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診療 現場서 落選 運動” 壓迫한 새 醫協 會長 | 채널A 뉴스
“診療 現場서 落選 運動” 壓迫한 새 醫協 會長
2024-03-29 19:40 社會

[앵커]
대한의사협회 次期 會長으로 選出된 임현택 當選人의 强勁 發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政治 關聯 言及을 繼續 하는데요.

國會 20~30席 當落을 左右할 수 있다더니 오늘은 '落選 運動'까지 言及했습니다.

이어서 紅欄 記者입니다.

[記者]
대한의사협회 次期 會長으로 選出되고 첫 記者會見을 가진 임현택 當選人은 醫療 空白 事態의 責任을 政府에게 돌렸습니다.

[임현택 / 대한의사협회 會長 當選人]
"(政府가) 醫大定員 2千 名 讓步 못한다는 거에 對해서 立場이 確固하다. 國民들의 生命을 擔保로 러시안 룰렛을 하는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앞서 醫大 增員에 反對해 '國會 20~30席을 左右할 戰略을 갖고 있다'고 밝힌 것과 關聯해 具體的인 構想도 밝혔습니다.

[임현택 / 대한의사협회 會長 當選人]
"이 事態를 招來한 政府 與黨에 對해 우리가 一種의 落選運動이 되겠죠. 診療 現場에서 만나는 그 國民들한테 '그동안 힘들게 했던 분들입니다'라고"

最近 政府의 條件 없는 對話 提議에 對해선 一考의 價値가 없다고 一蹴했습니다.

林 當選人은 尹錫悅 大統領과 周邊 參謀들의 責任論도 提起했습니다.

[임현택 / 대한의사협회 會長 當選人]
"大統領께서 잘못 補佐했던 사람들에 對해 責任을 묻고 國家를 바로 잡는데 다시 나와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林 當選人은 앞서 한 言論 인터뷰에서 "大統領 周邊의 십상시들이 大統領의 눈과 귀를 막은 側面이 있다"고 批判하기도 했습니다.

채널A 뉴스 紅欄입니다.

映像取材: 金映洙
映像編輯: 兄새봄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