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管轄 아니다”…선관위-지자체 責任 攻防 | 채널A 뉴스
“우리 管轄 아니다”…선관위-지자체 責任 攻防
2024-03-29 19:04 社會

[앵커]
이것이 궁금해지죠.

果然 選菅委는 設置된지도 몰랐던 거냐.

管理 責任者인 選菅委, 選擧 始作 前에는 地自體 責任이라고 합니다.

조현진 記者 報道 보시고 아는기자 이어갑니다.

[記者]
[A氏 / 유튜버 ]
"事前投票 풀映像 撮影에 成功했습니다. 該當 證據로 檢察에 不正選擧 告發措置를 했습니다. 投票場에 들어갔던 實際 人員과 開票 人員과는 差異가 發生했습니다."

A氏가 5달 前 유튜브에 올린 映像입니다.

지난해 서울 講書區廳長 補闕選擧 當時 選菅委의 妨害를 뚫고 撮影하는 法을 알아냈다고 主張합니다.

그러면서 事前投票所를 오가는 사람들을 찍은 映像을 그대로 올렸습니다. 

지난 20日엔 2022年 大統領選擧 事前投票所에서 찍었다는 映像도 올렸습니다. 

關聯 映像이 다섯달 넘게 온라인에 떠돌았는데도 選擧管理委員會는 별다른 措置를 取하지 않았습니다.

不法카메라 論難이 擴散된 뒤에야 오늘 緊急 點檢을 했고, 最終 點檢은 事前投票 하루 前인 다음달 4日에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事前投票所 管理 責任에는 線을 그었습니다.

事前投票所가 차려지는 行政福祉센터나 公共機關은 選菅委 所有가 아니라는 理由니다.

反面 地自體들은 開放된 空間 特性上 事前投票所를 一一이 지키는데 限界가 있다고 反駁했습니다.

[地方自治團體 關係者]
"郡區에서 管理하고 있지만 行政力에 限界가 있다. 洞事務所를 못 들어가게 하면 말이 안되잖아요."

關聯 機關들이 責任 攻防을 벌이는 가운데 事前投票所 管理에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채널A 뉴스 조현진입니다.

映像取材 : 윤재영 金德龍
映像編輯 : 김문영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