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에타노 도니체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도니제티 에서 넘어옴)

가에타노 도니젯티

도메니코 가에타노 마리아 도니체티 ( 이탈리아語 : Domenico Gaetano Maria Donizetti , 1797年 11月 29日 , 이탈리아 롬바르디아 , 베르가모 ~ 1848年 4月 8日 베르가모 )는 이탈리아 오페라 作曲家 이다. 그의 가장 有名한 作品으로는 《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 《 사랑의 妙藥 》이 있다. 도니체티는 빈첸初 벨리니 , 兆아키노 로시니 와 함께 19世紀 全般 벨칸토 오페라를 主導하였다

生涯 [ 編輯 ]

도니체티는 1797年 베르가모 에서 音樂과 全혀 상관없는 가난한 집안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마을 典當舖 의 管理人이며, 도니체티는 세 아들 中 막내였다. 그러나 도니체티는 베르가모를 代表하는 가톨릭 敎會 聖職者 죠반니 시모네 마이르에게서 音樂 授業을 듣기 始作했다.

볼로냐 音樂院에서 로시니 의 後輩이며, 처음에는 로시니 의 模倣에 그치고 있었으나, 로시니 가 오페라 創作의 붓을 놓은 뒤부터 頭角을 나타내게 되었다. 아버지의 意向에 反하여 音樂家를 志望하였기 때문에 生活을 위해 軍에 入隊하였고, 群舞의 틈을 타 오페라 作曲에 힘썼다. 1823年 25歲로 除隊, 오페라 作曲家로서 立身하여 이탈리아 各地에서 해마다 새 作品을 發表하여 漸次 地位를 굳혔다. 로시니 以上으로 速筆이며, 로시니 가 <세비야의 理髮師>를 쓰는 데 13日間이나 걸렸다니 正말 게으름쟁이라고 했다는 이야기가 傳해지고 있다.

1830年代에 들어서 技法은 圓熟하여 오페라 剖破로는 < 사랑의 妙藥 >(1832), < 連帶의 딸 >(1840), < 돈 파스콸레 >(1843) 等을 내놓았고 한便 오페라 세리아로는 <루크레치아 보르지아>(1834), <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1835) 等을 남겼다. 이나 파리 에서도 活躍했지만 1845年頃부터 神經性 痲痹로 故鄕인 베르가모 로 돌아와 1848年 4月 8日 50歲로 世上을 떠났다. 도니체티의 오페라는 名歌手가 排出된 時代에 作曲되었기 때문에 聲樂의 技巧를 誇示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며 그것은 예컨대 <루치아>의 有名한 <狂亂의 場>에서 典型을 볼 수가 있다. 한便 <사랑의 妙藥>에서 보는 바와 같이 流麗 감미로운 멜로디의 創作에도 뛰어났다. 어쨌든 도니체티의 窮極的 目的은 歌手의 아름다운 소리를 어떻게 發揮하느냐 하는 方法의 探究에 있었다.

作品 [ 編輯 ]

75個의 오페라 , 16個의 交響曲 , 19個의 絃樂 四重奏 , 193個의 노래, 45個의 듀엣, 3個의 오라토리오 , 器樂 協奏曲 , 소나타 , 기타 室內樂 等의 作品을 作曲했다.

主要 오페라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