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스팟 254]半導體벨트 中心 水原丁…김준혁 vs 이수정 勝者는? | 채널A 뉴스
[더스팟 254]半導體벨트 中心 水原丁…김준혁 vs 이수정 勝者는?
2024-03-29 19:27 政治

[앵커]
地域區 254곳 中 가장 뜨거운 곳만 찾아갑니다.

더스팟 254, 半導體 벨트의 中心 水原丁으로 갑니다.

김호영 記者입니다.

[記者]
朝鮮 때 지은 水原 火星부터 三星電子 本社까지.

過去와 現在가 共存하는 이곳, 京畿 水原입니다.

特히 半導體 벨트의 中心 水原丁에서는 두 政治 新人이 맞붙습니다.

重鎭 박광온 議員을 꺾고 올라온 김준혁 민주당 候補와 범죄심리학과 敎授 出身 이수정 國民의힘 候補가 對決합니다.

[김준혁 / 더불어민주당 候補]
"(李樹廷 候補는) 이 地域에서 大學에 勤務를 하셨으니까 아주 오랫동안 因緣이 있는 건 事實이지만, 地域 곳곳을 잘 모르는 部分들도 좀 아쉬운 대목이 아닌가…"

[이修正 / 國民의힘 候補]
"(김준혁 候補의) 認知度가 없는 狀態에서도 只今 支持率이 높은 것을 보면 事實 제 싸움은 個人 對 組織의 싸움이다."

水原丁은 박광온 議員 前부터 지난 5番 總選에서 모두 민주당 系列 政黨이 이겼습니다.

4年 前 總選에서는 민주당이 壓勝을 거뒀지만 大選과 地方選擧에서는 僅少한 差異로 國民의힘이 이겼습니다.

最近 輿論調査에서는 誤差範圍 밖에서 金 候補가 앞서고 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가 密集한 靈通 1동입니다.

時間이 지나며 여러 施設들이 老朽化됐는데요. 

김준혁 민주당 候補, 새로운 福祉施設을 확 늘리겠다는 計劃입니다.

[허정훈 / 競技 水原市]
"食器洗滌器가 가장 必要해요. 一一이 도우미 두 분이 손으로 全部 닦아야 돼요."

[김준혁 / 더불어민주당 候補]
"좋은 豫算 確保해서 福祉政策, 敬老堂 運營하는데 나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每日 數萬 名의 職場人들이 出退勤하는 이곳, 三星電子 本社가 있는 煤炭 3동입니다.

이수정 國民의힘 候補, 3040 職場人들을 위한 ‘맞춤 病院'을 짓겠다고 합니다.

[이춘화 / 競技 水原市]
"小兒科 갈 때 너무 많이 기다려서 애들도 힘들어하고, 病院에 입원시킬 때도 멀리 가서. 東灘까지 가요.”

[이修正 / 國民의힘 候補]
"保健福祉部에서 專門病院 制度가 있어서 國家支援으로 5名의 醫師만 確保하면 50베드가 있는 專門病院 지을 수 있어요."

두 候補는 모두 說話를 겪고 있습니다.

김준혁 候補는 朴正熙 前 大統領과 慰安婦 間 性關係를 暗示한 過去 發言이 알려져 論難입니다.

金 候補 側은 “朴正熙가 日本軍 將校로서 占領地 慰安婦들과 性關係를 가졌을 可能性이 있다는 말을 歷史學者로서 言及한 것”이라고 解明했습니다.

大統領의 '大파 875원' 發言을 擁護했던 이수정 候補는 오늘 "暫時 理性을 잃었었다"며 謝過했습니다.

왼쪽으로는 火星, 오른쪽으로는 龍仁까지 이어지는 半導體 벨트. 勝者는 누가 될까요. 

더스팟 254 京畿 水原丁에서 채널A 뉴스 김호영입니다.

映像取材 : 윤재영
映像編輯 : 장세례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