러 가지 트러블에 휘말리게 된다. 두女性의 사랑을 받으며 平素에는 未熟한 모습을 보여주나 危機狀況에서는 冷靜한 모습을 보여주며 훌륭한 作戰을 세우곤한다. 英詩미아의 미스테스라는 事實이 드러난 以後엔 存在의 힘을 使用하는 法을 熱心히 修鍊中.
廉發作안의 討伐子( 日本語 : 炎?灼眼の討ち手 엔바츠샤쿠간노 憂恥테 [ * ] ) 샤나( 日本語 : シャナ )
聲優 : 舊幾微야 리에 / 호리에 유이 / 태비社 세인트저메인 (1期), 셰러美 리 (2期- ) / 배정미
'天壤의 劫火' 아라스톨과 契約한 플레임헤이즈. 通稱'廉發作안의 討伐子' 또는 '니에토盧盧샤나의 플레임헤이즈'等으로 불린다. 불꽃의 色은 紅蓮. 戰鬪 時에는 눈빛과 머리카락이 붉은 빛으로 變하며 '요가社'라 불리는 검은 코트를 걸친다. '샤나'라는 이름은 사카이 維持가 그女의 武器인 '니에토盧盧샤나'의 이름을 빌려와 붙여준 것. 先代 廉發作안의 討伐自認 마틸다 生토메르 ( 프랑스語 : Mathilda Saint-Omer )의 뒤를 이어 2代 廉發作안의 討伐自家 되었으며, 빌헬미나 카르멜의 손에 依해 키워지면서 12年間 移動要塞 遷都宮에서 아라스톨의 플레임헤이즈가 되기 위한 英才 敎育을 받았다.
미사키時에 訪問한 以後 그곳에서 陰謀를 꾸미는 홍세의 王 '프리아그네'의 '린네'에게 當할 危機에 處해있던 '사카이 維持'를 求해주면서 因緣이 始作된다. 처음에는 維持를 프리아그네를 꾀어내기 위한 미끼程度로 取扱함과 同時에 그를 監視하기 위하여 爲해 토치가 되어버린 유지의 班 親舊인 히라이 유카리의 存在에 自身의 存在를 덮어씌우고 行動한다. 以後 維持와 學校生活을 이어나가면서 조금씩 사랑의 感情이 피어나게 되었고, 같은반 親舊인 '요시다 카즈미'와 維持를 두고 사랑의 라이벌 關係를 形成하기도 한다. 그리고 維持의 몸속에 숨겨져있는 傳說的인 보구 '英詩미아'를 노리고 찾아오는 홍세의 무리의 最强集團인 '발마스케'와의 繼續되는 싸움에서 샤나는 漸漸 强力한 플레임헤이즈로서 成長한다.
天壤의 劫火( 天?の劫火 덴조노 高카 [ * ] ) 아라스톨( 古代 그리스어 : Alastor 알라스토르 [ * ] , 日本語 : アラスト?ル 아라스土壘 [ * ] )
聲優 : 에바라 마사시 / 오쓰카 아키오 / 폴 돕슨 (1期), 켄트 윌리엄스 (2期- ) / 민응식
홍세의 王 사이에서도 有名한 홍세의 王 中에서도 高位級에 屬하는 '마신' 中 하나. 홍세의 秩序를 어지럽히는 者를 處斷하는 '天罰新'이라는 職位를 지니고 있다. 샤나와 契約하였으며, 普通은 社냐의 목에걸린 목걸이 形態의 神技를 통하여 自身의 생각을 말하곤 한다.
요시다 카즈미( 日本語 : 吉田 一美 )
聲優 : 카와스미 아야코 / 사토 아케미 / 섄脫 스트랜드 (1期), 브리나 펄렌시아 (2期- ) / 하미경
維持 & 샤나와 같은반 親舊. 維持를 마음속으로 좋아하고 있지만, 小心한 性格탓에 告白은 하지 못하고 우물쭈물 하고 있었으나 結局 勇氣를 내어 告白했다. 遺志를 좋아하는 샤나와는 사랑의 라이벌 關係를 形成中. 本來 維持와 샤나가 홍세의 무리와 싸우고 있다는 事實을 몰랐지만, 미사키詩를 찾아온 또다른 플레임헤이즈인 "議長의 追擊者" '캄新 네브하우'와 만나게 되면서 眞實을 알게된다.

사카이 유지의 親舊 [ 編輯 ]

사토 케이사쿠( 日本語 : 佐藤 啓作 )
聲優: 老지마 켄지 / 브래드 스웨日 (1期), 그레그 에어스 (2期- ) / 박찬희
他나카 에이타( 日本語 : 田中 ?太 )
聲優: 콘도 打카유키 / 앨리스터 어벨 (1期), 이언 싱클레어 (2期- ) / 곽윤상
이케 하야토( 日本語 : 池 速人 )
聲優: 老지마 히로後尾 / 매슈 에릭슨 (1期), 조엘 맥도널드 (2期- ) / 홍범기
오가타 마타케( 日本語 : ?方 ?竹 )
聲優: 코바야시 유미코 / 니콜 駙馬 (1期), 브리트니 카바우스키 (2期- ) / 조현정
히라이 유카리( 日本語 : 平井 ゆかり )
聲優: 아사노 마스미 / 애슐리 볼 (1期), 앨리슨 빅토린 (2期- ) / 이용신
나카무라 키미코( 日本語 : 中村 公子 )
聲優: 후지무라 아유미
후지타 하루미( 日本語 : 藤田 晴美 )
聲優: 마스 노조미 / 이용신

사카이 가 [ 編輯 ]

사카이 치구사( 日本語 : 坂井 千草 )
聲優 : 사쿠라이 土毛 / 럴레이니아 린드버그(1期), 리디아 매케이 (2期- ) / 조현정
사카이 칸打로( 日本語 : 坂井 貫太? )
聲優 : 후지와라 케이지 / 척 休버 / 김광국

플레임헤이즈와 홍세의 王 [ 編輯 ]

弔詞를 읊는 者( 日本語 : 弔詞の詠み手 조시노 要미테 [ * ] ) 마죠리 도 ( 英語 : Margery Daw , 日本語 : マ?ジョリ??ド? )
聲優 : 나바타메 히토미 / 재니스 조드 (1期), 콜린 클링컨비어드 (2期- ) / 이동은
蹂躪의 조아( 日本語 : 蹂?の爪牙 駐린노 소가 [ * ] ) 마르코시어스( 英語 : Marchosias , 日本語 : マルコシアス 마루코시아스 [ * ] )
聲優 : 이와타 미츠오 / 트레버 듀발 (1期), 저스틴 쿡 (2期- ) / 탁원제
滿潮의 死守( 日本語 : 万?の仕手 返照노 憂恥테 [ * ] ) 빌헬미나 카르멜( 獨逸語 : Wilhelmina Carmel , 日本語 : ヴィルヘルミナ?カルメル )
聲優 : 이토 시즈카 / 애나 커머 (1期), 칼리 某地어 (2期- ) / 이용신
夢幻의 寬大( 日本語 : 夢幻の冠? 무겐老칸타이 [ * ] ) 티아마트( 쿠르드語 : Tiamat , 日本語 : ティアマト? )
聲優 : 와타나베 아케노 / 리사 앤 벨리 (1期), 클레린 하프 (2期- ) / 박신희
議長의 追擊者( 日本語 : 儀?の?り手 起訴노 가리테 [ * ] ) 캄新 네브하워( 쿠르드語 : Khamsin Nbh`w , 日本語 : カムシン?ネブハ?ウ )
聲優 : 미나카와 준코 / 캐시 웨슬럭 (1期), 토드 해버콘 (2期- ) / 배정민
不拔의 檐鈴( 日本語 : 不?の尖嶺 후바쓰노 센레이 [ * ] ) 베헤모트( 英語 : Behemoth , 日本語 : ベヘモット )
聲優 : 豪雨키 가쓰히社 / 콜린 머독(1期), 크리스토퍼 새벗 (2期- ) / 서문석

自由 홍세의 무리 [ 編輯 ]

헌터(사냥꾼( 日本語 : 狩人 가리右島 [ * ] ), 飜譯本 意譯) 프리아그네( 이탈리아語 : Friagne , 日本語 : フリアグネ )
聲優 : 스와베 준이치 / 마츠카제 마사야 / 트레버 듀발 (1期), J. 마이클 테이텀 (2期- ) / 김광국
마리안느( 프랑스語 : Marianne , 日本語 : マリアンヌ )
聲優 : 고야마 기미코 / 니콜 駙馬 (1期), 티아 밸러드 (2期- ) / 박신희
屍體줍기( 日本語 : 屍拾い 時카바네히로이 [ * ] ) 라미( 프랑스語 : Lamies , 日本語 : ラミ? ) 或은 나선의 風琴( 日本語 : 螺旋の風琴 라센노後킨 [ * ] ) 라논시이( 프랑스語 : Leannan-Sidhe , 日本語 : リャナンシ? )
聲優 : 基요카와 모토무 / 론 홀더 (1期), 제리 러셀 (2期- ) / 서문석
愛染子( 日本語 : 愛染自 아이젠지 [ * ] ) 小라토( 힌디어 : Sorath , 日本語 : ソラト )
聲優 : 시라이시 료코 / 에이던 드러먼드(1期), 마이카 솔러소드 (2期- )
愛染타( 日本語 : 愛染他 아이젠打 [ * ] ) 티리엘( 英語 : Tiriel , 日本語 : ティリエル )
聲優 : 타무라 유카리 / 조슬린 露語 (1期), 애彼我 有 (2期-) / 이용신

발 마스케 [ 編輯 ]

川邊( 日本語 : 千? 센벤 [ * ] ) 슈드나이( 英語 : Sydonay , 日本語 : シュドナイ )
聲優 : 미아케 겐타 / 일라이 거베이 (1期), 제이슨 더글러스 (2期- ) / 김광국
슈道나이라고도 함.
頂上의 座( 日本語 : 頂の座 이타다키노 球라 [ * ] ) 헤카테( 古代 그리스어 : Hecate , 日本語 : ヘカテ? )
聲優 : 노토 馬尾코 / 브레나 오브라이언 (1期), 린지 사이델 (2期- ) / 박신희
頂上의 玉座라고도 函.
驛吏의 才子( 日本語 : 逆理の裁者 갸쿠리노 社이샤 [ * ] ) 벨페올( 스페인語 : Bel-Peol , 日本語 : ベルペオル )
聲優 : 오하라 사야카 / 폴라 린드버그(1期), 케이틀린 글래스 (2期- ) / 배정민
벨페오르라고도 函.

出版 情報 [ 編輯 ]

다카하시 野시치로가 글을 맡고 이토 노이지가 揷畵를 맡아 아스키·미디어웍스의 電擊文庫를 통해 2002年 부터 2011年 까지 連載되었다. 홍콩과 타이완에는 카도카와 쇼텐 , 美國에는 비즈 미디어 , 大韓民國에는 대원씨아이 를 통해 各 國家別 言語로 飜譯되었다.

  • 지음 - 다카하시 野시치로
  • 揷畵 - 이토 노이지
  • 퍼냄 - 아스키 미디어 웍스
  • 韓國語版
    • 옮김 - 김승현 (1~3卷), 김진수(4~12卷), 하성호(S~14), 장세연(15~SⅢ)
    • 퍼냄 - 대원씨아이

本篇

  1. 2005-11-15, ISBN   89-5963-182-5
  2. 2005-12-10, ISBN   89-5963-183-3
  3. 2006-02-15, ISBN   89-5963-184-1
  4. 2006-05-15, ISBN   89-5963-185-X
  5. 2006-07-15, ISBN   89-5963-186-8
  6. 2006-09-15, ISBN   89-5963-187-6
  7. 2006-12-15, ISBN   89-5963-188-4
  8. 2007-03-15, ISBN   89-252-1141-6
  9. 2007-06-15, ISBN   978-89-252-1142-8
  10. 2007-11-12, ISBN   978-89-252-1143-5
  11. 2008-02-13, ISBN   978-89-252-1144-2
  12. 2008-05-10, ISBN   978-89-252-1145-9
  13. 2008-11-10, ISBN   978-89-252-1146-6
  14. 2009-01-10, ISBN   978-89-252-4012-1
  15. 2009-03-10, ISBN   978-89-252-4272-9
  16. 2009-05-10, ISBN   978-89-252-4428-0
  17. 2009-09-10, ISBN   978-89-252-5117-2
  18. 2009-11-13, ISBN   978-89-252-5385-5
  19. 2010-02-10, ISBN   978-89-252-5801-0
  20. 2010-09-10, ISBN   978-89-252-6814-9
  21. 2011-04-15, ISBN   978-89-252-7626-7
  22. 2012-03-15, ISBN   978-89-252-9543-5 , 限定版 ISBN   978-89-252-9544-2

外傳

解毒本

漫畫 [ 編輯 ]

作안의 샤나
原作 小說과 마찬가지로 維持와 샤나가 만난 時點에서 始作된다. 社사쿠라 아야토에 依해 漫畫로 그려져 月刊 코믹 電擊大王 2005年 4月號부터 連載가 始作되었으며 2011年 10月號에서 完結되었다.
  1. 2007-07-09, ISBN   978-89-252-1148-0
  2. 2007-08-30, ISBN   978-89-252-1149-7
  3. 2008-02-21, ISBN   978-89-252-1936-3
  4. 2008-08-21, ISBN   978-89-252-3275-1
  5. 2009-03-12, ISBN   978-89-252-4163-0
  6. 2009-12-17, ISBN   978-89-252-5403-6
  7. 2010-11-25, ISBN   978-89-252-5817-1
  8. 2011-01-27, ISBN   978-89-252-7497-3
  9. 2011-06-29, ISBN   978-89-252-8160-5
  10. 2012-02-25, ISBN   978-89-252-9527-5
作안의 샤나 X Eternal song-永遠한 노래-
샤나의 線代 염발작안인 마틸다 生土메르의 이야기를 中心으로 기야 詩이에 依해 漫畫化되었다. 電擊黑魔王 2007年 9月 19日子 創刊號에서 連載가 始作되었으며, 2012年 9月號에서 完結되었다.
  1. 2009-12-23, ISBN   978-89-252-4997-1
  2. 2011-05-31, ISBN   978-89-252-8029-5
  3. 2012-02-25, ISBN   978-89-252-9528-2
  4. 2014-02-25, ISBN   979-1-156-25249-8
  5. 2014-03-25, ISBN   979-1-156-25393-8

TV 애니메이션 · OVA [ 編輯 ]

1期 [ 編輯 ]

여는 曲 [ 編輯 ]

〈翡色의 하늘( 緋色の空 히쇼쿠노 소라 [ * ] )〉 (1~16話 여는 曲), (24話 닫는 曲)
作詞: 카와다 馬尾 , 作曲·編曲: 나카자와 도모유키, 노래: 가와다 馬尾
〈being〉 (17~24話)
作詞·作曲: KOTOKO . 編曲: 多카세 가즈야, 노래:KOTOKO

닫는 曲 [ 編輯 ]

〈새벽에 태어나는 少女( 夜明け生まれ?る少女 요아케 우마레쿠루 쇼조 [ * ] )〉 (1~14話)
作詞: 다카하시 요코, 作曲·編曲: 오모리 도시유키 노래: 다카하시 요코
〈洪의 政敵( 紅の?寂 구레나이 노 세이자쿠 [ * ] )〉 (15~23話)
作詞: 이시다 요코 , 作曲·編曲: 무라가미 마사요시, 노래: 이시다 요코

2期 [ 編輯 ]

여는 曲 [ 編輯 ]

〈JOINT〉 (1~15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 나카자와 土毛유키, 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오자키 타케시, 노래: 카와다 馬尾
〈BLAZE〉 (16~24話)
作詞: KOTOKO, 作曲·編曲:他카세 카즈野, 노래: KOTOKO

닫는 曲 [ 編輯 ]

〈triangle〉 (1~15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他카세 카즈野, 노래: 카와다 馬尾
〈Sociometry〉 (16~24話)
作詞: KOTOKO, 作曲·編曲: C.G mix, 노래:KOTOKO
〈sense〉 (24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 나카자와 土毛유키, 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오자키 타케시, 노래: 카와다 馬尾

OVA [ 編輯 ]

작안의샤나 S 1期
(오프닝)prophecy,a frame
(엔딩)All in good time

3期 [ 編輯 ]

여는 曲 [ 編輯 ]

<Light My Fire> (1話~)
作詞: KOTOKO, 作曲·編曲 : 他카세 카즈野, 노래: KOTOKO

닫는 曲 [ 編輯 ]

<Ill believe> (1話~)
作詞: 쿠로사키 마온, 作曲·編曲 : 惹起누마 사토시, 랩: MOTSU, 노래: ALTIMA

劇場版 [ 編輯 ]

作안의 샤나 - 토치들의 反擊(2009年)

主題가 [ 編輯 ]

〈天壤을 나는 者들( 天?を翔る者たち 텐조오 카케루 모노타치 [ * ] )〉
作詞: KOTOKO, 作曲·編曲: 他카세 카즈野
노래: Love Planet Five( KOTOKO , 카와다 馬尾 , 時마미야 에이코 , MELL , 우타츠키 카오리 )
揷入曲 〈붉은 눈물( 赤い? 아카이 나미다 [ * ] )〉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나카가와 土毛유키, 노래: 카와다 馬尾

關聯 商品 [ 編輯 ]

DVD [ 編輯 ]

  • 作안의 샤나
    • 《Prelude to Shana》 - 2005-09-16 (드라마 CD)
    1. 2006-01-25
    2. 2006-02-24
    3. 2006-03-24
    4. 2006-04-28
    5. 2006-05-25
    6. 2006-06-23
    7. 2006-07-28
    8. 2006-08-25
  • 劇場版 作안의 샤나

外部 링크 [ 編輯 ]

MBS 木曜日 午前 1時 25分 放映 애니메이션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作안의 샤나 II(세컨드)
(2007.10.4 ~ 2008.3.27)
마크로스 프론티어
(2008.4.3 ~ 2008.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