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選擧 非常…26個 投票所에 不法 카메라 | 채널A 뉴스
選擧 非常…26個 投票所에 不法 카메라
2024-03-29 19:03 社會

[앵커]
뉴스에이 始作합니다.

저는 동정민입니다.

選擧 12日, 事前投票 7日을 앞두고 있어서는 안 될 荒唐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事前投票所에 不法카메라가 設置돼 있었습니다.

只今까지 發見된 것만 無慮 26곳, 서울 仁川 量産 蔚山 釜山 全國에서 續續 發見되고 있습니다.

過去 選擧 때도 不法카메라가 設置돼 있었는데 모르고 넘어간 情況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40代 유튜버가 一旦 逮捕됐고, 選菅委는 全數調査에 着手했습니다. 

홍진우 記者입니다.

[記者]
梁山市 한 行政福祉센터

帽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男性이 2層에 올라와 周邊을 살핍니다.

손엔 하얀色 멀티탭 等을 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暫時 뒤 複道 壁에 뭔가를 設置하더니 寫眞을 찍고 悠悠히 사라집니다.

廳舍 美化員이 發見해 行政福祉센터 側에 알린 건 1週日이 훌쩍 지난 뒤였습니다.

다름아닌 携帶電話 充電器로 僞裝한 不法 카메라였습니다.

[강정숙 / 梁山市 덕계동行政福祉센터 美化員]
"빨간 불이 깜빡깜빡 이래서 한番 봤어요. 보니까 KT 裝備라 적혀있고 렌즈가 大講堂을 비추고 있더라고요."

不法카메라가 設置된 곳은 이番 總選 때 事前投票所로 指定된 곳이었습니다.

淨水器 옆에 不法 設置된 카메라는 事前投票所 入口를 비추도록 돼 있었습니다.

行政安全部가 全國 事前投票所 1966곳을 一齊 點檢한 結果, 午後 6時 基準 全國 26곳에서 이런 不法 카메라 疑心 裝置를 發見했습니다.

慶南 量産과 仁川을 始作으로 서울과 釜山, 蔚山, 大邱 競技 金浦와 城南 等에서도 나왔습니다.

選擧管理委員會가 事前投票所 1599곳을 點檢하고 있는 만큼 數字가 더 늘어날 可能性도 排除할 수 없습니다.

搜査에 나선 警察은 40代 男性 유튜버 A氏를 緊急逮捕했습니다.

A市는 選菅委의 事前投票 造作을 監視하기 위해서 카메라를 設置했다고 主張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警察은 A 氏가 量産과 仁川에 不法카메라를 設置한 것으로 보고 다른 地域에도 設置했는지 搜査를 擴大하고 있습니다.

또 共犯 與否도 調査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홍진우입니다.

映像取材 : 金德龍 윤재영
映像編輯 : 최동훈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