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とある魔術の 禁書目? ( INDEX )
장르 SF 學院物 판타지
小說
著者 카마치 카즈마
揷畵 下移貿라 키요打카
飜譯 金素延
出版社 일본 아스키 미디어 웍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레이블 일본 電擊 文庫
대한민국 NT 노벨
連載 期間 2004年 4月 10日 ~ 2010年 10月 10日
卷數 일본 24卷(本篇 22卷+外傳 2卷)
대한민국 24卷(本篇 22卷+外傳 2卷)
漫畫 :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作家 카마치 카즈마
出版社 일본 스퀘어 에닉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連載 잡지 일본 月刊 少年 間間
레이블 일본 間間 코믹스
連載 期間 2007年 5月 ~
卷數 일본 12卷
대한민국 12卷
漫畫 : 어떤 科學의 一方通行
とある科?の 一方通行 ( ACCELERATOR )
作家 카마치 카즈마
連載 期間 2013年 12月 27日 ~
그 外 外傳 作品, 小說 없음
TV 애니메이션 :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監督 니시키오리 히로시
시리즈 構成 아카호시 마사나오
監督 補佐 타치바나 히데키
캐릭터 디자인 他나카 유이치
音樂 I've / 이노우치 마이코
美術 히로세 요시노리
製作 일본 J.C.STAFF
PROJECT-INDEX
대한민국 아이앤티
放送社 일본 AT-X (製作局)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일본 2008年 10月 4日 ~ 2009年 3月 19日
畵手 24話 完決
著作權 表記 카마치 카즈마
아스키 미디어 웍스
PROJECT-INDEX
TV 애니메이션 :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2
監督 니시키오리 히로시
시리즈 構成 아카호시 마사나오
監督 補佐 타치바나 히데키
캐릭터 디자인 下移貿라 키요打카
音樂 I've / 이노우치 마이코
美術 쿠로다 토모노리
製作 일본 J.C.STAFF
대한민국 아이앤티디지털
放送社 일본 AT-X
대한민국 애니맥스 , 애니플러스
放映 期間 2010年 10月 8日 ~ 2011年 3月 31日
畵手 24話 完決
著作權 表記 카마치 카즈마
아스키 미디어 웍스
PROJECT-INDEX
TV 애니메이션 :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3
監督 니시키오리 히로시
시리즈 構成 아카호시 마사나오
監督 補佐 타치바나 히데키
캐릭터 디자인 下移貿라 키요打카
音樂 I've / 이노우치 마이코
美術 쿠로다 토모노리
製作 일본 J.C.STAFF
대한민국 아이앤티디지털
放送社 일본 AT-X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2018年 10月 5日 ~ 2019年 4月 1日
畵手 26話
著作權 表記 카마치 카즈마
아스키 미디어 웍스
PROJECT-INDEX
映畫 : 劇場版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엔듀미온의 奇跡
監督 니시키오리 히로시
製作 J.C.STAFF
PROJECT-INDEX MOVIE
- 討論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配給社 電擊 文庫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作家 카마치 카즈마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장르 판타지
하렘
活劇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 日本語 : とある魔術の 禁書目? ( インデックス ) 土아루 마주쓰노 人덱쿠스 [a] [ * ] )은 日本 의 作家 카마치 카즈마 가 쓰고, 下移貿라 키요打카 가 揷畵를 擔當한 라이트 노벨 이다. 電擊 文庫 에서 發賣 中이며 大韓民國 에서는 대원씨아이 NT 노벨 로 發賣된다. 現在 22卷에서 시즌 1이 끝나고 新藥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이라는 타이틀로 시즌 2街 連載되고 있다. 코기노 츄우야 가 漫畫化하여 2007年 5月 부터 스퀘어 에닉스 間間 코믹스 로 發賣되고 있다.

레귤러 캐릭터인 '미사카 美코토'의 時點으로 進行되는 《 어떤 科學의 超電磁砲 》( とある科?の 超電磁砲 ( レ?ルガン ) 土아루 카가쿠盧 레에루間 [ * ] )는 이 小說의 外傳이다. 카마치 카즈魔가 構成을 擔當하고 後유카와 모토이 가 그린 漫畫로 된 外傳이며, 2007年 4月 부터 連載를 始作하였다. 애니메이션이 2009年 10月 3日 부터 2010年 3月 20日 까지 日本에서 放映되었다. 略稱은 超電磁砲(超電磁砲), 레일건(レ?ルガン) 等. 두 作品을 合쳐 土아루 시리즈 (とあるシリ?ズ)라고 略稱하기도 한다.

또한 學院都市의 最强 레벨5 '액셀러레이터'의 時點으로 進行하는 禁書目錄의 또다른 外傳《 어떤 科學의 一方通行 》( とある科?の 一方通行 ( アクセラレ?タ ) 土아루 카가쿠盧 아쿠세라레에타 [ * ] )이 2013年 12月 27日 부터 連載中이다. 마지막 外傳으로는 學院都市의 레벨 5를 액셀러레이터를 始作으로 全部 아이돌로 데뷔시킨다는 '어떤 偶像의 一方同行氏'도 있다. 다른 漫畫 外電은 4컷漫畫 '어떤 魔術의 인덱스氏'와 '어떤 魔術의 인덱스땅' 도 있다.

그리고 2017年 10月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3期 製作이 確定되었으며 소드 아트 온라인 3基와 함께 2018年 4分期 10月頃에 나온다.

줄거리 [ 編輯 ]

超能力이 科學에 依해 解明된 世界. 超能力者들의 能力 開發을 目標로 敎育을 施行하는 도쿄 1/3 넓이의 巨大한 ‘學院 都市’를 背景으로 超能力을 使用할 수 없는 레벨 제로의 無能力者인 平凡한 學生 '카미兆 土偶마'에게, 純白의 修道服을 걸친 어린 修女가 나타났다. 그女는 自身의 이름이 禁書目錄(인덱스)이라고 불리며, 魔術師에 쫓기고 있다고 카미兆 土偶魔에게 말한다.

登場人物 [ 編輯 ]

用語 說明 [ 編輯 ]

學院 都市 [ 編輯 ]

?園都市 가쿠엔 토시 [ * ]
科學 陣營의 本據地.
도쿄 西部에 있는 完全 獨立 敎育 機關이자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의 주된 舞臺이며 最尖端 科學 集合體.
總人口 230萬 名 中 80%는 學生으로, 外部와 徹底히 隔離된 巨大都市이며 尖端 技術을 開發하는 硏究所, 그것들을 測定하고 實驗하는 施設, 그 技術에 適用을 받는 學生들의 敎育機關, 學園都市를 圓滑하게 運營하게 하는 農業, 工業, 各種 인프라 等을 모두 갖춘 自給自足 都市이다. 獨立(設立)記念日은 10月 9日로, 學院 都市에서는 祝祭日이다.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는 타치카와 時, 駝馬 센터 役의 周邊驛을 디자인 모델로 그렸다.
지리
도쿄 南部를 中心으로 도쿄都·카나가와縣·사이타마縣·야마나시縣(極히 一部)에 걸쳐 있으며 面積은 도쿄도의 約 3分의 1 程度.
높이 5미터, 두께 3미터의 담으로 둘러싸인 完全한 原形 都市이며 學區 23곳으로 나뉘어 學區마다 獨特한 特徵이 있다.
學區
第1學區: 學院 都市의 全般的인 司法·行政을 統括하는 機關이 모였다.
第2學區: 엔진이나 爆發物 等 騷音이 큰 分野를 硏究하는 學區. 隣接 學究에 騷音 公害가 가지 않게 여러 가지 防音 設備를 갖추었다. 또, 防空壕를 開發하고 있어 廢棄 防空壕도 많다. 이 때문에 風紀 委員(沮止먼트)이나 警備員(안티 스킬)의 訓鍊 施設도 이 學究에 있다.
第3學區: 地下에 繁華街가 存在. 特히 패션 展示場이나 學園都市 技術을 紹介하는 國際展示場 等 다양한 서비스를 提供하기 때문에 外部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며 이곳 호텔의 等級도 最上이다.
第7學區: 主人公들이 居住·通學하는 本作의 主要한 舞臺. 中·高等 敎育 機關에 다니는 學生이나 勤務 敎師의 生活圈이라 生活 商店이 櫛比했다.
第10學區: 原子力 硏究 施設이나 細菌 關聯 硏究 施設 等, 有事時에 大規模 被害가 豫測되는 硏究所가 集約되어 있다. 大規模 廢棄物 處理場, 實驗動物 處分場도 있으며 少年院度 이 學究에 있다.
第11學區: 陸路에 있는 物流基地. 物流의 最適化, 高速化를 노리고 만들어졌으며, 無人 自動化 시스템이 適用되어 있다.(몇명의 엔지니어를 除外)
第13學區: 幼稚園이나 初等學校 等 初等 敎育 機關이 集中된 學區.學院都市의 弘報 프로그램에 利用된다.
第15學區: 學院 都市 내 最大 繁華街. 各種 매스컴 會社가 그곳에 本據地를 두어 流行의 發信地가 되고 있다.
第18學區: 第7학구와 같은 中等 敎育 機關을 主로 한 學區이지만, ‘私立學校’形態로 初等부터 高等까지 一貫된 敎育方針을 가진 學校가 많아, 이 學究에 本據地를 둔 學校 大部分을 엘리트 學校라 보아도 無妨하다.
第20學區: 學園都市 내 스포츠 專門 學區
第21學區: 自然觀 側溝. 天文臺가 있다.
第22學區: 第7學究에 隣接하였으며, 地上에서 겨우 넓이 2제곱킬로미터의 學院都市內 圓筒形 地下 開發 學區. 地下 數百 미터까지 開發하고 있어 現開發 時點에서 10階層으로 나뉘어 있다. 덧붙여서 評判의 浴室 施設로서 알려진, 地熱 利用의 全階層이 나무로 만들어진 溫泉 리조트가 있다.
第23學區: 旅客機·戰鬪機·로켓 等을 開發하는, 航空 및 宇宙 開發에 特化한 學區. 다른 學區와는 다르게 地平線이 보일 程度로 巨大한 敷地를 所有하고 있으며 敷地 大部分은 實驗用 滑走路와 로켓 發射場으로 이루어져 있다. 旅客機를 地下 格納庫로부터 緊急 發進하는 飛行機 射出機를 갖추었으며 學園都市로 接近할 수 있는 國際空港이 學區 內에 있다. 一般 學生의 接近은 禁止되어 있으며 外部와 連結되는 通路는 터미널驛밖에 없다. 近處의 硏究所 때문인지 驛의 保管函에는 冷藏 施設도 存在한다.(다른 役의 保管函과 달리 利用料가 高架)
行政·司法
學院 都市 統括 理事 委員會.
12名의 理事로 構成되어 學院 都市를 運營한다. 學園都市 總括理事長은 아레이스타 크로울리 이며, 學園都市 住民들에게는 參政權이 없다.
法律
表面上, 일본국 法律에 根據하였으며, 政府의 牽制로 學院 都市의 獨自的인 法律은 어디까지나 條例이다.
交通
市民 大多數가 學生이라 버스, 택시, 電鐵과 같은 大衆交通을 많이 利用한다.
덧붙여 都市內의 버스는 모두 通學 버스이며, 버스 停留場도 學校 施設의 이름을 使用한다. (예: 第7學區·토키와다이 中學 寄宿舍)
通學 버스의 動力은 電氣, 또는 電氣와 天然가스를 둘 다 利用하는 하이브리드 버스이다. 操縱 形式은 基本的으로 誘引이지만 대패성제 等 大規模 行事에는 必要에 따라서 오토 파일럿(無人)으로도 交替된다. 都市 外部로 통하는 交通 手段은 航空으로 第23學區 學院 都市 國際 空港, 陸路로는 學園都市 最大 關門인 第11學區의 게이트가 있다.
電鐵은 過坐式 모노레일이며 다마 都市 모노레일을 基盤으로 하고 있다.
各 學區에는 다른 學區로 갈 수 있는 驛이 있다.
治安
學院 都市의 警察은 臺能力者의 專門 部隊를 豫備로 두고, 平常時는 旣存 學生으로부터 選拔된 ‘風紀 委員(沮止먼트)’와 敎師로 이루어진 ‘警備員(안티 스킬)’가 治安을 維持한다. ‘風紀 委員’이나 ‘警備員’ 以外의 사람은, ‘超能力者(레벨 5)’ 水準의 强大한 힘을 지니더라도 ‘一般人’이라 불린다. 都市 全體가 높은 담壁에서 둘러싸여 出入 時에는 게이트에서 檢問을 받아야 한다. 또, 出入하는 사람의 個人情報를 徹底히 管理하여 모든 行動이 都市 內에 設置된 카메라나 學院 都市의 獨自的인 人工衛星에 依해 監視當한다.
警備 强盜
學院 都市의 治安 레벨.
第1級 警報 (코드 레드) : 最上位 特別 警戒 宣言. 테러리스트가 確實히 侵入한 狀態.
第2級 警報 (코드 오렌지) : 테러리스트의 侵入이 豫見되는 狀態.
第3級 警報 (코드 옐로)
코드 그린 : 頂上을 나타내는 狀態이다.
코드 레드나 코드 오렌지가 發令되면 學院 都市를 完全히 封鎖한다.
敎育
모든 學生은 各各이 다니는 學校에서 ‘能力開發’ 等 特別 授業을 導入한 ‘授業(커리큘럼)’ 를 받는다. 授業 以外에도, 宿題나 試驗, 保守 等의 學習, 여름休暇(放學)等의 長期 休暇, 동아리桐, 放課後의 自由時間 等, 一般的인 學生 生活(라이프사이클)李 存在한다.
科學 技術
記憶 方法, 暗記 方法이라는 名目으로 腦의 開發, 卽 超能力 硏究를 實施한다. 風力 發電機나 淸掃用·警備用 로봇 實用化 等, 學院 都市 바깥과 技術隔差는 20~30年程度 差異를 보인다고 알려진다.
外交·軍事
學院 都市 獨自的으로 戰鬪機나 爆擊機, 파워드 슈트 等의 軍士兵祈禱 保有하여, 外部 攻擊을 獨自的으로 防衛할뿐더러, 他國에 軍事 介入도 可能하다.

學院都市의 敎育機關 [ 編輯 ]

토키와다이 中學校( 常盤台中?校 도키와多移住캇코 [ * ] )
第7學區, 배움의 庭園에 位置한 學院 都市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名門 學校인 同時에 엄청난 아가씨 中學校이다. 미사카 美코토 시라이 쿠로코 , 쇼쿠호 미사키 가 다니는 學校이다. 入學이 까다로워 學生은 200名 以下이나, 學生 全員이 레벨 3 以上의 能力者로, 超能力者(레벨 5) 2名과 臺能力者(레벨 4) 47名을 包含한다. ‘義務 敎育 期間 동안 世界 어디에서나 認定될만한 人材를 輩出한다’는 敎育 目標를 내걸고 英才 敎育을 施行한다. 能力 開發은 汎用的 能力者 育成을 특성화하여 敎育한다. 總 4채가 連結된 學校 建物로 이루어져 있으며 各 建物別로 個別的 保安 體系를 適用한다. 寄宿舍는 學校 안팎에 1채씩 있다. 미코土蝸 시라이는 學校 밖 寄宿舍에 살고 있다. 理事長은 우나바라 미츠키 의 할아버지이다.
사쿠가와 中學校( 柵川中?校 사쿠가와주갓코 [ * ] )
第7學究에 所在하고 있는 中學校. 禹이하루 카자리 사텐 루이코 가 在學 中이다.
키리街오카 餘學院 ( 霧ヶ丘女?院 기리가오카조가쿠엔 [ * ] )
第18學究에 所在, 能力開發 分野에서는 토키와다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名門 아가씨 高等學校.
토키와다이와는 對稱的이고, 主로 特異한 能力을 開發한다.
카자기리 孝友카 (名目上), 히메加味 아이社 가 過去에 다녔었고 무스地메 아와키가 在學 中인 學校다.
나街텐兆키 學院( 長点上機?園 나카텐兆키가쿠엔 [ * ] )
第 18學究에 所在, 學院都市의 다섯 손가락 中 하나로 꼽힐 程度로 能力開發 分野에서는 톱을 자랑하는 엘리트 高等學校.
高位 能力者인 것이 必須 條件인 토키와다이 中學校와 달리, 超能力 以外에도 特出한 能力을 가지고 있으면 入學할 수가 있다.
액셀러레이터 (名目上), 누노타바 시노부 가 在學 中인 學校이다.
僚友란 家庭 女學校( ??家政女?校 료란카세이조갓코우 [ * ] )
메이드 專門學校. 最高의 메이드를 養成하는 곳이기 때문에, ‘메이드에게 休息은 必要없다’라는 校則이 있다.
츠치미카도 마이카 가 在學 中인 學校이다.

學院都市의 能力 이름 [ 編輯 ]

이 分類에서는 普遍的 能力에 對해 說明한다. 特定 登場 人物이 使用하는 固有 能力에 關해서는 登場 人物 을 參照.
大部分의 能力은 漢字로 나타내면 4字이나, 카미兆 土偶魔의 能力은 例外的으로 3字이다.
幻想 죽이기(환상살 幻想殺, Imagine Breaker 이매진 브레이커 [ * ] )
그어떤 能力이라도 "李陵"의 힘이라면 무엇이든 소멸시켜버리는 힘이다.
超能力과 魔法이 代表的인 이능의 힘이며, 幸運亦是 이능의 힘에 屬해서,오른손을 空氣에 닿게하지 않는 以上은 이힘을 지닌 카미兆 土偶마는 劇에서 不幸한일이 相當히 많이 일어나며 인덱스亦是 (記憶이 사라지기 前의)토우마와 처음 만났을당시 이를 推測한 바 있다.
또한, 이힘은 이능의 힘이 깃든, 人첸트(enchant)된 物件亦是 소멸시키거나, 破壞해버린다. (인덱스의 修道服人 "걸어다니는 敎會" 亦是 强力한 保護魔法이 適用된 것이여서, 이매진 브레이커에 依해 찢어져 버렸으며 最强의 레밸5 액셀러레이터가 攻擊을 반사시키려해도 이매진 브레이커의 주먹에 맞으면 힘을 쓸수가 없게된다.)
이 힘은 카미兆 土牛馬灣 唯一하게 지니고 있으며, 超能力이라고 부를수는 없기 때문에, 카미兆 土偶魔의 레벨은 0에 屬한다
亞우레올루즈 利子드, 友邦의 피按摩 事件에서 幻想살은 幻想살 그自體만이 아니라 더욱 厖大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暗示된다. 아크엔젤 미카아루가 루시퍼를 數千年間 封印하기 爲해 쓴 힘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왔으나! 新藥5卷에서 올레루스는 이能力의 正體에臺에서 가장有力한 正體는 모든 魔術師의 두려움,바램이 集約한 것이라고 描寫하고있다.

(가끔 日常에서 이매진브레이커가 發動이 안걸리는 모습을 보인다.)

드래곤 스트라이크 龍의 턱
카미兆 土偶마가 利子드에 依해 오른팔이 잘려나갔을 때 처음으로 自身의 몸안에 잠 들어있던 이매진브레이커의 힘을 最大로 끌어내다가 發動된 能力으로 오른팔이 잘려나갔을 때 容易 그팔을 代身하게해서 攻擊하는 技術로 發動하면 相對方의 記憶을 지워버릴수 있다. 이能力에 臺에서 밝혀진 것은 없으며 亞우레올루스 利子드와의 決鬪에서 나온 힘이다. 다만 이자드의 마음안에 있던 두려움의 形態가 一時的으로 카미조토牛馬의 힘으로 作用했다는 것이 가장 有力한 설인듯했으나! 新約에서 이能力이 土偶魔의 힘이라는 事實이 밝혀진다. 이로 인해 이 카미조토牛馬의 드래곤스트라이크가 封印된 루시퍼가 一時的으로 풀려난 모습이 아닌가 하는 推測度있지만 이는 正確하지 않다.
오른팔 再生現象
오른팔이 잘려나갔을 때 그것이 이능의 힘에 依해 팔이 잘려나간 것이라면 새로운 팔이 생겨나서 이매진브레이커의힘이 되돌아오는 能力回收作用이 일어난다. 利子드에 依해 오른팔이 잘려나갔을때도 드래곤스트라이크가 發動되기는 했으나 記憶을 잃은 土偶마는 幻想살밖에 쓰지못하기 때문에 이 오른팔 再生은 發動되지 않았다.그러나 魔術師와의 싸움過程에서 어느程度 幻想살에 익숙해진 土偶마는 友邦擬皮암마와의 決鬪에서 오른팔이 잘려나갔을 때 自身안에 무언가가 있음을 느끼게 되고 그것을 억누르면서 처음으로 오른팔 再生現象이 發動된다.
幻想살 回收現象
오른팔再生이 發動하면 自動으로 發動되며 幻想살 回收 現象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잘려나간 오른팔에 있던 幻想살이 再生된 오른팔로 되돌아오는 現象이다. 友邦의 피癌마와의 決鬪에서 오른팔再生과 함께 나타난 能力! 亦是 드래곤스트라이크와 마찬가지로 이 힘의 正體도 確實하지 않다.
前身 幻想살
카미조토牛馬의 全身에 이매진브레이커가 作用하는 것으로 利子드와의 싸움에서 처음으로 發動되었고 이름을 붙이면 電信換賞살이라고 한다.
我軍保護 幻想살
左方의 테라의 말에 따르면 土偶마가 이매진브레이커를 제대로 使用할 수 있다면 멀리 떨어진 我軍에게 이메진브레이커를 使用해서 이능의힘에의한 攻擊을 막아낼수 있다고 하는데 이름을 붙이자면 我軍保護 幻想살이라 부를수 있다.
클론 幻想살
新藥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7卷에서 레사가 카미兆 土偶魔의 能力을 캡처.使用하려했으나 레사의 오른팔이 暴發하고 말았다. 이름을 붙이자면 클론幻想살이라 부른다.
클론 幻想살 除去現象
레사가 클론幻想살을 試圖하다 오른팔이 暴發한것을보면 이매진브레이커는 카미兆 土偶마 個人만 쓸수있다는걸 알 수 있으며 클론幻想살은 實現이 不可能하다.이현상을 이름을 붙이면 클론幻想살 除去現象이라 부를수 있는데 이것을 통해 카미조토牛馬의 이매진브레이커는 使用者의 意志와는 相關없이 發動되기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
電擊 使用( Electro Master 일렉트로 마스터 [ * ] )
電氣를 造作하는 能力으로, 雷擊의 窓 이나 電磁場 및 自力의 造作, 電子式 잠금裝置 解除, 人工 번개 等 그 應用 範圍는 넓다. 恒常 몸에서 微弱 電波를 發散하기 때문에 이를 感知하는 動物은 回避하려 한다.
美코토는 周圍의 四철을 모아 만드는 金屬 톱과 비슷한 形態의 ‘四철의 檢’이나 게임센터의 코인을 音速의 세 倍로 쏘아 攻擊하는 ‘레일건’ 等을 使用할 수 있다.
또한 自身의 周邊의 電磁波,磁氣場을 感知할 수 있기 때문에, 電氣를 使用하는 機械裝置의 有無를 把握할 수도 있고, 레이다에서 나오는 電磁波亦是 感知할 수 있다.
缺陷 電氣( Radio Noise 레디오 노이즈 [ * ] )
미사카 미코討議 DNA맵을 利用해서만든 "시스터즈"가 지닌 能力이다.
全般的인 部分은 電擊使用(일렉트로 마스터)와 비슷하지만, 電磁氣場을 눈으로 읽는능력은 不足하기 때문에 "시스터즈"는 戰鬪時 特殊고글을 着用해서 電磁氣場을 읽어낸다.
또한 "시스터즈"는 이能力을 應用해서 自身들 끼리의 電氣的 네트워크를 構成, 相對方에게 일어난일, 생각, 健康狀態等을 링크할 수 있다.
吸血鬼 죽이기(흡혈살해 吸血殺害 Deep Blood 딥 블러드 [ * ] )
吸血鬼를 끌어들이고, 吸血鬼가 이能力을 지닌자의 피를빨면 그吸血鬼는 죽는 能力이다.
現在는 히메加味 아이社만이 지닌 能力이며, 그女는 켈트十字로 平素에는 그能力을 封印하고있다.
一方通行( Accelerator 액셀러레이터 [ * ] )
모든것의 運動量을 決定하는 "百터"를 다루는 能力. 簡單히 말하자면 어떠한 物體의 運動方向을 바꾸어버리는 힘으로, 平素에는 逆方向, 卽 運動方向을 反對로 바꾸어버리는 反射와 같은힘이다.
다만, 正方向, 卽 運動方向을 그대로 維持해서 相對方의 體內電氣를 造作할 수도 있는 模樣이다.(이능의 힘을 無力化시키는 카미조토牛馬의 주먹에 맞을시에는 어떤能力者나 魔術師도 힘을 쓰지못한다. 카미조토牛馬가 액셀러레이터를 쓰러트릴수 있었던 理由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리고, 運動方向을 바꾸는 힘은 打擊瞬間 運動方向을 바꾸면 效果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주먹으로 打擊時 瞬間的으로 주먹을 뒤로 빼면 그 주먹의 運動方向은 逆方向으로 計算되어서, 打擊을 받을 수도 있다는 소리이다.)
發火 能力( Pyrokinesis 파이로키네시스 [ * ] )
불길을 만드는 能力으로 能力者의 總稱은 發火 能力者(파이로키네시스트)이며, 코모에의 專攻이기도 하다.
能力 保有者의 存在는 本篇 2卷이나 《어떤 科學의 超電磁砲》 1卷의 이야기로 確認할 수 있다.
發話의 方法과 形態는 能力者에 따라서 다른 것 같다.
火焰 放射( Fire throw 파이어 스로右 [ * ] )
《어떤 科學의 超電磁砲》 2卷 커버 뒤 〈키야마 日記〉에 첫 番째로 登場하며, 가리키는 곳으로 불길을 뿌리는 發火界 能力이다.
空間 移動( Teleport 텔레포트 [ * ] )
11次元의 絶對 座標를 介入해서 自己 自身이나 自身과 닿은 物質을 옮기는 能力으로, 能力者의 總稱은 空間 이동계 能力者(텔레 포터)이다.
이동시킨 物質은 移動 對象 座標에 있던 物質을 밀쳐내고 移動하기 때문에, 이동시킨 物質의 强度와 關係없이 切斷 或은 貫通 等의 事態를 일으킬 수 있다. 이동시킬 人間이 같은 空間 移動 能力을 가지는 能力者인 境遇, AIM擴散力醬의 相互 干涉으로 인해 移動할 수 없다.
다만, 이동시키고 싶은 物體를 만져야만 發動이 可能하다.
汎用性이 뛰어난 能力이나, 能力 行事에 11次元 絶對 座標를 利用하기 때문에 演算이 複雜하여 時間이 遲延되거나, 若干의 아픔이나 焦燥함으로 인해 能力 使用이 制限되는 境遇가 있다.
이 타입의 能力者는 學院 都市에 시라이 쿠로코와 무스地메 아와키를 包含한 58名으로 集計된다.
座標 移動( Movepoint 무브 포인트 [ * ] )
무브 포인트는 어떠한 物體든 만지지 않고도 發動이 可能하다. 卽 멀리 떨어져있는 物體라도 바로 自身의 앞으로 불러올수 있는 能力이다.
무브포인트를 使用하는 能力者는 무스地메 아와키밖에 없으며, 그女는 무브포인트를 利用할 때 어떠한 리모컨을 使用하는듯하다.
또한 그女가 暴注했을시엔, 廉動力(텔레키네시스), 亦是 同時 發動되는 것으로 보아 廉動力과 깊은 關聯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肉體 再生( Autoreverse 오토 리버스 [ * ] )
肉體의 損傷을 어느 程度 回復할 수 있는 能力. 츠치미카도 모토하루의 能力이기도 하다.
廉動力( Telekinesis 텔레키네시스 [ * ] )
보이지 않는 힘으로 注視하고 있는 物體를 移動할 수 있는 能力
正體 不明( Counter Stop 카운터 스톱 [ * ] )
"허수학區 五行機關"의 열쇠인 카자키리 孝友카의 本質的 能力이다.
于先, 이能力은 超能力이라기 보다는 어떠한 現象의 이름이란것을 먼저 밝혀둔다.
카자키리 孝友카는 基本的으로 能力者들 끼리의 AIM擴散驛長의 衝突로 일어난 "假想"의 人物이다.
그렇기 때문에, 能力者가 없다면 그女는 存在할 수 없다.
또한 그렇기에 能力者가 存在하면 그女는 어디서든 存在할 수 있다.
그러나 그女는 "假想"의 人物이기 때문에 平素에는 物質界에 干涉할 수 없지만, "어떤"影響으로 物質界에 나올境遇, 能力者들끼리의 AIM干涉을 利用해서 自身이 아무리 破壞 되더라도 卽時 回復할 수 있다.
毒心 能力( Psychometry 사이코메트리 [ * ] )
對象과 接하는 것만으로 相對의 思考를 읽어낼 수 있는 能力. 能力者의 總稱은 毒心 能力者(사이코메트러)이다. 能力 登場은 外廛 1卷과 超電磁砲 2卷에 처음 登場한다.
風力社( Aero Shooter 에어로 슈터 [ * ] )
空氣의 움직임(바람)을 造作하는 能力. 作中에서는 80미터의 突風의 壁이나 眞空의 칼날 같은 것이 使用되었다. 애니메이션 《어떤 科學의 超電磁砲》에서 ‘레벨 어퍼’ 事件때 밝혀진 사텐 루이코의 能力이기도 하다.
衝擊擴散( Shock Absorber 쇼크 애브서버 [ * ] )
받은 運動量을 흩뜨리는 能力, 衝擊을 輕減 시키는 것等이 可能
水流造作( Aquakinetics 아쿠아 키네틱스 [ * ] )
물을 操縱하는 能力, 물 關聯 能力들을 ‘水流造作界’ 能力이라 하는 것 같다.
時刻沮害( dummy check 더미 체크 [ * ] )
相對方의 對象物을 ‘본다’는 認識 自體를 沮害하는 것으로, 自身의 모습을 숨기는 能力.
能力레벨이 낮을시에는 單純히 存在感이 옅을뿐이지만, 能力레벨이 높아질시엔 透明化度 可能하다.
다만, 사람의 '본다'는 認識을 沮害하는 能力이므로, 카메라와 CCTV같은 機械媒體에는 效果가 없다.
窒素掌匣( offense armor 오펜스 아머 [ * ] )
周圍의 窒素를 自由自在로 操縱하는 것으로 窒素를 高度로 壓縮하여 操縱하는 能力
肉體變化( metamorphose 메타모르포제 [ * ] )
自身의 外貌와 肉體를 他人의 것으로 再編成하는 能力(自身의 생각대로 自身의 몸을 바꾸는 能力). 學院都市에서 單 3名밖에 없다.
에너지變換(動力變換 動力變換, trans energy |트랜스 에너지)
아직 言及은 되지 않았지만, 모든 物質의 에너지를 다른 것으로 바꾸어 操縱할 수 있는 能力으로 推定된다.
溫度保存(溫度保存, thermal hand 서멀 핸드)
어떠한 物體의 溫度를 保存시키는 能力이다.
굳이 비슷한 物體를 찾자면 保溫甁과 비슷한 能力이다.
차가운것은 차갑게 維持시키고, 뜨거운것은 뜨겁게 維持시키는 能力으로, 禹이하루 카자리가 지닌 能力이기도 하다.
다만, 溫度를 保存시키고 싶은 物體를 잡고있어야만 하는 制約이 있기 때문에 너무 뜨겁거나 너무 차가워서 잡지못하는 對象에는 效果가 없다.
以上 電送( 理想送り World Rejecter 월드 리젝터 [ * ] )
能力 保有者는 新藥 14卷에서 새로운 캐릭터로 登場한 自稱 "平凡한 高等學生" 카미사토 카케루.
이매진 브레이커와 表裏一體의 存在.
相反되는 所望의 重複이라는 條件을 充足하는 對象을 世界에서 追放해 對象을 괴로움도 絶望도 없고 希望만이 存在하는『신천지』로 보내는 能力. (射程距離: 오른손의 그림자 範圍 限定.)
發動 條件은 오른손 自體와 그 그림자에 닿는 모든것을 對象으로 하며 "新天地를 願해?"라는 臺詞 必要하다. (但, 어느 하나 올곧게 매달려서 一直線으로 一抹의 흔들림도 없이 나아가는 人物은 發動이 안 된다.)

學院都市의 超能力者(레벨5) [ 編輯 ]

學園都市에 오직 7名밖에 없는 超能力者(레벨5)

第1位 ‘벡터變換’( Vector Conversion ) 액셀러레이터 (Accelerator)
第2位 ‘味源物質’( Dark-Matter 다크 매터 [ * ] ) 카키네 테이土쿠
第3位 ‘超電磁砲’( Railgun 레일건 [ * ] ) 미사카 美코토
第4位 ‘原子崩壞’( Melt-Downer 멜트 다우너 [ * ] ) 武器노 시즈리
第5位 ‘心理掌握’( Mental-Out 멘탈 아웃 [ * ] ) 쇼쿠호 미사키
第6位 '肉體變化'( Metamor-phose 메타모르 布製 [ * ] ) 아이하나 에츠
第7位 ‘念動砲彈’( Attack-Crash 어택 크래쉬 [ * ] ) 소기이打 郡下 *'원석'

學院 都市의 어둠의 組織들 [ 編輯 ]

그룹
액셀러레이터, 무스地메 아와키, 츠치미카도 모토하루, 우나바라 미츠키 (에車리)
스쿨
카키네 테이土쿠(다크 매터, 리더), 메저하트 (華麗한 드레스의 少女), 高글의 少年 (머리 全體를 뒤덮는 고글을 쓴 人物), 스나자라 치미츠 (臨時 雇傭)
블록
사쿠 타츠히코 (리더), 테猜惡 메구미, 野마테, 테츠모
아이템
武器노 시즈리 (리더), 키淚河打 사이아이, 打키츠步 리코, 프렌다 세이베른, 하마즈라 시아게 (下請業者)
멤버
博士 (리더), 쇼치틀, 바바 요시오, 사라쿠 (킬 포인트)
컬러
코우엔 아카리 (리더), 後죠 메구미, 키하라 이치로, 키쿄우 (텍파틀)
新入生
실버 클로스 알파, 쿠로尿瘻 優美道理

宗敎 [ 編輯 ]

十字校 (實際名 基督敎 )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안의 一帶 宗敎 團體.
元來 魔術은 敎會와 敵對關係인 魔術師나 魔女, 魔術 結社의 技術이지만 이 勢力에 對抗하기 위해서 十字校 各各의 宗派가 같은 魔術을 使用한다.
英國 淸敎徒 (實際名 英國 聖公會 )
英國에 據點을 두는 十字敎義 一派로 3代 敎會中의 하나. 로마 正敎의 支配에 벗어나기 위해 英國에서 만들어진 國家敎會다.
魔女 裁判이나 異端 審問이라고 하는 代(對) 魔術師 分野에 뛰어난 宗敎이며, 行動部隊로 제영성撞球〈必要惡의 敎會(네세사裡우스)〉를 運營하고 있다. 또, 原作에서는 아마쿠私食 十字 處絞나 아녜제 部隊等을 傘下에 두고 있다.
英國 淸敎徒 네세사裡우스의 아크비숍은 ‘로라 스튜어트’이며 現在 인덱스,칸자키 카오리,스테일 마그누스等이 屬해있다.
아마쿠私食 크리스트 處絞 (實際名 카쿠레키리柴炭)
日本의 固有한 文化를 가진 獨特한 十字敎義 一派로 日本에 據點을 두고 있으며 7卷 以後에 英國 淸敎徒 傘下에 들어가게 된다.
에도 幕府 時代에 宗敎彈壓을 避하기 위해, 十字校를 新敎, 佛敎와 섞어 徹底히 祕密로 부치게 되면서, 타 十字校 組織과는 다른 方向으로 進化했다. 言語·食事·服裝 等 아무렇지 않은 行動이나 動作을 魔術의 영창이나 意識으로 使用하며, 武器를 다루는 솜씨나 集團 戰鬪에도 相當히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以前에 칸자키 카오리가 프리스티스(餘敎皇)로 있었고, 現在는 타테미야 사이지가 이끌고 있다.
로마 精巧 (實際名 로마 가톨릭교회 )
이탈리아 로마를 據點으로 하는 十字敎義 一派로, 世界 113個國 20億名의 信徒를 거느리는 十字校의 最大 勢力.
信徒는 많지만, 魔術을 使用할 수 있는 사람은 限定되어 있기 때문에, 電力으론 英國 淸敎徒와 비슷한 水準이다. 上層部는 十字校 一波 中에서도 特히 科學側을 忌避하고, 將次 로마 正敎에 해가 되거나 絶對的인 存在가 되는 것들을 抹殺하려고 하는 사람이 大部分이므로, 學院 都市나 다른 派에 攻擊을 하기도 한다. 宗敎 異端者와 싸우는 行動部隊로써 아녜제 部隊를 두고 있었으나 一連의 事件으로 아녜제 部隊를 追放하였다. 規模가 크고 信徒가 많다보니 完全하게 統一이 되지 않아 外部보다 內部的으로 葛藤을 빚고 있다.
하느님의 오른쪽 자리
敎皇도 끌려 다닐 수밖에 없는 로마 精巧 最大의 祕密組織. 이들 自體는 一般的인 魔術師와는 完全히 다른 存在.
‘벤土(바람)’, ‘아쿠아(물)’, ‘테라(土壤)’,‘피암마(불)’라는 各各의 性質을 이름에 適用하였다. 그들의 目的은 하느님의 오른쪽 자리 卽, 天使와 對等한 位置에 서거나 凌駕하는 것을 目標로 하고 있다. 이러한 目的을 이룰 手段으로, 사람이 草創期에 가진 原罪(人間이 創造함을 받은 後에 하느님과 生命의 關係를 지니며 복되게 살던 狀態로부터 떨어져 人類 全體를 悲慘하고 不幸한 實存 狀態로 突入하게 만든 아담의 첫 罪)를 零細하여 퍼트려 原罪의 影響을 最少化하였다. 結果的으로 現在 그들은 天使의 體質에 가까워져, 一般的으로 魔術師들이 使用하는 魔術과는 다른 天使들의 술式을 使用하는 것이 可能하다. 그러나 原罪는 智慧의 本質로 이어지기 때문에, 普通 魔術은 使用할 수 없게 되는 制約이 생겼지만 (後方의 아쿠아는 除外), 各各의 性質을 합쳐서 强力한 술식을 行使할 수 있다.
러시아 正敎 (實際名 러시아 正敎會 )
十字敎義 一派로 3代 敎會 中 하나이며 幽靈 分野에 特化된 宗敎이다.
14卷 以後 로마正敎와 正式으로 손을 잡는다.

登場 道具,魔法 [ 編輯 ]

인덱스의 修道服(‘걸어다니는 敎會’)
인덱스가 입은 修道服으로 敎皇級 防禦, ‘걸어다니는 敎會’가 適用된 修道服이다. 웬만한 物理·魔術 攻擊은 막아내며 性 조지의 드래곤의 브레스度 부술 수 없다고 되어 있다.
그러나 카미兆 土偶마가 이매진 브레이커(幻想 죽이기)로 破壞하였고 現在는 안전핀으로 固定하여 돌아다닌다.
스테일 마그누스의 룬 카드
스테일 마그누스가 魔法을 使用할 때 반드시 必要한 카드.
過去에는 종이에 펜으로 룬 文字를 적어놓은 것에 지나지 않았지만, 카미兆 土牛馬가 그 方式의 虛點을 알아내자, 카드로 바꾸었다.
룬 카드의 數字와 配列方式, 카드에 적힌 룬文字의 種類에 따라 魔法의 種類, 威力, 持續時間等이 바뀌는 것으로 보인다.
亞우레올루스 더미의 黃金 화살鏃(리멘 마그나)
亞우레올루스 더미가 리멘 마그나(황금연性)을 하기 위해 必要한 道具. 1秒에 몇十 回씩 쏘고 되감을 수 있다. 화살鏃에 닿기만 해도 금이 되어버린다.
亞우레올루스 이자드의 黃金 針
亞우레올루스 이자드가 알스 마그나(瞬間軟性)을 할 때 雜念을 없애기 위한 道具. 목에 찔러 넣어서 雜念을 없앤다. 이게 없으면 아무래도 알스 마그나를 하기가 힘들어지는 것 같다.
히메加味 아이社의 켈트 十字架
인덱스의 修道服과 같이 ‘걸어다니는 敎會’가 適用된 十字架. 性 조지의 十字架가 變形되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한다. 히메加味 아이사는 딥 블러드(吸血鬼 죽이기)의 能力을 抑制하기 위해 언제나 十字架를 걸고 다닌다. 이로 因해 오리아나 톰슨에게 誤解를 받아 攻擊받기도 했다.
액셀러레이터의 목걸이型 電極
頭蓋骨 破裂로 言語能力과 計算 能力을 잃은 액셀러레이터가 使用하는 電極. 시스터즈에게 計算을 맡기기 위해 必要한 電極으로 通商모드는 48時間, 能力使用모드는 15分의 배터리가 되어 있다. ‘그룹’에서 電極을 改良하여 能力使用모드가 30分으로 늘어났다.
칸자키 카오리의 七千漆도
足히 2 미터는 넘는 長劍. 漆섬과 유섬을 使用할 수 있다.
者돌港檢(Stap Sword, 스탭소드)
處刑과 찔러 죽임이라는 宗敎的 意味를 極限까지 追求하여 適用하고 結束韓 檢. 一般人에게는 所用이 없지만 相對가 成人(聖人)이라면 먼 距離에 있어도 앞을 香하기만 해도 죽일 수 있다.
하지만 그런 검은 存在하지 않는 다는 것이 나중에 바로 밝혀진다.
實際로 있다고 치면 그 劍을 눕힌 채로 360度 돌리면 地球 上의 成人(聖人)들은 다 죽을 것이다.
사도十字 (Crosse de fietro, 크로체 디 피에트로)
成人(聖人)이자 로마 正敎를 세운 사도, 베드로의 十字架. 베드로의 遺骸가 묻힌 무덤에 꽂혔던 것이다. ‘크로체 디 피에트로’가 꽂힌 자리로부터 半徑 몇 킬로미터는 로마 正敎의 땅이 된다.
어떤 違和感도 없이 範圍 안의 사람들을 元來 ‘로마 正敎의 信者였던 것처럼’ 만들고 좋은 일만 생기게 한다. 이걸 學園都市에 꽂아 學園都市를 로마 正敎의 領土로 만들고자 했으나 失敗했다.
오르소라 아퀴나스의 英國 淸敎徒의 十字架
카미兆 土偶마가 스테일 마그누스로부터 건네받고 오르소라 아퀴나스에게 준 英國 淸敎徒, 性 조지의 十字架. 英國 淸敎徒 所屬임을 알려주는 身分證이기도 하다. 로마 正敎의 아녜제 部隊가 올소라 아퀴나스를 잡으려고 할 때, 이 十字架를 빌미로 英國 淸敎徒의 內政 干涉을 正當化하기 위한 것이다.
사람 물리기(Opila)
룬의 술식. 사람들에게 ‘이곳으로는 가면 안 되겠다’라는 認識을 주어 사람들이 周圍로 못 오게 하는 魔術로 緊密하게 이야기하거나 싸울 場所를 만들 때 使用한다.
올리아나 톰슨의 單語帳(馬島서)
마圖書를 하나의 單語張으로 만들어낸 것. 馬島서 自體가 술式이기 때문에 單語帳을 물어 뜯어 魔術을 發動한다.
시스터즈의 NV 고글
오리지널과의 能力差(電磁氣波를 느낄수 있는 能力, 高글로 電磁氣波를 볼 수 있다 )를 위해 시스터즈가 차고 다니는 軍用 고글. 日常에서는 꼭 必要는 없는 것 같다.
미사카 미코討議 게임 코인
레일건(Railgun)을 發動하기 위해 던지는 게임센터의 코인이다.
龍王의 깃털
인덱스의 ‘목줄’李 이매진 브레이커에 依해 解除 當하고 覺醒한 인덱스가 使用한 ‘드래곤 브레스’ 魔術의 殘骸. 小說에서는 擧論이 없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깃털 하나의 破壞力이 엄청나다고 한다. 이 깃털이 카미兆 土偶魔의 머리에 닿아서 腦細胞가 송두리째 날아갔다.
스테일 마그누스의 담배
어디에서나 求할 수 있는 平凡한 담배지만 스테일 마그누스는 이 담배에 魔術을 適用하여 通信用으로 쓰는 模樣이다.
魔法名
道具라고 할 수는 없지만 相對에게 魔法名을 대야만 魔法을 使用할 수 있다.
魔法名마다 그 뜻이 있으며, 現在까지 아는 魔法名은 다음과 같다.
스테일 마그누스 - Fortis 931 (나의 이름이 最强인 理由를 여기에서 證明한다)
칸자키 카오리 - Salvare 000 (救援받지 못한 者에게 救援의 손길을)
츠치마카도 - Fallere829 (등을 찌르는 칼)
올리아나 톰슨 - Basis104 (주춧돌을 짊어지는자)
인덱스 - Dedicatus545 (獻身的인 아기羊은 强者의 知識을 지킨다)
亞우레올루스 利子드 - Honos628 (나의 名譽는 世界를 위해서)
쉐리 크롬웰 - Intimus115 (내 몸 全部는 죽은 親舊를 위해서)
後方의 아쿠아(윌리엄 오웰) - Flere210 (그 눈물의 理由를 바꾸는 者)
레이비니아 버드웨이 - Regnum771 (???)
아레이스타 크로울리 - Beast666 (???)
스펠 인터셉트
인덱스가 使用하는 魔法의 一種
相對方의 魔法이 遠隔으로 造作하는 魔法일경우, 그女가 그造作 사이에 끼어들어서 自身이 그魔法을 操作할 수 있다.
그原理로 遠距離 攻擊魔法을 비껴나가게 하거나, 골렘을 操縱하기도 하였다.
셰올피아
인덱스가 使用하는 魔法의 一種
인덱스가 지닌 10萬3千卷의 온갖 知識을 使用해서 敎理속의 矛盾點을 徹底히 糾彈하는 노래같은 것이다.
敎理에 따라 움직이는 聖職者 같은 境遇에는 그것을 들을경우 一時的으로 人格이 무너진다고 한다.
다만, 歸家 않들리면 노래가 들리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귀를 損傷시키면 셰올피아가 통하지 않는다.
이매진 브레이커
超能力 레벨0人 카미죠 土偶魔의 唯一한 能力으로 모든 魔術이나 超能力까지 撫摩시킬정도로 强力한 能力이다.
하지만 이 能力은 土偶마 周邊의 幸運까지 날려버리기 때문愛 늘 土偶마는 '不幸해'라는 말을 입버릇처럼 하고 다닌다.
所以기타 群下와 같은 원석의 能力者에게는 幻想살이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登場 이生物(異生物) [ 編輯 ]

셰리 크롬웰의 골렘
셰리 크롬웰이 召喚하는 골렘. 그 골렘은 예전에 죽었던 옛 親舊인 ‘앨리스’라 부른다. 銃 따윈 먹히지 않는다.
골렘을 뛰어 넘을 强力할 술식, 이매진 브레이커가 아니면 術師를 쓰러트리거나 魔法陣을 除去하는 方法 外에는 골렘을 除去할 方道가 없다.
그女가 골렘을 操縱하는 方式은 遠隔으로 操縱하기 때문에, 인덱스가 "스펠인터셉트"로 골렘을 暫時 操縱할 수 있었으나, 後에 遠隔操縱에서 自律操縱으로 바뀌면서 스펠인터셉트가 통하지 않게 되었다.
한 番에 하나 밖에 召喚을 못한다.
覺醒의 인덱스 (요한의 펜)
어쨌든 異變이기 때문에 이生物 파트에 넣었다.
인덱스의 ‘목줄’李 풀리고 保護 措置를 위한 覺醒.
인덱스의 목숨이 危險하거나, 敎會가 인덱스에게 걸어놓은‘목줄’이 풀릴위험이 있는경우, 自動 覺醒한다.
魔術을 쓸 수 없는 인덱스가 魔術, 세인트 조지의 聖域 -‘드래곤 브레스’를 使用했다.
事實 트리 다이어그램度 覺醒한 인덱스 때문에 破壞되었다.
요한의 펜自體도 一種의 魔法이기 때문에 카미兆 土偶魔의 幻想살에 依해 破壞 되었다.
스테일 마그누스의 이노켄티우스
‘魔女 사냥의 王’이라 불리는 化身. 룬의 술式으로 發動되는 魔術로써 룬 카드의 將帥와 룬 카드의 配列方式에 따라 그 威力이 달라진다고 한다.
攝氏 2000度가 넘으며 룬을 除去하지 않는 限 카미兆 土偶魔의 이매진 브레이커(幻想 죽이기)로도 完全히 消滅할 수 없다.
다만, "요한의 펜"에 依해 이노켄티우스를 處斷할 魔法술食餌 짜여진적이 있다.
미샤 크로이체프의 天使
미샤 크로이체프는 "엔젤폴"의 發動을 막기위해 派遣된 러시아 수도녀였지만, 天使가 그女에게 降臨해서 直接 엔젤폴을 發動한 術師를 處斷하려 했었다.
그女에게 降臨한 天使는 밤에 魔法이 剛해지기 때문에 저녁이였던 時間을 밤으로 바꾸는 魔法을 선보이고, 물(水)과 얼음(氷) 系列魔法을 使用하는듯 하다.
後에 그女에게 降臨했던 天使는 가브리엘 이였던것으로 밝혀졌으며, 엔젤폴의 發動이 取消되자 天使는 降臨을 끝냈다.

科學 用語 [ 編輯 ]

超能力 ( 超能力 초노료쿠 [ * ] )
學院 都市의 學生 中 無能力(레벨 0) 에 該當하는 60% 程度를 除外하고 모두 藥물 投與나 催眠術, 電氣 刺戟 等으로 能力을 開發하여 超能力 이라 불리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 超能力 은 體內에서 電氣를 發生하거나 空間 移動 能力 等을 말하는 것으로, 그 效果 範圍나 强度에 따라 13卷 現在 無能力(레벨 0) , 低能力(레벨 1) , 이能力(레벨 2) , 强能力(레벨 3) , 大能力(레벨 4) , 超能力(레벨 5) 의 總 여섯 段階로 나뉜다. 카미兆 土偶魔의 이매진 브來이커 (이 能力은 學院 都市의 計測器로는 絶對 測定되지 않는다. 事實 이 能力은 超能力이라기 보다는 魔術 쪽에 微微하게 더 가깝다.)나 히메加味 아이社의 딥 블러드 (이 能力은 計測器로 測定된다.)와 같은 分類 外 能力도 存在한다. ‘無能力者’라고 해도 츠치미카도의 ‘오토 리버스’와 같은 貧弱한 能力이 나타나야 하나, 카미조의 境遇는 어떠한 能力도 發現되지 않은 完璧한 ‘無’能力者이다. 또, 한 사람(韓 個의 腦)李 가질 수 있는 能力은 單 하나 뿐이라는 制限 事項이 ‘슈뢰딩거의 고양이’에 기초하여 發見되었다.
多重 能力 ( Dualskill 듀얼 스킬 [ * ] )
‘發火 및 發展 能力’ 等의 ‘復讐 能力’을 使用할 수 있다는 理論으로 생긴 用語로 한사람이 2個以上의 能力을 所有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實際로는 ‘1人 1能力’ 制限 때문에 實現이 不可能한 것으로 밝혀진 能力이다. 이메진브레이커의 境遇에는 알 수 없는 어떤 힘이 깃들어 있다고 하며 그와 同時에 이능의 힘에 依해 팔이잘려나가면 팔이 새로생겨난후 幻想殺意 힘이 되돌아오는 能力回收作用을 하는 等의 能力乙보여서 이메진브레이커라면 多重能力이 實現可能할지도 모른다. 實際 카미조토우마는 記憶을 잃기전에 이메진브레이커의 使用法을 알고 있었다고 하나 이메진브레이커가 測定不可能해서 來밸0人 것과 土偶魔의 記憶喪失로 인해 現在는 實現이 不可能하다.
樹型圖의 設計者 ( Tree Diagram 트리 다이어그램 [ * ] )
世界에서 최性能의 슈퍼컴퓨터. 現在 空氣 分子의 움직임을 넓은 範圍에서 高速으로 正確히 追跡할 수 있는 超高度 竝列 演算 處理 를 搭載하여 1個月 分量의 날씨를 다른 演算 途中에 豫測할 수 있는 速度를 갖는다. 學院 都市 上空 軌道를 돌던 人工衛星 ‘織女 I號’에 搭載되었으나, 1卷에서 인덱스가 使用한 ‘龍王의 살式(드래곤 브레스)’때문에 運 나쁘게 破壞되었다. (정작 本人은 破壞 事實을 모르고 있는 듯하다.)
AIM 擴散 驛長 ( ?散力場 가쿠山 리키바 [ * ] )
能力者가 自身도 모르는 사이에 發散하는 微弱한 힘의 필드. ‘AIM’은 An Invountary Movement 의 준말로, ‘無意識’이나 ‘無自覺’을 뜻한다. 이 힘은 매우 微弱하여 通商 手段으로는 測定할 수 없다. 코모에의 親舊가 硏究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電擊界 能力者는 磁氣場의 形態로 필드를 生成하는데, 動物은 이를 感知하여 避한다거나, 空間 이동계 能力者는 같은 空間 移動 能力者를 이동시킬 수 없는 現象이 發生한다. (카미조의 境遇 全身에 미치는 微弱한 힘을 無效化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카미槽에게는 없다. 이 때문에 카자키리 孝友카가 存在할 수 있다.) 또, 허수학區·五行機關도 AIM 擴散驛長에 依해 만들어져 있다.
허수학區·五行機關( ?????五行機? 교스가쿠구 高코키칸 [ * ] ) ( Primary Knowledge )
學院 都市의 始初로 都市 最初의 硏究所이며 學院 都市의 그림자를 統括하는 組織으로 알려져 學院 都市 外部의 敎會 側 魔術師들은 알레이스타가 살고 있는 窓이 없는 빌딩이라고 생각하나, 이것의 實體는 都市 內部의 모든 能力者 230萬名의 AIM 擴散驛長을 모은 것이다. 이 때문에 이것을 制御하는 것은 不可能하다. 그 필드는 어떠한 衝擊에 依해 暴發的으로 增加할 것으로 豫想하지만, 그 臨界값과 樣式 또는 規模는 알 수 없다. 또한 이 機關에 얽힌 일곱 가지의 傳說과 不可思議가 存在한다. 그리고 이 機關의 名稱인 ‘虛數 學區’는 學院 都市 居住者조차 어디에 있는지 모르고, 學院 都市에 存在하는 23個 學區 中 어떠한 學區와도 一致하지 않기 때문에 ‘虛數 學區’로 불린다. 只今까지 알려진 事實은 그 '열쇠'에 該當하는 사람이 카자키리 효우카라는 事實 뿐이다.
神이 아닌 몸으로 天上의 뜻을 아는 者( SYSTEM 시스템 [ * ] )
學院 都市의 目標 中 하나로, 레벨 5 以上의 것이다. 人間이 世界의 眞理를 모두 理解할 수 없다면 人間 以上의 能力을 獲得하여 그것을 理解하는 것이 窮極的 目標. 코모에는 카미條와 같은 無能力者야말로 SYSTEM의 祕密을 알 수 있는 열쇠가 아닌지 推測하고 있다.
身體檢査( System scan 시스템 스캔 [ * ] )
學生의 能力 레벨을 測定하는 시스템으로, 學院都市內 모든學生들은 義務的으로 檢査를 받아야 한다. 測定의 對象은, 能力의 威力, 效果 範圍, 制御.
區分은 ‘無能力(레벨 0)’, ‘低能力(레벨 1)’, ‘이能力(레벨 2)’, ‘强能力(레벨 3)’, ‘大能力(레벨 4)’, ‘超能力(레벨 5)’로 6段階.
身體檢査에 依해 確認된 學院 都市 230萬名의 頂點 ‘超能力者(레벨 5)’는 7名. 各各 엄청난 能力을 가지므로, 보통의 軍隊와 싸울 수 있을 程度의 힘을 가지고 있다. 다만, 超能力者라고 해도 다 같은 것은 아니고‘제1위’로부터 ‘第7位’까지 序列이 存在하기 때문에, 各各의 이들 사이에 實力差異는 確然하게 區分된다. 參考로 序列 決定에는 戰鬪 能力과 더불어 政治, 文化, 經濟的 活用 程度 亦是 影響을 끼치므로, 序列이 높다고 해서 無條件 强한것은 아니다. 덧붙여 제7위의 能力은 詳細不明이지만, 그 힘부터는 一旦 레벨 5로 分類되고 있다.(알 수 없는 根源을 가진 能力. 本人도 仔細히 모르므로 Unknown으로 表記되어 있음. 그러나 레벨 5人 것은 確實하다고 函.) 超能力을 넘어서는 存在로 여겨지는 ‘絶對 能力(레벨 6)’는 幻想의 能力으로 여겨져 神의 領域이라고도 불린다. 絶對 能力으로 오를수 있는 超能力者는 ‘一方通行(액셀러레이터)’ 以外에는 없다고 한다.(액셀러레이터는 第10032次 實驗에서 카미兆 土偶魔에게 敗北하여, 實驗은 無期限 中止된다.)
風紀委員 ( Judgement 沮止먼트 [ * ] )
學院 都市의 治安 維持에 努力하는 學生들을 選拔한 集團. 風紀 委員은 基本的으로 防牌 마크가 있는 腕章을 차고 다니며 風紀委員이 되려면, 契約書 9張에 署名하고, 13種의 試驗을 봐야 하며 4個月의 硏修를 받아야 한다. 風紀 委員에 屬한 學生은 모두 시라이 쿠로코와 같은 苦레벨의 能力者가 아니고, 禹이하루 카자리와 같은 저레벨의 能力者 學生이라도 될 수 있다. 또, 信號彈을 쏘기 위한 拳銃을 가지고 다니지만 특별한 狀況이 아닌 境遇에 쏘게 될 境遇 始末書를 쓰게 되므로 使用이 嚴格하다. 또한 特定學區에서 選拔된 風紀 委員이 다른 學區에서 活動하게 될 境遇에도 職務越權行爲로 始末書를 쓰게된다.
初 機動 少女 카나밍 ( Magical Powered Kanamin 매지컬 파워 카나民 [ * ] )
學院 都市에서 放映되는 애니메이션 프로그램과 그 主人公의 이름이다. 인덱스가 매우 좋아하여 小說 6卷에서 카자키리와 함께 코스튬 플레이 를 하여 스티커 寫眞을 찍었다. 또 12卷에서는 上司(바실리社)가 이 衣裳을 만들어 샤샤에게 입히려 하였다. 16卷 現在 ‘初期桐 少女 카나民 인테그랄’이 放送 中이다.
배움의 庭園 ( ??の園 마나비야노消奴 [ * ] )
隣接하는 5個의 아가씨 學校가 各各의 敷地를 서로 共同으로 利用하는, 第7 學區 내 작은 거리. 基本的으로 女性들밖에 없고, 西洋式으로 지어진 建物들이 一列로 늘어서 있으며, 다섯 種類의 校服을 입은 學生들이 저마다 往來하는 배움의 庭園만의 獨特한 風景을 자아 내고있다. 寄宿舍, 商家, 硏究·實驗 施設等이 附隨的으로 있다.
다섯學校가 費用을 共同으로 負擔하여 保安 體制를 構築했는데, 높은 담牆은 外部로부터의 侵入을 막고, 2000臺가 넘는 監視카메라들이 運用될 程度로 强力하다. 또 商品이나 能力開發 機資材는 배움의 庭園 內部에서 生産된다. 世間에 따르면, 철不知 閨中 아가씨들이 大量으로 養成되는 곳으로 알려졌다.
대패성제( 大覇星祭 多이하세이사이 [ * ] )
學院 都市 안에 大學校 까지의 모든 學校가 參加하는 初 大型 規模의 運動會. 9月 19日부터 25日까지 7日에 걸쳐 開催된다. 이 期間 동안 都市 一部 機關을 除外하고 모든 區間이 一般에 公開하여 TV 中繼도 한다. (視聽率은 相當하다고 한다.) 競技 內容 自體는 一般的 運動會와 差異가 없으나, 一般人들에게 被害를 주지 않는 範圍(李 制限으로 인해 高度의 能力者는 能力을 使用하지 못하는 境遇도 있다)로 能力 使用이 制限되지만, 事實 이 程度라고 해도 相當히 華麗한 戰鬪 種目이 存在한다.
사냥개 部隊 ( Hound Dog 하운드 毒 [ * ] )
男女不問으로 싸움에 적합한 字만을 모아놓은 알레이스타 直屬의 學院 都市 暗部의 部隊로, 嗅覺 센서를 使用하여 標的을 쫓아 ‘빨리 除去한다’는 目標를 施行하는 部隊. 部隊長은 키하라 아마타이며, 멤버의 코드네임은 一般的인 이름으로 불린다. 13卷에서 액셀러레이터에 依해 키하라 아마타가 殺害當하고, 部隊도 壞滅 狀態가 된다.
科學 結社 ( 科?結社 가가쿠켓샤 [ * ] )
學院 都市의 外部 組織으로 무스地메와 아마이의 接觸으로 트리 다이어그램을 復元하려 한다. 아마이 아오와도 聯關이 있는 것 같다.
스킬 아웃 ( Skill-out 스키壘아우토 [ * ] )
學院 都市의 無能力者들의 武裝 集團으로, 寄宿舍에 살고 있으나 學校에 出席하지 않는 사람이나, 學校에는 出席하고 있으나 밤이 되면 이 集團의 行動을 開始하는 사람이 大多數이다. 個中에는 Lv.0人 사람들이 大部分인 듯 하다.
一旦濫製( 一端?祭 이치하나란사이 [ * ] )
學院 都市의 모든 學校가 參與하는 데에는 대패성제와 비슷하나, 一旦濫製에서는 外部人의 出入을 許可하지 않는다는 點이 다르다. 作中에서는 SS에 처음 登場하고, 14卷에서 紹介된다.
‘0930’事件
9月 30日에 前方의 벤토가 學院 都市에 侵攻한 事件.
事件의 全貌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알레이스타의 目的들 中 하나인‘퓨즈 카자키리’가 正式 舞臺에 登場한 것이나 學院 都市의 警備網이 弱해진 틈을 타 學園都市 祕密組織의 背反 行爲와 抗爭이 發生했다.
原石( 原石 겐세키 [ * ] )
學院 都市의 能力 開發 시스템과 完全히 같은 環境이 自然系에 갖추어졌을 境遇 태어나는 天然 能力者. 世界的으로 그 數가 不過 50名 前後로 될 程度로 매우 적다. 電擊이나 火焰系列 等의 發現되기 쉬운 能力과는 完全히 反對인 能力이 많다. 人工 다이아몬드와 天然 다이아몬드 사이의 關係로 比喩되곤 한다. 히메加味 아이社의 ‘딥 블러드’는 여기에 分類되지만, 카미兆 土偶魔의 能力은 嚴密하게 말해서 카테고리에 包含되지 않는 것 같으며 이매진 브레이커가 통하지 않는다고하지만 正確하지 않다. 덧붙여 世界 最高의 原石으로 여겨지는 能力者는 소기이打 群下이다.

애니메이션 [ 編輯 ]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 編輯 ]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獨立UHF國 , TBS系列 , AT-X 等에서 2008年 10月 부터 2009年 3月 까지 放映. 前 24話. 原作의 6卷까지 애니메이션化했다.
2011年 7月부터 大韓民國의 애니맥스 채널에서도 放映을 始作했다.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II
2010年 6月 製作 發表되었다. MBS , CBC , TOKYO MX , CTC , tvk , TV 사이타마 , AT-X에서 2010年 10月 부터 放映되고 있다. 1基와 같이 전 24火로 決定.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II도 大韓民國의 애니맥스 채널에서 放映을 했고, 2022年 10月부터 애니플러스 에서 再放映을 始作했다.

스태프(INDEX) [ 編輯 ]

  • 原作: 카마치 카즈마
  • 監督: 니시키오리 히로시 ( 錦織博 )
  • 監督保佐: 타치바나 히데키( 橘秀樹 )
  • 시리즈 構成: 아카호시 마사나오( 赤星政 )
  • 캐릭터 디자인: 他나카 유이치( 田中雄一 )
  • 플롯 디자인: 이와타키 사토시( 岩瀧智 )
  • 키 애니메이터: 카와카美 테츠야( 川上哲也 ), 야마시타 乳牛( 山下祐 )
  • 美術 監督: 쿠로다 토모노리( ?田友範 ), 히로세 요시노리 ( 廣?義憲 )
  • 色彩 설정: 安堵 토모미( 安藤智美 )
  • 撮影 監督: 後쿠歲 申告( 福世晋吾 )
  • 音響 監督: 에비나 야스노리( 蝦名恭範 )
  • 音響 製作: 델파이 사운드( デルファイサウンド )
  • 音樂: I've Sound / 이노우치 마이코( 井?舞子 )
  • 프로듀서: 나카야마 노부히로( 中山信宏 ), 미키 카즈마 ( 三木一馬 ), 키무라 野스타카( 木村康貴 ), 후지타 사토이( 藤田敏 )
  • 애니메이션 製作: J.C.STAFF
  • 製作: PROJECT-INDEX( 第네온 유니버설 엔터테인먼트 , 아스키 미디어 웍스 , 스퀘어 에닉스 , J.C.STAFF, AT-X , 카도카와 모바일)

노래(INDEX) [ 編輯 ]

여는 노래
〈PSI-Missing〉 (1~16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
노래: 카와다 馬尾
〈masterpiece〉 (17話~24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
노래: 카와다 馬尾
〈No buts!〉 (2期 1話~16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
노래: 카와다 馬尾
〈See VisionS〉 (2期 17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
노래: 카와다 馬尾
닫는 노래
〈Rimless ~테두리 없는 世界~( フチナシノセカイ 후치 나시 노 세카이 [ * ] )〉(1~20話)
作詞: IKU
作曲: IKU & 他카세 카즈野
編曲: 他카세 카즈野
노래: IKU
〈盟誓의 말 ~조금만 더~( 誓い言~スコシだけもう一度~ 치카이 고토 ~스코시 다케 某 理致도~ [ * ] )〉(20~24話)
作詞: IKU
作曲: IKU
編曲: 誤오쿠보 카오루
노래: IKU
〈Magic∞World〉 (2期 1~13話)
作詞: 이우치 마이코
作曲: 이우치 마이코
編曲: 이우치 마이코
노래: 쿠로사키 마온
〈Memories Last〉 (2期 14~24話)
作詞: 쿠로사키 마온
作曲: 나카자와 土毛유키·사이토 晨夜
노래: 쿠로사키 마온
揷入曲
〈비( 아메 [ * ] )〉(12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오자키 타케시
노래: 카와다 馬尾
〈jellyfish〉 (23話)
作詞: 카와다 馬尾
作曲·編曲: 나카자와 土毛유키·오자키 타케시
노래: 카와다 馬尾

放映 目錄(INDEX I) [ 編輯 ]

畵手 副題 (原題/풀이) 脚本 콘티 演出 作畫 監督
#01 學園都市 아카호시 마사나오 니시키오리 히로시 他나카 유이치
#02 魔女裁判의 王(이노켄티우스) 이와타키 사토시 사쿠라非 카츠視 이와타키 사토시
#03 必要惡의 敎會(네세사裡우스) 타치바나 히데키 야마시타 乳牛
#04 完全記憶能力 나카무라 켄油
니시키오리 히로시
오가와 코우스케 하세가와 晨夜
야마자키 마사카즈
#05 12時(리미트) 야나기사와 테츠야 카와즈라 晨夜 他나카 유이치
#06 幻想살(이매진 브레이커) 니시키오리 히로시 마인규 카와카美 테츠야
#07 美社와 學院 타니자키 아키라 쿠와바라 土毛
니시키오리 히로시
토미者와 카즈誤 私奴 케이理致
#08 황금연性(아르스 마그나) 아카호시 마사나오 야나기사와 테츠야 후쿠다 노리유키 하세가와 晨夜
#09 吸血살(딥 블러드) 미나카미 세이시 나카츠 他마키 다나카 유이치
#10 언니(미사카 美코토) 니時調노 사토루 타치바나 히데키 야마시타 乳牛
#11 姊妹들(시스터즈) 야나기사와 테츠야 츠壘打 히로시 하세가와 晨夜
#12 絶對能力(레벨 6) 니시키오리 히로시 우에다 시게루 他나카 유이치
私奴 케이理致
#13 一方通行(액셀러레이터) 코미노 마사히코 타카시마 다이스케 야마시타 乳牛
카와카美 테츠야
미키모토 시게키
#14 最强VS崔弱(崔弱vs最强) 니헤이 乳牛理致 사쿠라非 카츠視 미키모토 시게키
#15 天使추락(엔젤 폴) 미나카미 세이시 나카츠 他마키 他나카 유이치
#16 아버지(카미兆 土偶野) 타키價와 카즈誤 카와바打 타카시 하세가와 晨夜
#17 大天使(神의 힘) 니헤이 乳牛理致 하시모토 토시카즈 카와카美 테츠야
#18 假짜(레플리카) 타니자키 아키라 타치바나 히데키 야마시타 乳牛
미키모토 시게키
요코야마 켄지
#19 마침標(라스트 오더) 아카호시 마사나오 嗷嗷하라 미노루 요시모토 타케시 미키모토 시게키
#20 最終信號(바이러스 코드) 니時調노 사토루 스機시마 쿠니히社 타카시마 다이스케 하세가와 晨夜
#21 正體不明(카운터 스톱) 야나기사와 테츠야 야나기 노부아키 다나카 유이치
카와카美 테츠야
#22 石像(골렘) 아카호시 마사나오 니헤이 乳牛理致 츠壘打 히로시 야마무라 쥰料
#23 카자키리 孝友카(親舊) 要네타니 요시토모 타치바나 히데키 하세가와 晨夜
야마시타 乳牛
#24 허수학區 五行機關 나카츠 他마키 他나카 유이치

放送局(INDEX) [ 編輯 ]

放送 地域 放送局 放送 期間 放送 一時 系列 備考
지바縣 지바 TV 2008年 10月 4日 - 土曜日 25:35 - 26:05 獨立 UHF系列
가나가와縣 tvk 土曜日 26:30 - 27:00
긴키 廣域圈 마이니치 放送 土曜日 26:55 - 27:25 TBS 系列
사이타마縣 TV 사이타마 2008年 10月 6日 - 月曜日 26:00 - 26:30 獨立 UHF系列
秋쿄 廣域圈 主婦닛폰 放送 2008年 10月 8日 - 水曜日 27:00 - 27:30 TBS 系列
日本 全國 AT-X 2008年 10月 9日 - 木曜日 13:00 - 13:30 CS 系列 再放送 있음
製作局
무비 게이트 2008年 10月 10日 - 金曜日 인터넷 放送 期間 限定 無料 放映
반다이 채널 2008年 10月 17日 - 金曜日 12:00 更新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해! 作品 部門 1位
2010年 2011年
어떤 魔術의 禁書目錄
2012年
바보와 試驗과 召喚獸 -
이노우에 켄지 의 作品 카마치 카즈魔의 作品

各州 [ 編輯 ]

  1. 事實 이것은 韓國처럼 "인덱스"라고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