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와 클로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Honey and Clover
장르 靑春 , 學院 漫畫
漫畫 : 허니와 클로버
作家 優美노 치카
出版社 일본 집영사
대한민국 학산문화사
連載 잡지 CUTiEcomic
영 有
코러스
連載 期間 2000年 ~ 2006年
卷數 全 10卷+α(單行本)
그 外 第27回 코團샤 漫畫賞 受賞
TV 애니메이션 : 허니와 클로버
監督 카사이 켄이치
시리즈 構成 쿠로다 요스케
脚本 쿠로다 요스케
캐릭터 디자인 緦麻무라 히데카즈
애니메이션 製作 J.C.STAFF
製作 하치쿠로 製作委員會
放送社 일본 후지 TV 系列( 放送局 參考)
放映 期間 2005年 4月 14日 ~ 9月 29日
畵手 前 24話+2話(TV 美放映)
그 外 노이타미나 첫 番째 作品
TV 애니메이션 : 허니와 클로버 II
監督 나가이 타츠유키
監修 카사이 켄이치
시리즈 構成 쿠로다 요스케
脚本 쿠로다 요스케
캐릭터 디자인 緦麻무라 히데카즈
애니메이션 製作 J.C.STAFF
製作 하치크로 製作委員會
放送社 일본 후지 TV 系列
放映 期間 2006年 6月 29日 ~ 9月 14日
畵手 前 12話
그 外 노이타미나 다섯 番째 作品
映畫 : 허니와 클로버
監督 타카타 마사히로
製作 아스믹 에이스
제이스톰
슈에이샤
덴츠
드라마 : 허니와 클로버
演出 他니무라 마사키
마츠야마 히로아키
劇本 카네코 시게키
國家 일본의 기 日本
製作社 일본 후지 TV 드라마 製作 센터
放送社 일본 후지 TV
放送 期間 2008年 1月 8日 ~ 2008年 3月 18日
- 討論

허니와 클로버 》( 日本語 : ハチミツとクロ?バ? 하치美쯔吐쿠로바 [ * ] →벌꿀과 클로버 , Honey and Clover/ 大韓民國 題目: 허니&클로버)는 日本 의 漫畫家 優美노 치카 ( 羽海野チカ )가 그린 漫畫 作品으로, 이를 原作으로 製作된 애니메이션 , 映畫 , 텔레비전 드라마 이다. 略稱은 〈 "하치크로( ハチクロ )" 〉.

槪要 [ 編輯 ]

  • 本作은 日本 의 한 美大 를 舞臺로 한 "靑春 群像劇"으로, 하이텐션인 에피소드와 잔잔한 感動 場面을 통해, 戀愛에 서툰 大學生들의 報答받지 못하는 사랑의 모습과 自身의 才能과 삶을 헤매이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 Chapter.1章에서 14張까지 《CUTiEcomic》 (多카라地마샤) [1] 에서 連載되었지만, 2000年 6月號에서부터 2001年 7月號에 揭載된 桐 雜誌의 休刊에 따라 Chapter.15章부터 Chapter.56張까지는 《英 有》( ヤングユ? , 슈에이샤 )에서 連載가 履行되었다.
  • 또한, Chapter.57章부터는 《코러스》( コ?ラス , 슈에이샤)에서 連載되어 2006年 7月 28日 發賣號에 連載된 64章으로 最終會를 맞이했다. 슈에이샤 에서 單行本 으로 全 10卷이 出刊되었으며, 팬北은 1卷, 以後 스핀 오프 作品을 發表 할 豫定에도 있지만, 《코러스》에서 2008年 3月號에 短篇이 揭載되고 있어, 向後에도 不定期的으로 揭載 될 豫定이다. 大韓民國 에서는 학산문화사 에서 飜譯되어 出版되었다.
  • 2003年 第27回 日本 고단샤 漫畫賞 (少女 部分)을 受賞했다. 多카라地마샤 에서 發表한 "이 漫畫家 대단해" 女子 便(2006年, 2007年)에서 2年 連續 1位를 차지했다. 公稱 發行 部數는 최종권 時點에서 780萬 部를 記錄했다.
  • 原作의 題目의 由來를 살펴보면, '허니'( ハチミツ )는 日本 의 록 밴드인 스피츠 의 앨범 이름인 ' ハチミツ '에서 땄으며, '클로버'는 스가 시카誤 ( スガシカオ )의 앨범인 '클로버'( クロ?バ? )에서 가져왔다고 한다. 優美노 지카가 作品 題目을 定할 때 마침 이 두 앨범이 近處에 놓여 있었다는 것이 理由였다고 한다. [ 出處 必要 ] 이러한 緣由로, 애니메이션 판의 揷入曲에는 스피츠 스가 시카誤 의 曲이 多數 使用되었다. 하지만, 2008年 에 放送한 텔레비전 드라마 에서는 이 두 그룹의 노래는 全혀 使用되지 않았고, 主題歌도 以前 作品에 關聯이 없는 히라이 켄 이 主題歌를 불렀다.

登場 人物 [ 編輯 ]

  • 하나모토 下龜尾 ( 花本 はぐみ )

聲優 : 쿠도 하루카 / 정미숙

18歲의 西洋畫科 女學生으로, 設定에 따르면 故鄕은 나가노縣 아쓰미노( 安曇野 )이다. 親舊들에게 河口 ( はぐ )라는 愛稱으로 불리나, 모리타만 '마우스'( マウス ), '클로步클'( コロボックル 코로폿쿠루 [ * ] , 아이누 傳承에 登場하는 난장이族), '꼬마 미니'( チビモニ 지비牟尼 [ * ] ) 等으로 부른다. 外貌, 言行이 모두 아이 같아서 大學生으로 보이지 않는다. 下龜尾의 아버지는 나가노縣 警察 搜査 1誇張이며, 하나모토 슈지와 從兄弟이다.
天賦的인 才能 때문에 新進 藝術家로서 注目을 받지만, 同時에 周圍에서 敬遠視되어 孤獨함을 느낀다. 또한 河口미는 小心한 性格에 사람을 사귀는 것이 서툴러서, 타케모토 一行과 만나기 前에는 親舊가 없었다. 비슷하게 天才性을 지닌 모리타에게 어쩐지 끌리고 있다.
초코 민트를 채운 호박 料理, 그레이프 후르츠 를 넣어 만든 밥 等 터무니없는 創作 料理를 만들어 내며, 이로 因해 야마다와 더불어 '女子 料理部'로 불린다. 그러나 下口味가 나가노에서 할머니와 함께 살던 때에는 平凡한 料理를 만들었던 것으로 보이고, 이러한 面은 야마다 쪽이 클로즈업 되는 境遇가 많다. 네잎 클로버를 食用 材料로 使用하기도 하나, 植物性 에스트로겐이 人體에 나쁜 影響을 준다는 事實이 있어 別로 좋은 行動으로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 타케모토 流寓타 ( 竹本 祐太 다케모토 유타 [ * ] )

聲優 : 카미野 히로시 / 金映宣

19歲의 建築과 男學生으로 손재주가 뛰어나며, 周邊사람들에게 타케모토 라 불린다. 故鄕은 군마현 으로 일찍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인 미츠코와 單 둘인 家庭에서 자랐다. 타케모토는 學校를 卒業하고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것을 삶의 目標로 삼았으나, 어머니와 아이다 카즈奧義 再婚으로 目標를 잃고 갑자기 美大에 入學한다. 率直하고 성실한 性格으로 나이든 사람들에게 귀여움을 받지만, 處世術에는 서툴다. 타케모토는 하구미에게 한눈에 반하지만, 처음에는 스스로의 感情을 알지 못하였다. 大學 卒業이 다가와도 스스로의 갈 길을 찾아내지 못하고 自身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苦悶하며 彷徨한다.
  • 야마다 아유미 ( 山田 あゆみ )

聲優 : 타카하시 미카코 / 정소영

21歲의 陶藝科 女學生으로 아유 로 불린다. 陶藝의 才能에는 定評이 나있다. 學校 內에서는 性格 좋은 누님과 같은 存在로 알려져 있으며, 體力이 좋은 點에서 “鐵人”이라는 別名을 가지고 있다. 하마다야마 商店街의 主流商店의 딸이며 家族構成은 아버지, 어머니, 오빠. 어릴적부터 能力이 좋다고 알려져서, 商店街의 젊은이들과 大學 後輩등 多數의 팬을 가지고 있으나, 오직 마야마만을 생각하고 있다. 볼륨있는 몸매와 脚線美를 지니고 있다. 모델로 하고 싶을 程度의 理想的인 스타일이라서 그런지, 보기보다는 무거운 듯하다. 많이 먹고, 술버릇이 나쁜 便. 또한, 가라데 의 經歷이 있어서 (初5때 大會에 入賞했다) 憤怒하거나 놀랐을 때 周邊에 있던 사람들에게 뒤꿈치찍기나 連續次期等을 선보인다. 連載 初期에는 料理에 興味가 없었던 듯하나, '딸기가 든 주먹밥'이나 '초콜렛 맛 카레'等, 下龜尾를 뛰어넘은 料理센스를 發揮하게 된다. 그럼에도, 여러 가지 意味로 그女의 料理를 맛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많다. 게다가, 下龜尾는 그女가 만든 料理를 맛있어 하는 것 같다! 머리首를 맞추기 위해 미팅等에 불려가서는 술김에 판을 깨버리는 바람에 “미팅의 破壞神”이라는 別名을 지님.
  • 마야마 타쿠미 ( ?山 巧 마야마 多쿠미 [ * ] )

聲優 : 스기타 土毛카즈 / 김승준

建築과. 22歲 (첫 登場詩). 通稱 마야마 . 타케모토의 先輩. 大學을 再修해서 들어온 듯하며, 같은 學年의 야마다보다 한살 위. 卒業 後에는 有名 建築디자인 事務所에 入社한다. 큰 키, 眼鏡, 若干 곱슬이 있는 元來부터 빨간 머리카락이 트레이드 마크. 優秀한 學生으로서 일處理도 失手없이 해내며, 남을 잘 配慮해주는 性格으로 女子들에게도 人氣가 있다. 單, 이것은 야마다로 인하여 미팅이 깨진 親舊들이 그에게 抗議한 것이 그렇게 보인 탓도 있는 것 같다. 하라다 디자인의 社長인 리카 一片丹心이지만, 自身에게 마음을 기대오는 야마다에 對해서도 冷徹하게 딱 자르지 못하는 態度를 取한다. 리카에 對해서는 多少 스토커같은 行動을 여러番 하기도 했다. 후지와라 디자인 事務所가 쪼개질 때 會社를 나와서, 하라다 디자인에 밀고 들어가서 社員이 된다. 親舊를 잃는 것을 싫어하여 아무리 바빠도 親舊들이 모이는 行事에는 거의 반드시 參加한다. 主要 멤버들 中 가장 常識을 갖춘 者이며 슈우紙와 함께 달래는 役割이나 츳코미 役割을 맡게 되는 境遇가 많다. 이시카와 現 카나者와 市 出身. 4名 男妹의 막내로 누나가 세名 있다. 故鄕 집의 愛犬은 타케모토와 닮았다. 뮤지션인 스가 시카誤 가 모델. 蹴球를 좋아하는 點도 닮았다.
  • 모리타 시노부 ( 森田 忍 )

聲優 : 우에다 維持 / 변현우

조각과 → 日本化과. 24歲 (첫 登場詩). 呼稱 모리타 . 타케모토와 마야마의 先輩. 타케모토와 같이 하구미에게 한눈에 반했다. 넘치는 才能(美術, CG, 映畫, 歌唱力 等 여러 分野에 걸치는)을 가지고 있으나, 가끔 長時間 行方不明이 되어버리는 탓에 (알 수 없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學點이 不足하거나, 卒業作品 出品에 맞추지 못하거나 하여 繼續 留級이었다. 普通 사람은 理解하기 힘든, 말 그대로 天才라고 불릴 人物로서, 스스로의 欲望에 忠實하게 行動하는 點에서 學校 內에서는 怪人으로 통하고 있으며 種種 周邊의 注目을 받고 있고 있다.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않는 點, 女子에게 人氣가 있으나 다른 사람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 點 等으로 愛人이 잘 생기지 않는다. 河口美에게 興味(好意)를 품고 있다. 金錢運은 異常하게 剛하고, 돈에 執着하는 性格. 8年이 걸려서 學校를 卒業했으나...
兄은 카오루, 아버지는 發明家 兼 社長이었던 츠카사. 出身地 不明.
  • 하나모토 슈우地 ( 花本 修司 )

聲優 : 故 후지와라 케이지 / 故 오세홍

30代 初盤(첫 登場詩). 呼稱 하나모토 先生님 (日本版에서는 슈우 짱이라고도 불린다). 主人公들이 다니는 大學校의 敎授. 平素 敎授로서 學生들을 따뜻하게 지켜본다. 예전에는 그 學校 學生이었다. 下龜尾의 父母와 같은 存在로서 下龜尾를 매우 사랑하고 있다. 리카의 죽은 男便과는 親舊였으며 學生때 같이 살았었다. 거기에 리카가 끼어들어와서 셋이 살았던 적도 있다. 리카의 男便이 죽고난 後 리카를 다시 일으켜 세우려고 했으나, 力不足으로 마야마에게 맡기게 되었다. 藝術家로서는 成功하지 못하였으며, 才能이 있는 하라다 夫婦나 下龜尾에 對해서는 複雜한 感情을 품고 있는 面이 있다. 料理를 잘한다. 自己 發見 에는 몇 次例 失敗한 적이 있다. 恩師는 도다이지 敎授.
  • 하라다 리카 ( 原田 理花 , 結婚 前의 姓은 에가미 江上

聲優 : 嗷嗷하라 사야카 / 장은숙

하라다 디자인의 經營者. 키 164cm. 美人이지만 붙임性이 없어 무뚝뚝하고 사람을 잘 사귀지 못한다. 建築 디자이너로서는 前부터 才能을 인정받고 있으며, 팬도 많다. 自身의 失手로 같은 디자이너였던 男便을 事故로 떠나보낸 것을 後悔하여 스스로를 탓하면서도, 남겨진 事務所를 혼자서 꾸려가고 있다. 自身도 그 事故로 인하여 몸의 왼쪽 折半에 깊은 傷處를 입고, 後遺症으로 移動時에는 지팡이를 손에서 놓지 않는다. 슈우地와 마야마의 따뜻함을 알면서도 스스로가 그들을 傷處입힌 다는 것을 알고 距離를 두려고 한다. 홋카이도 오타루시 出身. 개를 매우 좋아하며 스스로도 어릴적에 개를 길렀었다.
  • 모리타 카오루 ( 森田 馨 )

聲優 : 타케와카 타쿠마 / 신용우

시노부의 兄. 시노부의 疑問의 아르바이트와 깊은 關聯이 있는 人物. 시노부와 같이 장난氣 어린 人物이지만, 自身은 시노부와 닮은 點을 否定하고 있다. 會社 社長이기도 하며, 詩老爺碼와 노다 等의 社員들의 尊敬을 받고 있다. 部下들로부터는 “카오루 님”으로 불리고 있다. 流寓키 나에 裕木奈江의 팬. 冷徹하게 行動하지만 根本은 어려서 苦惱하는 일이 잦다. 아버지의 才能을 가졌으며 只今도 自身을 잘 따르는 동생 시노부에 對해 複雜한 感情을 가지고 있다. 어릴 적에는 아버지의 親舊이자 部下였으며, 只今의 自身과 같은 狀況에 있던 네기시를 잘 따랐다. 그들 兄弟가 돈에 執着하는 것에는 깊은 理由가 있는 듯 한데...
  • 노미야 타쿠미 ( 野宮 匠 )

聲優 : 하마다 켄지 / 홍범기

마야마가 후지와라 디자인 事務所에서 勤務했을 때의 先輩이며, 일 處理에 매우 뛰어난 能力을 가진 어른스러운 男子. 한참 前의 自身과 닮은꼴인 마야마를 보면 自身의 全 모습을 보는 듯하여 부끄러움을 느끼며 複雜한 感情이 드는 것 같다. 偶然히 摩耶魔와 이름도 같은 “타쿠미”이다. 女性에 對해서는 쿨했으나, 야마다에게 關心을 가지고 積極的인 어프로치를 하던 中, 한참 前에 벗어던진 靑春의 未熟함(작품 속에서는 마치 옷을 입은 듯한 靑春 수트 로 表現)을 다시 가지게 된다. 摩耶魔와 야마다가 無意識的으로 가지고 있는 利己的인 感情에 對해, 그들에게 날카롭게 따진다.
  • 야마자키 카즈視 ( 山崎 一志 )

聲優 : 츠치다 히로시 / 신용우

마야마가 후지와라 디자인 事務室에서 勤務했을 때의 先輩. 摩耶馬보다 네살 또는 그 以上 나이가 많다. 노미야와는 動機. 基本的으로 좋은 사람이다. 美와코를 짝사랑하고 있으나 美와코는 그것을 알지 못하고 適當히 對하고 있다. 南中 남고 出身에 學校는 工學部였다. 美와코가 야마자키를 놀리기 위해 일부러 사놓은 華麗한 옷(좀 지나칠 程度로)을 種種 입지만, 키가 크고 몸매가 좋다보니 오히려 잘 어울리다 못하여 패션 雜誌에 실리기도 한다.
  • 테市價와라 美와코 ( 勅使河原 美和子 )

聲優 : 네야 미치코 / 김선혜

마야마가 후지와라 디자인 事務室에서 勤務했을 때의 先輩. 會社에서는 누님과 같은 存在로서, 社員들을 統率한다. 業務 能力은 놀랍지만, 한便으로는 다른 職員들을 놀리면서 즐거워하는 장난氣를 지니고 있다. 外貌는 能力있는 美人 上司이지만, 趣味는 아저씨같아서 맛사지 椅子에서 리더(개)와 함께 논다든지, 健康施設 풀코스를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흔한 性은 아니며 테市價와라 라고 읽는다.

줄거리 [ 編輯 ]

美大生 타케모토 流寓타 는 가난한 두 名의 先輩 모리타 시노부 마야마 타쿠미 에게 시달리면서도 하루하루 大學生活을 즐기고 있었다.

어느날 타케모토들은 다니는 學校의 敎授인 하나모토 슈우地 에게서 親戚인 하나모토 下龜尾 를 紹介받는다. 낯가림이 甚하고 말數도 적은 下龜尾였지만, 그 사랑스러움에 타케모토는 自己도 모르는 사이에 한눈에 반한다. 또한 奇人으로 알려진 모리타 先輩도 下龜尾를 마음에 두게 된다. 그러나 모리타의 愛情表現은 다른 사람에게는 理解하기 어려워서 (또한 所重한 下龜尾에게도) 周邊에서는 모리타가 下龜尾를 괴롭히는 것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모리타와 親한 타케모토만은 모리타의 眞心을 눈치채고, 才能이 넘치는 모리타가 사랑의 라이벌이 된 것에 無意識的으로 一抹의 不安을 느낀다. 大學에서의 平穩한 時間을 보내고 또 보내던 사이에 이윽고 타케모토들과 親해져 가는 下龜尾. 그리고 어느덧 타케모토의 걱정이 들어맞는다. 下龜尾와 모리타는 서로 이끌리고, 그 事實을 自覺하게 된다. 그러나 두 사람의 사랑은 普通의 그것과는 달리 普通 사람에게는 理解할 수 없는 天才들 間의 靈魂의 매듭과 같은 것이었다. “戀愛”라고 하기에는 조금 不可思議한 關係의 下龜尾와 모리타. 거기에 모리타에게는 어딘지 모르게 타케모토를 配慮해주는 마음도. (모리타와 下龜尾) 서로의 作品에 觸發되어 創作活動을 激勵하기도 하지만, 모리타는 아무 말없이 唐突하게 約 1年이나 美國으로 떠나는 等, 두 사람의 距離는 가까워졌다가 멀어졌다가를 繼續한다. 그래도 그런 下龜尾와 모리타의 모습을 보면서, 두 사람이 共有하는 世界에 들어갈 수 없는 타케모토는 疏外感을 맛본다. 그러던 中 下龜尾의 保護者와 같은 存在인 슈우지는 또한, 볕이 드는 곳에서 才能을 꽃피워가는 下龜尾를 지켜보며, 自身은 下龜尾를 利用하여 스스로가 到達할 수 없었던 곳을 보려고 하는 것은 아닌가 諮問하며, 罪惡感에 괴로워하게 된다. 또한 下口味가 藝術家로서 살아가는 것에 한名의 女性으로서의 幸福을 얻을 수 없는 것은 아닐까 하는 不安도 있었다. 下龜尾를 걱정하면서도 뒤에서 밀어줄 수 없는 슈우地..

이윽고 타케모토에게도 大學 卒業이 다가오지만, 스스로의 人生길이 보이지 않는 그는 就職도 되지 않고, 卒業作品 提出일 前에 病으로 入院하게 된다. 그리고 1年間 學校를 더 다니기로 한다. 그러나 時間이 지나도 스스로가 하고싶은 일을 찾지 못하는 타케모토. 下口味도 그런 타케모토를 걱정한다. 그리하여 苦悶하던 타케모토는 어느날 發作的으로 自轉車를 타고 뛰쳐나가서, 스스로가 어디까지 달릴 수 있는가를 알기 위한 旅行을 떠난다. 거기서 여러 사람들과 서로 接하면서 조금씩 스스로의 存在를 찾아나가게 된다.

한便, 마야마는 아르바이트를 하던 建築디자인 事務所의 經營者 하라다 리카 를 戀慕하고 있었다. 그러나 男便을 事故로 보내고 남은 事務所를 혼자서 지키던 리카는 마야마의 마음을 눈치채면서도 일부러 關心이 없는 척 하여 摩耶魔와 距離를 두려고 한다. 그런 마야마의 모습에 第一 傷處를 입은 것이 마야마를 眞心으로 사랑하던 야마다 아유미 였다. 야마다의 마음을 아는 마야마는 야마다에게 그 마음에 應해줄 수 없음을 傳하지만, 애처로운 야마다를 마야마는 完全히 떨치지 못한다. 야마다度 마야마가 돌아봐줄 可能性이 적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마음을 끊어내지 못하고 時間이 흘러간다.

그 後 就職한 마야마이지만, 아직 리카를 잊지 못하고, 언젠가 스스로 리카를 支撐해줄 수 있는 男子가 되어 다시 그女의 옆에 있어줄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하루하루 스스로를 鍛鍊해갔으나 한便 야마다와도 변함없는 關係가 繼續되었다. 會社 先輩인 노미야 타쿠미 는 그런 마야마의 曖昧한 態度를 攻擊하며, 야마다에게 猛烈한 어택을 始作한다. 그렇게 언제까지라도 마야마에게 마음을 품고 있는 야마다에 對해서 노미야는 “돌아봐주지 않더라도, 摩耶碼에 對한 짝사랑은 變하지 않아”라고 스스로에게 自我陶醉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니냐며 痛烈한 한마디를 던진다. 否定하면서도 스스로의 마음에 그런 생각이 있었다는 것을 느끼는 야마다. 自身에게 어프로치 해오는 노미야와 接하던 中, 드디어 야마다의 마음에도 變化의 兆朕이...

또한 마야마는 摩耶麻袋로, 우연한 機會에 다니던 會社를 그만두고, 리카의 事務所에 멋대로 찾아가서 다시 일하기 始作한다. 스스로 리카에게의 感情을 마주하고, 力不足이라고 하더라도 리카를 부축하여 함께 걸어나갈 것을 다짐하면서..

이렇게 모두가 서로 各自에 對한 사랑을 마음에 품으면서, 빠르게 흘러가는 時間 속에서 함께 같은 時間을, 奇跡과도 같은 時間을 보내어 간다. 그러나 時間의 흐름에 따라서 서로 各自 억누르고 있던 眞心에 눈을 뜨고, 또 그것에 對處해가면서 스스로의 길을 찾아나간다.

單行本 [ 編輯 ]

韓國語版 [ 編輯 ]

학산문화사 메이퀸 코믹스로 正式 韓國語版이 나오고 있다.

  • 허니와 클로버 1卷 - 2003年 4月 發行, ISBN   89-529-3871-2
  • 허니와 클로버 2卷 - 2003年 5月 發行, ISBN   89-529-3978-6
  • 허니와 클로버 3卷 - 2003年 6月 發行, ISBN   89-529-4210-8
  • 허니와 클로버 4卷 - 2003年 7月 發行, ISBN   89-529-4366-X
  • 허니와 클로버 5卷 - 2003年 10月 發行, ISBN   89-529-4651-0
  • 허니와 클로버 6卷 - 2004年 6月 發行, ISBN   89-529-5614-1
  • 허니와 클로버 7卷 - 2005年 5月 發行, ISBN   89-529-6925-1
  • 허니와 클로버 8卷 - 2005年 10月 發行, ISBN   89-529-7541-3
  • 허니와 클로버 9卷 - 2006年 10月 發行, ISBN   89-529-8885-X
  • 허니와 클로버 10卷 - 2007年 5月 發行, ISBN   978-89-529-9293-2

학산문화사 에서는 10卷 發賣 記念으로 10卷 모두 收納할 수 있는 박스 限定版을 製作/販賣하였다. 박스에는 便선지 세트도 包含되어 있다. ( ISBN   978-89-529-9365-6 )

日本語版 [ 編輯 ]

打카라地마샤 원더랜드 코믹스
內容은 슈에이샤 판 1卷과 거의 同一하지만, 아래와 같이 다른 點이 있다.
  • 板形 이 다르다.
  • 슈에이샤版에는 없는 컬러 일러스트가 있다.
  • 作家 後期가 다르다.
  • chapter. 1이 마야마의 獨白으로 始作하고 一部 컷의 臺詞가 다르다.
連載詩에는 마야마를 이야기의 中心으로 세우려고 했던 것이 아닌가 疑心된다. 슈에이샤 판에서는 타케모토의 獨白으로 始作한다.
  • 餘白 페이지의 일러스트가 다르다.
  • 페이지의 오른쪽 위의 餘白에 “허니와 클로버 1”이라는 글이 없다.
  • 로고가 다르다.
打카라地마샤 版에는 네잎 클로버의 안쪽에 槍을 든 꿀벌의 그림이 있다. 슈에이샤 版에는 네잎 클로버의 周圍를 꿀벌이 날고 있다.
슈에이샤 QUEEN'S COMICS

旣存에 連載하던 雜誌가 休刊(事實上 廢刊)하게 되어 連載雜誌를 옮기면서 出版社가 바뀌었다. 따라서 2卷이 發賣될 때 1卷이 같이 새 판으로 發賣되었다. 또한 8卷에서 9卷으로 넘어가는 사이에는 連載하던 雜誌, 《英 有》가 休刊하게 되어 두 番째로 雜誌를 옮기게 되면서 9卷의 發行이 늦어졌다.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1卷 - 2002年 8月 24日 發行 ISBN   4-08-865079-4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2卷 - 2002年 8月 24日 發行 ISBN   4-08-865080-8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3卷 - 2003年 1月 22日 發行 ISBN   4-08-865107-3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4卷 - 2003年 2月 24日 發行 ISBN   4-08-865111-1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5卷 - 2003年 8月 24日 發行 ISBN   4-08-865139-1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6卷 - 2004年 5月 24日 發行 ISBN   4-08-865203-7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7卷 - 2005年 3月 23日 發行 ISBN   4-08-865273-8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8卷 - 2005年 7月 24日 發行 ISBN   4-08-908039-8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9卷 - 2006年 7月 14日 發行 ISBN   4-08-865352-1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バ? ) 10卷 - 2006年 9月 13日 發行 ISBN   4-08-865358-0

애니메이션 [ 編輯 ]

2005年 4月 부터 9月 까지 후지 TV 系列로 “ 노이타미나 ”의 첫 作品으로 放送되었다.

이 作品의 第4回에는 후지 TV 의 아나운서 3名이 下龜尾의 同級生逆으로, 第8火에는 男子를 밝히는 것 탤런트로 有名한 “ KABA. ”가 “사이온지 미도리”(下口味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집主人이 기르고 있는 愛玩犬) 逆으로 게스트 出演하고 있다.

放送 時間 [ 編輯 ]

  • 후지 TV 721(再放送):每週 水曜日 21時 00分~21時 50分 , 每週 金曜日 18時 00分~18時 50分

스탭 [ 編輯 ]

  • 監督: 카사이 켄이치 (第1期), 나가이 타츠유키 (第2期)
  • 監修: 카사이 켄이치 (第2期)
  • 脚本: 쿠로다 요스케
  • 시리즈 構成: 쿠로다 요스케
  • 캐릭터 監修: 優美노 치카
  • 캐릭터 디자인 :緦麻무라 슈理致
  • 애니메이션 製作 : J.C.STAFF
  • 衣裳 監修: 쿠라이시 카즈키
  • 總 作畫 監督: 요시다 打카히코 (第1基, 第2期 11話), 孝우토 마사루 (第2期)
  • 서브 디자인: 츠즈키 유타코 (第1期)
  • 美術 監督: 시바타 치카코
  • 色彩 설정: 이시다 미유키
  • 映像 디자인: 오오코우치 요시오
  • 撮影 監督: 쿠로사와 유타카 (第1期), 오오코우치 요시오 (第 2 期)
  • 編輯: 니시야마 시게루
  • 音樂: 하야시 & 살롱 '68, DEPAPEPE (第2期)
  • 音樂 製作: 애니 플렉스 (第1期), SME 레코즈 (第2期)
  • 오프닝 映像: 노다 나기 (第1期 第1-12話), 코다마 유이치 (第1期 13-24話), 히라노 후미코 (第2期)
  • 衣裳 監修: 쿠라이시 카즈키 (1期)
  • 協力: 슈에이샤 "YOUNG YOU" 編輯部 (第1期), 그래스호퍼, 株式會社 오거스타
  • 프로듀서: 젠코
  • 애니메이션 製作: J.C.STAFF
  • 製作社: 허니와 클로버 製作委員會 (아스믹 에이스 엔터테인먼트, 슈에이샤, 후지 TV, 덴츠, 젠코)

出演陣(더빙) [ 編輯 ]

第1期-第2期

(第2基에서 出演)

主題가 [ 編輯 ]

  • 第1期
    • 오프닝 테마曲 〈 드라마틱( ドラマチック )
作詞: YUKI / 作曲·編曲: 츠타야 코이치 / 노래: YUKI
    • 엔딩 테마曲 (第1話~12話·第24話) 〈 왈츠( ワルツ )
作詞·作曲:와타나베 켄지 / 編曲:스네오 헤어- / 노래: 스네오 헤어-
    • 엔딩 테마曲 (第13話~第23話) 〈 Mistake
作詞:野球마 신이치 / 作曲: 오쿠다 他미오 / 노래:THE BAND HAS NO NAME
  • 第2期
    • 오프닝 테마曲 〈 寒心해( ふがいないや 후가이나이야 [ * ] )
作詞: YUKI / 作曲·編曲: YUKI, 他마이 켄지, 유아사 아츠시 / 노래: YUKI
    • 엔딩 테마曲 〈 스플릿( スプリット )
作詞·作曲: 와타나베 켄지 / 編曲·노래: 스네오 헤어-

揷入曲 [ 編輯 ]

  • 第1期
    • 第1話: 스피츠 〈 벌꿀 〉 ( ハチミツ 하치미츠 [ * ] )
    • 第2話: 스가 시카誤 〈 8月의 세레나데 〉 ( 8月のセレナ?デ )
    • 第3話: 스가 시카誤 〈 달과 나이프 〉 ( 月とナイフ )
    • 第4話: 스가 시카誤 〈 파 狂 〉 ( 波光 )
    • 第7話: 스피츠 〈 타마價와 〉 ( 多摩川 )
    • 第10話: 스피츠 〈 물고기 〉 ( )
    • 第13話: 스가 시카誤 〈 이제 가지 않으면 〉 ( そろそろいかなくちゃ )
    • 第14話: 스피츠 〈 Y
    • 第15話: 스피츠 〈 밤을 달리는 〉 ( 夜を?ける )
    • 第18話: 스가 시카誤 〈 劉備키리 〉 ( ユビキリ )
    • 第19話: 스가 시카誤 〈 黃金의 달 〉 ( ?金の月 )
    • 第22話: 스피츠 〈 달에 돌아가는 〉 ( 月に?る )
    • 第23話: 스가 시카誤 〈 Room201 〉 ( )
    • 第24話: 스피츠 〈 스피카 〉 ( スピカ )
  • 參考
스피츠의 揷入曲은 作詞·作曲: 쿠私奴 마사무네 /노래: 스피츠
스가 시카奧義 揷入曲은 作詞·作曲·노래: 스가 시카誤
揷入曲이 없는 放送: 5話~6話, 8話~9話, 11話~12話, 16話~17話, 20話~21話
  • 第2期
    • 第1話: 스피츠 〈 單짝 〉 ( 仲良し )
    • 第2話: 스피츠 〈 水泳場 〉 ( プ?ル )
    • 第3話: 스가 시카誤 〈 여기에 있는 〉 ( ココニイルコ )
    • 第4話: 스피츠 〈 불길 〉 ( ほのほ )
    • 第5話: 스피츠 〈 駐템므? 〉 ( ジュテ?ム? )
    • 第6話: 스가 시카誤 〈 Happy Birthday
    • 第7話: 스가 시카誤 〈 여름 그늘 〉 ( 夏陰?なつかげ? )
    • 第8話: 스가 시카誤 〈 沙果 주스 〉 ( リンゴ?ジュ?ス )
    • 第9話: 스가 시카誤 〈 바람이 그칠 때 〉 ( 風なぎ )
    • 第10話: 스피츠 〈 눈물 〉 ( ? )
    • 第11話: 스가 시카誤 〈 두 사람의 그림자 〉 ( ふたりのかげ )
    • 第12話: 스피츠 〈 시골 生活 〉 ( 田?の生活 )
  • 第2期 揷入曲
    • 〈Night & Day〉
作曲: DEPAPEPE

角化 이야기 目錄 [ 編輯 ]

角化 副題(原語) 副題(풀이)
허니와 클로버
chapter.1 ……人が?に落ちる瞬間を初めて見てしまった。まいったな…… ...... 사람이 사랑에 빠지는 瞬間을 처음 보았다. 큰일이구나......
chapter.2 はぐちゃんを見て少し、焦った……っていうか 河口짱을 보고 조금 焦燥해했다 ......라고 할까
chapter.3 あのさ、お前。なんで俺なんだ? 저기, 너. 어째서야?
chapter.4 ホントはあんま好きじゃない。クリスマス…… 正말로 按摩 좋아하지 않아. 크리스마스 ......
chapter.5 ……うん………ただいま…… ...... 응 ......... 方今 ......
chapter.6 ……なあ山田、なんで俺なんか好きになっちまったんだよ ......아 야마다, 어째서 나따윌 좋아하게 되어버렸다거야
chapter.7 はぐ、一?に行こう 빼앗다, 함께 가자
chapter.8 ああ……遠いなぁ…… 아 ...... 멀구나 ......
chapter.9 彼女は?付いただろうか?なぜオレは?えないんだろうか? 그女는 깨달은 것일까? 왜 나는 가르치지 않는 것일까?
chapter.10 ……そんな簡?に放り出していいもんじゃないだろ…… ...... 그렇게 簡單히 집어 치우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니지 ......
chapter.11 た……?しくなかった…… 땃 ...... 재미 없었어 ......
chapter.12 バッカヤロウ。何考えてんだよ! 바보놈. 무슨 생각하는거야!
chapter.13 ……彼女に……僕はいったい、どんな答えを期待していたんだろう ...... 그女 ...... 나는 都大體 어떤 對答을 期待하고 있던 걸까
chapter.14 夢の中で、彼女に逢った…… 꿈속에서 그女를 만난 ......
chapter.15 ……理花さん。オレをまた原田デザインで使ってもらえますか? ...... 리카 氏. 나를 또 하라다 디자인에 使用하고 있을까요?
chapter.16 3つめの答えを、僕は、口にしない…… 3番째 對答을 나는, 말하지 않는다 ......
chapter.17 オレに無いのは、目的地なんだ…… 나에게없는 것은 目的地이야 ......
chapter.18 森田さんが?って?たら……彼女は? そして…… 모리타氏가 돌아 오면 ...... 그女는? 그리고 ......
chapter.19 こうやっていつも、?山は私を見失う 이렇게 恒常 마야마 나를 놓치다
chapter.20 それをケアすんのがアンタの役目だろう! 그것을 治療하는 것이 安打의 役割일 것이다!
chapter.21 ……空っぽだ…… ...... 空虛하다 ......
chapter.22 ……トンネルを?けると、とてもキレイな所に出た…… ...... 터널을 通過하면 매우 깨끗한 곳에 나왔다 ......
chapter.23 ……そして、僕はもう一度走り出す…… ...... 그리고 나는 다시 달리기 始作한다 ......
chapter.24 ……ついた ...... 입다
chapter.L ロ?マイヤ先輩スペシャル 로마이야 先輩 스페셜
chapter.F 藤原デザイン事務所スペシャル 후지와라 디자인 事務所 스페셜
허니와 클로버 II
chapter.1 ……そして、僕たちは再び回り始める…… 그리고 우리들은 다시 回轉하기 始作한다 ......
chapter.2 ……でも、そうでもしなきゃ思い知れないなら、行くがいいさ… ......하지만 그렇게라도 하지 않는다고 생각 한다면 하는게 좋아 ...
chapter.3 信じらんねぇ……9時間かかんだぞ……! 믿다...... 9時間 내려다봐 ......!
chapter.4 先に耐えきれなくなったのは俺だった。?づいてはいたんだ… 먼저 참을 수 없게 된 것은 나였다. 눈치채고 있었어 ...
chapter.5 そう、彼は……優しくしあうことを許されたのだ… 이렇게, 그는 ...... 부드럽게 서로를 容恕한 것이다 ...
chapter.6 ……口にしてはダメ……、私には、それを奪う?利はない… ...... 입으로는 所用없다 ...... 나에게 그것을 빼앗을 權利는 없다 ...
chapter.7 ……あのときのことが、目に?き付いて離れない… ...... 그 때의 일이 눈에 剛하게 남아 멀어지다 ...
chapter.8 ……僕は、なにも知らなかった。 ...... 나는 아무것도 몰랐다.
chapter.9 ……ああ、神?……どうか、彼女を…… ...... 아, 하나님 ...... 부디, 그女를 ......
chapter.10 ……どこ、行っちゃってるのよ、バカ…… ...... 어디, 가버린거야, 바보 ......
Chapter.11 ……私から、?を描くことを、奪わないでください… ...... 저에게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빼앗지 마십시오 ...
Chapter.12 ……時が過ぎて、何もかもが思い出になる日はきっと?る… ...... 時間이 지나면서 모든 것이 追憶이 되는 날은 반드시 온다 ...

※ chapter.L은 DVD 初回 한正反 5張 chapter.F은 DVD 初回 한正反 9징의 特典 映像 (TV 美放送)

映畫 [ 編輯 ]

허니와 클로버
日本語 : ハチミツとクロ?バ?
監督 打카다 마사히로
脚本 카와하라 마사히코 , 打카다 마사히로
出演 사쿠라이 쇼
아오이 乳牛
이세야 유스케
카歲 料
세키 메구미
사카이 마사토
니시다 나오미
撮影 하세가와 케이지
音樂 칸盧 요코
配給社 일본 아스믹 에이스
開封일 일본 2006年 7月 22日
時間 116分
國家 일본의 기 日本
言語 日本語

實寫 映畫 日本 에서는 2006年 7月 22日 開封하였다. 大韓民國 에서는 2007年 1月 11日 開封하였다. 以後 DVD 로도 發賣되어, 日本 에서는 2007年 1月 12日 가도가와 엔터테인먼트에서, 大韓民國 에서는 同年 3月 15日에 와이드미디어에서 發賣되었다.

出演陣 [ 編輯 ]

스탭 [ 編輯 ]

主題가 [ 編輯 ]

  • 魔法의 注文 ( 魔法のコトバ ) / 스피츠

揷入曲 [ 編輯 ]

  • 푸른하늘 페달 ( アオゾラペダル ) / 아라視 ( 스가 시카誤 作詞·作曲)
  • 오페라《라 왈리》第 1幕 Ebben! Ne Andro Lontana (나 이제 멀리 떠나가리)(카탈라니 作曲)

텔레비전 드라마 [ 編輯 ]

허니와 클로버
日本語 : ハチミツとクロ?バ?
장르 드라마
放送 國家 일본의 기 日本
放送 채널 일본 후지 TV
放送 期間 2008年 1月 8日 ~ 3月 18日
放送 時間 每週 火曜日 밤 9時 ~ 9時 54分
放送 分量 54分
放送 回數 前 11回
프로듀서 타키야마 馬島카
시카나이 츠키
演出 他니무라 마사키
마츠야마 히로아키
사사키 쇼他
脚本 카네코 시게키
出演者 나루미 리코
이쿠타 토마
닫는 曲 히라이 켄 〈캔바스( キャンバス )〉
陰性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 ( 아날로그 )
2채널 돌碑 디지털 ( 디지털 )
字幕 文字 多重 放送
데이터 放送 프로그램 聯動 데이터 放送
HD 放送 與否 HD 製作·放送
外部 링크  후지 TV 《허니와 클로버》 公式 사이트

備考:
第1回는 10分 擴大(21時-22時 4分)

日本 후지 TV 에서 2008年 1月 8日 부터 3月 18日 까지 放映되었다. 主演은 나루미 리코 .

出演陣 [ 編輯 ]

스탭 [ 編輯 ]

  • 脚本: 카네코 시게키
  • 演出: 他니무라 마사키, 마츠야마 히로아키, 사사키 쇼他
  • 音樂: 카이다 쇼고, 미야코 케이치(SOPHIA), 코노 新
  • 프로듀서 : 타키야마 馬島카, 시카나이 츠키
  • 製作: 후지 TV 드라마 製作 센터

主題가 [ 編輯 ]

방영일 및 副題·視聽率 [ 編輯 ]

角化 방영일 副題 視聽率
第1話 2008年 1月 8日 봄, 사랑에 빠진 瞬間 12.9%
第2話 2008年 1月 15日 福券에 맞춘 바다와 눈물과 키스 10.0%
第3話 2008年 1月 22日 여름, 불꽃과 흩어진 짝사랑 9.8%
第4話 2008年 1月 29日 聖夜에 到着, 눈물의 告白 9.5%
第5話 2008年 2月 5日 第一의 存在가 아니어도 좋아 8.9%
第6話 2008年 2月 12日 제 몫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떻게 될 수 있나요 8.6%
第7話 2008年 2月 19日 只今, 地圖없이 길을 向해 8.3%
第8話 2008年 2月 26日 失踪! 人生과 사랑을 잃는 겨울 8.0%
第9話 2008年 3月 4日 奇跡의 告白, 衝擊의 大型 事故 7.4%
第10話 2008年 3月 11日 絶望, 두 사람을 잇는 길 7.0%
최종화 2008年 3月 18日 가슴을 펼 좋은 사랑이었다 7.1%
平均 視聽率: 8.9%
(視聽率은 간토 地方 ·비디오 리서치社 調査)

各州 [ 編輯 ]

  1. 多카라地마샤( ?島社 )에서 내놓았던 漫畫 무크지

外部 링크 [ 編輯 ]

후지 TV 火曜日 9時 드라마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망나니 엄마
(2007.10.16 - 2007.12.18)
허니와 클로버
(2008.01.08 - 2008.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