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 “醫療改革, 흥정하듯 뒤집지 않아” | 채널A 뉴스
政府 “醫療改革, 흥정하듯 뒤집지 않아”
2024-03-29 19:36 社會

[앵커]
與黨은 醫大增員 規模도 調整할 必要가 있다는 立場인데요.

政府는 또 한番 一蹴했습니다.

“醫療改革, 흥정하듯 뒤집는 일은 없다”고요.

정성원 記者입니다.

[記者]
政府는 모든 國民이 醫療 改革의 當事者라며 끝까지 밀어붙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박민수 / 保健福祉部 2次官]
"多數의 國民이 願하는 醫療改革을 特定 直譯과 흥정하듯 뒤집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5千萬 國民을 뒤로하고 特定 直譯에 屈服하는 不幸한 歷史를 反復하지 않겠습니다."

醫大 2千 名 增員을 包含해 醫療 改革에 反對하는 醫師 團體 等에 妥協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離脫한 專攻醫들에게는 復歸를, 醫大 敎授들에게는 辭職 撤回를 要請하며 對話하자고 促求했습니다.

專攻醫 離脫 長期化로 어려운 病院들 달래기에도 나섰습니다.

曺圭鴻 保健福祉部 長官은 오늘 午前 私立病院長들을, 한덕수 國務總理는 午後에 서울 5代 病院長들을 만나 이탈 醫療陣들의 復歸를 說得해달라고 要請했습니다.

[한덕수 / 國務總理]
"5大 病院의 診療 空白이 더 커진다면 國民들께서 診療에 對한 不便함을 넘어 心理的으로도 큰 不安感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專攻醫와 醫大敎授가 政府와의 對話에 나설 수 있도록 役割을 해달라고 注文했습니다.

重症 應急 患者 中心의 非常 診療 體系를 維持해달라고 當付하기도 했습니다.

채널A 뉴스 정성원입니다.

映像取材 : 김기범 이기상
映像編輯 : 江 민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