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本 ‘붉은 누룩’ 死亡者 5名으로 늘어…대만도 被害 | 채널A 뉴스
日本 ‘붉은 누룩’ 死亡者 5名으로 늘어…대만도 被害
2024-03-29 19:57 國際

[앵커]
日本에서 '붉은 누룩' 恐怖가 擴散되고 있습니다. 

붉은 누룩이 들어간 보조제를 먹고 숨진 사람이 5名으로 늘었는데요. 

臺灣에서도 被害 事例가 나왔습니다. 

도쿄에서 김민지 特派員입니다. 

[記者]
問題의 '붉은누룩'을 原料로 健康補助制를 만든 日本 有名 製藥社 代表가 머리를 숙입니다.

[고바야시 아키히로 / 고바야시 製藥社 代表]
"深刻한 社會問題를 招來한 것에 對해 다시 한 番 깊은 沙果 말씀을 드립니다."

製品을 攝取한 뒤 숨진 첫 死亡者가 나온 後 나흘 만에 그 數가 5名으로 늘었습니다.

入院한 사람도 114名, 治療를 받거나 希望하는 消費者도 約 680名으로 集計됐습니다.

大部分 腎臟 疾患이 原因입니다.

다만, 製藥會社는 製品의 어떤 成分이 問題가 됐는지는 밝히진 않고 日本 政府와 糾明하겠다고만 했습니다.

'붉은누룩'은 쌀 等을 붉은누룩곰팡이로 발효시켜 붉게 만든 것으로, 콜레스테롤 分解 效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問題가 돼 回收 措置된 製品은 出市 後 3年 間 110萬 個가 팔려나갔습니다.

[藥局 職員]
"該當 製品을 갖고 있는 분은 返品하고 狀態가 안 좋다면 相談해보세요."

問題는 健康補助第 뿐 아니라 된醬과 술 等 여러 食品에 使用된 겁니다.

[이시야마/ 도쿄道民]
"健康에 좋아지려고 믿고 먹는 건데 몸에 나쁘다니까 安心할 수 없고 무서워요."

臺灣에서도 該當 原料로 만든 健康補助制를 數年 間 攝取한 70代 女性에게 腎臟 疾患이 發病해 論難입니다.

韓國에선 正式 輸入 製品은 아니지만 海外 直球에 注意할 必要가 있습니다.

도쿄에서 채널A 뉴스 김민지입니다.

映像取材: 박용준
映像編輯: 이태희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